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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가 도움을 청하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 궁정의 결혼 제도는 상당히 비정상적이고 불합리한 것이다. 황제에게는 수백 명의 배우자가 있는데, 이른바' 삼궁 육원 72 빈비',' 후궁 삼간인' 이다. 그러나 황제의 총애를 받을 수 있는 궁녀는 매우 적다. 대부분의 궁녀들은 심궁에서 시간을 허송하고, 청춘을 허송하며, 억울함을 토로할 수밖에 없다. "우로는 약간의 선심에서 나왔지만, 천문을 쟁취할 수 있다." 삼천궁녀가 뚱뚱한 얼굴을 삼키고, 얼마나 많은 봄빛이 눈물을 흘리지 않는가? "② 그래서 많은 궁체시가 있다. 한대 반첩의' 원가' 는 현존하는 최초의 궁원시로 손악봉이 말한 것처럼' 이 후세궁사의 조상' 이다. 당송은 궁원시의 전성기이다. 많은 시인들이 궁원시를 썼고, 이백, 두보, 백거이, 육유와 같은 많은 시인들은 모두 궁원시를 썼지만, 수량은 어느 정도 적었다.
고대 궁중원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궁녀의' 은망덕' 이나' 배은망덕' 을 표현한 원망시였다. 반첩의' 상서' 는 궁녀의 원망을 표현한 좋은 작품이다.
새로 갈라진 꽃은 서리와 눈처럼 밝다.
아카시아 부채로 썰고 둥근 것은 밝은 달과 같다.
너의 품에 들락날락하며 미풍을 흔들다.
가을이 올까 봐 서늘한 바람이 더위를 빼앗는다.
기부금을 포기하고 중심에 두다.
반 수련, 성반, 이름이 불분명하여 귀비의 칭호입니다. 한무제 유마가 황제가 되었을 때, 그녀는 궁중으로 선출되어 총애를 받았다. 나중에, 그녀는 조씨가 총애를 받는 것을 보고 황태후에게 장신궁에서 도움을 청하며 슬픈 노래를 한 곡 썼는데, 여름에는 주인의 사랑을 받았지만, 가을에는 주인에게 버림을 받아 자신의 총애를 잃은 원한을 표현하고 봉건 사회의 궁녀들의 불행한 처지를 폭로했다.
백거이의' 상양의 백발인' 은 궁녀 원한을 쓴 최초의 대표작이다. 이 시는 전형적으로 16 세의 입궁을 통해 60 세가 되어서야 황제의 총애를 받은 노궁녀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함으로써 궁녀의 원망을 표현하고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하며 궁정의 어둠을 폭로했다. 또 다른 당대의 시인 풍설의 궁사도 궁녀의' 생각하지 않는다' 는 불만을 표현하기 좋은 구조였다.' 12 궁 중, 여자들은 낮의 옷을 입고 그들의 선경오두막에서 주님을 바라보고 있다. 문의 문은 잠겨 있고, 문의 문은 안에 잠겨 있다. 구리 용 깔때기가 점점 느려지고,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어진다. 상투를 다 빗고 거울을 반복해서 보고 실크 옷을 다시 갈아입고 향신료 훈제를 첨가해야 한다. 병풍 사이, 궁전 깊숙한 곳에서 가운과 궁전이 침대를 쓸어버리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 시 전체가 공주의 화장을 통해 왕의 인자함을 바라다. 국왕이 재물을 보물로 끌어들이는 정청, 공주가 있는 환경의 윤곽에 비해 그녀의 외로움과 지루함을 표현했다.
궁원시에도 궁녀의 사랑과 자유에 대한 동경을 그린 작품들이 있다. 당대 시인 호장의' 우리 아내' 는 이 방면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달빛은 궁중에서 궁수를 비추고, 눈앞에는 둥지 속의 둥지만 보인다.
등불의 빛으로 옥비녀를 뽑고 등불을 들고 불꽃나방을 구조하다.
이 시에서 궁녀는 달빛 아래서 양서백로를 바라보며 옥비녀를 비스듬히 잡아당겨 불타는 등불을 벗고 등 속에서 추락한 나방을 구출하였다. 궁녀의 분노와 자유에 대한 갈망을 완곡하게 표현한 것은 단순히 궁녀의' 배은망덕' 이나' 사상이 산산조각 나는' 사람들과는 크게 다르다.
궁녀가 일단 궁궐에 들어오면, 대부분 시무룩하고 눈물이 가득 차서 죽을 때까지 궁중에서 산다. 당대 시인 두목은' 고궁묘' 에서 이것에 대해 깊은 반성을 했다.
안에는 모두 출궁한 여자들이 있고, 정원 벽 밖에는 많은 무덤이 있다.
소년은 가무를 가르치고, 왕은 늙어도 모른다.
궁녀소년이 궁궐에 들어와 노래를 가르치고 춤을 가르치는데, 늙어도' 왕' 을 볼 수 없으니, 더 이상 총애를 받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얼마나 비참한 운명인가! 이 시는 슬프고 애절하며 대비가 뚜렷하여 봉건 제도의 죄악을 강력하게 폭로하고 궁녀들의 불행한 운명을 동정했다.
궁원시' 에도 궁원의 글과 기복을 결합한 시가 있다. 이 방면의 전형적인 예는 원직의' 행중관' 이다.' 퇴색한 옛 황궁에서는 모란이 빨갛지만 아무도 보지 않았다. 궁녀들은 이미 백발이 성성하여 당현종의 성황을 논쟁하고 있다. " 오랫동안 버려진 궁전, 정원에 피는 붉은 꽃, 현종의 성황을 논쟁하는' 백두궁녀' 가 모두 모였다. 사실 궁원을 쓰는 것은 왕조의 성쇠를 표현하는 정서와 유기적으로 결합된 것이다. 시 전체가 간결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청대의 판덕유가 이 시를 논평해야 하는 것도 당연하다.' 고고궁 20 대, 연창궁사'
궁원시는 표기법에도 꽤 특색이 있다. 언어는 단도직입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직접 표현한다. 당대의 시인 유씨는 "사창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금옥은 아무도 눈물을 보지 않는다" ("춘원"), 백거이는 "눈물이 다 떨어지고 전당 밤에 노래를 불렀다" 고 썼다. ("후궁사") 와 후장의 "이 노래를 묻자, 그 앞의 몇 마디로 그녀가 어떻게 자신의 눈물을 억제하려고 했는지" ("궁두 단어 중 하나") 가 하녀의 눈물을 표현했다. 함축적인 의미도 있다. 노래에는 모두 사랑이 적혀 있다.
아니면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슬픔을 토로할 수도 있다. 한무제 유처는 장공주의 매춘에 관한 질문에 답했다. "애교를 아내로 얻으면 금옥으로 남는다." 그 결과, "오랫동안 주인이 되어 결혼하기가 어렵다." 나중에 한무제는 자신의 후비 위자부를 총애하여 진아교를 폐지하고, 그녀를 장문궁에 감금하고, 위자부를 황후로 삼았다. 전승에 따르면 진황후는 총애를 잃은 후의 애도를 표현하기 위해 금 100 근을' 장문푸' 로 증정했다. 후세 사람들은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장문의 원한을 궁원한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시인 왕창령은' 춘궁의 노래' 시를 쓴 적이 있다. "어젯밤 바람이 복숭아꽃을 드러내고, 미양전당 명월이 높다. Pingyang 노래와 춤 새로운 애완 동물, 커튼 외부 봄추위는 면을 보냅니다. 클릭합니다 명대 시인 유기의' 장문원한' 시는 "백로가 옥을 취하고, 바람은 맑고 달은 연습과 같다" 고 말했다. 연못에 앉아 반딧불이가 소양전으로 날아드는 것을 보면, 모두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진황후가 총애를 잃고 궁원을 토로하는 가작이다. 왕창령' 추장신시 5 곡' (3 번): "빗자루가 금궁을 열고, 단팬이 흔들린다 * * *. 옥은 서양의 까마귀의 아름다움보다 낮지만 여전히 소양의 일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한대 반첩장신궁의 이야기는 당대의 궁녀의 생활을 반영하고 그들의 억울함을 표현했다.
아니면 하녀의 행동을 써서 자신의 억울함을 표현할 수도 있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이 쓴' 봄의 시' 는 바로 이 방면의 걸작이다.
새 붉은 빌딩을 보충하면, 원심원은 근심을 더하기에 좋은 날이다.
정원에 가서 새 꽃을 바라보니 잠자리가 옥비녀 머리 위로 날아갔다.
앞의 두 문장은 궁녀의 새 화장이 아래층으로 내려가 궁문 자물쇠의 스프링이 걱정된다고 말했다. 마지막 두 마디, 궁녀는 한가로이 법정으로 들어가 꽃을 세고 잠자리는 머리 위에 머물렀다. 일련의 동작 묘사는 궁녀의 지루함의 슬픔을 매우 교묘하게 표현했다.
아니면 여종 에 대한 증오 를 명확하게 작성, 정말 여종 의 생각을 쓰고 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류조류가 쓴' 장문원한':' 궁중에는 달빛이 가득하고 소양은 더욱 악취가 난다. 산호 베개에는 수천 방울의 눈물이 있는데, 너를 그리워하는 것이 아니라 너를 미워하는 것이다. 밤새 잠을 잘 수 없는 여종을 쓰고, 너를 그리워하는 대신 미워하고, "미워" 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생각" 이라고 쓰여 있다. 이것은 독특하다.
또는 풍경에 녹아 풍경으로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송대 안방' 궁사': "배꽃이 향기를 풍기고 봄빛이 다시 잠긴다. 타락한 관원들만이 궁벽 밖으로 날아가는 것을 도울 수 없었다. 그들은 높은 담으로 봄빛을 잠궈 궁녀가 금지된 슬픔을 표현하고, 낙화로 궁벽을 날아 자유를 갈망하지만 원하는 원한을 얻지 못하고, 감정과 장면이 어우러지는 것을 표현했다. 슬픔을 즐거움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두순학은 이렇게 썼습니다. "아름다운 나의 불행을 알고 나는 거울에 대고 한숨을 쉬었다. 까다로운 황제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 나는 어떻게 자신을 치장해야 합니까? -응? 새의 울음소리가 끊어졌다. 그것은 따뜻한 봄바람을 위한 것이다. 태양이 정오에 있을 때, 꽃그림자가 빽빽하게 보일 것이다. 남방의 아가씨들은 해마다 부용을 따며 사랑을 꿈꾸고 있다. "시 속 눈앞의 경치는 봄바람과 꽃의 노래로 따뜻하며, 과거 궁녀가 입궁하기 전에 개울가에서 연안을 캐던 경치를 회상하며 오늘 궁녀들의 억울함을 비교했다. 경으로 슬픔을 쓰고, 두 번이나 슬픔을 느끼는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참고 사항:
1 당백거이:' 영원한 원한'.
② "당나라 zi 웨이 이순신": 하렘 단어.
③' 황절: 한위악부체노트', 인민문학출판사, 1958 판에서 인용했다.
④ 양' 시화' 제 3 권, 편집장, 푸수손 교정:' 청시화' 속편, 상하이 고서출판사 교정 1983, 제 2 권, 2047 면.
⑤' 한무 이야기', 노신' 고대 소설집',' 노신전집', 인민문학출판사, 1973 판, 제 8 권, 45 1-453 면 참조.
⑥ 남조량 소통:' 문선' 권 16' 장문푸' 순서, 중화서국 1977 복사, 제 1 권, 237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