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청사에 대해 이야기하기-이새의 야전
청사에 대해 이야기하기-이새의 야전
이 글은 청대 절서사파의 중견자 이비를 소개할 것이다. 천정엽이' 백옥재화가시' 에서' 글씨 불청준' 이라고 부르는 이 시' 백자령' 을 한번 보자.
칠리담: 일명 칠리룡으로, 현재 저장동려현 염릉산서경내에서 양산이 물을 끼고 물살이 급하다.
통강: 부춘강이 동려현을 흐르는 그 구간을 통강이라고 합니다.
고든 (독서, 탁탁): 한 전문가의 발자취.
만래: 자연의 각종 소리. 레이의 목소리가 구멍에서 들려왔다.
학몽: 범속을 초월하는 동경을 가리킨다. 당 () 사공 () 과 이생론 시 (): "지량학몽청 (), 임청 () 이 스님 () 이다."
누르기 (읽기, N-A) 음: 다이얼음을 가리킨다.
서연 어부: 엄광과 엄자릉을 일컫는 말로 고적에서 태어났다. 한광무제 유수는 동창으로 광무제 중흥을 보좌한다. 그 후, 풍부한 봄 강변 은둔 생활, 자기 경작 자기 낚시. 유수는 여러 차례 그를 벼슬으로 초대했지만 모두 완곡하게 거절했다.
석사: 남송사보가 사망한 후, 유명한 회원의 소재지는' 석사' 라고 불리며, 만조시대 신앙의 뜻을 취한다. 문천상이 죽은 후, 사포는 통강 서대 () 에 가서 주조가를 제사하였다.
이 시는 이수리야유통강을 기념해 지은 것으로, 이새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어의에 대해서, 나는 본문을 작은 쪽지와 연관시키고 싶다. 이해의 관점에서만 볼 때, 특별히 날카로운 곳은 없어야 한다.
마지막 영화는 처음부터 가을밤 여행이고 목적지는 동강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이 여행의 목적은' 그 해의 원대한 이상을 쓰는 것' 으로 귀족들의 발자취를 추모하고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이어 이후는 "바람이 세상에 드러나지 않는다", "눈이 보는 것, 보는 것은 모두 사람이 볼 수 있는 풍경이 아니다" 고 말했다. 바로 이때 작가는' 뱃머리가 대나무를 불다' 고 했다. 또 "일산생 아침, 별 하나 물에 들어가 학몽이 계속된다" 고 보자 이 사람이 얼마나 비범하고 탈속적이며, 이 장면과 얼마나 조화를 이루는가. 세상의 모든 소리는 양쪽의 산에서 올라온 것이다. 피리에 앉아 있는 사람이 수면의 별과 달의 그림자를 보고 있다. 먼 곳의 펄프 소리가 갈수록 멀어져, 나는 잘 들리지 않는다. 강 서쪽의 바위가 작가의 주의를 끌었다. 나는 이곳이 엄자릉이 낚시와 밤을 지낸 곳이라고 추측한다. 상궐이 조성한 경지는 정말 멋있어, 인간처럼 보이지 않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음 영화는 머리를 바꾸기 전에 또 다른 고사 사도도 생각났다. 하지만 아쉽게도 지금 이 동려강변의 가을밤에 엄자릉과 사보가 사라지고 저자만 이 부춘강을 배회하는 것은 천년지기로부터 온 외로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어 세트도 썼지만, 이전 미거리 장면에 비해 이 장면은 대부분 특정 장면이었고, 차가운 반딧불이들이 앞 입구의 몇 칸짜리 오두막을 날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주변의 숲은 마치 담배를 받은 것처럼 깨끗하고, 높은 산은 달이 이곳을 찾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것 같지만, 여전히 달빛이 흘러내린다. 돛이 물 속에 비친 그림자가 물 속에서 달 아래 산봉우리의 그림자를 흔들고 있어 더욱 공허하다. 이렇게 멀고, 가깝고, 높고, 낮은 시각으로 전환하여, 이 자리의 청량하고, 차갑고, 멋있고, 아늑한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결말에 관해서는, "바람이 불고 있고, 흰 구름은 여전히 깊은 계곡에 누워 있다." 바람에 흩날리는 그 흰 구름들은 여전히 계곡에서 쉬고 있다. 이 말은 진짜라고 할 수 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백필을 더 좋아한다. 이것은 이오가 상상한 것이다. 내키지 않거나' 바람에 흩날리는' 깊은 계곡의 흰 구름으로 강을 은거한 귀사를 비유하다. 이런 식으로, 이 단어는 원래의 우아하고 준랑한 것 외에, 또' 뜻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는 아름다움을 더했다.
자, "우아함" 이란 무엇입니까? 맑고 건조하지 않고, 우아하고, 차갑고, 날씬하지 않고, 글자계는 텅 비어 있고 춥지만, 아름답고 맛있다. 이것이 바로 야이다. 이오의 단어는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리 e, 전당 사람들, 강한 단어, 시에 팬, 남호 화음 이라고 합니다. 강희 31 년 (1692 6 월 16) 5 월 초 화요일 건륭 17 년 (1752 6 월 17) 에서 태어났다
이아의 집은 매우 가난해서, 젊은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형은 그를 출가하여 스님이 되게 했다. 이아의 강한 반항으로 결국 성공하지 못했지만, 이 일은 이아의 학습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원래 총명하고 노력까지 더해도 괜찮다. 그가 "몇 년 동안 배웠는데, 즉 시를 배웠고, 좋은 문장이 있다" 고 기재하다. 그는 자신이 "모든 것을 읽고 있고, 모든 수입은 시를 만드는 데 쓰인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젊었을 때 이미 시명이 있었다.
스무 살 때 이후는 항저우 킨에 재학하여 지식면을 더욱 넓혔다. 이 기간 동안 이아와 항킨의 아들 항세준이 의기투합하여 평생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물론 유학 후 이오의 시가 창작도 한가하지 않았다. 스무 살에 100 수의 유선시를 썼는데, 맞아.
유선시의 제재는 줄곧 우리나라 전통시 중 매우 특색 있는 제재로, 주로 선경을 유람하는 것을 위주로 하며, 물론 일부 명산대천에서 선인을 만난 것도 있다. 역대에는 모두 유선시를 썼는데, 예를 들면 위진 () 의 곽푸 (), 당대의 조요 () 와 같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태백도 많은 유선시를 썼다. 예를 들면' 나는 초나라의 미치광이다. 광가를 불러 공자를 변명했다' ('여산가' 어사여서주').
그들 중 일부는 도망쳐 주제로 곧장 달려갔다. 이후는 스무 살에' 유선시 백수' 를 썼지만, 유선의 자유가 그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했을지도 모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유선시 100 곡' 을 썼다. 응, 이번엔 충분해. 충분할 것 같아서 이염도 잠시 유선의 발걸음을 멈춰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틀렸습니다. 몇 년 후, 스물네 살 때, 가리오가 오랫동안 간직해 온' 유선감정' 이 다시 발행되었고, 그는 또' 유선재' 를 썼다. 이렇게 25 세 이전에 이아와 학우들은 이미 300 번이나 유선을 다녀왔다. 지금 생각해 보니, 나중에 이아를' 사범노선' 이라고 부르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오의 벼슬길은 그리 순조롭지 않다. 강희 59 년 (1720) 과 건륭원년 (1736), 이후는 두 차례 상경할 기회가 있다. 첫 번째는 승진 후 상경하여 시험을 보는 것이고, 두 번째는 절강총재 정원장 추천이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이후는 북경에 들어갔다. 하지만 벼슬이 이위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는 말했다: "나는 관감이 없지만, 지금은 조용하고 헤벌쭉한 천성이 있어서, 나는 나의 일을 완성하고 싶다."
비록 그는 관원은 아니었지만, 이후는 당시 유명했고, 당시 많은 영군들도 그와 친구가 되기를 원했다. 양주 염상이 엄하고 육지도 그 안에 있고, 집에는 장서가 풍부하다. 이후 사쿠전서관이 설립되었을 때 에르마이나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700 여 종의 개인 기부 서적을 사용했다고 한다. 이런 우세와 매력으로 좋은 책을 쓴 이아는 엘마이나 집의 단골손님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이새는 깃털, 항세준 등과 함께 역사를 탐구하고 함께 여행하며 함께 노래를 불렀다.
이 씨는 만년에 중국 고대의 많은 시인들처럼 빈병이 교차했다. 그리고 그가 사랑하는 아내 주희도 그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다. 그는 죽은 아내 주희를 위해 12 곡의 애도시를 썼는데, 글자의 피와 눈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도 이정 창작의 성수기이기도 하다. 송시 연보' 와' 요사집' 도 당시에도 유행했다. 그의 시가 성취는 언급하지 않고, 이 두 권의 책만으로도 그를 청사에 이름을 올리기에 충분하다.
이새는 사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절강 서부 중기 사계의 대표적 인물과 지도자 인물이다. 사합편과 함께 편찬된' 묘좋은 단어지폐' 는 당시 주이존의' 단어종합' 에 이어 한 편의 단어학 거저였으며,' 사쿠전서' 로도 수입됐다. 이새는 시인으로서 강규, 장염으로부터 배우고 남송에 살면서' 청',' 야' 를 그 단어에 녹여 단어가 청아하고 담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새가 없으면 청사가 여전히 번영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이런 중흥은 일종의' 야' 와 일종의 선기를 잃을 수 있다.
이새의 업적은 주로 단어에 있지만, 그의 시는 당시 그를 세상에 널리 알리기에 충분했다. 그의 친한 친구 항세준은 "학자들 중에서 내 석우 3 명은 세계에서 가장 좋다" 고 말했다. 태홍의 시, 지웨이의 고문, 소이의 가시점 고증, 현대인을 구하는 것은 비길 데 없다. " 이후는' 사범산거집' 을 남기고' 10 시 구경' 으로 평가됐다. 장은' 두 번 울다' 시에서 "당대 바람둥이는 평생 산과 강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고 썼다. 。 이로부터 우리는 이서아의 시가 방면의 성과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