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아방궁 푸》원문

《아방궁 푸》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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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방궁부

두목 [당나라]

육왕비 () 는 사해 () 가 하나 () 이고, 촉산 () 은 정기가 있고, 아방 () 이 나왔다. 초압이 300 마일을 넘어 태양으로부터 고립되다. 여산북은 서접으로 함양으로 직통한다. 이천이 용해되어 궁벽으로 흘러들다. 1 층에 5 단계, 파빌리온에 10 단계; 복도 허리, 처마 높이; 지형을 지키고 계략을 꾸미다. 하이브에는 수천 수만의 물결이 있다. 긴 다리 거짓말 파도, 구름없는 용은 무엇입니까? 앞으로 길이 비었으니, 호홍을 탓하지 않겠는가? 높고 낮으며 서쪽과 동쪽을 모른다. 노래 테이블 따뜻한, 봄 이탈리아어 융합; 무도장의 한소매는 비바람이 슬프다. 하루 안에 궁전 사이에 기후가 고르지 않다. (그 중 하나는 나도 몰라: 몰라; 서양과 동양 작품: 동양과 서양)

비, 왕자, 손자, 아래층 홀을 그만두고 진으로 왔다. 저녁에 노래를 부르며 진 시민을 위해 노래하다. 별들이 빛나고, 화장경도 열려 있다. 녹색 구름 점 깨진, 빗 샤오 Huan 의 도; 영양류가 기름지고, 기름진 물이 버려진다. 연기가 비스듬하고 피망란도 타다. 천둥소리가 울리고, 궁차가 지나간다. 나는 내가 멀리서 들을 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근육, 용량, 매우 아름답고 선견지명이 있어 보이지만 운이 좋아 보인다. 또 다른 사람은 36 년 동안 만나지 못했다. 조암의 수확, 한위의 통치, 치추 엘리트, 여러 세대의 약탈, 산에 의거하다. 일단 얻지 못하면 잃는다. 당탕 당탕하는 옥, 금덩이, 조약돌, 버리고 깨뜨리는 것, 진 사람들은 모두 규황으로 받쳐들고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이지 않는 것이 있다: 보이지 않는 것이 있다)

허허! 한 사람의 마음, 만인의 마음. 진 () 은 사치를 좋아하고, 사람은 집이 그립다. 어떻게 모래처럼 사용할 수 있을까? 남목농보다 음의 건물의 기둥을 더 많이 만들다. 대들보의 서까래는 비행기의 일꾼보다 많다. 양파의 인은 기장의 나머지를 초과합니다. 타일 솔기가 고르지 않아 온몸의 실크보다 더 많다. 9 개의 토양 흉벽 보다 직선 기둥 횡단 임계 값; 오케스트라의 현악은 도시 사람들의 말보다 더 벙어리가 되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말을 하지 못하게 하고, 화를 내지 못하게 하다. 독신 남편의 마음이 점점 날뛰다. 수비대 군인 전화, 하코구 Guan 이동, 추 연소, 가난한 코크스 토양!

오! 6 개국을 소멸하는 자도 6 개국, 비진 () 이다. 진 역시 진 씨네 집이지 천하가 아니다. 허허! 6 개국 은 진 을 거부 하기에 충분, 서로 사랑 합니다; 진 () 나라가 육국을 다시 사랑하게 하는 것은, 3 대에게 영원히 왕이 될 수 있도록, 누가 이기고 누가 멸망할 것인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진 은 애도 후, 자기 슬픔 을 이길 수 없다; 후세 사람들이 애통해하며 그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애통해하게 하였다.

번역

6 개국은 멸망하고, 사해는 통일된다. 촉나라의 산이 벌거숭이가 되어 아방궁을 지었다. 위남에서 함양까지 300 여 리, 궁궐이 우뚝 솟아 하늘을 가린다. 그것은 여산북에서 시작하여 서쪽으로 꺾어 함양까지 갔다. 웨이 물, 팬 chuan 하오 스윙, 궁전 벽으로 흐른다. 5 보 1 층, 10 보 1 정, 복도는 길고 우여곡절, 튀어나온 처마가 부리처럼 위로 솟아올랐다. 지형에 따라 그들은 네 방향으로 모여서 서로 경쟁한다. 파빌리온 누각은 빽빽한 벌집처럼 구불구불 구불하고 소용돌이치며 우뚝 솟아 있다. 수천만 원이 있는지 모르겠다. 긴 다리가 물결에 누워 있고, 하늘에는 구름이 없다. 흑룡은 어디로 날아갔나요? 하늘을 날면 비 온 후의 맑은 날만이 아니다. 무지개는 어떻게 나타났습니까? 집의 높고 낮음이 엇갈려, 깊고 흐리멍덩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물건을 분간할 수 없게 한다. 무대는 낭랑한 노랫소리 때문에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다. 마치 봄의 화음과 같다. 무도장은 소슬한 비바람처럼 소매가 펄럭이는 바람에 한기가 넘친다. 낮에는 궁전 안에서 날씨가 다르다.

육국의 후궁은 후궁과 왕손을 시중들고 황궁을 떠나 병거를 타고 진나라에 왔다. 그들은 아침저녁으로 노래를 부르고 음악을 연주하여 진나라의 흠차대신이 되었다. 찬란한 별들이 반짝반짝 빛나는데, 그것은 궁녀들이 화장을 한 거울이다. 오진의 구름이 하나둘 또 사람을 불안하게 한다. 이것은 아침 화장을 빗질하는 궁녀들의 상투를 빗고 있는 것이다. 웨이수는 기름 한 층을 상승시켰는데, 그것은 그들이 뿌린 분수였다. 안개가 비스듬하게 솟아오르고 구름이 횡공하다. 피망란향에 불을 붙인 것은 궁녀이다. 천둥소리가 갑자기 울려 퍼졌는데, 이것은 궁차가 지나가는 것이다. 자동차의 우르릉거리는 소리가 점점 멀어져 자취를 감추고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그들의 모든 피부, 모든 외모는 믿을 수 없는 아름다움과 매혹적이다. 궁녀들은 오랫동안 서서 멀리서 와서 황제의 도착을 기대하고 있다. 어떤 궁녀들은 이미 36 년 동안 황제를 만나지 못했다.

조암, 한위가 소장한 김옥보배, 제나라와 초국이 고른 보배로운 보물은 통치자에 의해 대대로 국민의 손에서 약탈되어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일단 국가가 멸망하면, 이것들은 더 이상 소유할 수 없고, 모두 아방궁으로 운반된다. 진 사람들은 삼각대, 옥은 석두, 금은 흙덩이, 구슬은 자갈처럼 여기저기 던져도 안타까워하지 않는다.

아아, 한 사람의 의지는 수많은 사람들의 의지다. 진황은 번영과 사치를 좋아하고, 인민도 자신의 집에 관심을 갖는다. 왜 보물을 약탈할 때 한 푼의 바트도 긁어내고, 보물은 모래처럼 소모되는 걸까? 그 결과, 기둥을 짊어지고 있는 사람이 밭의 농민보다 더 많다. 대들보의 서까래는 베틀의 여공보다 더 많다. 빔-컬럼 손톱 눈부신, 곡물 창고 기장 보다 더; 주름진 길이는 전신 실을 초과합니다. 더 많은 난간이 있고, 직설적이거나 수평이며, 큐슈의 흉벽보다 더 많다. 관현악의 소리는 시끌벅적하여 시민의 말을 능가한다. 천하의 사람들은 감히 말을 하지 못하고, 감히 마음을 화나게 하지만, 인심을 잃은 진시황 사상은 나날이 더욱 교만하고 완고하다. 그 결과, 변관을 지키는 진승과 광무는 소리를 지르며 함곡관이 함락되고 초병이 불을 질렀다. 애석하게도 아방궁은 초토가 되었다.

아아! 6 개국을 멸망시킨 것은 6 개국 자신이지 진나라가 아니다. 진나라를 파괴한 것은 진나라 자신이지 천하 인민이 아니다. 아아! 6 개국이 그들의 인민에 관심이 있다면, 그들은 인민에 의지하여 진나라에 저항할 수 있다. 진나라가 6 개국 인민을 돌보면 황위는 3 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고 대대로 황제가 될 수 있다. 누가 그것을 파괴할 수 있습니까? 진 은 사람들이 애도 한 후, 자기 슬픔 을 할 시간이 없다; 후세 사람들이 그를 애도하지만 그를 교훈으로 삼지 않는다면 후세 사람들이 이 후손을 다시 애도하게 할 뿐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육왕비: 6 국이 멸망하다. 제나라, 추, 연, 한, 조, 위제왕은 6 개국을 가리킨다. 완료, 끝, 진나라의 멸망을 가리킨다.

하나: 통일.

촉, 아방추: 천내산색이 맨손이고 아방궁이 나타났다. 직립, 산이 높고 평평하다. 여기 산 위의 나무가 이미 완전히 베어졌다고 묘사되어 있다. 나가, 나가, 건축을 의미한다. 촉, 쓰촨.

300 여 리를 덮다: (위남에서 함양까지) 300 여 리를 덮다. 궁전과 파빌리온 누각이 끊임없이 이어져 부지가 매우 넓다는 설명이다. 오버레이, 오버레이 (오버레이: "레이어 오버레이" 의 의미여야 함).

태양 분리: 태양을 가립니다. 이것은 궁전과 성을 묘사하는 높이이다.

여산북은 서접으로 함양으로 직통한다: (아방궁) 여산북에서 시작하여 서쪽으로 접고, 다함양 (고함양은 여산서북) 에 이른다. 가자, 트렌드.

이천 해산: 이천은 위수, 판천을 가리킨다. 녹은 후에 강물이 천천히 흐른다.

복도 허리: 복도가 길고 구불하다. 복도 허리, 고층 빌딩을 잇는 복도, 마치 사람의 허리 같아서 말했다. 나는 배회하고 있다. 뒤로, 우여곡절.

처마 펙 높이: (벌지) 처마 (부리처럼) 가 위로 올라갑니다. 처마는 이빨처럼 튀어나온다.

각자 지세 파악: 각자 지세를 따릅니다. 이것이 바로 성이 지세의 높고 낮음에 따라 앞뒤로 세워진 상태이다.

하트 투각: 궁전 구조가 고르지 않아 정교하게 만들어졌다는 뜻입니다. 체크는 다양한 건물이 중심 영역에 모였음을 나타냅니다. 투각은 뿔이 모두 마주치는 것을 가리킨다. 지금, 이것은 그들이 최선을 다해 상대방을 배척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접시, qn qn, 벌집 소용돌이: 빙빙 돌며 휘어지고, 벌집처럼, 물소용돌이처럼. 얼굴,' 숙연히 경의를 표하다' 와' 기뻐하다' 는 뜻인데 ... 정자가 산에 의지하여 건설되었기 때문에 벌집, 물와류와 같다. 접시, 돌다. 이 봐, 이 봐, 그것은 구부러진 방법, 그것은 비뚤어진 방법입니다.

나는 수천만 명이 쓰러진 것을 몰랐다: 나는 수천만 명이 서 있는 것을 몰랐다. 앉아서 건물이 우뚝 솟은 모습을 묘사하다. 아래의 "나는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도 같은 용법이 있다. 떨어지는 것은 "좌석" 또는 "장소" 에 해당합니다.

긴 다리가 파도에 누워 구름이 없다. 하룡: 긴 다리가 물 위에 있어요. 구름이 없으면 어찌 용이 있을 수 있겠는가? 이경은 "구름이 용과 함께 간다" 고 말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용이 있으면 구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거드름을 피우는 말로 긴 다리를 용처럼 묘사하는 것이다.

여러 길: 파빌리온 누각 사이에 나무로 만든 통로. 상하 모두 통로가 있기 때문에 다중도라고 합니다. 지: 비가 그치고 날이 개었어요.

현기: 잘 모르겠어요.

플랫폼이 따뜻하고 봄기운이 융성하다: 사람들이 플랫폼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음악은 마치 온기로 가득 찬 것 같다. 봄처럼 융합하다. 조화, 조화.

무도장의 차가운 소매, 비바람: 사람들이 성전에서 춤을 추고, 소매가 펄럭이며, 마치 추위를 띠는 것 같고, 비바람과 추위와 같다.

후빈: 6 개국 왕공의 궁중 후궁을 가리킨다. 그들은 자신의 등급을 가지고 있다. 첩은 그의 여종과 결혼하는 것이고, 첩이나 첩이 될 수도 있다. 다음' 태자의 손자' 는 6 개국 태자의 딸과 손녀를 가리킨다.

아래층에서 나와 진나라에 왔다: 고별 (육국의) 파빌리온 누각에 작별을 고하고 전차를 타고 진나라에 갔다.

뭇별이 빛나고 화장경도 열렸다. (빛처럼) 별들이 빛나고, (궁인) 분장실을 여는 거울이다. 흑자, 밝은 자세. 다음 네 문장은 같은 문장형이다.

기름기: (1 층) 크림 ('연지와 세안가루가 함유된 기름진 물') 이 올랐다.

피망란: 두 가지 향신료 식물로, 옷을 훈제하기 위해 태웠다.

멀리 듣다: 자동차 소리를 들을수록 더 멀리 간다. 구르는 소리, 차의 소리.

먼 곳에 흔적이 없다.

일근일영, 아름다움: 피부의 어떤 부위, 어떤 모습이든 매우 매력적이다. 상태란 몸매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얼굴, 예쁘다

이무: 구리. "느림" 을 전달하다

다행히도 봉건 시대에는 황제가 어느 곳에 도착하여' 행운' 이라고 불렀다. 공주와 비는 황제의 총애를 받아' 행운아' 라고 불린다.

36 년: 진시황 재위 36 년. 진시황 26 년 (기원전 22 1 년) 에 따라 중국을 통일하고, 37 년 (기원전 209 년) 졸에 따라 12 년을 제창하였다. 여기서 36 년은 그의 재위 연수를 가리키며, 아방궁이 매우 커서 여러 해 동안 황제의 궁녀를 만나지 못했다는 것을 묘사한다.

수집: 김옥 보물 등을 수집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래의' 관' 도 김옥보배 같은 것을 가리킨다. 형용사' 엘리트' 는 명사와 정품으로 쓰이며 보물 같은 의미도 있다.

Piāo: 사람들의 손에서 받아 들여라. 표절, 강도, 약탈. 사람, 인당은 당태종과 금기를 피하고 사람을 사람으로 바꾸었다. 아래' 사람도 향수병',' 6 국 애민',' 복금 사랑 6 국 인민' 은 모두 똑같다.

학습: 축적.

에메랄드, 금덩이, 자갈: 보딩은 냄비, 미옥은 석두, 금은 흙덩어리, 진주는 석두. 바닥이 얕은 냄비.

Lǐ yǐ _ y: 연속. "연결" 과 "유비쿼터스" 를 의미합니다.

한 사람의 마음,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 마음, 의미, 의미.

왜, 왜.

바잔: 오래된 무게명입니다. 1 짱 6 바트, 1 바트는 나중에 1 ~ 2 분의 24 분의 1 정도입니다. "자" 와 "등" 의 조합은 매우 미묘하다.

음의 건물의 기둥: 기둥을 지탱하는 기둥.

인: 물에서 석두 돌출 방법. 여기에 돌출된 못이 묘사되어 있다.

여 (Y 화신): 야외 헛간.

구도: 큐슈.

두보: 극도로 고립된 통치자가 민심을 잃었다. 이것은 진시황을 가리킨다.

고체: 완고하다.

수비대를 외치다: 진승 광무봉기를 가리킨다.

함곡관: 기원전 206 년에 유방이 먼저 함양에 입병하여 진나라의 통치를 전복시키고, 군대를 파견하여 함곡관을 지켰다. 들어 올려서 잡았다.

초인 방화: 항우 (추 장군 항연의 후손) 도 기원전 206 년 함양에 들어와 진나라의 궁전을 태웠다. 큰불은 3 월에 꺼지지 않았다.

마이크: 만약.

전: 전, 여기서 황위가 순서대로 계승되는 것을 가리킨다.

영생: "사기 진시황본기" 재재: 진시황이 6 개국을 통일한 후, "나는 시황제로, 이후 인원수로 삼았다. 2 세대, 3 세대에 관해서는 끊임없이 전해지고 있다. " 그러나 진나라는 2 세만 전전하자 죽었다.

부족: 멸종.

너무 바빠요: 너무 늦었어요.

애도: 탄식하다.

창작 배경

아방궁부' 는 서기 825 년 (당경종 보리원년), 두목 23 세에 쓰여졌다. 두목은 정치적 부패와 계급 갈등이 첨예한 시대에 살고 있다. 그는 당시 통치자들이 부유하고 강병을 위해 노력하기를 바랐지만 사실은 그의 소원과는 정반대였다. 당무종 항력은 마음껏 관능적으로 죽었다. 그를 계승한 당경종 이참 () 은 심지어 더 방탕하여 "게임이 지나치고 위챗 모멘트 작다", "대신은 달을 보기 어렵다" 고 말했다. 또 "선치궁실, 영별사, 제도가 매우 넓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두지외교장관 육정 () 에게' 궐궁과 도중궁' 을 복구하라고 명령했다 ('자치통감' 권 243). 이 모든 것에 대해 두목은 의분을 품고 가슴이 아팠다. 그는' 지기편 자서' 에서 "보리는 대궁으로 음률이 많아' 아방궁부' 라고 자처한다" 고 분명히 말했다. 아방궁부의 비판봉망은 진시황, 진후주, 양디뿐만 아니라 당시 최고 통치자를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아방궁부' 가' 고문' 제 7 권에 선정됐다. 편집자는 이 작품이' 수광 (양디), 가방 책 (진후주) 등에 대한 경고, 특히 치신에 관한 문제' 라고 지적해 식견이 있다. 그러나 두목처의 사회환경과 정치적 태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작가의 창작 의도와 이 작품의 사상적 의미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짧은 기간 동안 전형적인 예술수법으로 궁전 건축의 웅장함, 후궁의 풍만함과 아름다움, 보물의 소중함과 사치를 또렷하게 표현하여 진시황이 장기간 통치하는 것은 폭도가 물자를 이용하는 것으로, 인자한 결론을 내리지 않고 당시 최고 통치자에게 깊은 교훈과 경고를 제공하였다. 전문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사상력뿐만 아니라 높은 예술적 가치도 가지고 있다.

내용 구조상으로 볼 때, 이 부는 4 절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은 아방궁의 웅장함에 관한 것이다.

오프닝은 4 개의 3 자 단문으로 시작되며 음절이 촘촘하고 기세가 비범하여 음성의 효과를 얻었다. 이 12 자는 진시황통일 전국의 영웅적 기개뿐만 아니라 아방궁의 비범한 건물도 묘사한다. 언어가 이렇게 간결하여 삭제할 수 없다. 다음으로 파노라마에서 본체 건설에 이르기까지 아방궁의 웅장함을 썼다. "점유 300 여 리, 해와 달의 하늘을 격리하다" 는 아방궁의 기세가 웅장하고, 땅이 넓고, 구름이 뒤덮여 전체적인 인상을 준다. 여산북건서접' 네 문장은 아방궁이 산세에 따라 건설된 것을 묘사하며, 하류를 따라 내려와서, 지금까지도 여전히 자연에서 취하고 자연의 스타일보다 길다는 것을 두드러지게 하고 있다. 다음은 웨이수, 판천' 궁벽 유입' 에 대한 묘사로 자연스럽게 아방궁의 건축 특색으로 전환된다. 그 중에서도 파빌리온 누각, 복도는 사실 쓴 것으로 묘사가 매우 상세하다. 가상은 긴 다리, 복잡한 길, 그것을 신기하고 웅장하게 상상했다. 그런 다음 과장과 제토를 통해 가무의 냉온을 쓰면서 아방궁의' 하루 동안 궁궐 사이, 그러나 기후가 고르지 않다' 는 기이한 현상을 묘사함으로써 그 웅장함과 넓이를 부각시켰다.

두 번째 단락은 아방궁의 미녀와 보물을 써서 진 () 나라 통치자의 호화로운 생활을 폭로하고, 뒤의 논술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먼저' 후궁' 의 유래를 적고,' 육왕비, 사해 1 위' 의 결과이며, 첫 번째를 보살피는 것을 설명한다. 작가는' 뭇별이 빛나고 화장거울도 열린다' 등 6 개 조의 비교문으로 궁인들이' 멀리 보지만 다행스럽게 본다' 는 비참한 생활을 썼다. 거울은 별과 같고, 그것은 푸른 구름과 같다. "비료 포기" 는 물을 올리고 고추를 태워 연기를 만든다. 이런 생동감 있는 묘사는 궁녀의 비참한 운명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진시황 일생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도 드러낸다. 조암집' 에서 작가는 왕따를 당하고 작품은 짓밟혔다. 이곳에서는 원래 6 개국이 소장하던 옥석금정이 흙덩이, 철솥처럼 쌓여 폐기됐다. "진 사람들은 그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세 번째 단락은 묘사에서 논술에 이르기까지 이 짧은 글을 쓰는 초심을 설명했다.

먼저' 화후' 로 한숨을 내쉬며 인간애보다' 진애사치' 를 지적하고' 어떻게 그것을 진흙으로 삼을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물었다. 그리고 여섯 세트의 비유문' 만들기 ... 그 이상 ...' 은 진나라의 사치가 국민에게 가져온 심각한 재난을 충분히 밝히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량의 준비를 거쳐 필봉이 변하여 감히 말을 하지 못하고 노여워하는' 천하인' 과' 나날이 날뛰며, 고지식한' 통치자와 겨루었다. 그래서 아방궁은 초토가 되었다.

제 4 항은 6 국과 진 멸망의 역사적 교훈을 총결하여 당대 통치자에게 경고를 보냈다.

\ "아이고! 한 사람의 마음, 만인의 마음도' 인심이 통한다' 는 뜻이지만, 이어' 진 () 은 사치를 좋아하고, 사람 역시 가정을 생각한다' 는 뜻이다. " 왜 얼마든지 가져갈 수 있고, 그것을 흙모래로 삼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그것은 진 통치자 중 사낭을 가득 채운 잔재민들에게 강력한 타격을 주었다. 다음 문장은 특히 흥미 롭습니다: "남목보다 음의 건물의 기둥을 더 많이 만드십시오." : 빔에 서까래가 평평한 상공부보다 많다. 양파의 인은 기장의 나머지를 초과합니다. 타일 솔기가 고르지 않아 온몸의 실크보다 더 많다. 9 개의 토양 흉벽 보다 직선 기둥 횡단 임계 값; 오케스트라의 현악은 도시 사람들의 말보다 더 벙어리가 되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말을 하지 못하게 하고, 화를 내지 못하게 하다. 독신 남편의 마음이 점점 날뛰다. 근위대가 소리를 지르자 계곡이 들켰고, 초인은 불에 타, 불쌍한 초토! "이것은 다음 문장" 과 호랑이 "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진 사랑 사치, 사람 사가", "진" 과 "사람" 이 함께 언급된다. 그런 다음 진 () 의 사치 () 가 백성들에게 가져온 깊은 재난을' 어떻게 극도로 쓸 수 있는가, 모래처럼 쓸 수 있는가' 라는 의분으로 요약했다. 그런 다음 "예" 라는 단어로 집어 들고 일련의 범죄 증거를 제시하십시오. 진 통치자가 국민을 착취하고 억압하는 증거가 속출하고 있다. 문학 창작은 개인의 표현을 통해 평범함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한 작품에 각 방면의 증거를 열거할 필요가 없다. 작가는 아방궁부를 썼는데, 바로 아방궁에서 출발하여 전반부의 서사 작문에 대해 논리적 추연을 하였다. 정확한 비유로 구성된 일련의 문장은' 진' 과' 사람' 의 양면성을 형상적으로 보여 주며, 착취자는 착취자와 좋고 나쁜 관계가 있다. 몇 마디 말이 끊이지 않고, 층층이 추진되어, "천하의 사람들이 말을 할 수 없고, 노여울 수 없다" 는 지경에 이르렀을 때, 이미 화산이 곧 분출할 태세가 드러났다. 다시 한 번 이면에서' 일심일심, 교만' 을 강요해' 수졸이 계곡을 부르다' 는 국면을 몰아냈다. 농민 봉기의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결국 통치자를 묻었다. 통치자가 즐길 수 있는 아방궁도 잿더미로 변했다.

작가는 당시 최고 통치자에게 역사적 교훈을 제공하기 위해' 아방궁푸' 를 썼다. 역사 교훈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 육왕비, 사해 1' 부터 그는 줄곧 진나라를 잊지 않고 6 개국을 썼다. 구성의 경우, 진나라는 위주이고, 6 개국은 손님이다. 사상적 의미로 볼 때, 6 개국은 진나라에 대한 교훈이다. 아방궁의 수많은 미녀들은 모두 6 개국의' 후궁' 이다. 아방궁의 무수한 보물은 6 국이' 다른 사람을 약탈하다' 는 장기 축적이다. 6 개국이 멸망하면, 아름다움은 "진 () 에서 온다", 보물은 진 () 에서 잃는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그렇다면 진나라가 일단 6 국의 전철을 밟으면 어떻게 될까? 진나라는 6 개국을 거울로 삼지 않고, 결국 자업자득이다. 그리고 당시 통치자들은 진나라의 옛 길을 걸었다. 이보다 더 좋은 결말이 있나요? 여기까지 쓰면, "펜이 아직 숨이 차지 않았다" 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 그는 직접 진실을 말하기를 거부했지만, 6 국과 진나라가 멸망한 원인을 한없이 감개무량하게 밝혀냈다. "아아! 6 개국을 소멸하는 자도 6 개국, 비진 () 이다. 진 역시 진 씨네 집이지 천하가 아니다. 허허! 6 개국 은 진 을 거부 하기에 충분, 서로 사랑 합니다; 진 () 나라가 육국을 다시 사랑하게 하면, 3 대에 영원히 왕이 될 것이다. 누가 이길까, 집이 망할까? " 육국과 진국의 멸망을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사랑' 할 수 있다면 멸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제야 펜을' 후세 사람' 으로 돌렸다. 주로 당시의 통치자였다. "진 사람들은 바빠서 애통해할 시간이 없었고, 후세 사람들은 애통해했다. 후세 사람들은 애통해하며 교훈을 배우지 않고 후세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 이에 따라 작가는 격정적인 필묵으로 자신의 창작 의도를 성공적으로 표현했다. 결론문의 더 많은 특징은 말이 어긋난다는 것이다.

마지막 토론도 유용하다. "한서" 75 년, 방경은 한원제에게 말했다. "제환공과 진 2 세도 웃지 않고 이 군 (주유왕과 주려왕) 을 맛보았다. 그런데 정치적 혼란과 도둑이 산에 가득 찼을 때, 그들은 왜 관문을 닫고 횡포하게 깨어나지 않았습니까? " 남편의 역대 왕들은 모두 타고난 것이다. 나는 앞으로 현재를 볼까 봐, 오늘도 전자를 볼까 봐 걱정된다. "당기정관 11 년 자치통감" 에 실린 마주의 논점은 이와 비슷하다. "그윽한 곳을 덮으면 웃고, 동제는 주 () 를 비웃고, 치 () 는 후자를 웃게 하지 마라. ""

두목 () 이' 후세 사람들이 애통해하고 배우지 않는다' 는 논조가 방정 () 마주 () 와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이 단지' 웃음' 과' 애통' 만 하고, 앞사람에게 배우기를 거절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그들이 단지 전임자의 전철을 밟으려 한다면, 다시' 애통' 하고' 웃음' 할 수밖에 없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 부는 다음과 같은 기법을 사용하였다.

첫째, 상상력, 은유, 과장

아방궁은 전란으로 파괴되어 그 형제는 이미 알려지지 않았고,' 사기' 의 기록 (관련 자료는 호' 아방궁 감상' 인용문 참조) 도 그리 상세하지 않다. 이것은' 아방궁' 의 글쓰기에 어려움을 가중시켰지만, 저자에게 상상을 질주할 수 있는 공간을 남겼다. 두목은 이 소품에서 아방궁을 예술적으로 재현했다고 할 수 있다. 파빌리온 누각 처마 밑의 정교한 조각이든, 긴 다리 위의 잉크를 뿌리든, 모두 상상력에서 나온 것이다. 이런 기이한 상상력은 인위적인 느낌을 주기는커녕, 오히려 사람들이 그가 개척한 길을 따라 이 궁전의 성황을 머릿속에 생동감 있게 드러내도록 인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효과의 획득은 글에서 운용된 생생한 비유와 과감한 과장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남목농보다 음의 기둥을 더 많이 만든다' 는 한 단락의 상상에서 비유와 과장을 모두 비유하고,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둘째, 설명, 정리 및 토론

전체적인 구조로 볼 때, 이 부의 처음 두 단락은 묘사를 위주로 하고, 마지막 두 단락은 의론을 위주로 한다. 앞의 묘사는 뒤의 토론을 위한 깔개를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묘사든 토론이든 편곡, 서사 로맨스, 매우 자극적이고 신선하다. "별빛이 번쩍이고, 화장거울도 열린다" 와 같은 배치의 예를 들 수 있습니다. 토론에서 배정된 예 (예: 마지막 단락의 긍정 및 부정 진술). 이것은 당연히 사부의 전통 표기법이지만, 두목은 한 권의 책을 편찬하는 것처럼 천편일률적인 글을 쌓는 것이 아니라, 복잡하지 않게, 딱 알맞게 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째, 병렬 문장 흩어져 흩어져 흩어져.

이 부는 레이아웃, 대결, 운율 등과 같은 산문의 장점을 발휘했다. 단, 단 한 문장으로 선을 펼쳐 표현력을 높인다. 만약 여러분이 "5 ~ 1 층, 10 ~ 1 장" 을 사용한다면, 복도 허리, 처마 높이; 각기 지형을 잡고, 심심투각' 이라는 여섯 글자 뒤에' 몇 번, 몇 번, 몇 번, 벌집 소용돌이, 천만 방울인지 모르겠다' 는 긴 문장이 이어졌다. 이렇게 문장이 하나로 융합되어, 길이가 제한되지 않고, 리듬이 분명하며, 더욱 표현력이 있다.

이 글은 아방궁의 건설과 파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진 통치자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역사 교훈을 생동감 있게 총결하고 당나라 통치자에게 경고를 보내 정직한 선비 우국, 제세제민의 심정을 표현했다. 전문은 상상력, 비유, 과장, 묘사, 안배, 토론 등을 사용한다. , 병렬 및 분산 조합입니다. 문장 언어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쌓지 않고, 풍부하고, 화려하지 않고, 두껍고 호방하다.

저자 소개

두목 (기원 803-852 년), 목동의 판천인, 한족, 경조만년 (현재 산시 Xi) 인, 당대 시인. 두목은 두보와 구별하기 위해' 소두'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함께' 샤오두리' 라고 불렀다. 만년에 장안 남판천 별장에 살았기 때문에 뒤판천이라고 불리며' 판천 문집'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