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도연명의 가정과 결혼 생활

도연명의 가정과 결혼 생활

도연명

도연명 (365-427), 별호 오육선생, 만년 개명 돈. 그가 죽은 후, 친지들은 사적으로 정승을 축하했다. 동진양양 (오늘 강서구강시) 장작 사람.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 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는 모두 현을 한 적이 있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고, 아버지는 여덟 살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열두 살 때 병으로 돌아가셨고, 나는 어머니와 누나와 단둘이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도연명은' 지대탈출 사해' ('잡시') 의 야망이 거의 없다. 그는 태원 18 년 (393) 을 효도했다. 평생 큰 도움' 이라는 소망을 품고 강주에서 주제를 맡다. 그때의 밸브 제도는 비교적 엄격했다. 그는 평민 출신으로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 그는 벼슬이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며칠 만에 자수했다. ("진서 도겸전") 그가 사직하고 집에 돌아온 후, 국가는 또 그를 주부라고 불렀고, 그도 완곡하게 거절하러 갔다. 안제롬안은 4 년 (400 년) 징 () 에 가서 환현 () 에 가입하여 제후로 삼았다. 이 시점에서 환현은 장강 중상류를 통제하고 있으며, 동진 정권을 찬탈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그는 당연히 환현과 함께 가려고 하지 않고, 이 야심가의 심복을 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어떻게 이것을 버리고 서경까지 갈 수 있을까." ("신추가 7 월에 강릉으로 돌아가 야유하다") 환현에 대해 자책하고 있다. "당신은 어떻게 오랜 사랑에 잠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경자는 5 월 중순 시 두 수, 수도에서 치림까지") 굽은 세대의 관직생활에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융안은 5 년 겨울에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원흥 원년 (402 년) 정월, 환현이 출병하여 조정에 대항하여 건강을 침략하여 동진 군정 대권을 빼앗았다. Yuanxing 2 년, huanxuan jiankang 노골적으로 왕위를 찬탈하고, 국가 번호를 추 로 바꾸고, 안제를 Xunyang 에 감금했다. 고향에서, 그는 자기 자금 조달에 힘쓰고 문을 닫고 노래를 불렀다. "묘문 아래 세상과 단절되었다." " 주위를 둘러보니, 누가 알겠는가, 비적 경찰은 보통 낮에 폐쇄된다. \ "huanxuan 황제, 경멸 을 나타냅니다. 원흥 3 년, 대장군, 하우 무제, 하파 등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에서 군대를 일으켜 환환을 토벌했다. 환현은 서방을 물리치고, 옥양에 갇힌 앤디를 강릉으로 데려갔다. 그는 유우의 비호 아래 집을 떠나 군대에 합류했다. (도연명은 유우가 건강을 함락시킨 후 막부에 갇혔다고 한다.) 유우 십자군 huanxuan 때, 티안 도메인 충성 동한 의 이야기를 따라, 개인 여행자로 변장, jiankang 에 위험을 무릅쓰고, huanxuan 인질을 안디 강릉 에 인질로 납치한 모든 패스, 유우에게 보답, 왕위를 찬탈한 자를 위해 싸우려는 자신의 소망을 이루었다. 그는 기뻐서 시 한 수를 썼다. "마흔이고 무지하니,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내 차로 유명하고 나도 유명해지고 싶다. \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감히! 클릭합니다 ("모용" 제 4 장) 유우가 입건한 후, 작풍이 상당히 비범하다. 동진 정치는 일찌감치' 백계 폐지' 에 의해 망가졌다. 유유는' 솔선수범' 후 먼저 무력으로 봉쇄한다. "내외 관원들은 모두 숙연하고 경건하며 풍속을 바꾸었다." 그의 성격, 재능, 업적은 도담과 상당히 유사하여 한때 그에게 호감이 있었다. 그러나 곧 커튼 카이, 나는 리우 유, 다른 사람 을 차단 하기 위해, 디아 퀘 가족과 무고한 왕 유 아버지와 아들 을 죽일 보았다. 그리고 모호한 관계를 가지고, 모두가 huanxuan 심복 왕 슈 를 죽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대서록, 양주 도지사 등 중요한 관직으로 임명했다. 이런 어두운 현상들이 그를 실망시켰다. "아곡보, 제 1 진군 입대의 노래" 라는 시에서 나는 "눈은 산천에 지치고 마음은 산천으로 가득하다" 고 썼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결국 계급으로 돌아가 루에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사직하고 은거하다. 예사이 원년 (405), 건위 장군, 강주 도지사 유군 이전. 3 월, 그는 건강에 가서 유청사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유 씨가 자리를 떠난 후, 그도 따라 떠났다. 같은 해 가을, 그 숙부 도괴는 그것을 펑택현령으로 소개했다. 취임 8 1 일 순양현에서 보낸 게시물을 만나 "끈으로 그를 환영한다" 고 공식 말했다. 그는 한숨을 쉬었다. "쌀 50 두도 나는 마을로 돌아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는 이직 허가를 받았다. 도연명 13 년의 벼슬 생애는 펑택현령을 사퇴하고 끝났다. 이 13 년은 그가 자신의' 빈민을 구제하는'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시도하고 실망하며 마지막 절망의 13 년이었다. 마지막으로,' 귀환 Xi 사' 라는 시는 상층통치계급과의 결렬, 불속한 결심을 보여준다.

도연명은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경작자는 밭을 가지고 있고,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아내 이씨는 그와 의기투합했다. 그녀는 즐겁고 겸손하다. "남편은 앞에서 밭을 갈고, 아내는 뒤에서 괭이를 한다. 클릭합니다 * * * 노동인민과 함께 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노동인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귀전 초창기에는 생활이 그럭저럭 괜찮다. "방택 10 여 무, 초가집 89 칸, 버드나무 그늘 뒷처마, 복숭아리 앞." 원명은 국화를 좋아해서 집 곳곳에 국화를 심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잡시") 는 줄곧 뜸의 인구였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마시면 취한다. 친구가 방문하면 높낮이에 상관없이 집에 술만 있으면 함께 마신다. 그는 먼저 술에 취했다. 그는 손님에게 "나 취했어, 가도 돼." 라고 말했다. 예 사이 4 년, 지하 베이징 (오늘 다행히 자현 서옥경산 기슭) 에 살고, 이주해 (오늘 다행히 자온천 도려마을) 생활이 더욱 어려워졌다. 풍작이 있다면,' 춘주를 즐기고, 우리 원채를 채취할 수 있다' 는 재해' 여름 배고픔 밤잠' 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태에 다다랐을 때, 한 노농이 아침 일찍 문을 두드리며 술을 가지고 그와 함께 마시며 벼슬을 하라고 권했다. "처마를 깨고 높이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평생 동안 여전히 동일합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습니다). 당신이 흐트러지기를 바랍니다 (동류를 가리킴). " 그가 대답했다. "나는 아버지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나는 매우 화가 났다." 섬유 (enter) 는 성실하게 배울 수 있지만 현기가 아닌가? 그리고 * * * 이 잔을 즐겨라. 나는 차를 몰고 돌아갈 수 없다. "("음주 ") 는" 화목하고 다르다 "는 말투로 노농의 충고를 완곡하게 거절했다. 만년에 그의 생활은 점점 가난해졌고, 몇몇 친구들은 자발적으로 그에게 돈을 주어 그를 도왔다. 때때로 그는 대출을 요구할 수 없다. 그의 오랜 친구는 정평 원년 (423 년) 에 석안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Xunyang 후, 매일 그의 집에 가서 술을 마신다. 떠날 때 2 만 원을 남기고 모두 호텔로 배달해서 하나씩 마셨어요. 그러나 그는 대출이나 원칙적으로 자선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송문제 원가 원년 (424), 강주 도사 단도제가 직접 찾아왔다. 이때 그는 이미 병이 나서 며칠 동안 배가 고파서 침대에서 내릴 수 없었다. 담도제는 그에게 "성현이 살아 있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은근하다" 고 권했다. 길이 있으면 반드시 길이 있다. 이 아이 (너) 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왜 그 고생을 해야 하는가? " 그는 말했다: "나는 현자를 감히 바라볼 수 없지만, 나는 그렇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담도제는 고기를 들보에 주었지만 그에게 손을 흔들어 갔다. 그는 고국으로 돌아가 22 년 동안 청빈한 전원생활을 해 왔지만, 나이가 들면서 가난을 지키는 것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원가 4 년 (427 년) 9 월 중순, 그는 정신이 맑을 때 자신을 위해 만가 세 곡을 썼다. 세 번째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는 "죽으면 어떡하지? 그가 죽음을 보는 것이 그렇게 자연스럽다는 것을 설명한다.

도연명의 작품은 진지하고 소박하며 때로는 도피 현실을 드러낸다. 롯데지명의 사상은 노자와 장자를' 전원시인' 으로 칭송했다.

도연명은 평생 세 번 결혼한 적이 있다. 처음 두 부인은 일찍 세상을 떠났고, 세 번째 부인은 그보다 조금 어려서 그의 일생을 동행했다. 도연명은 결혼이 불행하여 중년에 아내를 두 번 잃었다. 도연명의 결혼도 행복하다. 그의 세 아내는 모두 현숙하고 감정이 깊다.

기원 376 년에 도연명은 결혼하여 25 세에 결혼했다. 결혼 후 그는 정원 양옥을 떠나 순양현으로 이사했다. 그는 먼저 가르치고 나서 작별을 고하지 않고 강주 도지사 왕 응결에 가서 제주를 바쳤다. 도연명은 집에 돌아와서 아내가 임신했다는 것을 알았다. 어머니와 좋은 아내는 그가 관직에서 딴생각을 할까 봐 한동안 숨기려 했다.

옛사람의 구름은 "불효가 세 가지이니, 너를 위대하게 한다" 고 말했다. 도연명은 서른 살에 아버지가 되어 자연스럽게 즐거워한다. 아내가 출산을 앞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뱃속의 아이가 막 한쪽 다리를 내밀었다. 당시 조건은 매우 무력하여, 그는 어른과 아이가 모두 죽는 것을 지켜보았다. 아내를 위해 장례를 치르자 도연명은 절망했다.

기원 385 년에 34 세인 도연명은 다시 신랑관이 되었다. 결혼 이듬해에 큰아들 아수가 태어났고, 신생아는 도가에게 큰 기쁨을 안겨 주었다. 2 년 후, 둘째 아들 아순신이 태어났다. 현강이라는 사람이 달릴 줄 알고 아내와 쌍둥이를 낳아 아용과 아단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도연명은 그의 귀한 아들, 특히 그 쌍둥이를 사랑한다. 야간 자율 학습을 할 때 그는 마음속의 즐거움을 억제할 수 없었다. 그는 살금살금 침대 옆으로 걸어가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아기의 작은 얼굴을 두 개의 붉은 옥석처럼 똑같이 보았다. 특별한 즐거움을 가지고 그는 아내의 이불 속으로 들어갔다.

기원 392 년에 도연명의 두 번째 부인은 결핵에 걸려 피를 토하며 세상을 떠났다. 도연명은 아내가 가족을 위해 과로했다는 것을 알고 매우 슬펐다. 나는 6 년 동안 네 명의 아이를 낳았고, 한 집안 노소 7 명의 생계에 바쁘다.

아내가 죽은 후 가족의 무거운 짐이 도연명 어머니의 어깨에 떨어졌다. 매일 가르치다가 돌아오니, 철없는 네 아이가 뒤죽박죽이 된 것을 보았다. 이 네 아이는 어머니가 돌보기에 충분하다. 누가 집안일을 합니까? 집에 주부가 없어서는 안 된다.

맹부인과 숙부 도규는 다음 해 봄에 결혼할 때까지 도연명에게 청혼했다.

도연명의 세 번째 부인은 성이 이이다. 양 Zhai 는 Tao Yuanming 의 후배, 현명하고 유능한 사람입니다. 우선, 나는 시어머니를 잘 모시고, 고부관계는 화목하다. 도연명의 전처가 남긴 네 아이를 키우는데 힘쓰다. 그녀의 인테리어를 거쳐 온 가족이 질서 정연하고 화기애애했다. 도연명은 가르치기만 하면 되고, 집에 가서 읽고 쓰기만 하면, 아이들도 둘러싸고 떠들지 않는다. 부인은 체태가 매우 좋고 농사일도 매우 유능하다. 농번할 때마다 모내기나 수확할 때마다 그녀는 도연명과 함께 일하여 도연명보다 더 재빠르게 한다.

결혼 2 년 후, 도연명을 위해 어린 아들을 낳아 아통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부인이 근로를 견디기 때문에, 도가의 생활은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 밭에서는 농작물이 해마다 풍작하여 곡식을 다 먹을 수 없다. 매년 우리는 술을 좀 양조해서 마셔야 한다. 새로 빚은 술이 있을 때마다, 부인은 첨단에 도연명에게 큰 그릇을 주어야 한다. 집에 술이 있는 한, 부인은 매 끼니마다 도연명을 위해 술을 준비한다. 도연명은 술을 마시는 것이 매우 편안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좀 편하게 마시고, 많이 마시면 편하고, 많이 마시면 취한다.

도연명은 집에 살 때 웃기는 아이를 마시며 자신을 마시며 명리의 마음을 잊었다. 물론 그도 우울할 때가 있다. 때로는 자신이 늙었다고 느끼기도 하고, 때로는 죽고 싶을 때도 있다. 특히 그의 두 부인은 젊은 나이에 연이어 세상을 떠나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동진 때 사람의 평균 수명이 50 세 미만이었고, 많은 왕공귀족들이 서너 살에 세상을 떠났다. 도연명은 45 세인데, 그는 자신이 언젠가는 쓰러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도연명은 목숨을 믿지 않는다. 그는 생사가 자연의 법칙이라 거부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올해 그는 자신을 위해 만가 세 곡을 썼다. 첫 번째 노래는 :

태어나면 죽음이 있고, 조만간 인연이 없다.

어젯밤, 나는 같은 사람이었지만, 오늘 나는 귀신록에 있었다.

혼기가 흩어지면 바싹 텅 빈 나무가 된다.

매력적인 아이가 아버지로부터 울고, 좋은 친구가 나를 애무하며 울었다.

득실을 모르면 옳고 그름을 느낄 수 있다!

세기 만세, 영욕을 누가 알겠는가?

그러나 나는 살 때 충분히 마시는 것을 싫어한다.

도연명의 시는 글처럼 맑고, 문장이 얕고 심오하지만, 밋밋하고 감성적이지만, 건조하고 진실하며 자연스럽고 흥미롭게 보인다.

동진 시대에는 도연명처럼 생사를 투철하게 보고' 생전에 반드시 죽음이 있다' 는 명제를 제시하는 것이 매우 귀중했다. 어떤 사람들은 연금술을 연습하고, 주문을 외우고, 장생을 상상하는 것과는 다르다.

도연명은 사람이 죽으면 모든 것이 결정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누가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지, 영욕의 득실을 판단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왜 살아서 몇 잔 더 마시지 그래? 서진의 한스 장은 "나를 유명하게 하는 대신 바로 술 한 잔 하자" 고 말했다. 。 도연명도 공감하는 것 같다.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하지만 내가 사는 것을 싫어할 때, 나는 술을 충분히 마시지 못한다." 유머에 가깝지만 폐부의 말이다. 3 곡 만가 중 2 곡은 :

예전에는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 지금은 비어 있다.

봄 매쉬 떠 다니는 개미, 언제 더 잘 맛볼 수 있습니까!

식료품 상자가 아직 나를 채우지 않았는데, 노인은 바로 내 옆에서 울었다.

만약 네가 소리 없이 말하고 싶다면, 너는 아무 것도 없이 보고 싶어한다.

나는 과거에 고당현에서 잤지만, 지금은 황초향에 살고 있다.

일단 나가면 밤이 아직 이르다.

이 시는 사람이 죽은 후 장례식에서 영안실로 조문되는 상황을 쓴 것이다. 전편에 이어 살아있을 때 술을 마시고 싶었는데 컵이 항상 비어 있었다. 오늘날 기념 테이블에는 술잔 그릇과 그릇이 가득 차 있다. 마시고 싶으면 마실 수 없고, 먹고 싶으면 먹을 수 없다. 친척이 관을 안고 울자 나는 입이 소리 없이 눈빛이 흐리멍덩했다. 일단 나와서 야외에 묻히고, 지하에 묻히고, 어둠에 묻히고, 이 세상에 영원히 작별을 고하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세 곡의 만가' 의 세 번째 곡은 :

잡초는 끝이 없고 백양나무는 부스럭거리다.

9 월 중순에 엄서리가 나를 먼 교외로 보냈다.

사방에는 사람이 살지 않고, 높은 무덤은 바나나이다.

말이 하늘을 향해 울면 바람이 스스로 우울하다.

유령실이 문을 닫으면 천년이 아니다.

천 년 후, 현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항상 사람을 보내고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간다.

친척이나 슬픔, 다른 사람들도 노래를 불렀다.

죽음은 무엇입니까? 나는 같은 산에 있다.

이 시는 장례식과 매장의 전 과정, 특히 장의사를 묘사한다. 묘지의 환경과 분위기는 생동감이 넘치고 장의사 공연도 합리적이다. 마침내 그는 말했다: "죽음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죽은 후에 할 말이 없다는 뜻이다. 몸을 자연에 맡기고 산기슭에 흙 한 잔으로 변하는 이런 운명은 고관 귀인이든 평범한 백성이든 아무도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연명의 활달은 전례가 없다.

도연명의 시

《음주》원작: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번역:

우리 집은 바쁜 길에 지어졌고, 사람들은 함께 살고 있지만, 나는 지금까지 사람들을 대접하고 소음을 내는 데 신경을 쓰지 않았다.

어떻게 이렇게 비범하고, 소탈하고, 마음이 자연히 고요하고, 세속에서 멀어질 수 있냐고 물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니, 기분이 어렴풋이 갑자기 고개를 들어 남산의 승경을 보았다.

황혼에 짙은 안개가 피어오르고, 한 무리의 새들이 향원산의 품으로 돌아왔다.

난지야, 이것이야말로 인생의 참뜻이니, 내가 어떻게 그 중 깊은 것을 표현해야 하나!

돌아가서 작별 인사 (동진 도연명)

우리집은 가난해서 농사를 짓기에는 자급자족이 부족하다. 천진난만한 방 [1], 병 속에 기장 [2], 원료 [3], 기술 없음 [4]. 절친은 장관 [5] 을 권하였으나, 그는 임신 [6] 을 품고 [7] 을 구했다. 사방팔방에 물건이 있을 것이다 [8], 제후는 사랑을 덕으로 [9], 외삼촌은 가난한 [10] 으로 작은 마을에 쓰인다. 폭풍이 아직 멎지 않았을 때 [1 1] 나는 감히 멀리 갈 수 없었다. 펑저는 백리 [12], 공전의 리족주, 자구한다. 그리고 며칠 후 조속히 귀국하는 느낌이 든다 [13]. 이게 뭐야? 정성 [14], 비 수정 이익;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만, 자신을 침범하여 병에 걸리다 [15]. 취향은 인사 [16] 에서 나온 것으로 모두 본인 [17]; 그래서 나는 크게 실망하고, 아낌없이 돈을 내고, 자신의 평생의 지향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나는 아직도 가라지 [18] 를 원한다. 나는 어둠 속에서 죽을 것이다 [19]. 성훈 여동생은 무창 [20] 에서 죽고 군본 [2 1] 과 연애해 해직됐다. 추석부터 겨울까지 [22], 공식 80 여일.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생활편은' Xi 로 돌아가기' 라고 불린다. 을 11 월 4 세 [23].

Xi 로 돌아가면 전원은 역사의 후진타오가 될 것이다 [24]!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이기 때문에 [25], 그것은 슬프고 슬프지 않습니까? 만약 네가 과거를 설득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아는 사람들 [26] 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다.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은 어제가 아닌 것 같다. 배가 멀다 [27] 바람이 흩날리다. 전남편을 물어 새벽을 미워하다.

그것은 제인 [28] 입니다. 신을 업고 뛰어다닙니다 [29]. 하인이 환영을 받고 아이가 문을 기다리고 있다. 3 경로 불모 [30], 송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유아를 데리고 방에 들어가면 술병이 있다. 냄비 스스로 주인이 되어 조정의 기쁨을 자아내다 [3 1]. 남창에 기대어 호정을 보내다 [32], 무릎 슈 [33] 를 판정하다. 화원의 날은 비록 문이 이미 오랫동안 닫혔음에도 불구하고 즐거움을 포함하고 있다. 정책은 노인들이 [34] 휴식을 취하고, 머리와 원경을 교정할 때 [35] 를 돕는다. 구름은 무심코 구멍 [36] 에서 나왔는데, 새는 언제 지칠 줄 안다. 현장은 [37] 에 들어가 외로움을 애무하고 얽히게 해야 한다.

돌아와, 안심해, 너는 다시는 여행을 가지 않을 거야. 세상은 나와 상반된다. 나는 더 이상 [38] 을 요구할 수 없다! 사랑하는 사람의 감정을 기쁘게 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책을 읽으며 걱정을 없애다. 농민은 여이춘에게 서구가 사고를 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39]. 또는 수건 카트 [40] 또는 테이블 보트. 협곡 찾기 [4 1] 부드럽고 완곡할 뿐만 아니라 울퉁불퉁한 구릉이다. 나무가 번창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모든 것이 잘 될 때 [42], 나는 내 인생 여행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43].

이미 [44] 입니다! 공간에 얼마나 머무를까 [45], [46]? 후웨이는 무엇을 원합니까 [47]?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왕의 향은 기대할 수 없다 [48]. 임신할 때 혼자 갈 수도 있고 막대기를 심을 수도 있다 [49]. 덩은 [50] 과 림과 함께 시를 쓴다. 채팅, 곱셈, 마지막까지 [5 1]. 의심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중국 서점 "Tao Yuanming Ji" 인쇄판에서 선택.

집이 가난해서 농사를 지어 자신을 부양할 수 없다. 집에 아이가 많아서 쌀독에 밥이 자주 없어서 생계를 유지할 수 없다.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나에게 나가서 작은 관리가 되라고 권했는데, 내 마음에도 이런 생각이 들었지만, 방도가 없었다. 마침 한 차례 출사외지로, 각 군군수는 모두 인재를 아끼는 것을 덕으로 삼았다. 삼촌이 나를 추천한 것은 그가 나를 가난하게 봐서 나를 작은 마을의 관원으로 임명했기 때문이다. 이때 전쟁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다. 나는 먼 곳으로 가는 것이 두렵다. 펑택현은 그의 고향에서 겨우 100 리 떨어져 있는데, 공전에서 수확한 식량이 술을 만들기에 충분하여 그는 내려왔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자 농촌을 그리워하고 고향으로 돌아간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요 나의 천성이 진실하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식적이지 않을 것이다.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은 긴급한 일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거스르면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다. 나는 이전에도 벼슬을 했지만 생활에 이끌렸다. 그래서 나는 내 인생의 소망에 짜증, 흥분,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래도 추수가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짐을 싸서 밤새 떠나고 싶다. 얼마 지나지 않아 청가에 시집간 언니는 무창에서 죽었다. 그녀는 서둘러 장례식에 갔기 때문에 관직을 포기하고 직장을 떠났다. 가을부터 8 월까지 80 여일 동안 벼슬을 한다. 이 일에 대한 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나는 이 문장 이름을' 되돌아보다' 라고 명명했다. 이듬해인 1 1 월입니다. 집에 가라, 농촌은 황폐해질 것이다. 왜 돌아가지 그래? 당신의 마음이 당신의 몸에 의해 움직인다면, 왜 혼자 슬퍼하고 슬퍼해야 합니까? 나는 내가 과거에 잘못한 일을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미래에 대한 나의 이해는 아직 만회할 겨를이 없었다. 나는 비록 잘못된 길로 들어섰지만, 그리 멀지 않았다. 지금 나는 이해한다, 지금 외지로 돌아가는 것은 옳다, 이전에 벼슬을 하는 것은 틀렸다. 배는 경쾌하게 물 속에서 떠다니고, 미풍이 내 옷을 흔들고 있다. 행인 앞의 거리를 묻자 새벽의 하늘이 흐릿하고 흐릿하여 밝지 않은 것만 미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의 초라한 집을 보자마자 즐겁게 달아났다. 집안의 하인이 그들을 맞이하러 왔고, 아이들은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마당의 오솔길은 이미 황무하고 소나무와 국화만 남아 있다. 아이들의 손을 잡고 방으로 들어가다. 술이 이미 준비되었다. 주전자를 들고 스스로 쓰러지다. 정원의 나무를 보는 것은 매우 즐겁다. 몸은 남창에 의지하여 교만한 정감을 맡기고, 간단한 방을 깊이 느끼면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매일 정원을 산책하는 것은 재미있다. 집은 문은 있지만 자주 닫힌다. 지팡이를 짚고 헤엄쳐 다니며, 때로는 고개를 들어 먼 곳을 바라보기도 한다. 하늘의 구름이 산봉우리 가장자리에서 자연스럽게 떠오릅니다. 새들이 날아야 돌아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가 천천히 서쪽으로 지고 해가 곧 진다. 나는 아직도 그 독립된 소나무를 어루만지며 떠나기 아쉬워한다.

집에 가자, 세상과의 우정을 끊자. 세속주의가 내 감정을 어겼으니, 내가 차를 몰고 무엇을 추구하고 싶은가? 사랑하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나를 기분 좋게 하고, 피아노를 치고 책을 읽으면 내 마음이 슈창 된다. 농민은 나에게 봄이 왔으니 그들은 서부의 밭에 가서 경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때때로 나는 마차를 타고, 때로는 배를 젓는다. 때로는 구불구불한 협곡을 건너기도 하고, 때로는 울퉁불퉁한 언덕을 건너기도 한다.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는 것을 보고 샘물이 천천히 흘러내린다. 대자연의 만물이 생기발랄하여 생명이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한탄하는 것이 부럽다.

그만해!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얼마나 될 수 있습니까? 왜 자신의 생각과 함께 하지 않을까요? 왜 하루 종일 안절부절못하며 어딘가에 가고 싶어? 번화함은 나의 소원이 아니며, 신선의 경지를 동경할 수도 없다. 날씨가 좋을 때, 혼자 관광을 나가거나 지팡이를 한쪽에 두고 모종을 제초하는 일을 한다. 때로는 동쪽의 산꼭대기에 올라가 목청껏 비명을 지르고, 때로는 푸른 물가에서 시를 읊기도 한다. 자연의 변화에 따라 이 삶을 끝내고 행복하게 산다는 생각을 갖자. 무슨 의심이 있습니까?

(서붕)

주다주석을 달다

[1] 순진함: 아이를 가리킨다. [2] 병: 쌀을 담은 도자기 용기 (예: 통, 독 등) 를 가리킨다. [3] 생계를 꾸려라: 여전히 생계를 꾸려라. 앞의 단어 "생" 은 동사이고, 다음 단어는 명사이다. [4] 작업: 방법. [5] 장관: 직위가 높은 현관. 소관을 가리키다. [6] 갑작스러운: 갑자기. 임신: 벼슬을 할 생각이 있어요. [7] 파괴의 길: 길이 없다. [8] 사방의 물건: 외국을 만드는 것을 지적하다. [9] 제후: 군수를 가리킨다. [10] 삼촌: 도규를 가리키며, 너무 맑았다. [1 1] 풍파: 군벌 혼전을 일컫는 말. [12] 펑저: 현명. 오늘 강서성 호구현 동부에 있습니다. [13] 가능한 한 빨리: 애틋한 모습. 집에 가는 느낌: 돌아가는 느낌. 공야장' 논어': "자재신이 말했다:' 돌아오다, 돌아오다! 우리 당의 소인은 미친 듯이 단순하고 재능이 넘치는데, 나도 왜 그들을 베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14] 품질: 자연. [15] 자신을 반대하다: 자신의 마음을 반대하다. 병: 정신적 고통을 말합니다. [16] 인사에서: 벼슬길에서 인사교류에 종사하다. 벼슬을 가리키다. [17] 구복셀프 서비스: 구복수요를 만족시키도록 자신을 부추긴다. [18] 한 알 (r-n 참고): 공유지 수익금 한 번. 곡물이 익었다. [19] 개복: 포장. [20] 검색: 곧. 쳉 자매: 쳉 가족의 여동생과 결혼하십시오. 무창: 호북성 손예정현. [2 1] 군본: 저는 장례식에 급히 갑니다. [22] 추석: 음력 8 월. [23] 을사세: 을사원년, 진안 황제 [405]. [24] 후: 왜? [25] 마음으로 봉사하다: 마음을 모양으로 만든다. [26] "지난 일을 깨닫다" 라는 두 문장: "논어": "초광, 아들이 말했다:' 펭, 펭! 하덕지의 몰락! 지난날의 충고는 하지 마라, 온 사람은 쫓아와도 된다. 이미 그렇습니다. 이미 그렇습니다. 오늘날의 정치인들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충고: 멈춰라, 살려라. 신인: 미래를 가리킨다. 추격: 제때에 보충하다. [27] 야오 야오 야오: 표류: 어색함 (양 양): 표류. 배가 경쾌하게 항해하는 것을 묘사하다. [28] 앞을 내다보다: 보다. 우항: 너 횡문. 가로목은 문인데, 집이 누추하다는 것을 형용한다. [29] 포함: 보조 단어는 "가스" 와 "예" 를 의미합니다. [30] 3 경로: 강욱이 한나라에 은둔 생활을 한 후 집 앞 대나무 밑에 3 경로를 열어 은둔자 종추 양충과만 교제했다. [31] 주저 (미야 n 평면): 사시. 가지. [32] 교만: 세상에 맡겨진 교만. [33] 재판: 이해, 알아. 무릎 안기: 방이 작아서 무릎만 안는다고 합니다. [34] 정책: 기울기. 노인을 부축하다: 지팡이. 유동: 사방을 여행하다. [35] 정정: 위를 보세요. 원관: 멀리서 보다. [36] 해각 (Xi 소매): 산봉우리. [37] 장면: 낮. 어 (어) 어: 음침한 모습. [38] 단어: 보조 단어. 뭘 원하는거야? 뭘 원하는거야? [39] 도메인 (chóu sorrow): 필드. 수건 차: 덮개가 있는 차. [41] 슬림 (y m o ti m o bite): 깊은 외모. [42] 선함: 부러워요. [43] 항공 수리: 종료됩니다. 죽음을 일컫다. [44] 이미 지나갔어: 됐어. [45] 공간의 형태로: 하늘과 땅 사이. [46] 아니요: 왜 없어요. 커미션: 네 맘대로 해. 거취: 생사를 가리킨다. 【47】 하루살이야: 나는 불안하다. 호지: 어디로 가는 거야? [48] 고향: 하늘과 땅의 고향. 선경을 가리키다. [49] 사탕 수수 심기: 사탕 수수를 옆으로 두십시오. 구름 (구름): 밭에서 풀을 뜯다. Zǐ Zi: 모종의 뿌리에서 토양을 재배하십시오. [50] 높음 (gāo Gao): 물가의 고지대. 쇼빌라: 울리고 길어요. "휘파람" 은 길고 또렷한 소리로, 한 줌의 입으로 방출된다. [5 1] 곱셈: 자연 운행에 따라 변한다. 죽음으로 돌아가기: 죽음으로 돌아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