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북송 () 의 저명한 인물 (예: 블루다루스 등) 은 환관의 집으로 등재되어 그 자식을 소개했다.

북송 () 의 저명한 인물 (예: 블루다루스 등) 은 환관의 집으로 등재되어 그 자식을 소개했다.

여대중 (1020- 1066) 은 보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은 지현인이다. 그의 할아버지 노보가 경조 램 틴 (금안시 램 틴 카운티) 에 묻혔기 때문에 가족은 램 틴 (Lantian) 에 정착했다. 여대중 * * * 은 다섯 명의 형제가 있는데, 그 중 네 명은 이미 졸업했다. 그중 여대중, 여대방, 여대균, 여대림 등은 모두 송사 인물의 전기였다.

희녕 원년 (1068), 송신종이 즉위했다. 강병을 충실하게 하기 위해서, 그는 왕안석을 북경으로 불러 재상의 중책을 위임하여, 그가 변법을 주재하게 하였다. 변법을 순조롭게 하기 위해 왕안석은 많은 사람들을 이웃 나라로 파견하여 화해하였다. 임무를 받은 후, 여대중 () 과 번우 () 는 반복해서 부적당하다고 여겼다. 노대중은이 시점에서 이웃 나라와의 평화를 파악하기가 정말로 어렵다는 편지를 썼다. 부당하게 처리하면 국익에 해를 끼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이때 주동적으로 평화 회담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류진과 함께 요국을 대주 (이 산서대현) 북쪽으로 파견하여 영토 구분 문제를 상담하였다. 이때 여대중 () 의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시자 여대중 () 은 즉시 블루다 () 로 돌아가 장례식에 참석했다. 장례 기간이 끝나지 않아 대주를 부르다. 특사는 대주에 와서 그들을 위해 마련된 두 번째 자리에 앉지 않고 주석의 자리에 앉았다. 노대충은 이것을 보고 크게 화를 내며 두 번째 자리를 만리장성 북쪽으로 옮겼다. 리아는 어쩔 수 없이 노대중들의 안배를 따를 수밖에 없었다. 영토 분할 문제에서 요사는 대주를 요국에 양도하면 요국은 더 이상 송나라를 침략하지 않고 양국은 이때부터 무사하다고 제안했다. 종신이 이 조건에 동의할 준비를 하자 여대중은 일어서서 말했다. "그는 특사 한 명, 즉 500 마일 떨어진 땅을 보냈다. 만약 왕 웨이 그림자 벽이 관남에게 묻는다면? 클릭합니다 송신종은 기분이 좋지 않아 물었다. "무슨 소리야? 클릭합니다 류첸은 "노대중들의 의견은 국가 대사와 관련이 있다. 폐하께서는 이 일에 대해 두 번 생각해야 합니다. " 당시 문무 대신은 잠시 좋은 방안을 내놓지 못하고 이 일을 잠시 보류하고, 즉시 유진을 제 3 사단으로 부르고, 여대중도 고향으로 돌아가 아버지를 공경했다. 마지막으로 송요는 분수령을 경계로 한다.

노대중은 성실하고 솔직한 사람이어서 언행이 일치한다. 그가 주금을 알았을 때, 주관은 마연이었고, 과거장원이었다. 처음에 마연이는 종종' 최고의 학자' 라고 자칭했다. 이를 보고 여대중은 마연이에게 말했다. "그 장원들, 파관되지 않은 사람들은 판사뿐만 아니라 무용지물이다. 오늘날 과거학은 쓸모가 없고, 수련이야말로 자신의 학문이다. " 마연이에게 과거 표지판에 집착하지 말라고 권하고, 현실에서 출발해 경세에 의해 쓰이는 방법으로 수양을 하고, 치국의 도를 끊임없이 보완해야 한다. 그는 마연이에게 근면한 정치와 인민을 이끄는 방법과 원칙을 자주 가르친다. 마연이는 매우 감격하여 공손하게 노대중과 스승을 모시고 있다.

여대군 (1029-1080), 여대중 둘째 형은 타고난 담력과 담력과 재능이 넘친다. 북송 가우 2 년 (1059), 중진사, 주금 (오늘 간쑤 천수) 에서 군 입대를 들었다. 여주 (오늘 산시 연안) 에서 감찰, 삼원지사, 후궁 (오늘 푸젠푸저우) 지사. 그가 경양을 아는 것을 추천받았을 때,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시자, 그는 서둘러 장례식에 갔다. 3 년 복상 만료, 노대균은 자신의 학식이 아직 얕다고 생각하여 벼슬을 그만두고 남전으로 돌아가 장재학설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나중에 많은 대신들이 노대균을 왕궁의 궁주로 추천했고, 노대균은 중탁을 저버리지 않았다. 그는' 세계 한 중국' 을 특색으로' 무민, 이웃, 도둑이 없고, 친척이 없다' 는 건립을 묘사했다. 봉상구감 중 선무관과 체제개혁 중 홍보협상관으로 임명됐다. Yuanfeng 년 (1078- 1080), 송나라 서하, 루다균은 부정 (현재 산시 성 부현에서 연안까지) 교통부 부사이다. 한번은 종엽이 군대를 이끌고 만리장성에서 나왔지만 군수는 아직 연결되지 않았다. 이송은 이직으로 하여금 군법을 두려워하게 하여, 안초 (오늘 북왕가보 지역) 로 돌아가 곡식을 가지러 갈 작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법, 군법, 군법, 군법, 군법) 그는 루 대군을 보내 종할아버지를 찾아 지시를 청했다. 종신은 알고 나서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장군이 되라는 명령을 받았고, 식량을 공급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만약 내가 계속하지 않는다면, 나는 규율에게 전화할 것이다. 노 대군이 이직을 위해 사정하다. 루 dajun 의 설명을 듣고, 그는 자신의 설명을 표명 하지만, 그는 말했다: "당신은 기장을 상환 하기 위해 이것을 사용 해야, 그럼 먼저 재앙!" 노대균은 화를 내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냉소적으로 말했다. "이 말들이 나를 놀라게 할 수 있을 것 같니? 나는 명령을 받들어 너에게 지시를 요청했다. 네가 나를 죽였으니, 나는 네가 이로 인해 고통을 당할까 봐 아무런 원망도 없다. \ "루 dajun 강직하지 않은 것을 보고, 루 dajun 을 약속 했다, 리 jiqian 의 파견을 면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노대균은 사무실에서 52 세를 일기로 죽었다.

노대균이 죽은 후, 번우는 그를 위해' 정직하고 선량한 군자' 라고 하는 묘비명을 썼다. 노대균은 성격이 순하고 정직하며 강하고 용감하며 언행이 일치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공자의 숭고한 학구이상을 이용하여 자신을 격려하고, 맹자 적덕선을 본보기로 삼아, 안자과의 인의에 대한 추구로 자신을 격려하고, 실학의 정신으로 도리를 따지고, 이 목표를 위해 분투할 수 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모두 멈췄기 때문에 혼란스럽지도 않고, 소수의 의견 때문에 복종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는 시대 변화에 따라 자신의 관점을 흔들지 않고' 공맹독학을 계승하고 유교 예치를 밝히는 것' 을 목적으로 분투하여 자신을 학자로 만들려고 노력했다. 노대준의 아내 종석조차도 아버지의 장례식을 처리할 때 그를 본보기로 삼아 현지 풍습이 아닌 유가예의에 따라 그를 묻었다. 그의 아들 육의산도 부전을 받았고, 나중에 대학자가 되었다.

여대방 (1027-1097), 발음이 경미하다. 인종 원년 (1049), 진사. 여씨 형제 중 여대방관은 최대 (1049), 송철종 원우는 재상이다. 비록 그는 장재의 스승은 아니지만, 송원학안은 그가 장재와 호흡을 맞췄다고 기록한다. 장재사관이 횡수로 강의한 후 여대방은 송신종의 복직을 다시 한 번 추천했다. 나중에 장재는 태상원으로 봉쇄되어 사직하고 임통까지 가서 죽을 때까지 기다렸다.

여대방은 북송 시대의 유명한 인물일 뿐만 아니라 경학 지리 문학 등에서 조예가 있는 학자이기도 하다.

여대림 (약1042-1090), 본명 위서, 운가. 여대림은 중국 고고학 연구의 첫 번째 사람이다. 역대 국자감 박사, 성정자 비서는 고서 정리, 인쇄, 출판을 주관한다. 그는 일생동안 학술 연구에 힘쓰고, 육경, 특히 삼례에 정통하다. 남송이학 거장 주는 육대린의 학술적 성과가 당시 알고 있던 다른 학자보다 높다고 말했다. 정호 () 는 그 학식이 "심오하고 섬세하다" 고 칭찬하여 여대림 () 의 학술조예가 깊음을 알 수 있다.

노대림은 어려서부터 환경의 영향을 받아 공부를 매우 좋아했다. 나는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해서 형들과 고서의 문제를 자주 토론했다. 그는 독서 학습에서 약간의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참고의의가 있다.

그는 "주로 본문을 외우는 데 능숙하다. 글자를 바르게 외워야 자신의 운명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정수는 바람직하다" 고 말했다. 그의 뜻은 독서가 반드시 매우 친숙해야 하며,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외울 수 있어야 문장 명제가 어디에 있는지, 어떤 정수를 배울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견해에 대해 우리는 이렇게 이해해야 한다. 물론 젊은이들은 모든 책을 외울 필요는 없지만 대표적이고 특히 좋은 문장 암송을 잘해야 한다. 암송에 더 익숙해져야 문장 이해를 깊어지고 문장 정수를 파악해 배울 수 있다.

그는 학술 연구에서 일반인이 걸어온 길을 걷지 마라, 즉 선인의 관점을 반복하지 말고 선인이 오르지 못한 숭고한 경지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렵고 험난한 과정을 거쳐 각고의 근면한 학습을 거쳐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제시하면 파격적인 성과가 있을 것이다. 육대림은 바로 이렇게 해서 결국 학술조예가 깊은 학자가 되었다. 그는 장재철학 사상의 영향을 깊이 받아 장재의 이론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는 심지어 장 자이 동생 장 지앤의 딸과 결혼, 루 와 장 자이 매우 가까이 가자.

장재에는 중요한 윤리관, 즉' 성선론' 이 있다. 그분은 사람과 만물이 모두 가스로 모이고, 기원의' 천지의 성' 은 순수하다고 여기십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자신의 수양을 키우고, 타고난 선을 유지하고, 사회를 조화로운 대가족으로 건설해야 한다. 장재는' 자연' 덕의 주요 내용은' 성실'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군자는 정말 귀중하다" 고 말했다. 여대림은' 기복례' 에서 "어른은 성실하지만 마음속으로는 황제를 만난다" 고 말했다. 그의 뜻은' 성실' 을 인간으로서의 최고 준칙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정직" 은 고대 유교의 중요한 범주이다. 맹자와 중용은 모두 여러 차례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일종의 숭고한 정신 경지를 가리킨다. 노대림이 추구하는 것은 바로 이런 숭고한 정신 경지이다.

노대림은 친구를 항상 성실하게 대한다. 당시 그의 친구 부필은 조정에서 여러 해 동안 재상을 맡았고, 정치적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는 범중엄과 함께 국정을 개혁할 것을 제안했지만, 나중에는 정치적 좌절을 겪었다. 그는 집에서 부처를 믿고 불로장생을 추구하여 현실을 피했다. 이 상황을 알게 되자 노대림은 부필에게 시정을 간곡히 권했다. 그는 부필에게 편지를 한 통 썼는데, 고대에는 중대한 책임을 맡은 진보자들이 성현의 길로 인민에게 각성하여 자신과 타인을 이루었다고 편지했다. 그들은 어떻게 관직의 상승과 체력의 기복을 통해 의지를 바꿀 수 있을까? 지금 사람들은 유가의 도를 의심하고 예의를 경시한다. 그러므로 유교도를 숭상하고 나쁜 습관을 없애려면 반드시 너의 힘에 의지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정력을 옮기고, 기절을 바꾸고, 자신의 장수를 위해 부처를 숭배한다면, 이것이 계곡 사람들이 세상을 피하는 방식이며, 이것은 전혀 세상이 당신에 대한 기대가 아닙니다!

노대림은 편지에서 기탄없이 말하며, 부필이 현실을 도피하고 개인의 불후의 것을 추구한다고 비판했다. 이것은 그의 열정을 보여 주고, 진보의 사업을 위해 분투하며, 천하 고용인의 풍조를 적극적으로 추구한다. 이 편지를 읽은 후, fu 동성 은 깊이 감동을 받아 자신이 틀렸다고 느꼈다. 그는 즉시 답장을 보내 그에게 감사를 표했다.

장재가 창립한 관설학교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공부가 가치가 있고 쓸모가 있다' 는 것이다. 노대림은 이 전통을 발양했다. 그는 학문을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 대사에 매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당시 많은 임인 유친의 관원들은 모두 재능 있는 사람을 질투했다. 이 단점에 대해 그는 고용제도 개혁, 인재 선발, 인현을 주장했다. 그는 치국의 관건은 사람을 얻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아마 인재가 부족할 것이다. 왜 우리는 더 많은 것을 견뎌야 합니까? 그는 당시 현임능을 뽑는 폐단은 원래 인재가 부족했지만, 사람을 잘못 써서 곳곳에 관재가 없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들 중 대다수는 그들의 정치 실적을 검사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국민을 다치게 했다. 따라서 그는 시험 방법과 학제 개혁을 강력히 주장하고, 진정으로 지식과 능력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 중책을 맡기고, 후방을 고찰에 맡긴다. 능력있는 사람은 머물거나 승진할 수 있고, 능력이 없는 사람은 강직되거나 면직될 수 있다. 그의 개혁 사고방식은 다소 비판적이어서, 매우 통찰력이 있다. 범주우는 학문적이고 걸출한 성격으로 송철종을 국자감강학궁으로 추천했지만 48 세 이전에 세상을 떠났다.

노대림은 일생 동안 저술이 매우 풍부하다.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예기 석문' 16 권,' 대학 석문' 한 권,' 중용 석문' 한 권이다. 이 저작들은 송명 철학사에서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육대림은 청동기와 그 비문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최초의 학자였다. 그의 금석학' 고고학도' (10 권) 는 당시 비각 태창 등 38 개 왕실과 민간에서 소장한 청동기, 석기, 옥기 238 점을 수록한 엄밀한 체례로 대부분 가치가 높고 모양이 정교하며 청동기 중의 에센스였다. 이 책과 고고학 그림에 대한 해석은 귀중한 유물이 되어 중국 현대 고고학과 고대 문헌학의 기초를 다졌다.

5438 년 6 월 중순 +2006 년 10 월 산시 () 성 란전현 이삼진 오리촌 육가묘가 도난당했다. Xi 공안국은 고분 문화재 도굴 사건을 적발하여 문화재 89 건 (그룹) 을 압수했다. 서주 네이나il 무늬 동진, 한대 주작동복명로, 뚜껑, 접시, 거울, 등, 삼국인감이 있는 동경, 북송정과 원년 (11/Kloc-) 포함 송대 이전의 청동기 중 일부는 송대문으로 잉크로 새겼다. 은화구 조각 화분, 은유약 금도금 도자기가 처음 발견됐습니다. 산시 () 성 문화재감정팀 () 의 초보적 감정, 이 유물들은 국가 1 급 유물 3 건, 2 급 유물 1 1 조 (조), 3 급 유물 49 건 (조) 에 속한다. 문화재 수가 많고 수준이 높은 것은 정말 보기 드물다.

이미 회수된 도난 유물 중에는 북송 시대의 유물뿐 아니라 한당 서주 시대의 청동기들도 많이 있어 묘주인은 소장품을 매우 좋아하는 수집가로 많은 부를 소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네 형제의 경험과 신분으로 볼 때,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노대림이다. 하지만 출토된 유물의 비문과 묵보 비문에 따르면 도굴자의 매장 연대는 정화시대 (111-111) 보다 빠르지 않다 그래서 이 유물들은 분명히 노대림에 속하지 않는다. 사실 이것은 결코 실망스러운 일이 아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육씨 4 형제 육통 등 15 묘는 이미 평지로 파괴되어 지면에 아무런 표지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굴자의 교대와 현지 마을 사람들의 소개에 따르면, 육가의 무덤을 도굴하기 위해 도굴자는 거의 반년 동안 현장을 탐사하다가 결국 과수림에서 무덤을 골라 폭파 도굴을 했다. 묘내 상황이 불분명하고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그들은 단지 처음으로 묘내 일부 문화재를 훔쳤을 뿐이다. 다시 범죄를 저지르기 쉽도록, 그들은 떠날 때 훔친 구멍을 조심스럽게 위장했다. 그러나 다시 범죄를 저지르기 전에 그는 법망에 빠졌다. 그래서 여씨 가문의 무덤에는 도둑맞는 것이 아니라 도둑맞은 유물이 많을 것이다. 여씨 가문 세대가 서향문제였기 때문에, 개인 수집의 풍조가 송대에서 매우 성행하기 때문에 여대림을 제외한 여씨 형제가 송대 이전의 문화재를 대량으로 수집하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이 무덤이 정말 육다른 형제에게 속한다면, 육씨 가문과 송대에서 가장 좋아하는 소장품,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여대림묘가 점점 더 놀라운 발견을 하게 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