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팔선에서는 누구나 어떤 도구를 사용합니까?

팔선에서는 누구나 어떤 도구를 사용합니까?

, 한중립 (), 장, 블루채화, 하선고모 (하소운), 한샹즈, 조국구 (조). 철변리는 먼저 철변리를 말하고, 철변리는 민간 전설의 팔선 () 의 우두머리이다. 어떤 책에서는 그의 성이 리, 명홍, 수하인이라고 말한다. 노신 선생의 "중국 소설 사략" 은 그의 성이 이 () 이고 명선 () 이라고 말했다. 조익의 \ "옥규 시험 \" 도 그의 성은 유라고 말했다. 그는 당현종과 달리 사이의 한 사람이라고 하는데, 그는 종남산에서 도교를 공부한다고 한다. 원신이 껍데기를 내자, 몸이 호랑이에게 먹힐 줄은 전혀 몰랐고, 절름발이 거지에게 헌신할 수밖에 없었다. 역대 선인경' 에 따르면 그녀의 잘생긴 남편은 도학에 능해 신원마술의 파생으로 이어질 것이며 당산암동에서 연습할 것이라고 한다. 한 번, 그녀는 스승의 요청에 따라 천리 떨어진 화산에 갔다가 며칠 후에 돌아와서야 자신의 몸이 제자에 의해 잘못 타 버린 것을 발견하고, 갑자기 근처에 배고픈 귀신을 보았다. 영감이 말했다. 배고픈 이마에서 털이 많은 수염, 검은 얼굴 큰 눈, 오른발 절름발이 못생긴 남자로 변한 것이다. 마치 그가 민간에서 입소문을 전하는 도교신선인 것 같은데, 무엇이든지 부회하는 것이다. 종리권의 팔선 중 종리권의 명성은 철변리에 버금가는 것이다. 그는 팔선중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도가의 추앙을 받았기 때문이다. 원대에서는 김정도가' 정양의 조상' 으로 여겨진다. 그가 쓴 인물의 원형은 5 대 송초에 나타났다. 그의 사적은' 선화연보',' 간의지',' 송사' 등의 책에 실렸다. 다만 나중에 한중 분가로 오인돼 한나라에 들러붙었다. 역대 선인경',' 속문헌통시험' 등의 책은 종리권과 이중복성, 명운집, 정양자가 말했다. 동한 함양인, 그의 부종은 동한 장군이고, 그의 동생 시계는 중랑장, 후성선이다. 당나라에는 확실히 종리권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의 세 절구, 전당시가 모두 기록되어 있다. "함양인, 고인을 만나면 선수를 받고, 화양실인을 만나고, 왕선인에게 가서, 요양산에 전해졌다. 그들은 방운 씨라고 불렸고, 그리고 그들은 불후의 곳으로 갔다. "그가 세상에 남긴 시는' 장안주점 시 3 수' 라고 불리며,' 앉아서 항상 주전자주를 가지고 있고, 안도를 가르치지 않는다',' 도를 얻기가 쉽지 않다, 언제 돌아오겠다' 등 다소' 선미' 가 있어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장, 장, 중 한 명은 나이 많은 선녀로,' 장과' 라고 불린다. 그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그를 "장" 이라고 존칭한다. 역사상 진정한 장과가 있는데, 당나라의 신구책이 전해지고 있다. 무측천이 중조산에 은거했을 때 모두들 그가 불로장생의 비결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백 살이라고 자칭한다. 우 Zetian 는 장 가지 않는 척, 그를 소환 메신저 를 보냈다. 당현종 21 년, 형주 도지사 길웨이는 자신의 일화를 황제에게 들려주었다. 현종은 그를 불렀고, 장과는 또 죽은 척했다. 한참 지나서야 그가 깨어나서 메신저가 감히 전진하지 못했다. 통치 는 듣고, 또한 쑤 아오 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장과는 어쩔 수 없이 북경에 갔다. 당현종은 그의 소문을 의심한다고 한다. 그는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난 선악을 잘 계산하는 싱 학포에게 장 점쟁이를 청했다. 흥은 장갑자를 모르고, 스승이 귀신을 잘 본다. 현종은 그에게 장과를 만나라고 했는데, 그가 물었다. "장과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그것의 거리를 볼 수 없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장과는 약간 마음이 허술한 늙은 사기꾼일 뿐이다. 그렇지 않으면 왜 몇 번 죽은 척하지 않고 징집되는 것을 피하지 않는가? 기껏해야 착각일 뿐이다. 따라서 그의 신화 이야기는 모두 도교가 선전의 목적을 위해 민간의 소문과 과장으로 꾸며낸 것이다. " \ "태평광기 \" 도 장 자칭 요제라고 기록했다. 당현종이 마술사' 엽발산' 장 출신에게 물었을 때 예발산은 "감히 말하지 않으면 죽는다" 고 말했다. 나중에 말했다: "장과는 혼돈의 첫 번째 흰색 박쥐 정액이다. "그는 땅에 쓰러져 죽었다. 현종이 중재에 나서자 장과는 그를 구했다. 여동빈의 팔선 중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는 여동빈이다. 도교에서 전진도는 그를 "춘양의 조상", 일명 "여조" 로 여겼다. 전통적으로,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성이 여라고 생각하는데, 만당에서 태어났다. 그의 시는' 당근시 가곡 요약' 에 수입되었다. 송대 나대정의' 하림우록', 홍마이의' 간의지' 와' 집현전' 이 모두 기록되어 있다. 듣자하니 그는 경조 (오늘 산시안) 사람이고, 당헌통은 중원에 있다고 한다. 그는 행정 장관 두 번을 지낸 적이 있다. 그는 구강인이라고 하는데, 원래 당나라 종실, 성 이씨, 오후의 화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꾸었다고 한다. 그는 소광으로 데뷔했고, 소광은 과거장에서 20 여 년 동안 어슬렁거리며 열국을 돌아다니며 종리권의 계몽을 받았다. 그는 가장 인간적인 팔선 중의 하나이다. 그는 잘생기고 재미있어서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고 안양을 잘 한다. 그는 음주와 호색에도 능하다. 세계에는' 루삼연' 이라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그에 대한 전설은 복잡하지만, 우리는 그가 당대의 도교를 갈망하던 선비였다가 나중에 신선으로 신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선고모는 중 유일한 여성으로, 그녀의 신세에 대해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그녀는 당나라 출신이다. 송초,' 태평광기' 는' 이견기' 를' 하얼어머니' 로 인용했다. 그녀는 신발을 짜는 농부이다. 나중에 집이 너무 답답해서 그녀는 루브산에서 수영을 하고 산사에 살았고, 산과를 모아 스님에게 먹곤 했다. 한번은 400 마일 떨어진 주신 산사의 한 스님이 루브산사에 와서 어느 날 선녀가 양매를 따러 갔다고 말했다. 검증 결과, 그날은 바로 둘째 어머니가 과일을 따는 날이었다. 또한, 우리 모두는 erniang 이 너무 많은 과일 을 따기 어디 에서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erniang 이 주신 산사 에서 과일 을 따기 요정 이라고 생각했다. 그 이후로, erniang 거리 유명한, 더 이상 산 사원 에 살지 않는다. \ "계속 시험 \" 은 당나라 가 태어 났을 때, 그는 xiangu 광동 Zengcheng 사람들 이라고 말했다. 그는 태어날 때 머리에 여섯 개의 등불이 있었는데, 태어날 때부터' 신선가족' 이 있었다. 열세 살 때 그는 산속에서 도사를 만나 복숭아를 먹었다. 그 후로 그는 배고프지도 목마르지도 않고, 몸이 날듯이 가벼워서 인생의 화복을 예견할 수 있었다. 나중에 그녀는 북경으로 불려 중도에 떠났다. 그녀는 송나라 출신이다. 송대의 일부 학자들의 노트는 종종 그녀를 북송영주 (영릉) 사람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젊었을 때 낯선 사람을 만나 복숭아를 먹음으로써 천고에 이름을 올렸다고 말한다. 그녀는 시골에서 방목을 하다가 낯선 사람을 만나 대추를 주고 먹으면 신선이 된다고 한다. 송대 필기에는 호선고모가 점술에 관한 사적을 기록하고 화복을 예언했다. 당시 학자와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모두 외지로 달려가 점술을 잘하는 민간 마녀였음을 알 수 있다. 파란 채호' 의 팔선에는 냉소적이고 미친 거지가 블루채호라고 불린다. 그의 사적은 남당 심펜의' 신선전', 송초의' 태평광기' 와 육유의' 남당서'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그는 만당에서 5 대까지이다. 그의 행동은 이상해서 술과 노래를 좋아한다. 그는 평소에 낡은 남색 셔츠를 입고, 한 발은 부츠를 신고, 다른 한 발은 맨발이다. 더 부자연스러운 것은 그가 여름에 솜옷을 입었지만 겨울에는 눈밭에 누워 온몸에서 김이 나고 있다는 것이다. 평소에 그는 3 피트가 넘는 큰 박자를 안고 죽판을 치며 거리를 따라 구걸했다. 그가 부르는 노래는 매우 많은데, 대부분 경생정을 건드리는 것으로, 세상 사람들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심오하고 선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구름: "랜체호, 세상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봄나무처럼 아름답고, 유년은 소처럼 아름답다. 옛사람이 갔는데도 돌아오지 않자, 오늘날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부부를 타고 벽파에 가서 황혼에 뽕밭의 생백파를 보다. 창징명휘는 공중에 있고 금은궁은 높다. \ "그는 미쳤다. 누군가가 그에게 돈을 줄 때, 그는 대부분 가난한 사람에게 기부할 것이다. 푸른 채와 거처는 정해진 곳이 없고, 사해는 집으로 삼는다. 이 선인의 원형은 방랑자인데, 단지 그의 광기와 가난한 사람에 대한 인자함 때문에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신선으로 신화되었다. 한호자' 에서 일반적으로 한호자는 당대의 저명한 문학가 한유의 조카로,' 당서',' 재상 가계표',' 유양잡기',' 태평광기',' 선전' 등의 책에 소개됐다. 한우라는 질손. 역사적으로 한유는 확실히 질손인 한비상이라는 질손이 있었는데, 일찍이 쳉 이태리의 관원으로 일한 적이 있다. 한유는 일찍이 "좌천란관은 질손상을 나타낸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편지 한 통이 하늘에서, 북로석팔천" 이다. 성조를 위해 재난을 없애고자 한다면, 낡은 것을 아끼고 싶다! 윤항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얀 눈이 파란 말을 안고 돌아왔으니, 나는 네가 아주 먼 곳에서 나의 강에 있는 뼈를 모으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불로장생의 전설은 당대의' 유양잡기'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 이 책은 한 유 zhaizi 조카, 젊은, 경박 한 보헤미안, 독서 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유는 일찍이 그를 비난했지만, 그는 7 일 이내에 삼촌의 요구에 따라 장단화의 색깔을 바꿀 수 있었고, 각 꽃마다' 운횡친링 어디가 집인가 ...' 라는 시가 있어 한월은 매우 놀랐다. 한호자가 한유의 조카라고 말하는 것도 있는데, 사적은' 유양잡화' 의 것과 비슷하다. 한호자의 인물 원형은 한유의 조카로, 5 대 불후의 것이다. 조국삼촌, 조국외삼촌 중 팔선의 마지막, 가장 늦게 등장하는 동화도 드물다. 그의 신세와 이야기는 모두 대동소이하여, 모두 글 속의 조황후와 관련이 있다. 송나라 역사에는 전설, 조수, 자공 보, 조빈의 손자, 조황후의 동생이 있다. 그는 부드럽고 유순하며, 성품에 익숙하며, 시 쓰기를 좋아한다. 그는 제양군왕으로 대관되어 평생 순풍에 순조롭게 72 세를 일기로 했다. 선경이 말한 바와 같이 조국구는 천성이 청순하고 선량하며 부귀를 좋아하지 않지만 신선의 길을 동경하지만, 그의 동생은 교만하고 불법이며 정세에 의지하여 제멋대로 행동한다. 조국구는 자신의 악행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고, 그래서 산에 들어가 수행을 하고, 종리권과 여동빈을 만나 제자로 삼았고, 조국구는 곧 선도가 되었다. 서유기' 에 묘사된 조국외삼촌은 위와 비슷하다. 팔선의 이미지는 많은 도교 신선과는 다르다. 그들은 모두 인간 세계에서 왔고, 그들은 모두 다채로운 인간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그들은 진실을 얻었다. 그들은 일반 신선의 이미지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백성들의 사랑을 받는다. 장군, 황친, 거지, 도사는 모두 타고난 신선이 아니지만, 그들은 모두 한충리의 두둔유, 여동빈의 성격이 경박하고 이철괴의 취태태와 같은 단점이 있다. 팔선은 남녀노소 빈부도 대표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도관에는 팔선 () 을 모시는 장소나 팔선궁 () 이 독립적으로 설치되었고, 팔선 () 도 신들의 묘회에 나타났다. 팔선도 설화 자수 도자기 등롱 연극에 자주 등장한다. 팔선도 정기적으로 서왕모 복숭아축제에 가서 생일을 축하하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팔선생일' 도 민간예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일 테마가 됐다. 민간 희곡이 신을 장려할 때, 늘 술에 취해 팔선 () 이나 팔선 () 생일 등 이른바' 신선극' 을 상연한다. 팔암선에는 각각 한두 개의 보물이나 기물이 있는데, 속칭' 암팔선' 혹은 팔보라고 불린다. 자수와 민간 예술에 자주 등장하는 이들은 모두 상서로운 것을 대표하며, 장면에 따라 변한다. 그중에서 비교적 유행하는 암흑팔선으로는 파초 팬 (종리권), 조롱박 (철유리), 꽃바구니 (블루채호), 연꽃 (하선고모), 보검 (여동빈), 피리 (한호자), 어고 (장)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