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분쟁에서' 충속 잎' 에서' 의 용법' 을 살펴보다

분쟁에서' 충속 잎' 에서' 의 용법' 을 살펴보다

구조보조사' 인가' 복수대명사' 인가

좌전' 은 조구에 대한 변론에서' 예' 라는 말이 있다.' 충성도 속한다. 일전이 가능하다' 는 말이 있다. 전쟁,' 에서'. "중국 고대 문학의 관음", "중국 고대 문학 감상사전" 등 많은 자료를 문장에서 "의" 자를 구조보조사, "의 의미" 로 해석하여 필자는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것의' 는 문어문에는 여러 가지 용법이 있는데, 그 지위와 역할에 따라 용법과 의미도 다르다. 앞에 동사를 붙일 때, 늘 대명사로 쓰이며, 사람이나 사물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내일 허공이 오면, 그것을 볼 때" ("전국책 추파" 풍자는 훈련할 수 있다); 주어와 술어 사이에 있을 때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번역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면' 흉관이 우리 고향에 와서 일이 있다' (류종원' 뱀 잡는 얘기'); 관련된 대상은 종종' 끝',' 끝',' 끝' 으로 번역된다. 예를 들면' 중퇴한 논두렁에서' (사기 진섭가) 로 번역된다. 형용사, 부사 또는 일부 동사의 접미사로 사용되거나 세 단어 사이에 있을 때 음절만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잠시 후에 연기가 타오릅니다." (자동치검전 적벽) 명사를 이어받을 때, 종종 구조보조사 "의" 로 이해된다. "예를 들면," 작은 감옥, 비록 관찰할 수는 없지만, 반드시 사랑으로 움직인다. "(조규변). 그러나' 의' 자 다음에' 속, 제자, 부계' 등 어떤 계급이나 어떤 부류의 사람이나 일을 나타내는 명사가 붙을 때' 의' 는 대명사, 위에 열거된 내용을 가리켜야 하며, 더 이상 일반적인 구조보조어로 이해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다음과 같은 예:

1,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그것은 비옥한 들판과 아름다운 연못의 띠이다. "도연명" "도화원기"

2, 그래서 6 개국 사람들, ningyue, 쑤 상인, 스와, 그것에 속한다. "자이 진 이론"

3. 그럼에도 종실은 그 하오 씨를 멸망시켰고 하노이도는 유골을 받지 않았다. "반고" "한서구 이전"

4. 천제는 대완과 대하가 대국에 속한다는 말을 들었고, 많은 기물과 원주민들이 있었다. (사마광 "자치통감")

5, 제명, 주취, 진 ... 낙의의 추종자들은 그들의 뜻을 이해한다. "자이 진 이론"

6. 준자의 제자 (홍기안 석상 등). ) 공자 현혜보다 못하다. "한유" 세설 "

7, 나는 도울 수 없지만 훈족 modon 과 투르크 길리 를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양계초의 정통론"

8. 공자의 서열 고대 성인의 인인, 예를 들면 오태버와 백이의 렌은 상세하다. (시마 키안 "역사 기록 공자 가족")

9, 충절의 명성, 수, 말의 륜도. (진수 《삼국지》)

10, 오기, 손빈, 대토 ... 조사치의 휘둘러 그의 병사를 만들었다. "자이 진 이론"

1 1. 왕씨 셰씨에 관해서는 그리스와 이의 관계가 신기하지 않고 짠 것도 그 맛이다. ("손서보 서문")

12, 억류, 듣고 윤의 가족에게 풀어준대요. (유향 "화원")

13, 사대부의 집, 스승, 제자 운철. (한유 \ "세설 \"

위의 예에서' 의' 자는 뒤에' 속, 제자, 윤리, 계급' 이라는 단어가 있기 때문에' 이들' 또는' 그것들' 으로 번역해야 한다. 다시 한 번' 충절 귀전' 의' 지' 를 보세요. 뒤의' 의' 자는' 클래스' 라는 뜻이다. 앞의 "충성" 이라는 단어는 장공이 말한 "의복이 충분하고, 전문을 위해 사람을 나누어 줄 수 있다", "옥을 바치고, 감히 편지를 추가할 수 있다", "재판할 수 없으면 작은 감옥을 가두는 것" 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믿음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