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사기 117권 사마향록 전기 57(2)
사기 117권 사마향록 전기 57(2)
그래서 나는 게임을 쉬었고 호전의 단에 술을 놓고 진잔의 방에서 음악을 연주했으며 천 개의 돌로 된 종을 쳤고 천 개의 돌로 된 거인을 세웠습니다. 나는 푸른 꽃의 깃발과 나무 정령의 북을 만들었습니다. 타오당(Tao Tang)의 춤을 추고 게티안(Ge Tian)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노래하고, 만 명의 사람들이 조화를 이루며, 강과 계곡이 출렁일 것입니다. 팔유의 송채, 회남의 유저, 문성이 노래를 부르고, 씨족들이 음악을 연주하고, 금북을 연달아 연주하고, 총소리와 북소리가 들려 마음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Jing, Wu, Zheng 및 Wei의 목소리, Shao의 군 코끼리의 음악, 음양의 소리, Yan과 Ying의 소리가 다채롭고 배우의 난쟁이, Di의 옹호자 인 초의 바람을 자극합니다. 디, 그래서 귀와 눈을 즐겁게 하고 마음을 기쁘게 하는 자, 그 아름다움은 그 뒷모습이 찬란하고 아름답습니다.
첩 Qingqin의 제자 인 Ruofu는 세속 세계와 완전히 다릅니다. 그는 잘 생기고 우아하며 아름다운 장식과 우아한 질서로 그의 편리함은 우아하고 옷은 부드럽고 매력적입니다. 옷은 고독하고 누에고치 같으며 눈은 잘리고 조각나고 천하에서 유일하며 향기가 진하고 시원하며 이가 밝아 웃기에 적합하다. 눈썹은 길고 우아하며 눈은 부드럽습니다. 색상이 영혼을 감동시켜 마음이 행복합니다.
그래서 그는 술을 마시고 즐기고 있었고, 황제는 죽은 것처럼 밝은 빛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와, 이곳은 얼마나 사치스러운 곳입니까! 나는 남은 시간을 지켜보고 들으며 아무것도 없이 태양을 버리고 하늘의 길을 따라 죽이고 공격하며 때때로 여기서 쉬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내 후손들이 잘 될 거라 해서 돌아가지 않고, 물려받기 위해서도, 창업을 위해서도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술에 취해 사냥을 멈추고 감독관에게 이렇게 말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늪이 그들에게 닿을 수 있어요." 연못이 진짜라면 금지하지 말고, 궁전이 비어 있다면 그 앞에 서지 마세요. 창고는 가난한 사람을 살리고, 부족한 것을 보충하고, 과부와 과부를 부양하고, 외로움을 보존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덕의 칭호를 붙이고, 형벌을 구제하고, 제도를 바꾸고, 옷의 색깔을 바꾸고, 숴를 바로잡고, 세상에서부터 시작하라. ?
그래서 경사스러운 날에는 예복을 입고, 법을 타고, 중국 국기를 게양하고, 옥론을 노래하고, 육예를 돌며 인의를 추구하고, 봄과 가을 숲, 너구리 머리를 쏘다, Zou Yu, Yi Xuanhe, Jian Qi, Zai Yunhan, Yan Qunya, 슬픔에 잠겨 백단향을 베고 Le Lexu는 의식 정원의 모습을 고치고 책 정원을 날아 묘사합니다. 의도가 요괴를 풀어 명당에 올라 청나라 절에 앉아 모든 관료들을 탐닉하고 사해에 득실이 없었느니라. 그 당시 세상은 큰 소리로 말하고, 바람을 듣고, 흐름에 따라 변하고, 한숨을 쉬어 도를 장려하고, 악을 벌하고, 악을 벌하지 않고, 세 황제와 같이 덕이 있고, 다섯 황제를 부러워했습니다. 그들의 장점. 그렇다면 사냥은 즐거운 일이다.
어떤 사람이 드러나 하루 종일 질주하며 수고하고 수레와 말을 쓰지 아니하며 군사들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국고를 낭비하되 덕이 없고 덕이 없으면 나라를 다스리면서 꿩과 토끼의 이익만을 탐하면 인(仁)은 어찌할 수 없느니라. 이렇게 보면 제나라와 초나라의 형편은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그 지역은 천 리밖에 안 되지만 거기에는 식물을 가꿀 수 없고 먹을 것이 없습니다. 남편은 고귀한 왕자로서 수천 대의 병거의 사치를 누리지만, 종은 서민들이 특별 대우를 받을까 봐 두려워한다. ?
그러자 두 아들은 길을 잃은 듯 깜짝 표정을 바꾸며 식탁을 돌며 "나는 고집이 세고 무지하고 금기를 모른다. 오늘은 당신에게 가르침을 받았고, 나는 내 명령을 정중히 듣고 있습니다." ?
시를 쓰면 황제는 당신을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Wu Shigong은 황제의 숲이 광대하고 계곡과 샘과 모든 것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Naizi는 Chu Yunmeng이 너무 많고 사치스럽고 이성에 의해 정당화되지 않는다고 거짓으로 말했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방식으로 논의했습니다.
상여는 몇 년 동안 당나라와 맹나라 사신들을 만나 랑시박중의 밤을 지냈고, 바슈에서 수천 명의 관리들을 군대에 보냈다. 1만 명이 조조에게 이 방법을 사용하여 운하의 장수를 처벌하니, 바슈 사람들은 크게 겁을 먹었다. 이 말을 들은 항여는 당맹(唐孟)을 견책하기 위해 파견되었는데, 이는 그가 바슈(Bashu) 사람들에게 이것은 황제의 뜻이 아니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메시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슈 주지사에게 전하십시오. 야만인들은 오랫동안 보상을 요구하지 않고 스스로 그렇게 하려고 했으며 국경을 침범했으며 시간 낭비입니다. 공무원들을 위해서. 폐하께서는 세계를 보호하고 중국을 안정시키기 위해 즉위하셨습니다. 그러자 선우가 겁에 질려 북쪽의 흉노를 정벌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여 화평을 구하였다. 강씨는 서부 지역에 살면서 이를 다시 번역해 궁중에 초대해 감상했다. 군대를 동쪽으로 이동시켜 복건성과 월월을 공격하라. 오른쪽 판우에 매달려 왕자가 궁궐로 들어간다. 서보의 지도자인 난이왕은 항상 조공의 직무를 수행하고, 감히 직무를 게을리하지 않고, 목을 쭉 뻗고, 발꿈치를 들고, 수다를 떨지만, 모두가 정의로 돌아가려고 애쓰며, 신이 되기를 원한다. 첩이지만, 길이 멀고 산과 강이 깊어서 스스로는 할 수가 없습니다. 불순종한 사람은 처형되고 선한 사람은 보상을 받지 못하였기 때문에 군대의 장수들을 파견하여 손님을 방문하였고, 바슈의 군인과 민간인 500명을 파견하여 동전과 비단을 받았습니다. 경비병들은 똑같은 일을 하지 않았고, 항상 군사 혁명과 전투의 위험이 있었습니다. 이제 군대를 일으키고 군사제도를 세웠다는 말을 들었는데, 자식들을 겁주고 어른들을 걱정하는데, 나라가 기장을 잘 운반한다는 것은 폐하께서 의도하신 바가 아닙니다.
이런 근면은 일반인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은 걱정으로 괴로워하지만 몸은 그 일에 관여하고 있다. 몸에는 털이 없고 피부에는 털이 없다. 그러므로 Xiu Lie는 무한한 것처럼 보이며 곤경에 처해 있다고 주장합니다.
남편과 선왕이 그 역할을 다한다. 왜 세상의 설명을 얻기 위해 사소한 일에 이빨을 붙이고, 텍스트를 고수하고, 관습을 따르고, 전통과 전통을 따라야합니까? 나는 토론과 기업가 정신을 반드시 존중할 것입니다! 모든 세대에 적용되는 규칙입니다. 그러므로 추구는 만능이며, 부지런한 생각은 놀랍습니다. 그리고 "시"는 "온 세상 아래서 그것이 왕의 땅이냐, 땅의 해변이 왕의 신하들이냐"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육하(六河)와 팔방(八端) 너머에는 물이 있어 넘치나니 몸에 물에 젖지 아니하는 것이 있으면 부끄러움을 당하리라. 오늘날의 봉건 영토에서는 왕관과 띠의 관계가 항상 좋지만 여전히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족과 적족은 풍속이 다른 나라였고, 요나라에는 도로도 없고 배도 없고, 정치와 종교교육도 거의 없는 땅이었다. 약간의 바람의 흐름. 안에 있는 사람은 국경에서 정의를 어기고 예의를 어길 것이며, 밖에 있는 사람은 악한 일을 행하여 그들을 죽일 것이다. 군주와 신하들의 직위가 바뀌고, 위계가 어지러워지고, 아버지와 형은 순진하고, 젊은이와 고아는 노예가 되고, 친척들은 피곤해 울며, 내성적이고 원망스럽다고 말했다. 가장 자비로운 사람이 있고, 미덕은 낯설고, 친절은 보편적이며,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지 않습니다. 이제 나는 혼자입니다." 자신을 버려두시겠습니까? 가뭄에 비를 기다리듯 그리움에 발을 들인다. Zuifu는 그것 때문에 눈물을 흘렸지만 그는 그것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강호를 공격하기 위해 북쪽에서 군대를 보냈고 적에게 도전하기 위해 질주했습니다. 바람과 덕이 도처에 있고, 두 방향의 왕들이 조류에 모여들고 있으며, 그 부름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수억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Guanmen, Ruo, Zangke, Luolingshan 및 Liangsunyuan입니다. 도덕의 토대를 마련하고 인의의 제도를 세워라. 그는 자비를 널리 퍼뜨리고 멀리 있는 사람들을 돌보며 먼 거리를 운전하여 좁고 소심한 곳이 막히지 않게 하고 깊은 어둠을 가리고 빛을 밝게 비출 것이다. 먼 곳과 가까운 곳을 하나로 묶어 중국과 해외에 복을 가져다주는 것이 좋은 일이 아닌가? 백성을 중독에서 구하고 최고의 덕을 숭배하며 천하의 쇠퇴를 되돌리고 Zhou 가족의 끝나지 않은 사업을 계속하기 위해. 백성들이 열심히 일하는데 악이 있어도 괜찮을까?
게다가 왕의 생애는 언제나 걱정과 노고로 시작해서 행복을 잃은 채 끝났다. 그러나 운명을 받는 상징은 여기에 있다. Fang은 Tai 산의 칭호를 높이고 Liang의 아버지의 일을 추가하고 Heluan을 노래하고 음악과 찬양을 부르고 Xian에 5 번 올라가고 3 번 내려갈 것입니다. 보는 사람은 손가락을 본 적이 없고, 듣는 사람은 소리를 듣지 못했지만 굴뚝새는 이미 하늘 위로 솟아올랐고, 지켜보는 사람은 여전히 습지를 바라보고 있다. 슬픈 놈!?
그러자 관리들은 모두 정신을 잃고 길을 잃었다. 그들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당신은 한나라에서 그렇게 덕이 크다. 이것이 내가 듣고 싶은 것입니다." 국민들이 게으르더라도 앞장서 주십시오. ?상황의 개방성은 지연으로 인한 이주와 회피로 이어진다. 나중에 누군가가 편지를 써서 항로가 금을 받고 공직을 잃었다는 내용의 편지를 보냈습니다. 1년 넘게 살다가 다시 의사가 되라는 부름을 받았습니다.
샹루는 말을 더듬지만 책 쓰기에는 능숙하다. 당뇨병이 자주 발생합니다. Zhuo와 결혼하면 부를 얻게 될 것입니다. 그는 관료가 되었을 때 국정에 참여할 생각이 없었고 병든 시절을 살았으며 자신의 관직에 감탄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종종 위에서부터 창양까지 사냥을 한다. 이때 황제는 곰과 돼지를 공격하고, 맹수를 쫓으며, 위와 같이 그들에게 조언을 해줄 수 있다. 그의 말은 다음과 같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같은 부류의 사람들이 있다고 해서 나는 힘을 써서 그들을 아무렇지도 않게 부르고, 나의 지혜를 표현하여 나의 금기를 지키며, 그들을 용감하게 훈련하고 교육한다. 나는 너무 멍청해서 인간에게도 그런 것이 있고, 동물에게도 그런 것이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오늘은 폐하께서 능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시고 사나운 짐승을 쏘기를 좋아하시더니 갑자기 형편없는 짐승을 만나니 그 곳이 겁에 질려 마차에 속한 깨끗한 흙을 공격할 수 없느니라. 시간이 지나면 수갱으로 돌아갑니다. 사람들은 헛수고를 하고 눈이 멀게 하는 등의 속임수를 쓸 시간이 없지만 힘을 사용할 수 없으며 죽은 나무와 썩은 식물이 모두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호월이 거점 아래로 솟아올라 강족과 오랑캐들이 따라오면 재앙이로다 위험은 없지만 황제가 접근할 수 있는 곳은 아니다.
길을 비우고 가자! 앞으로, 그리고 중간 도로에서 질주합니다. 갈래의 제목에는 여전히 변화가 있지만 바질과 마운드와 무덤을 타는 상황은 동물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의도가 없습니다. 만대의 차량의 무게를 가볍게 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가져 가지 않을 것입니다.
현명한 사람은 일이 나타나기 전에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반면, 현자는 보이지 않는 위험을 피하며, 재난은 비밀로 숨겨져 사람들이 무시할 때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속담에는 "집에 돈이 많지만 홀에 앉기가 어렵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진술은 비록 작지만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폐하께서 이 점을 주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최고다. 이춘궁으로 돌아온 항여는 2세의 죽음을 애도하는 시를 지었습니다. 그의 말은 다음과 같다.
피첸의 긴 비탈을 올라 젱궁의 가파른 언덕으로 들어가라. 곡강을 따라 늘어서며 들쭉날쭉한 남산산맥을 바라봅니다. 깊은 산속의 바위와 바위는 굴욕을 주고 계곡으로 이어지는 것은 윙윙거리는 소리이다.汩淢叏의 풍속은 영원히 사라지고 핑가오에 널리 퍼질 것입니다. 관객들은 대나무 숲의 나뭇가지와 개암나무를 볼 수 있다. 동쪽에는 산과 산이 있고 북쪽에는 바위가 있습니다. 그 우아한 모습과 모습은 2대까지 지속됩니다. 방심하면 나라를 잃고 권력을 잃게 됩니다. 비방하는 말을 믿으면 조상사(祖廟)가 멸망한다. 불쌍한 행실, 수리되지 않은 더러운 무덤, 집도 없고 먹을 것도 없는 영혼들은 참으로 부끄러운 일입니다. 산과 강은 끝이 없지만 균일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멀어집니다. 본질은 솟아오르고 날아가며 9일 동안 지속되다가 영원히 사라진다.
그러므로 궤도가 쉽고 따르기 쉽고, 은혜가 풍부하고 형통하기 쉽고, 체질이 명확하고 따르기 쉽고, 계속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경력은 우의 어린시절 못지않게 번영했고, 두 번째 왕비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귀주의 기원은 결국 모두 죽었고, 현재까지 추적할 수 있는 특별한 것도 없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양의 아버지를 따라 태산에 오르고, 이름을 지어 그에게 이름을 지어주었다. 한나라의 미덕은 원천이 솟아나면 물이 흘러나오고 주변의 혼을 막고 구름과 안개가 흩어지며 하늘이 구개를 열고 팔강을 따라간다는 것이다. 회성(淮聖) 등은 습기에 젖어 있고, 기(氣)는 강을 건너 흘러가고, 산시원(陝西院)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악인은 숨어 있고, 어둠은 맑다. 곤충은 번성하고, 얼굴을 뒤돌아 본다. 그리고는 조우와 엘크의 요괴인 우의 보물을 가두어 여섯 개의 귀를 가진 도화의 줄기를 요리실에 넣고, 잔 두 개를 제물로 바쳐 짐승을 잡고, 주나라의 보물을 빼앗고, 제나라에서 거북을 모았고, 늪에서 녹색과 노란색 용을 모집했습니다. 유령과 신들은 정자에서 영혼과 손님을 맞이합니다. 이상한 것은 이상하고 이상하며 끝없이 변합니다. 이상하게도 Fu Ruizhenzi는 여전히 자신이 너무 약하다고 생각하고 감히 자신이 불교 승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Gai Zhou는 물고기를 뛰어넘어 격납고에 떨어졌을 때 멈춰서 그것을 불태우고 그것을 부적으로 사용하여 Jieqiu에 오르는 것이 어떻게 그렇게 만족스러울 수 있었습니까?
그래서 사마진이 말했다: "폐하는 모든 중생을 교화하는 데 자비로우시며 정의로운 정복을 막을 수 없습니다. 모든 하가 공을 바치고 수백 명의 오랑캐가 기(氣)를 붙잡고 있습니다. 그의 덕은 처음처럼 오래되었지만, 그의 업적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강하지 않으며, 그는 적절한 시기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산과 양복은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만다라를 세웠는데, 제목은 '강용'이었습니다. 세 신에게는 왕실의 예절이 부족했고 관리들은 절망에 빠졌습니다. 하늘이 어두워 진귀한 부적은 빼놓을 수 없다고 할 수 있는데, 그렇게 말하면 태산의 비문이고 양의 아버지의 비문이다. 각자가 동시에 번영하며 세상을 돕는데 어떻게 그를 후대라고 부를 수 있겠는가? 발전을 위해. 그러므로 성인 부왕은 자리를 잡고 땅에서 제사를 지내고, 신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산에서 공덕을 행하여 최고의 위엄을 보이고, 덕을 높이며, 영예를 돌리고, 큰 복을 받고, 잠수하였다. 사람들. 폐하,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세상은 웅장하고 왕의 경력은 평가절하될 수 없습니다. 폐하께서 모든 일을 하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신사 씨의 기술의 잡다한 추천으로 인해 그는 해와 달을 비추는 궁극의 빛을 얻을 수 있었고, 잘못된 것을 보여주기도 하고, 또한 그 의미를 바로잡기도 하였으니 무한하다. 청류를 일으키고, 전자파를 일으키고, 모든 세대에 유명하고 번영하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선현이 항상 높은 명성을 유지하고, 먼저 인사하는 사람들에게 자주 거론되는 이유는 일화의 의미를 잘 읽어 보는 것이 타당하기 때문이다. ?
그러자 황제는 모습을 바꾸며 "기쁘다,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한 뒤 총대신과 상의해 선(禪)이 되는 문제에 대해 문의했고, Daze의 심오하고 광범위한 시에 대한 시를 썼습니다. Fu Rui의 부. 그런 다음 그는 시를 짓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하늘은 기름진 구름으로 덮여 있습니다. 이슬은 일정한 간격으로 비가 내리고 토양은 수영이 가능합니다. 영양액이 새어나오는데 어떻게 불임이겠느냐? 곡식과 곡식 이삭이 여섯 개 있는데 그것을 저장할 수 있느니라.
물기만 젖는 게 아니고, 젖는 것도 아닙니다. 모든 것이 분주하고 기쁨과 향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유명한 산이 그 위치를 보여주니 꼭 오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왕이지 왕이 아닙니다!
각종 짐승들아, 하얀 몸과 검은 물개, 그 모습이 문학과 글의 조화를 기쁘게 한다. 신사의 능력이다. Gai는 그의 목소리를 들었고 이제 그의 도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Jue Tu의 흔적은 Tianrui의 표시입니다. 순(舜)의 경우도 그러하며, 유(禹) 가문이 번영하였다.
Zhuozuo의 Lin은 영적 경계를 넘어 방황합니다. 맹동(孟洞) 10월에는 교외에서 예배를 드립니다. 나는 내 왕과 아버지를 모시고 황제의 행운을 누리겠습니다. 3대 전만 해도 가이는 존재하지도 않았다.
황룡은 덕을 가지고 솟아오르는 황룡과 같아서 다채롭고 찬란하다. 정양이 뚜렷이 나타나 상황을 인지한 리하오가 이를 물려주었고, 윤씨는 이에 타라는 명령을 받았다. 따라야 할 규칙이 있으므로 조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은 종류에 따라 숙소를 맡겼고 산을 봉쇄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미술을 통해 보면 하늘과 사람의 관계가 소통되고, 누구나 공감하고 답한다. 성스러운 왕의 미덕은 조심하고 조심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번영이 있으면 쇠퇴를 걱정하고, 안전하면 위험을 걱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당나라와 오나라가 위엄을 잃지 않고 위엄을 갖추었으며 순은 거짓 정경에 있고 고성각의 유산은 다음과 같다.
사마향여가 5세에 죽자 황제가 공양하기 시작했다 후손들을 위해 희생합니다. 8년에 처음으로 중월에게 경의를 표하고 태산(泰山)에서 칭호를 주었으니 양부선(梁富禪)까지 위대하였느니라.
그가 쓴 것처럼, 핑링 후작이 쓴 책을 남겨두면 다섯 청년과 문제가 생기고, 풀과 나무는 줍지 않았고, 특히 그 공칭이 썼다.
태시공은 “춘추시대에는 은밀한 일이 드러나 이나라의 은밀한 일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 소야는 소자아의 득실을 비웃었고, 그 흐름은 상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므로 말은 겉모습은 달라도 같은 효능을 갖고 있다. 항여는 공허한 말을 많이 하지만 서문에서는 여전히 검소해야 합니다. 이것은 시를 훈계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Yang Xiong은 시가 매우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모든 바람이 통일되도록 격려했습니다. Zheng과 Wei의 목소리는 여전히 질주했고 음악은 우아하게 끝났습니다. 이 기사에서 언급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