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국학의 대가 남생의 사적.

국학의 대가 남생의 사적.

국학의 대가로서, 남선생은 대만 전통문화 고전의 서술과 출판에 힘쓰고, 중국의 오래된 전통문화를 더욱 눈부신 새로운 문화 높이로 밀고, 새로운 학술적 시야를 개척하는데, 그 깊은 영향은 반드시 획기적인 것이 될 것이다. 다음은 내가 수집한 국학 대사인 난의 생애 사적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국학의 대가 남학이 실패한 생애 사적.

항일 전쟁이 끝난 후, 젊은 남선생은 의연하게 친족을 사임하고 멀리 떠나 쓰촨 중앙사관학교에 가서 교편을 잡고 국가에 봉사하였다. 저는 쓰촨 때 대중에게 봉사하기 위해 화계댐 금릉대 연구소에 가입하여 사회공익사업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당시 보도:? 한 젊은이가 남이라고 하는데, 젊은 나이에 야심차고 호탕하다. 그는 들담배와 들비의 고통을 피하지 않고, 말 남서쪽으로 뛰어들어 댄리에 정착하여 국방 조직 훈련을 공고히 했다. 임무가 끝나자 그는 조용히 촉을 타고 중앙군사학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부귀만을 위해서, 물건을 위해서가 아니라, 휴일마다 한가할 때마다 나는 망고 신발과 대나무 꼬치를 이용해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중승묘인을 두루 방문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후 교직을 그만두고 청성 영암사를 버리고 아미산 정상 대평사로 사라지고 수선의 길을 배웠다. -응?

청두에서 멀지 않은 관현 청성산에는 유명한 영암사가 있는데, 남선생은 이곳의 서천법사의 절친한 친구이다. 당시 많은 유명 학자들, 예를 들면 풍우란, 전무 등은 모두 절에서 문을 닫았고, 대불가 염정 노인 원환선 씨도 절에서 문을 닫았다. 원로 선생은 천북의 유명한 선사이다. 그는 억만의 부를 흩어버리고,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법을 구하고, 몸을 잊고, 완전히 깨닫고, 내전에 전념하고, 불심에 살고, 뭇별 깨달음, 파면자를 보았다. 왕 선생의 비통한 길의 패락, 중생의 슬픔은 여래의 가업으로, 공로로 나라에 입성하고, 세상에 서며, 허운 구름 귀신과 함께 홍법, 법경이 높고,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한때 그를 따르는 유명인과 학자들이 멀지 않은 곳에서 유 선생을 가르쳤던 적이 있다.

남선생은 휴가와 여가 시간에 청성산을 오가며 사내에서 숙박하는 경우가 많다. 우연한 기회, 그는 노원만환현을 알게 되었다. 인터뷰에서 그는 망년친의 친구가 되었다. 원 선생은 폐관 기간이 만료되어 청두에 비모 정사를 세우고, 남선생은 좌우를 따라 문벽 밑에 엎드려 비모 정사의 제 1 제자가 되었다. 그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그는 의연히 중앙사관학교 교관의 직무를 사퇴했고, 사생은 부자와 같다. 그때 남선생은 스물다섯 살이었고, 이미 원로 선생의 진전을 받았다. 일찍이 원로선생과 함께 충칭에 가서 허운마술사를 만나 직접 강의를 하고, 선생님과 함께 남옥계구에 가서 겨울을 보냈지만, 더욱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불학을 깊이 연구하기 위해 남선생은 조용히 청두를 떠나 아미산 대평사에 가서 수행을 했다.

아미산은 중국 5 대 불교 명산 중 하나로 보현보살의 도장이다. 중봉의 대평사는 명말 은거한 도사 송악 대사가 운영한다. 가파른 고봉에 자리 잡고 있으며 원숭이 언덕과 뱀 등 두 개의 험한 산길만 통과할 수 있다. 산에는 물이 없고, 빗물과 겨울 빙설만 사용해서 인적이 드물다. 이곳은 확실히 정수하기에 좋은 곳이다. 대평사는 모든 대장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절친한 친구 은화 대사의 제의에 따라 푸친 엑소시스트의 비준으로 남씨는 이곳을 휴업하기로 했다.

남선생은 3 년 동안 은거해 승복을 입고 고불 옆에서 채식을 재식하고, 밤낮으로 삼장 12 부의 불교 경전, 법도, 논저를 연구하여 경경을 법으로 삼아 개인의 수행을 증명하고 평생 이득을 보았다. 그동안 원환선 선생은 일부러 산에 올라가 이 소울메이트 제자를 방문하고 대평사 스님을 위해 선칠을 거행하며 대평사 문제를 즐겁게 의미심장한 대련을 한 점 냈습니까? 이곳이 바로 보현도장이다. 하늘의 끝에 이르면, 영외의 구름을 볼 수 있고, 먼지는 모두 맑다. 어디 쇼 헤드 스님 의 경우, 자오 차 를 마시고, ciming 목록 을 읽고, 달력 그림 산, 여전히 반달 이있다. -응?

남선생은 이 생활에 대해 깊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아미금정로 나는 오랫동안 기억하고 있다, 만산은 빙천설에 있다. -응? 남선생은 줄곧 그가 여기서 정수할 것을 건의한 인도 대사에게 매우 감격해 왔다. 은화 대사는 당시 가와시의 모든 나이지리아 사람들의 지도자였다. 남선생이 철수하는 동안, 그녀는 진심으로 지지를 제공하는 외부 보호자 중 한 명이다. 남선생은 은화 스님을 추억하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인심할 때는 밧줄 침대가 온 하늘에 가득하다는 것을 기억한다. 섣달 매화는 몇 시에 열리니 창밖은 고요하다. -응? 그는 그해의 수행생활에 대해 상세히 묘사했고, 동도의 친구들에게도 깊은 우정을 나타냈다.

나중에 남선생은 아미산에서 락산 죽근탄 오통교 다보사에 이르기까지 문을 닫았다. 이 소식으로 관광객이 많아지자 그는 제자 장씨의 도서관으로 이사했다. 선정 외에 그는 독서에 몰두하여' 영락대전',' 문방 사보' 등 역사 명작을 모두 읽으며 많은 수확을 거두었다.

1945 년 남선생은 불학에 정통한 스님과 함께 서강 티베트 등지로 가서 밀종 각 유파를 방문했다. 스님은 그의 호법을 도와 그의 여정을 안배했다. 만공의 대가는 장문 통역을 맡았고, 쓰촨 고원 검사장 사자후는 그에게 홍교 백교 황교 화교 등 다양한 비밀 소장된 프랑스어 서적을 제공했다. 아마도 남선생이 당시 서강흥원부 원로원의 직함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인지, 강장지역에서 순조롭게 안배할 수 있어 밀종각파의 신비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로원, 원로원, 원로원, 원로원) 이 기간 동안 남선생은 공가 생불, 건상생불 등을 참관했다. , 이 점은 많은 구루의 확인을 받았고, 남선생이 합격한 밀종구루라는 것을 인정했다. 나중에 공가 활불은 청두고찰대자사에서 남선생에게 비법과 계율을 전수하고 티베트어로 법과 계율을 전달하는 증서를 직접 썼다.

쓰촨 9 년 동안 남선생은 많은 어려움과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결국 큰 성공을 거두었다. 설마 그의 전생의 인연이 아닌가? 남선생은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운부평초가 떠다니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 9 년 동안 의외로 두루 돌아다녔다. 그의 귀밑머리를 가을에 하얗게 하면, 그는 결국 인간 불꽃처럼 될 것이다. 창자가 공전하고 일이 원만하기 어려워 세상에 떠돌아다닌다. 술병 앞에서 술을 마시고 황당한 꿈을 깨니, 네가 동관에 가서 내가 운남에 가겠다. -응? 곧 쓰촨 떠나는 것에 대한 실망인가, 인민생활에 대한 얼마나 힘든 애도인가, 아니면 모호한 선어, 어쩌면 세 가지를 다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국학의 대가 남부터 대만 화어에 이르는 생애 사적.

남선생은 충칭 () 을 거쳐 쓰촨 () 을 떠나 윈난 () 으로 가서 정춘 () 의 운남대 () 에서 강의한 후 영성 () 으로 돌아가 단기간에 쓰촨 대학에서 강의하였다. 1947 년, 왕선생은 절강악청의 고향으로 돌아가 항저우 천축까지 은퇴했다. 그곳에서 저장성 도서관이 소장한' 사쿠책',' 고금의 도서 통합' 을 열심히 연구하며 난세를 피해 강서여산천지사 초막으로 정착했다. 1949 년 봄에 왕선생은 위험을 무릅쓰고 대만성으로 왔다.

남선생이 대만성에 처음 도착했을 때, 친구의 격려를 받아 잠시 그들과 합작하여 장사를 했다. 그러나, 그것은 변화의 순간에 일어났고, 그의 친구는 사업에서 실수를 저질렀기 때문에, 그는 이윤을 잃고 곤경에 빠졌다. 그러나 진 선생님은 그를 탓하지 않았다. 다방면으로 친구를 위로하고, 술과 오락을 준비하며, 모든 청중의 찬사를 받았다. 당시 왕선생은 키론 해변의 뒷골목에 살았는데, 여섯 식구가 작은 방에 붐비고 있었지만, 문은 닫히지 않았고, 아이는 아직 강보 속에 있었고, 생활은 매우 가난했다. 왕선생 자신도 당시의 상황을 묘사했다. 아홉 살 된 배가 바다 위에 떠다니고 있고, 낮은 집의 처마가 바람에 가려져 먼지가 큰 솥을 만들었다. -응? 그러나 선생은 줄곧 사물에서 벗어나 당당하고 소탈하여, 가난해도 근심하지 않고 여전히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런 곤경에서 그는 자신의 첫 대표작' 선해 탐비' 를 완성하여 선의 본질, 공안, 기봉, 깨달음, 신통, 단도, 밀종, 정토 등의 방법과의 관계를 설명하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선생은 타이페이 용천가로 이사를 가서 채소 시장에 살았다. 환경이 시끄럽고 더럽다. 허름한 방에서 살았지만 그는 오른손으로 책을 쓰고 왼손으로 막내아들을 안고 요람을 발버둥치며 아이를 울리지 않았다. 그는 또한' 골엄경' 과' 골엄경' 두 편의 전대작을 완성했다. -응? 냉염한 것을 본 이후로 인간성 찌꺼기 책을 본 적이 없다. -응? 전자는 인생 우주 진리의 근원을 탐구하는 기서이며, 불문깨달음의 진공에 발을 들여놓은 기서이며, 수행과 문을 닫고 증거까지 깨닫는 수행안내서다. 후자는 유심주의와 유물주의의 모순을 분석하고 108 개의 인생에 관한 철학 문제를 열거하여 불학 지식의 수집이라고 할 수 있다. -응? 렌이 회식에 참가하다. 선종 오조 오조 홍인 대만선사는 학자가 깨달음을 얻었는지 검증했다. 이런 험난한 상황에서 남선생은 어쩔 수 없이? 책을 쓰는 것은 대부분 밥과 들보를 위한 것입니까? 무엇을 사용합니까? 단어 요리로 배고픔을 달래요? 그러나 왕선생은 검소하고 담박하며 즐겁다. 첸 zhie 에 있지만, 여전히 가난한 행복, Zhan aren 및 기타 제자 세심한 지도, 앞으로 Dafa 를 받았다. 왕선생은 세 끼를 잇지 못했지만 이웃이 밥을 하지 않은 것을 보았지만? 배고파요? 이웃이 한밤중에 잠을 잘 때, 이따금 쌀자루를 이 집 앞에 살며시 놓아 밥을 만들어 배고픔을 면하게 하였다. 이렇게 많은 언행은 더더욱 셀 수 없이 많다.

몇 년 후, 왕선생은 문화대학과 부인대학교에 선임되어 교석을 맡았고, 여러 대학, 기관, 사회단체에서 강의에 초청되어 혀갈이와 필경 수입이 점차 증가하였다. 그동안 왕선생은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을 취지로' 선과 도' 라는 책을 집필해 선종의 취지와 종파 연원을 심도 있게 설명하고, 선종이 중국 문화와 사회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깊이 분석했다. 책은 또한 정통 도교, 은둔자, 방사, 내단, 외단의 원류와 수련요령을 상세하고 자세한 사료로 논술하여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책이 출판되자 각계 독자들은 오랜 가뭄 후의 운네온을 바라면 즉시 섬 안팎에서 잘 팔리고, 석남의 이름은 더 많이 알려져 있다.

1969, 남선생님? 유교 경전을 숙독하는 것이 너무 도덕적인가? 중국 전통 문화의 쇠퇴를 차마 감당할 수 없어 소원을 빌까? 천심을 위해 꿈을 깨우고 싶어? , 가슴을 펴고 자신을 구출, 팔을 들어 올리고, 창작합니까? 동서방 에센스 협회? 타이완 상공사회에 중화문화의 청천을 주입하여 중서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사회 대중에게 봉사하겠다는 뜻이다.

동서방 에센스 협회는 타이베이 청전가에 위치해 있다. 방 한 칸짜리 작은 호형인데? 방이 우아하고 꽃이 많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홀에 남선생이 쓴 대련이 두 부 있습니까? 상하 오천 년 동안 천리에 길게 이어져 있다. 경제, 3 대 종교 관리, 수백 자 출입. 하나백천, 풍뢰가 우주를 열었습니다. 온 하늘에 만물이 가득하고, 붕비는 귀신을 위해 물건을 열었다. -응? 그것의 기세는 심상치 않다. 학생과 각 성현들이 모두 그것에 깊은 감동을 받아 잇달아 기부하여 승리를 돕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협회 업무회의가 바빠서 왕 선생님은 강의 범위가 매우 넓다. 유석도 3 곳을 심도 있게 설명하는 것 외에도 중국 문화부, 역대 전략 연구, 한의학, 중국 건축과 원림예술, 중국 기업관리, 시, 서화, 점성학, 풍수, 부이학이 있다. 강의하는 사람들은 모두 매우 열정적이어서, 명생, 장사꾼은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강의실 안팎에 다 있다. 남선생이나 파란 헝겊 신발, 또는 양복 가죽신, 유머, 그리고 대화가 잘 통한다. 관중들은 한 가지를 얻을 때마다 수시로 회심의 미소를 지었다.

동서 정수회의 회의 발전은 큰 영향을 받아 타이페이 신의로 2 단 복경루로 이전했다. 그 사이 남선생은 열심히 일하여' 인문세계' 월간지를 발간했는데, 매 호마다 4 ~ 5 편을 쓰는 것은 모두 밤새워 밤을 새웠다. 잡지 창간호호가 출간되면서 연재장문' 정좌수도와 영생' 이 많은 독자들의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 글은 유석도의 선정 원리와 중양의학의 학술적 성과를 결합해 각 로스님의 천백년 수행 경험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해답을 통해 천백년 수행의 비밀을 밝혀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선생은 선종조사의 공안에 대해 새로 해석한' 선정장생',' 선담' 등을 연이어 출판하여 학자들의 갈증을 풀었다.

그럼, 왕선생이 창립했나요? 오래된 출판사? , 나중에 개명? 오래된 고대 문화 기업 회사? , 설립? 대승서원? , 나중에 개명? 슈팡 정글학원? 그리고' 지식' 잡지를 출판했습니다. 선생님은 나날이 바쁘지만, 그는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밤낮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일련의 작품을 쓰기로 결심했다. 논어',' 맹자 바이 패스',' 노자 기타관',' 이경잡론',' 이경전',' 역사경험',' 신구세대',' 불교의 중국 발전사',' 도교의 중국 발전사',' 부처를 공부하는 사람의 기본 신앙, 불법을 어떻게 지양하는지, 약사의 고전' 제세경' 에 대한 견해, 그리고 원대학에 대한 약간의 얕은 말 중 상당 부분은 학생들이 정리한 선생님의 강의 기록이다. 한편 남선생은' 위사 총서' 와 선생과 공동 저술한' 정혜초수' 를 정리하고' 김기년시' 와' 김시연시' 를 출간한 것은 놀라운 일이다. 남선생은 그의 일생을 대중에게 바쳤다. 이 생에는 몇 명이 있을 수 있습니까, 남씨 같은 사람이 있습니까?

국학의 대가 남지칠 줄 모르고 인생 이야기를 하고 있다.

남선생이 홍콩으로 이사한 후, 그의 숙소는 핫스팟이 되었다. 그는 대만에서 미국과 제자 왕래가 잦았고, 대륙의 정상 중량급 인물도 수시로 방문하였다. 세계 각지의 선승은 수시로 편지와 전보를 주고받으며 서로 질문을 한다. 왕선생은 예나 다름없이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대하면 어떤 편지라도 답장할 것이다. 그의 상황은 매우 감동적이다. 대만에 있는 동안 선생은 왕선생에게 좋은 점, 말, 소, 최의 길, 리아 주추 등 타이베이 권세자들에게 모두 절을 한 적이 있다. 그러나 선생은 결코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단지 중국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고, 신체적으로 실천하여, 천하의 중생을 축복한다.

1993 년 음력 정월 초 3 일 샤먼 남푸타사의 명절 분위기가 평소보다 더 짙다. 많은 대륙인들이 전국 각지에서 왔고, 또 많은 사람들이 미국, 가, 법, 대, 항구 등에서 이곳에서 열리는 독창적인 선수에 참가하러 왔다. 고웨이 초중고등학교 회장 이전홍, 윤태그룹 사장 윤연량, 이등휘 대통령 시절 사무실 주임 수지성, 입법원장 왕김평 등이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남푸타사 묘참 방장의 거듭된 초청으로 이번 선수 행사의 진행자인 남회근 씨가 40 여 년 만에 처음으로 고토로 돌아왔다는 점이다.

중국 전통의 유, 해석, 도 연구에는 매우 풍부한 인류 생명과학의 내포가 포함되어 있다. 어떻게 그것을 현대 사회에서 발전시킬 것인가는 줄곧 중국 문화사업의 중요한 과제였으며, 남선생은 수십 년 동안 탐구와 실천을 해 왔다. 이번 선수 활동은 남선생이 현대과학정신으로 고대 불교 선종 7 자 형식으로 진행한 수행이다. 전국정협 부주석, 조박초 중국 불교협회 회장이 직접 축하 편지를 보내 샤먼시 정부는 이를 위해 대형 환영 연회를 열었다. 이와 함께 남선생은 사회 경제 발전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많은 분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2004 년 6 월 5438+ 10 월 중순 칭화대는 상해에서 고위 경영진 세미나를 열고 남씨를 초청하여 강연을 했다. 4 시간 연속 강연에서 남선생은 중국 당대의 사회 추세와 경제 문제를 깊이 분석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제시했다. 남선생의 통찰력은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손님들을 경탄하게 했다.

2005 년 9 월 28 일 대성 성인 공자 탄생 2556 주년이다. 이날 남선생님은 전국 각지의 성공한 상인들을 위해 멋진 강연을 하도록 초청받았는데, 제목은 여전히 중국 전통문화였다. 강연에서 왕선생은 웅변적이고 유머러스하여 간단하면서도 생각을 자극한다. 왕선생은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그것이 무슨 뜻인지 모른다고 훌륭하게 지적했다. 사업? , 그 중,? 사업? 이경의 정의는 우리에게 분명히 알려준다, 그것은? 천하인의 사업은 무엇입니까? 。 그는 설명했습니까? 한 사람이 일생 동안 한 가지 일을 하면, 영원히 세상을 위해 공헌하고, 모두를 위해 복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를 사업이라고 합니다. 우 치수 처럼, 그것은 경력 이라고, 그래서 그는 세계에 의해 존경, 그의 공헌은 결코 잃지 않을 것입니다. 사업이 아니라 사업이다. 여기 계신 기업주들은 모두 잘하고 많은 돈을 벌었지만, 그들은 자신의 사업에 대해 전혀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응? 회의에 참석한 상공업 악어들은 왕선생의 예리한 논술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오늘에야 비로소 그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되었다. 사업? 。 전국 상공업연맹의 한 관계자는 내가 주관하는 것은 영광스러운 사업이라고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나는 바다를 조사했는데 찾을 수 없다. 사업? 이 단어. 오늘 남 선생님의 중국 문화 이야기를 듣고 문득 크게 깨달았다. -응?

2006 년 8 월 4 일 문보, 상해인민출판사, 상해방송국이 공동 주최했고, 남선생은 강의를 했다. 중국 전통 문화와 대중 전파? 기조 연설에서 그는 오늘날의 언론 출판업계가 직면한 도전에 대해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제시했다. 그가 보기에 문화인은 먼저 인생 목표를 세우고 사회에 책임을 져야 한다. 언론 출판은 매체라고 해서는 안 되고, 문화의 선구자여야 한다. 그는 출판에 품질 의식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런데 전파되는 것이 많나요? 교육의 목적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사람이 잘하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이상 목표도 달성할 수 없다. 왜냐하면 일은 사람이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왕 선생님은 강연에서 현대인에게 역사를 읽도록 독려하고, 독특한 안목을 가져야 하며, 문자 뒤의 것을 이해하고, 사회에 더 많은 선의의 건의를 해야 한다. 그는 악의적인 비판은 쉽고, 좋은 건의는 어렵고, 실행 가능한 건의는 더 어렵다고 지적했다. 왕 선생의 4 시간 동안의 강연으로 해협 양안의 신문출판계 200 여 명이 눈앞이 밝아지고, 갑자기 환하게 밝아지고, 모두가 마실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오늘날 모든 사람이 존경하는 국학의 대가가 공자와 석가모니 이후의 대계몽을 이어가며 영원히 멈추지 않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