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도덕경 원문을 구하다

도덕경 원문을 구하다

제 1 장 (45)

도, 도, 비항도. 이름, 이름 오브젝트, 비상수 이름. 무명, 천지의 시작; 명성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 그래서 종종 그 기이한 광경을 보고 싶은 욕망이 없다. 항상 보고 싶은 욕망이 있다. 둘 다 이름이 달라서 모두 선이라고 합니다. 블랙

신비하고 기묘한 문.

제 2 장 (46)

세상 사람들은 모두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고, 악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두가 좋은 것이 좋은지 알고 있지만, 사실은 좋지 않다. 상호 관계, 어려움, 어려움이 없습니다.

성공, 길고 짧음, 높고 낮음, 소리, 소리, 변하지 않는다. 성인을 상대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만약 가르치고 글자가 없다면, 만사는 행에서 시작되고, 유에서 태어나고, 행에 의지하고, 생성에서 태어난다. 남편은 집에서만 산다, 그래

안 가요.

제 3 장 (47)

샹 시안 (西安) 이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투지 않는다;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 비싸고 희귀 한 상품;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성자의 통치, 빈 마음, 단단한 복부에 있다. 그의 의지를 약화시키고 그의 뼈를 강화하다. 종종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그거 아세요?

감히 과감하게 행동하면 필연코 죽을 것이다.

제 4 장 (48)

도충이지만 쓸 필요가 없다. 깊은 것은 만물의 조상과 같다. 그것의 예봉을 물리치고, 그 분쟁을 해결하고, 그 빛과 그것을 사용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먼지. 제임스, 아직 존재하는 것 같아요. 누구의 아들인지 이전의 황제처럼.

제 5 장 (49)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초견으로 삼는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여전히 매혹적이다.

아? 허무맹랑하게 굴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다. 많이 듣고 가난을 세는 것보다 중간에 있는 것이 낫다.

6 장 (50)

신선 구 () 는 현석 () 이라고 부른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연속적이라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7 장 (5 1)

영원히. 천지가 오래 살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성인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육체는 첫째, 육체는 외부에 존재한다. 사심없는 악이 아닌가? 그러므로 그것은 사유적일 수 있다.

제 8 장 (52)

물처럼 선하다. 물은 만물에 대한 논란도 없고, 뭇사람에게 악행을 당하는 것은 이렇게 몇 글자뿐이다. 좋은 곳에 살면서 마음씨가 착하다.

, 선량, 선언, 선정, 좋은 일, 순경을 이용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9 장 (53)

소유하는 것보다 견지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다. 이때부터 행복해서 유지할 수 없다. 돈과 세력이 있다

자만하고 자책하다. 일을 마치고 퇴직하는 것은 세상이다.

제 10 장 (54)

캠프를 등에 업고 하나 안고 있는데 갈 수 있을까요? 아기처럼 부드러워질 수 있나요? 신비관을 복구하면 천의가 매끄럽게 될 수 있습니까? 사랑

국민들은 나라를 다스릴 지혜가 없습니까? 천문이 여성을 위해 문을 닫을 수 있습니까? 스다를 알면 무지할 수 있을까? 출생, 가축,

태어나서 없고, 길고, 죽이지 않는다. 현덕을 위한 것입니다.

제 11 장 (55)

스포크 30 개 * * * 허브 1 개, 없을 때 차가 있습니다. 그것을 장비로 취급하면 쓸모가 없을 때 유용하다. 기쇼

그것을 하나의 방으로 생각하지만, 이것과는 무관하다. 그래서, 생각은 유익하고, 생각은 무익하다.

제 12 장 (56)

오색치맹 오음은 귀머거리가 아니다. 오미가 시원하다. 사냥을 질주하는 것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어려운

네가 얻은 화물은 하나의 장애물이다. 성인의 위지, 그의 눈이 아니니,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가져가세요.

제 13 장 (57)

만약 네가 굴욕을 당하고 놀란다면, 너는 큰 골칫거리가 될 것이다. 굴욕을 당하고 놀라는 것은 무엇입니까? 애교를 부리면 놀란다, 잃으면 놀란다.

네가 미안하다면. 위험에 처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몸이 있고 나는 몸이 없기 때문에 큰 환자가 있다. 나는 무엇을 가지고 있습니까?

고생? 그래서 당신은 세계를 보낼 수 있다면, 세계 로 비싼; 사랑은 세상을 지탱할 수 있다면 세상이다.

제 14 장 (58)

눈 감아, 그 마이크로; 듣지 마, 그건 희망이야; 싸울 수 없으면 쉽게 부른다. 이 세 가지, 아니.

벽 가장자리에 이르러 이렇게 한데 뒤섞였다. 정상은 밝지 않고, 밑은 어둡지 않고, 끈은 형언할 수 없고, 귀물이다. 네, 양식이 없다는 뜻입니다.

모양, 없는 이미지, 어렴풋이. 그것의 머리를 보지 못하고 사라졌다. 옛날의 길을 고수하여 현재를 방어하다.

있습니다. 옛것을 알고 자신을 안다고 한다.

제 15 장 (59)

고선은 바로 도리로, 섬세하고 심오하다. 남편은 단지 알 수 없을 뿐이므로, 그는 강하고 너그럽다: 만약.

겨울에는 쓰촨 관련 그러나, 당신이 당신의 이웃을 두려워한다면; 이봐, 손님이라면; 당황 하는 경우, 가자; 돈희, 제인 경우; 광활하다

이봐, 계곡 같아; 혼합, 흐린 경우. 누가 막을 수 있습니까? 조용한 허청. 누가 오래 살 수 있습니까? 서승이 움직이고 있다.

이런 식으로 보호하는 사람은 결코 이익을 얻고 싶지 않다. 남편은 이윤이 없어서 숨기고 새것으로 바꿀 수 있다.

제 16 장 (60)

극한에 이르러 조용히 해라. 모든 것이 함께 작용하고, 나는 다시 그것을 볼 것이다. 모든 것은 근원을 추적해야 한다. 결국 조용합니다.

, 조용히 복잡한 삶 을 말했다. 인생은 늘 말하고, 지식은 늘 말한다. 자주 모르고, 경거망동하고, 흉악하고 악랄하다. 일반적인 관용을 알고, 관용은 수컷이고, 수컷은 수컷이다.

왕, 왕 나이 티안, 티안 나이 타오, 타오 는 구원 이며, 위험하지 않다.

제 17 장 (6 1)

너무 높아, 나도 몰라; 둘째, 프로 평판; 둘째, 그것을 두려워하십시오. 둘째, 그것을 모욕하다. 믿음이 부족합니다.

나는 믿지 않는다. 유계, 그 비싼 글자. 내가 성공했을 때 사람들은 "나는 태어났다" 고 말했다.

제 18 장 (62)

도로 폐기물, 의미; 지혜는 큰 오류를 가지고 나온다. 여섯 부모 불화, 효심; 나라가 대란해서 충신이 있다.

제 19 장 (63)

지혜를 버리고, 사람은 백 배의 이익을 얻는다. 분연히 몸을 돌보지 않고 의리를 버리고 백성들이 효도하다. 절대 이윤을 포기하지 마라, 도둑은 아무것도 없다. 이 세 가지

글이 부족하다고 여기다. 그래서, 순서는 당신에게 속한다: 간단하고, 덜 생각하고, 걱정 없이 배운다.

제 20 장 (64)

오직 아, 기하학? 아름다움과 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우리는 반드시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절망,

아직 안 끝났어! 모두가 왁자지껄하고, 감옥처럼, 봄의 무대처럼 분주하다. 나는 사람이다. 이것은 징후가 아니다. 혼돈은 아기 같다.

아이가 없는 아이; 레이 XI, 만약 보답이 없다면. 사람마다 넉넉하고 나 혼자만 있다. 내 바보도 마음이 어색하다.

혼란! 평신도, 나 혼자야. 평신도 관찰, 나는 혼자 지루하다. 창백하다, 바다라면, 그것을 보아라, 그렇지 않다면.

멈춰. 사람마다 좀 있는데, 나는 고집을 부리고 경멸한다.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지만 엄마를 먹는 것이 더 비싸다.

제 21 장 (65)

공덕의 용모는 도리에 어긋난다. 도는 하나의 물건이지만, 단지 어색할 뿐이다. 어색하고 코끼리도 있어요. 멍하다

이봐, 안에 뭔가있어; 감화, 본질; 그 본질은 진실이고, 믿음이 안에 있다. 예로부터 그 이름은 그렇지 않았다

가서 대중을 읽다. 대중의 모양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거에요.

제 22 장 (67)

"즐거움은 완전하다. 폐는 곧고, 불황은 흑자다. 우리는 새롭다. 적은 것은 수확이고, 많으면 막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성인은 자신을 위해 하나를 들고 있다.

세계 스타일. 자신을 볼 수 없으니 분명히 해야 한다. 자명 한 증거, 그래서 분명;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위위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세계는 그것과 맞설 수 없다. 고대의 소위' 악전' 은 거짓이 아니다! 진심으로 보답하다.

제 23 장 (68)

말을 자연스럽게 했으면 좋겠다. 따라서 바람은 끝나지 않고 소나기는 하루 종일 지속되지 않는다. 이게 누구야? 하늘과 땅. 천지는 오래갈 수 없다.

사람은요? 그래서, 도교 에 종사하는 사람, 도로 와 동일; 덕행과 덕행은 똑같다. 손실은 똑같다. 타오의 동도

, 타오 도 행복; 덕과 함께, 덕도 즐겁다. 진 사람처럼 지는 것도 즐겁다. 신앙이 부족합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믿지 않는다.

제 24 장 (66)

기업은 서 있지 않습니다. 교차하지 않습니다. 자신을 보는 사람은 알 수 없다. 자연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자기 절단은 반응적입니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 또한 길에서 남은 식량은 불필요하고, 물건은 악하고, 도리가 있는 자는 살지 않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제 25 장 (69)

사물이 유유하게 모이면 자연히 태어난다. 외로움은 외롭고, 독립은 변하지 않고, 왔다갔다하면 위험이 없고, 천지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 그 이름을 모르고, 도라는 글자가 존함보다 낫다. 죽음은 위대하고, 죽음은 멀고, 머나먼 것은 상대적이다. 낡은 길은 매우 크다.

크고 큰 사람. 역내에는 네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거주한다. 사람이 땅을 다스리고, 땅을 다스리고, 하늘을 관리하며,

도교는 자연스럽다.

제 26 장 (70)

중근경근, 침착하고 경박하다. 그래서 군자는 하루 종일 참호를 떠날 수 없다. 비록 영광관은 있지만, 얼굴은 초연하다. 처리하다

하완성의 주님은 천하를 경멸하는가? 가벼우면 뿌리를 잃고, 경솔하면 왕을 잃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제 27 장 (7 1)

선행은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좋은 글자는 흠이 없다. 좋은 숫자, 계획 없음; 폐쇄에 능하고, 한계도 없고, 개방하지도 않다.

좋은 매듭, 무선 계약, 하지만 해결할 수 없습니다. 성인은 항상 사람을 구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항상 물건을 잘 보존해야 하기 때문에 포기하는 것은 없다.

신을 뜻합니다. 따라서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을 잘하지 못하는 선생님이다. 남에게 좋지 않은 사람은 좋은 사람의 자본이다. 그들의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고, 그들의 자본을 사랑하지 않는다.

그는 지혜의 열렬한 팬이지만.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제 28 장 (72)

그 남자를 알고, 그 딸을 지키는 것은 세계 흐름이다. 세계 흐름에 대해서는 상덕이 떠나지 않는다. 상덕은 떠나지 않고 아기에게 돌아간다.

。 그 영광을 알고, 그 모욕을 지키며, 아마게이를 위해. 천개에게는 상덕이면 충분하다. 상덕은 충분하다, 정원으로 돌아가라. 알다

그것의 백색은, 그것의 검정을, 세계를 위해 지킨다. 세상에 상덕은 특별하지 않다. 상덕은 특별하지 않고 무궁무진하다. 부산

그릇, 성인용, 관리입니다. 그래서 큰 시스템은 자르지 않았습니다.

제 29 장 (73)

나는 전 세계를 데리고 할 것이다. 나는 이것이 최후의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천하가 신기이니, 너무 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는 사람들을 물리치고 그들을 붙잡아라.

실의에 빠지다. 일, 걷거나 따라가거나, 야유하거나 불거나, 강하거나 강하거나, 실의나 실의에 빠지다. 그래서 성인은 무엇을 가고, 사치에 가고,

태국에 가다.

제 30 장 (74)

도리로 남을 돕는 자는 병사로 천하를 강대하지 않고, 그 일은 선하다: 스승이 사는 곳, 가시덤불이 길다. 군 복무 후

틀림없이 나쁜 해가 있을 것이다. 선함은 열매만 있고, 강함은 없다. 열매는 불쌍히 여기지 않고, 열매는 자르지 않고, 열매는 교만하지 않고, 열매는 조급해하지 않는다.

네가 원하는 것을 얻되, 너무 강하지는 마라. 물건이 강하면 늙는다. 방법이 없고 방법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제 31 장 (75)

사병은 불길한 무기이다. 사물은 극도로 반대해야 하고, 도리가 있는 사람은 살지 않는다. 군자는 비싼 것은 왼쪽에 있고, 싸우는 것은 오른쪽에 있다.

그러므로 병사는 군자의 무기가 아니다. 불길한 기구는 굳이 써야 한다면 냉정이다. 이기는 것은 아름다움이 아니라 아름다움이다.

누가 기꺼이 살인을 하는가. 만약 네가 살육을 즐긴다면, 너는 세상에서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좋은 일은 역시 왼쪽이고, 나쁜 일은 역시 오른쪽이다. 편강

군대는 왼쪽에 있고 장군은 오른쪽에 있는데 장례식이라고 합니다. 살인범은 천양을 잃는 것보다 눈물을 흘리는 것이 낫다.

제 32 장 (76)

도는 왕왕 무명이다. 공원은 작지만 세상에는 아무것도 없다. 후작이 지킬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스스로 할 것이다. 천지가 만나다.

이슬을 내리기 위해 백성들이 스스로 균형을 잡지 못하게 하다. 당초에 그가 유명했을 때, 그의 이름은 이미 거기에 있었다. 그의 남편도 지중지가 될 것이다. 지중지는 안전하다.

。 길은 천하에 있고, 천곡은 강해에 있다.

제 33 장 (77)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다. 힘있는 사람은 뜻이 있다. 아니

자리를 잃은 사람 대장. 죽어도 죽지 않는 사람은 아직 살아 있다.

제 34 장 (78)

길이 넓어서 통제할 수 있다. 만사에 만물은 모두 타고난 것이지만, 근면하지 않고 성공하지만 유명하지 않다. 옷이 바깥의 모든 것을 지탱하다

주로 작은 이름을 지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주된 것은 아니지만, 큰 것이라고 부를 수 있다. 자신이 크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습니다.

제 35 장 (79)

코끼리 한 마리를 잡으면 세상이 돌아간다. 가라,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마라, 안평태. 쾌감과 미끼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다. 담담한 수출.

맛도 없고, 보기도 부족하고, 듣기도 부족하고, 쓰기도 부족하다.

제 36 장 (80)

원하면 열어야지 약해지려면 강해져야 한다. 폐지하려면 흥이 있어야 한다. 가져가고 싶어할 거예요

그래서 꼭 그것과 함께 있어야 한다. 황혼을 뜻한다. 연약함이 강인함보다 낫다. 물고기는 옥연을 벗어날 수 없고, 나라의 이기구는 남에게 보여 줄 수 없다.

제 37 장 (8 1)

도는 무명이라 후가 지킬 수 있다면 만물은 스스로 녹는다. 나는 이렇게 하고 싶다, 나는 이 마을을 아무도 모르게 만들 것이다.

그런 무명의 단순함은 남편이 원하지 않을 것이다. 조용하고 싶지 않아, 천지가 맞다.

제 38 장 (1)

미덕은 미덕이 아니라 미덕이다. 덕이 있고 덕이 없으면 덕이 없다. 상덕은 일을 하는데 사고를 거치지 않는다. 하덕무

생각해 본 적이 있다. 아직 이 점을 고려하지 않았다. 상의는 이미 잘 생각했다. 예의에 응하지 않아 바빠서 올 수가 없다.

들어 던져 버리다. 그래서, 네가 덕을 잃고, 네가 덕을 잃으면, 네가 인심을 잃으면, 네가 의리를 잃으면, 너는 의리를 잃는다. 충성, 충성

얇은 편지 한 통이 혼란의 시작이다. 이전에 아는 자, 도의 휘황찬란함, 어리석음의 시작. 그래서 군자는 두꺼울수록 좋다, 얇을수록 좋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중국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제 39 장 (2)

과거 중 하나: 하늘은 맑고 맑다. 땅은 땅보다 낫다. 신은 영혼을 얻었다. 계곡에는 잉여가 있습니다. 후덕이

세상이 옳다고 여기다. 그것이 만든 것입니다. 날이 맑으면 갈라진다. 땅이 평온한 날이 없으면 폐지한다. 정신이 없으면 신은 두려워할 것이다.

쉬다 곡식이 없으면 고갈된다. 후작이 너무 고상하여 고상하지 못하면 그는 두려워할 것이다. 그래서, 당신의 기지는 기지의 기지이고, 기지는 높은 곳 아래에 있습니다.

그래서 후작은' 고아',' 과부',' 불곡' 이라고 자칭한다. 이것은 비열한 것에 근거한 것이 아니지, 그렇지? 아니요? 그래서 그것은 명성이 없다.

명성. 그래서 나는 옥처럼 되고 싶지 않다. 까르르 석두 한 조각 같다.

제 40 장 (4)

반대 운동; 약자의 이용. 세상 만물은 태어나고, 만물은 생기지만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제 41 장 (3)

상사는 말을 듣고 부지런히 일했다. 상사는 살아남는 것이 죽음이라고 들었다. 상병은 듣고 웃었다. 충분히 웃지 못하다

사상이 바로 방법이다. 그래서 한 가지 건의가 있다. "밍따오 무식자가 물러나면 무식한 자의 덕이 없으면 모욕한다."

Guangde 부족, jiande 도난 것입니다; 만약 품질이 사실이라면, 대범하고 뿔이 없는 것은 큰 그릇이 늦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품질명언) 코끼리 집

형식. \ "타오 는 모호하고, 남편 웨이 타오 는 좋은 시작과 끝 이다.

제 42 장 (5)

도생 하나, 둘, 셋, 만물. 매사에 음양을 지고 양을 안고, 무턱대고 태평하다고 여기다. 인간

유일한 악은 외로움, 과부, 무지다. 왕공은 이것을 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사물은 손실로 인해 이득을 볼 수도 있고, 이득을 볼 수도 있다.

그것을 희생하는 대가로 삼다. 다른 사람이 가르쳐 준 것도 나도 그에게' 강량자는 죽지 않는다' 고 가르쳤는데, 나는 그가 대부인 줄 알았다.

제 43 장 (6)

세상은 가장 부드럽고 세상은 가장 강하다. 아무것도 공기 중으로 배출되지 않는다. 나는 무위가 유익하다는 것을 안다.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가르치고, 무위의 이익은 천하가 원하는 대로 한다.

제 44 장 (7)

이름과 몸은 누구입니까? 몸과 화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떤 질병이 얻거나 죽는가? 그래서, 당신이 그것을 사랑한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큰 대가를 치르게 할 것입니다. 당신이 너무 많이 숨기면, 당신은 죽을 것입니다.

만족은 창피하지 않고, 만족은 위험하지 않고, 오래갈 수 있다.

제 45 장 (8)

위대한 업적이 부족하다면,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큰 이윤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솔직하다면, 만약 네가 서투르다면, 네가 논쟁한다면.

바보. 광기는 추위를 이기고, 정적은 열을 이기고, 정적은 인간의 바른 길이다.

제 46 장 (9)

세상에 길이 있지만 낭비일 뿐이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불행이 불만보다 크다. 많이 책망하다

네가 원하는 것을 얻다. 그래서 만족은 늘 즐겁기만 하면 충분하다.

제 47 장 (10)

집을 나서지 않고 천하를 알다. 훔쳐보지 않고 천국을 보다. 그것은 아주 멀지만, 아는 것은 매우 적다. 성인은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알고, 보지 않고 알고, 하지 않는다.

제 48 장 (1 1)

공부는 성장하고, 도는 실의에 빠져 있다. 상실과 실실로 무위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세상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다.

아무것도 아니에요. 또 어떤 것은 이 세상을 가져가기에 충분하지 않다.

제 49 장 (12)

성인은 왕왕 건방지고 민심을 마음으로 한다. 나는 좋은 일을 잘한다. 나는 나쁜 일을 잘한다. 나는 아주 좋아진다. 진사무

믿어, 믿지 않으면 믿어, 믿어, 믿어, 믿어. 성현이 천하에 있지만 무지한 자는 모두 천하의 아들이다.

하나.

제 50 장 (13)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다. 학생의 10 분의 3 이 태어났습니다. 10 분의 3 이 사망했습니다. 생사에는 열 가지 사람이 있다.

셋. 여보, 왜요? 원래의 두께로. 개문산이 살아 있다면, 그는 능묘에서 호랑이를 만나지 않고 군대에 입대해도 군대에 가지 않을 것이다. 아무것도 없다

호랑이가 뿔을 던져 어찌할 바를 몰라, 병사는 칼날이 없다. 여보, 왜요? 죽음이 없다.

제 51 장 (14)

도생, 수덕, 물형, 기작. 만물의 존도와 덕행을 기초로 한 것이다. 존경, 존경

비싸지만 자연스럽습니다. 낡은 방법으로 태어난 것은 가축의 미덕이다. 긴 수련, 정자의 독, 뚜껑을 덮는 수련.

태어날 때부터 없고, 행에도 의지할 데가 없고, 길고 죽이지 않는 것은 현덕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제 52 장 (15)

세상은 시작이 있어 세상이 어머니라고 생각한다. 한 어머니가 그녀의 아들을 알고 있다. 그의 아들 을 알고, 그의 어머니 를 지키고, 그의 몸을 잃었다.

위험하지 않아요. 거래소를 막고, 문을 닫고, 평생 근검하다. 그 교역소를 개설하여 그 일을 도우니, 구할 수 없다. 소월명을 만나 약속대로 도착하다.

부드럽다는 것은 강하다. 습관적으로 그것의 빛을 사용하고, 그것의 밝기를 회복하고, 물리적 손상을 표시하지 않는다.

제 53 장 (16)

길을 걸을 때 주는 유일한 것은 두려움이라는 것을 알려 주세요. 길은 척박하지만 사람은 그 길에 능하다. 북한을 제외하고 논은 매우 많다

무, 창고가 텅 비었고, 역문, 세이버, 식악, 화물흑자, 도적. 비 도!

제 54 장 (17)

선조자는 뽑지 않고, 선조자는 벗지 않고, 후세는 끊임없이 희생한다. 수행이 몸에 있는 덕행은 사실이다. 확인

집, 그 덕이 남는다. 농촌에서 배양된 미덕은 오래간다. 주에서 재배하면 그 덕이 풍부하다. 세상에서 그것을 키우는 것은 미덕이다.

네프. 그래서, 자신을 봐, 집을 봐, 나라를 봐, 나라를 봐, 세상을 봐. 내가 어디서 알아?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그거에요.

제 55 장 (18)

단순한 아이보다' 덕' 이 더 두껍다. 독충은 쏘지 않고, 야수는 잡지 않고, 새는 때리지 않는다. 뼈가 약하고 힘줄이 부드럽다.

든든하다. 알 수 없는 것과 알 수 없는 것의 결합은 완벽하다. 하루 종일 번호가 어색하지 않고 조화롭다. 아는 것과 속담에 아는 것이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상월명, 일생은 향기롭고, 마음은 기운을 강하게 한다. 물강은 늙고, 설명이 도가 아니고, 일찌감치 도가 () 였다.

□ [군 (산' 은 피' 로 가야 함)] zui1.

제 56 장 (19)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른다. 그 거래소를 막고, 대문을 닫고, 예기를 꺾고, 분쟁을 해결하고, 모두 그 먼지를 다 써버렸다.

, 그것은 Xuantong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얻을 수 없습니다, ​​그냥 얻을 수 없습니다; 얻을 수 없다, 얻을 수 없다, 해친다;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싸고, 높이 오를 수 없고, 싸다. 그래서, 당신은 세계입니다.

제 57 장 (20)

의치국 () 으로 치국 () 하고, 기용병 () 으로 천하를 취하지 않다. 내가 어떻게 알아? 이렇게: 이 세상이 얼마나 금기시되는가.

, 그리고 사람들은 가난; 사람들은 대부분 무기, 국가 현기증 이다; 사람 이 얼마나 똑똑한가, 이상한 생물; 법률상의 이유로 많은 도둑이 있습니다

。 그래서 성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아무것도 하지 않지만, 국민들은 자기만 생각합니다. 나는 너무 조용해서 사람들이 독선적이다. 나는 아무것도하지 않고 사람들은 부유하다. 나

욕망은 없지만 사람은 단순하다. \ "라고

제 58 장 (2 1)

그 정치는 고지식하고, 그 백성은 순진무구하다. 그것의 정치적 검사, 그것의 국민들은 부족하다. 불행, 행복이 있는 곳, 행복, 불행.

누워 있다. 그것의 극단을 누가 압니까? 이 안에는 아무런 정의가 없다. 회복이 신기하고 회복이 좋은 것은 요괴다. 사람의 미련은 오래간다! 성인입니다

송곳니는 깎지 않고, 성실하고, 직설적이고, 교만하지 않고, 밝고, 빛나지 않는다.

제 59 장 (22)

천리인을 다스리는 것은 단지 인색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남편은 인색하고, 조기 서비스이고, 조기 서비스는 두꺼운 머리카락입니다. 두껍고 얇은 머리의 미덕은 문제없다.

딕.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너는 그것의 극단을 알 수 없다. 그 극점을 모르면 나라가 있을 수 있다. 한 나라의 어머니는 오래 갈 수 있다. 뿌리가 깊다는 뜻이다.

탄탄하고 장기적인 안목.

제 60 장 (23)

대국을 다스리는 것은 작은 신선함을 끓이는 것과 같다. 도리로 천하에 이르면 귀신이다. 그 귀신이 신이 아니라면, 그 신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제비

신은 사람을 해치지 않고, 성인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부부는 서로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도덕적 귀환이다.

제 61 장 (24)

대국은 오물을 위해, 천하는 친구가 된다. 너는 항상 정적으로 시합에서 이기고, 정적을 다음 단계로 삼는다. 그래서 큰 나라 아래

소국은 소국을 취한다. 소국 아래 대국이 대국을 취하다. 그래서, 가져가든지, 가져가든지. 큰 나라, 하지만

만약 당신이 목축인이 되고 싶다면, 작은 나라는 단지 한 사람이 되고 싶을 뿐이다. 부부는 각자 바라는 바가 있으니, 큰 것은 다음이어야 한다.

제 62 장 (25)

도는 만물의 근본이다. 좋은 사람의 보물은 나쁜 사람에 의해 보호되고 있다. 좋은 말은 성존을 얻을 수 있고, 선행은 사람을 추가할 수 있다.

。 사람이 좋지 않은데, 하필 싫어할 필요가 있는가? 그래서 이 좌법은 입제립삼공보다 못하다. 비록 패루와 벽이 먼저 말을 기다리고 있지만.

。 고대에 그렇게 비싼 이유는 무엇입니까? 말하지 마라: 구하라, 죄는 불가피하다? 그래서, 당신은 세계입니다.

제 63 장 (26 장)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무미건조한 것이다. 크기에 관계없이 덕으로 원한을 갚다. 화면이 어렵고 쉽다. 실제보다 더 날씬하다

。 천하가 어렵다면, 반드시 쉬워진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인은 결국 위대하지 않기 때문에 위대해질 수 있다.

。 가볍게 약속한 남편은 신용을 잃는다. 얼마나 쉽고 어려운가. (서양속담, 믿음속담) 성인은 어렵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제 64 장 (27)

그 안전은 이해하기 쉽다.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바삭하고, 쉽게 범할 수 있습니다. 살짝 분산되기 쉬워요. 헛되이 하고 함부로 다스리다.

접힌 나무는 말끝에서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이 일을 하는 사람을 물리치다.

그것을 가진 사람이 졌다. 그러므로 성인은 무위이니, 그래서 패배하지 않는다. 보유하지 않으면 손실이 없다. 사람의 약혼 들은 종종 몇 번의 성공 후에 실패한다.

하나.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하다면,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성도들이 원하는 것은 비싸지도 않고 희지도 않고, 배우고 배우지도 않고, 배우지도 않고, 모두 보답한다.

내가 뭘 했지. 모든 것을 돕는 것은 자연스럽고 감히 할 수 없다.

제 65 장 (28)

고대의 선한 자는 민에게 지혜롭지 못하면 반드시 민보다 어리석을 것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사람이 치료하기 어려운 것은 지혜 때문이다. 그래서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의 도둑 지혜가 없이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국가의 복이다. 이것도 공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늘 기록식을 알고, 현덕이라고 부른다. 선덕신

쉽게, 멀리, 반대, 그리고 대순까지.

제 66 장 (29)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의 선량함으로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다. 인민에게는 성인이고, 그럴 것이다.

언어를 사용하다 조상이 되려면 반드시 뒤에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성인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와서 백성이 무겁지 않지만, 백성은 해를 끼치지 않는다. 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세상은 기꺼이 추진한다, 영원히 지치지 않는다.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세계는 그것과 맞설 수 없다.

제 67 장 (32)

전 세계에서, 나는 모두 허풍을 떠는 사람인데, 이것은 부패인 것 같다. 남편이 커서 부패한 것 같아요. 만약 샤오라면, 그것은 아주 오래 걸릴 것이다! 나는 가지고있다.

삼보, 소지와 보호: 하나는 착하고, 다른 하나는 검소하고, 셋은 천하를 앞세우지 못한다. 착하기 때문에 용감할 수 있다. 절약은 에너지를 의미한다.

넓은; 감히 세계 1 위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 오늘 나는 선량하고 용감하며 검소하고 넓으며, 사생하여 죽음을 잊는다. 남편

착하고, 전쟁으로 이기고, 규칙으로 견고하다. 신은 그것을 구하고 인자함으로 그것을 지킬 것이다.

제 68 장 (33)

학문을 잘하는 사람은 무력을 사용하지 않는다. 좋은 전사는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적을 잘 이기는 사람은 결코 그를 인정하지 않는다. 사람을 잘 쓰는 사람, 그것을 위해. 이다

다투지 않는 덕은 사람을 쓰는 힘을 가리키며, 하늘을 배합하는 것을 가리키며, 매우 옛것을 가리킨다.

제 69 장 (서른네)

격투에는 "나는 감히 주체할 수 없다. 나는 손님이다. 감히 들어가지 못하고 물러날 수밖에 없다. "예" 는 안 됩니다.

좋아, 북적거리고, 무장하지 않고, 집행하고, 병사하지 않고, 무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경적보다 더 큰 재앙은 없다. 경적은 반드시 나의 보물을 잃을 것이다. 그래서 군인에 대한 저항은 비슷합니다.

애통해하는 자가 이기다.

제 70 장 (서른다섯)

내 말은 잘 알고 잘 한다. 세상에 알 수 있는 것도 없고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말은 진실이고 일은 진실이다. 제 남편은 무지합니다.

그래서 나는 모른다. 나를 아는 사람이 희망하면 우리는 비싸다. 성녀는 브라운과 회옥이다.

제 71 장 (서른여섯)

알고, 위로, 알고, 아픈지. 성인은 아프지 않다. 그가 병이 났기 때문에 그는 아프지 않다.

제 72 장 (37 장)

만약 국민들이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위대할 것이다. 살 곳도 없고, 그것이 무엇인지에 싫증도 나지 않는다. 남편은 결코 피곤하지 않으므로 결코 피곤하지 않습니다. 이다

성인은 자신을 보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자애는 비싸지 않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제 73 장 (서른여덟)

감히, 죽이고, 감히, 살 수 없다. 둘 다 유익하거나 해롭다. 천국의 악이 무엇인지 누가 압니까?

-응? 천도는 다투지 않고 이기고, 말하지 않고 응대하며, 오지 않고, 지혜가 풍부하다. 스카이넷은 길고 가늘다.

손실이 없다.

제 74 장 (39)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왜 죽음을 두려워하는가? 사람들이 항상 죽음을 두려워하고 놀라면, 나는 그들을 죽여야 한다. 누가 감히?

-응? 살인자가 자주 사람을 죽인다. 남편이 회사를 대표하여 살인을 할 때, 그는 주인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장인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손을 다치지 않기를 바란다.

오.

제 75 장 (사십)

사람의 배고픔과 그것의 식량세를 더하면 배고픔이다. 백성은 치료하지 않고, 그 행동으로 인해 치료하지 않는다.

국민의 가벼운 죽음은 그들의 생존의 두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생활과 무관한 남편이 되는 것은 현혜적이다.

제 76 장 (4 1)

인생은 연약하고, 죽음은 강인하다. 초목의 생은 부드럽고 바삭하며, 죽어서 마른다. 그래서 강자가 죽었다.

제자의 약자. 군대가 강하면 꺼지고, 나무가 강하면 떨어지고, 강하면 약하면 상한다.

제 77 장 (42)

천도인가요, 활인가요? 가장 높은 자는 자제하고, 낮은 자는 들어 올리고, 나머지는 손해를 입히고, 부족한 자는 보충한다. 하늘

도로, 손해는 남지만 부족하다. 사람의 길은 그렇지 않다: 손해는 나머지를 위해 충분하지 않다. 누가 손을 비워 세상을 위해 봉사할 수 있습니까?

-응? 오직 길. 성인은 의지하지 않고, 살지 않고, 성현을 만나고 싶지 않다.

제 78 장 (43 장)

천하가 물보다 약하지 않고 강자가 이길 수 없기 때문에 쉽다. 약자는 강자를 이기고, 약자는 이기다

다만, 이 세상은 모든 것을 알고, 할 수 없다. 그래서 성인은 "국가에 의해 더럽혀지는 것은 국가의 주인이 되는 것" 이라고 말합니다. 수령국은 불길합니다.

세상의 왕을 위하여. \ "정확히 반대.

제 79 장 (44)

만약 네가 큰 불평이 있다면, 너는 남은 불평이 있을 것이다. 너는 그것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니? 남을 원망하지 않고 좌치를 잡는 것은 성인이다. 독일 계약이 있습니다.

도덕이 없어, 셰르 천도에는 친척이 없고, 인자하다.

제 80 장

사람이 적은 소국. 사용하지 않고 도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죽게 하고, 멀리 이주하지 않게 하라. (서양속담, 죽음속담) 배는 있지만 앉을 것은 없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비록 병사가 있지만 자랑할 것도 없다. 사람들이 다시 사용하게하십시오. 먹고, 옷을 입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지고, 그 풍속을 즐기기를 바란다.

。 이웃은 서로 바라보고, 닭견의 소리는 서로 듣고, 백성은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제 81 장 (3 1)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성인, 안돼

축적은 네가 가진 것이 많을수록 다른 사람과 가진 것이 많아진다. 천국, 혜택 은 해를 끼치 지 않는다; 성인의 길은 행하지만 행하지 않는다.

싸우다.

노자 도덕의 종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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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 년, 마왕두한묘필서에 따르면,' 노자' 의 현대번역본 (개정판)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5 년판).

전자 사본:

① 1992 년 이효우 등. 진고응에 따르면' 노자 주평' (중화서국, 1984 년

판), 마왕두한묘북서와 강남문화학원 황산분원' 도덕경' (1990

"노자" 전자판 입력은 (연판)

② 1993 년 일반인의' 도덕경해' 전자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