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달의 질서' 문자 의미 해석 방법

'달의 질서' 문자 의미 해석 방법

'월령'에 대한 답은 중국 고전 철학에서 유추할 수 있는데, 이는 금속, 나무, 물, 불, 흙이라는 사계절의 '오행(五行)'이다. 첫째 달은 양목(陽木), 둘째 달은 음목(陰木), 3월은 토(土), 불은 강하다. 가을은 금(金)이고, 그 중 7월은 양금(陽金)이고, 8월은 음(陰)의 금이며, 9월은 땅(土)에 속하며, 그 중 10월은 음(陰)의 물이다. 11월은 양수이고 12월은 지구에 속합니다. 달 순서는 수비학과 날짜 선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 12개월의 기간에 따른 규례를 정리하고 이를 오행체계로 요약한 것이 『예서』의 『달의 질서』 외에 『달의 질서』도 있다. 『예주서』는 분실되었으나 『예서:월령』은 전국시대의 작품으로 전해지고, 다른 사람들은 한나라 사람들이 편찬한 유교서적이라고 믿는다. 『춘추』는 전국시대 음양학의 중요한 저작으로, 여불위(魯婆偉)가 『여시춘추』를 편찬할 때 그 전문이 『서(書)』에 수록되어 있다. 의례", 나중에 유교 고전이 되었습니다. 세계는 다층 구조로 묘사됩니다. 태양은 가장 높고 결정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매 시간은 3개월로 나누어지며 각각 고유한 기후 특성을 갖습니다. Zhenghou. 사계절에 맞춰 각 시대의 황제와 신들의 무리가 있으며, 달과 신들의 변화에 ​​따라 매달 사계절의 움직임에 어울리는 의례와 의례가 있습니다. 봄은 시작이고, 여름은 불이고, 가을은 금속이고, 겨울은 물이고, 흙은 여름과 가을의 전환점에 놓여 있습니다. 위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같은 방향으로 제한되며, 특히 인원은 태양, 사계절, 달, 신, 오행 등 다양한 힘에 의해 제한됩니다. 저자의 견해로는 황제를 포함한 인간은 절대적으로 자유로울 수 없으며, 인간의 자유와 불의는 무엇보다도 자연의 법칙에 따라야 한다. 생산의 발전과 정상적인 진행에 유익해야 하며 이에 반대하거나 파괴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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