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기린수는 누구의 마운트입니까?
기린수는 누구의 마운트입니까?
사람들은 천정을 동서남북 사궁으로 나누어 청룡 (흑룡), 백호, 주새, 현무 (거북형 신) 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실제로 하늘은 각 부분의 주 별 7 개로 연결된 네 부분으로 나뉘며 그 모양에 따라 이름이 지정됩니다. 동궁의 뿔, 뿔,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와 같은 용들은 동궁을 청룡이나 흑룡이라고 부른다. 서양 칠성, 퀘벡, 건물, 위, 앙, 벽, 뿔, 인삼, 호랑이 모양, 서궁을 백호라고 부른다. 남방의 우물, 귀신, 버드나무, 별, 장, 날개, 그물은 주새라고 불리는 새형이다. 북방 칠성두, 소, 여자, 빈, 위기, 방, 벽, 거북이 모양, 현무라고 합니다. 그 결과 청룡 백호 주새 현무는 천관을 지키고 악을 만들고 음양을 조절하는 사신이 되었다. 동방청룡은 용에 대한 전설이 많고, 용의 기원에 대해서도 많은 설이 있다. 인도에서 들여온 것도 있고, 중국에서 개조한 것도 있다. 인도 자체는 용신이 말한 것이지만, 인도에서의 용의 지위는 그리 높지 않다. 또 하나의 진물인 아나콘다가 있다. 오행학설이 성행하던 시대에는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양오행, 오행은 동남서북에 다섯 가지 색을 보냈고, 각 색깔은 또 한 마리의 짐승, 한 명의 신을 보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북쪽은 검은색, 무공, 노란색은 중앙 정색이다. 사방의 신들 가운데,' 산해경' 에 따르면, "남방의 제종은 사람됨이 짐승이고, 이룡을 탄다. \ "; "서쪽에서는 뱀 한 마리의 왼쪽 귀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 "동방에는 주망과 새 한 마리와 얼굴 한 마리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 "북방의 여강, 검은 손발, 두 마리의 용이 있다. 흥미롭게도' 산해경' 의 용은 모두 타고 있고, 그와 같은 뱀은 모두 끌려가거나 안고 있거나 목을 감고 있다는 점에서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나 오방 오신은 사방 사신과는 달리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주새 현무 (흑거북사, 무공은 거북사), 청룡, 백호는 각각 네 방향의 28 숙을 대표한다. 용은 동방의 일곱 오두막, 즉 뿔,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로, 이 일곱 오두막의 모양은 모두 용형이며, 그들의 뜻을 보면 알 수 있다. 용의 심장에는' 불' 이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다. 맑은 날씨에 비가 오는 것과 관련이 있고, 청룡은 나무이기 때문에 목성의 나이이기도 하다. 도교가 출현한 후, 이 네 가지 정신에도 이름을 부여하여 인간의 호칭을 용이하게 하였다. 청룡은 장몽이라고 하고, 백호는 검빙이라고 하고, 주새는 영광, 현무는 메이지라고 부른다. 많은 왕조에서 일부 군주들은 청룡을 자신의 국호로 삼았는데, 예를 들면 삼국의 위명제와 같다. 사기' 에서도 하조가 목덕왕조에 속한다고 해서 있다. 고대 이후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이 수컷이었다. 두 뿔은 용이라고 하고, 한 뿔은 귀뚜라미라고 한다. 뿔이 있는 것은 독사이다. 고대에는 옥페가 크고 작은 쌍용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여전히 모자독사라고 불렸다.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다. 그것은 용에서 신성하고 최고이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하다. 동양의 대표이기도 하고,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청록색은 나무이기 때문에 좌청룡, 유백호설이 있다. 이 28 개 별 중 동양의 일곱 별 (초점, 강, 변, 방, 신, 위, 노루) 이 스타로 쓰인다. 고대인들은 그것들을 재키 찬 () 로 상상했다. 동양에 위치하여 오행은 음양으로 색칠하고, 동쪽은 파란색이기 때문에' 청룡' 이라고 불린다. 민간에서는 소와 섹스를 하면 유니콘이 생기고 돼지와 섹스를 하면 코끼리가 생긴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용생구자는 용과는 달리 큰아들이 옥소라고 합니다. 음악을 좋아해서 늘 거문고 위에 서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한족의 호금과 백족의 진상 같다. 몽골의 마두금도 감옥소의 변종이 될 수 있다. 둘째 아들은 적피라고 한다. 그는 살인을 좋아해서 무기를 끼고 적을 협박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그것은 예의식에 사용되어 더욱 점잖게 보인다. 세 번째 아들 이름은 모적봉입니다. 동물 모양의 드래곤입니다. 개처럼 생겼습니다. 관상을 잘하기 때문에 절 구석에 자주 놓는다. 요괴를 놀라게 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첫 번째 넷째는 늙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이 울부짖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시계에 올려놓는다. 대부분 늙지 않은 이미지이다. 그것은 해변에 살고 있다고 하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그것은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를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공이를 고래의 모양으로 만들어, 동종을 특히 크게 만들었다. 다섯 번째 아들은 형수다: 모양이 사자 같다. 수입품으로 불교와 함께 중국에 들어오기 때문에 부처와 비슷하다. 너무 조용해서 불꽃놀이를 좋아해요. 그래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불자리나 향로에 자주 놓는다. 육자는 악당이다: 전갈이라고도 하며 거북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삼산 오악흥풍과 파도를 자주 휴대했다고 한다. 노을의 위로를 받은 후, 그는 노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였다. 홍수 통제가 일종의 공격이 된 후, 노을은 그것의 장점을 받아들여 스스로 회복하게 했다. 그래서 중국의 비석은 대부분 그것에 의해 운반된다. 일곱 번째 아들은 텅스텐이다: 헌장이라고도 불린다. 호랑이처럼 보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것은 정의를 고수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기 때문에 감옥 대문의 상하, 로비 내, 관원들이 순시할 때 침묵으로 기피한 간판의 꼭대기에 놓여져 조정의 숙연한 분위기를 유지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여덟 아들은 부정적인 관입니다: 문학을 사랑하기 때문에 두 개의 비석 속에 놓여 있습니다. 묵자는 키스이다: 일명 물고기 모양의 용, 꼬리가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남북조 전후에 불교를 따라 인도에서 전해졌다. 불경 중우신 아래 있는 물건이라 불을 끌 수 있다. 그래서 키스는 이것으로 바뀌기 때문에 지붕의 양쪽 끝에 놓아 재난을 없애고 불을 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서양의 백호는 중국의 사성수, 또 다른 하나는 용과 비교해서' 백호' 이다. 호랑이는 많은 동물의 수장이다. 그것의 힘과 전설에서 귀신을 제압하는 능력은 그것을 양에 속한 야수로 만들었다. 자주 용과 함께 외출한다.' 구름은 용과 함께, 바람은 호랑이와 함께' 는 도깨비를 굴복시키는 최고의 파트너가 된다. 백호도 전쟁과 전쟁의 신이다. 백호에는 사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고, 복을 빌고, 악을 처벌하고, 선을 올리고, 부자가 되고, 시집가는 것과 같은 신기한 힘이 많다. 그리고 사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변화합니다. 이 28 개의 별 중 서방에는 7 개가 있다: 사이,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다. 그것의 흰색은 서방이고, 오행 중 금은 금이고, 색깔은 하얗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호라고 부르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에서 나온 것이다. 드래곤, 백호, 심지어 풍수사가 묘지를 탐사할 때, 지형 앞의 좌우에 튀어나온 지형은 모두 묘실로 쓰일 수 있으며, 좌청룡, 우백호라는 독특한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그 호위의 뜻을 취하고, 궁정에도 같은 장식이 있다. 좌우 기둥에는 용과 백호가 그려져 있다. 도교가 일어나자 용호는 도교연금단 용어로 차용되어' 납수은, 물과 물, 음양' 등을 의미한다. 도가 정단은 내외 두 부분으로 나뉜다 (내단 연기, 외단 연약, 필자는 연구만 하고 싶다). 음양오행의 경우 내단은 용이 불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구름은 "용은 불에서 태어났다", 호랑이는 음이고, 호랑이는 척추에서 태어났고, 척추는 물에 속하기 때문에 구름은 "호랑이가 물에서 태어났다" 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양, 오행명언) 또 다른 주장은 성속성 나무이고, 나무는 동쪽을 대표하고, 점술에서는 지진이기 때문에 용이라는 것이다. 금속을 좋아하고, 금은 서방을 대표하며, 점괘는 서로 바꿔 금백색으로 하여 백호라고 부른다. 금은 나무를 누를 수 있기 때문에 감정이 더욱 해롭다. 만약 우리가 28 의 참뜻을 하나로 합치면, 천의가 원활하고, 용호가 잠자는 호랑이에서 단으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체에서 간은 용, 신장은 호랑이, 외단은 여전히 음양의 뜻을 취하고, 용은 납, 호랑이는 수은으로 삼는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호랑이가 무서운 물건이자 존경할 만한 물건이었다. 무서운 것은 그것이 사람과 동물을 먹는다는 것이다. 존경할 만하게도, 그것은 사악한 것을 막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의 힘은 매우 크기 때문이다. 일부 고서에서, 예를 들면,' 풍속 이통'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한' 제전':' 문에 호랑이를 그리면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한다',' 호랑이는 음경이고, 백수는 모두 길다. 날카로운 것을 참으며 귀신을 먹을 수 있다. 오늘 사람이 죽으면 호랑이 가죽을 태워 마셔야 한다. 그것의 발톱을 때려도 악을 치료할 수 있다. 이것도 사실이다. 고대인들도 백호는 일종의 길상이라고 생각했다. "덕은 백금백수이다. 최초의 서성신은 곰과 부엉이였는데, 나중에 고창인의 토템이 곰에서 용으로 변했다. 황제가 동쪽으로 발전하자, 용 토템은 동방으로 끌려가' 동방흑룡별자리' 와 융합되어, 주조가 남방 통일시 천국 피닉스 토템의 새 집이 되어 결국 두 부족의 융합으로' 용봉' 이 되었다. 고대 토템으로서 동봉서룡, 점성으로 동흑룡서주새입니다. 주나라 이후 봉건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어 오행 사상도 성숙해졌다. 천상이 다시 나뉘어 주새를 남방에 두고 축융화신과 함께 모시다. 서방이 백호를 숭배하다. 부족 투쟁과 이주에서 서북의 용동이동, 동쪽의 봉남이동, 남방의 호북이동. 전국이 대회전관념을 드러내고, 5 대 오행관념이 통일사상이 되고, 현무를 보충하여' 사신' 을 완성하였다. 고대' 사기 천궁서' 에서 동궁 흑룡, 남궁 주새, 서궁선지, 공봉현무. " 여기는 백호가 아니라 함수담입니다. 함당은 주곡의 별이다. 주추, 곡식이 추수라서 추방이다. 하지만 동물이 아닙니다. 어떻게 용, 새, 거북이와 함께 사령으로 결합될 수 있습니까? "정의" 중: "선지 삼성은 5 차 안에 있고, 하늘은 남쪽을 치고, 물고기 새도 울부짖는다. 따라서 송대는 "흑룡, 주새, 현무, 총 7 박 동안 주목했다" 는 의문을 제기했다. 함못에 관해서는 스타가 되지 말고 28 박을 멀리하세요. 짠 수영장에는 태양이 목욕하는 곳이라는 설명도 있습니다. \ "화이난자 \" 에서. 천문학: "해가 계곡에서 솟아올라 짠못에 목욕하고 부용에 불어오는 것을 아침 빛이라고 합니다." 보다시피 선지는 원래 창족이 해돋이로 여겨지는 곳이었다. 선치도 솔트레이크로 민산 지역이나 청해의 토란 호수일 것이다.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은 청룡백호의 개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철비는' 예기' 에서 "임풍귀룡, 그 사령이다. 동물에 속하지 않는 함지를 기린으로 바꾸다. 후세에는 사령사코끼리 사호의 습관이 있다. 또 백호는 전신과 도끼 신공이기 때문에, 많은 용감한 장군들은 당대의 나성, 설부자와 같은 백호명장이라고 한다. 또한 백호는 도교에 흡수되어 석방되고 신화되어 각종 절의 문신이 되었다. 남방 주작주작도 봉황이나 신비로운 새라고 할 수 있다.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로, 다른 삼령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온 것으로, 별은 남방 칠숙의 총칭이다: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 주새라고 생각하세요. 주홍색은 불 같고, 남방은 불 같아서 봉황이라고 한다. 서양의 불사새처럼 불봉황이라고도 하는 불무게의 특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고서에 따르면 봉황은 아름다운 새이고, 그 노랫소리와 의태는 백새의 왕이다. 그것은 인간에게 상서로운 감정을 가져다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동불생, 대나무는 먹지 않고, 샘은 마시지 않는다' 는 특별한 영성을 가지고 있다. 깃털벌레의 길이라서 점점 전설과 비늘벌레 길이라는 용과 한 쌍이 되었다. 봉황의 원형은 여러 가지가 있다. U, 공작새, 독수리, 고등어, 검은 새 (제비) 등을 알고 있다면 ... 불교대붕금날개새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피닉스 신화 에 따르면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와 오색 줄무늬가 있다. 봉황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색깔별로 나뉜다: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란색은 보라색이다. 현조의 설법은 《시경》에서 나왔다. 상조가 찬송하다. 현조운: "현새의 생명은 상조, 옥토산천에서 태어났다. 고대 황제는 광장에 무당을 시켰다. "은상의 후손이 그들의 조상인 사적은 신비한 새생으로 강력한 상조를 세웠다고 한다. 그래서 신비한 새가 상인의 시작이 되었다. 클릭합니다 "사기 은본기" 도 이 역사를 기록했다. "은기의 어머니 이름은 주희이고 벨벳 같은 딸이 있다. 황제들의 둘째 공주이다 ........................................................................................................................................................................................................................................................................................................................................................................................................................................................................ 현새든 봉황이든 도교의 발전에 따라 새, 공작새, 꿩닭 등에서 진화했다. 반인반새의 선녀에게 병법을 완전히 인간의 선녀에게 전승하다. 베이징에는 현녀를 모시는 세 개의 절이 있었는데, 각각 9 일 황후묘와 현녀묘였다. 남북에도 현녀묘가 있다. 북현무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물이다. 선무는 원래 선명, 오, 명고음이 통하기를 원했다. 무는 어둠을 의미한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처음에는 거북이 점술을 이렇게 묘사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먼저 거북이를 명계에 가서 질문을 하고 답을 가져와 점술의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 준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가장 초기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그 이후로 현명의 의미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 (거북이 포함) 에 살았기 때문에 현명함은 물의 신이 되었다. 거북이의 장수, 현명함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다. 첫 번째 명계는 북방에 있었고, 은상시대의 갑골문 부추는 "부윤이 북방을 가리킬 것" 이어서 현명은 또 북방신이 되었다. 현무는 다른 세 영과 마찬가지로 인간 28 성의 변화, 즉 싸움,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에서 왔다. 그러나 상고 이후의 사람들은 현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현무' 는 거북이다. "예기. 곡례 상' 은 "좋아, 앞에 주조가 있고 뒤에는 선무가 있어." "현무" 는 거북뱀이다. 홍흥조' 초사' 는 "현무는 거북사라고 부른다. 북방에 위치하여 이름은 현이라고 한다. 잣대가 생기면 무공이라고 한다. " 현무' 는 뱀, 거북이, 뱀의 조합이다. 문선' 권 15 장' 사부현' 은 "현무류 껍데기, 뱀은 우여곡절" 이라고 말했다. 이선은 "거북이와 뱀이 현무에서 만났다. 후한서 왕양전 홍푸' 는 왕양이 현무의 주인이라고 말했다. 이시안은 "북방의 신 오오, 거북이와 뱀의 결합이다." 현무 "는 물의 신이며 북방의 신이다. 후한 "왕양전": "현무는 수신의 이름이다. "위사 통합 재건" 볼륨 6 "하투황제": "북선무에서 태어났고 ... 진북, 주비. 그러나 현무는 이후 도사에 의해 북제인 진무제로 승격되었다. 다른 세 가지 정신과 다르다. 다른 청룡백호는 산사의 문지기만 하고 주새는 또 다른 날의 현녀를 만들었다. 현무는 송대에서 가치를 얻어 인격화되었다. 이것은 송나라 황제들의 도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송초, 전설에 의하면 진무와 전붕은 천정 장군이라고 한다. 천희원년에 병영에서 한 가지 일이 발생했다. 7 년 동안' 물건의 기원' 이라는 책에서 "어떤 병사들은 뱀을 보았고, 상사는 그것 때문에 진정한 무관을 지었다" 고 말했다. 이듬해 4 월, 춘당 변두리가 끝이 없어, 환자는 국민에게 물들어 술을 많이 마셨다. 신종은 이 일을 듣고 현장에서 건립관을 쓰고' 향원'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의 진무묘일 것이다. 진무대왕의 이야기 후세 사람들은 양디 재위 기간 동안 옥제가 그 세 영혼 중 하나인 낙정황후, 염세, 무당산 수행을 포기하고 성공적으로 승천하고, 북을 지키며, 시호 현무를 지킨다고 자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