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랍제 역사의 추적.

랍제 역사의 추적.

랍제, 한족 민속은 최초로 주나라 왕조에서 시작되었다. 연말이 되면 관가와 서민집은 모두' 연말제' 를 한 번 거행하는데, 규모는 1 년 중 가장 크다. 이런 제사 활동의 명칭은' 랍' 이라고 불리며, 많은 고서들은' 옥촛불집':' 라, 한 살 대제' 라는 증거를 가지고 있다. 독단: "밀랍인형자, 연말 제사." "형추 연대보": "공자는 랍빈에서 태어났고, 한 살 때 이 절에 성성했다." 고대인들은 섣달에 사냥을 하며 잡은 동물을 "제사" 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풍속통" "왁스꾼 사냥" 에 따르면. 사냥꾼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왁스를 잡거나 새로운 것을 내놓았기 때문에, 사냥대제도 상을 받았다. " 따라서' 왁스' 는 사냥, 야생 동물 또는 가금류로 제사, 조상에게 제사, 백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섣달에 절인 돼지, 소, 양고기를' 베이컨' 이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해졌다.

시경' 에서는 땅에 있는 사람들이 겨울이 오면 술을 담그고 불을 지피고 쥐를 훈제하고 쓰레기를 치우고 랍제를 준비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현대인들이 설맞이를 준비하고 청소를 하는 방식과 비슷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랍제에 이르자 사람들은 "친구들과 함께 좋은 술을 즐기고, 매일 어린 양을 죽이고, 법정에 나가 그들이 바쁘고, 영원히 살지 않는다고 말한다" 는 것은 우리 설날의 분위기와 비슷하다. 춘추 말기에 자공은 랍제의 성황을 목격했다.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한 나라의 사람들은 모두 미쳤다."

고서로부터 고대에도 연초 제사 의정 선정의 의식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상서 순전" 에는 정월 초하루에는 순제가 태묘에 가서 제요에게 제사를 지내고, 사방 방백들과 국사를 의논하고, 4 당을 활짝 열고, 백성들에게 법령을 공포했다. 나는 이것이 후세에 군주와 신민에게 세배를 드리는 이유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랍제 연초 제사 시간은 재상 회사의 연말 제사 시간과 가까워졌기 때문에 이 두 차례는 진한시대에' 정라' 라고 불렸고, 이후 광의설로 변해 거의 한 달 동안 지속되었다. 재년과 후년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