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서화 수집에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서화 수집에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첫째, 서화의 품종과 명칭

화가와 서예가들은 그들의 글이나 그림을 두루마리, 그림책 페이지, 로비 페이지, 현수막, 배너, 수평 휘장, 대련으로 분류할 수 있다.

부서 등.

1, 손롤:

어른께서 서화를 두루마리로 담으셨는데, 즉 서화 현수막을 걸어두기에 적합하지 않아 말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크고 작은 답안지가 있어서 손말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복안 읽기, 모사, 보존, 서화 수명 연장에 적합하다.

2, 앨범:

서화 페이지를 책으로 포장하는 것을' 책페이지' 라고 한다. 앨범은 일반적으로 8 페이지, 12 페이지, 16 페이지, 최대 20 페이지로 나뉜다.

4 쿼트는 모두 짝수이다. 홀수의 불완전함을 찾았는데, 속칭 사진첩을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크고 작고 가장 작은 사진첩을 포켓 앨범이라고 합니다.

로비 폭:

속칭' 중당' 으로 불리는데, 테두리가 넓어서 방 중앙에 걸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중당' 이라고 합니다.

4. 배너:

청당보다 폭이 좁은 직폭을' 배너' 라고 하는데, 특히 좁고 긴 현수막은 피아노처럼 보이면' 거문고' 라고도 한다.

5. 화면 표시줄:

즉, 일반적인 체질은 4 개, 6 개, 8 개, 12 개, 최대 16 개입니다. 그냥 걸어둘 수는 없어요. 사계절이나 사면이 있습니다.

명화 등을 모방하다.

6, 역 문자열:

현수막의 글이나 사진입니다.

7. 커플:

속칭 쌍이라고 부른다. 두 편의 문장 글자 수가 똑같이 많아 위아래로 호응한다. 그래서' 맞아' 라고 합니다. 또한 "갠트리 쌍" 이 있습니다. 많은 단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직선을 쓸 수 있다면 두 줄을 쓸 수 있다. 첫 번째 줄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첫 번째 줄은 마지막 줄이 적고, 좌우, 첫 번째 줄은 마지막 줄이 많다.

적게, 상대적으로 매달리고, 글자가' 문' 과 같아서, 따라서' 용문 쌍' 이라고 불린다. 상편과 하편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방식이 같다. 이를' 순' 이라고 한다

용문 ".

8. 부서:

화가나 화가가 부채에 쓴 그림이라' 팬' 이라고 합니다.

둘째, 서화의 각 부분의 명칭

소매 한 폭의 완전한 서화는 각 부분에 일정한 이름이 있다. 서화를 감정할 때 서화의 각 부분의 이름과 용어는 반드시 완비되어야 한다.

표면에 대한 이해.

1, 생활 논문:

마음을 그리는 종이 버팀목이다. 화심이 종이든 실크든 종이 한 층이 지탱된다. 화심의 밑종이를 빼면 화심은 물빠진다.

신이 죽으면 즉 생명이 없기 때문에' 생명지' 라고 불린다.

2, 2 층:

때때로, 조금만 채워주면, 벗겨진 종이를 진짜 화가라고 부를 수 있다. 2 층,' 영혼' 이라고도 할 수 있다. 화심의 2 층이기 때문이다.

생명의 혼지 그림. 일명' 잡종' 은 진짜와 거짓을 혼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서화 인수에서 이런 상황을 통과할 가능성이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의미。

3. 길을 비켜라:

즉, 그림 중심의 4 면과 장착 가장자리 사이에 1 분 간격이 있습니다. "양보국" 이라고 불립니다.

4, 뒷면 커버:

이것은 액자 뒤의 종이 전체이다.

5. 경계:

배너의 상하나 두루마리 앞뒤에 각기 다른 색깔의 실크나 실크를' 장벽' 이라고 부르며' 수벽'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시 홀:

종이 한 장이 직화심 꼭대기에 걸려 있을 때, 그것은 "시당" 이라고 불린다. 첫째, 마음이 짧기 때문에, 호 일 후 더 적합합니다; 두 번째는 시를 쓰는 것이다.

짱 그림은 "시당" 이라고 불리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어장" 이라고 부른다.

7. 막대기를 그립니다.

그것은 그림을 감는 데 사용되는 둥근 나무 막대이다. 그림에서 위쪽이 비교적 가는 것을 "천극" 이라고 하고, 아래쪽이 비교적 두꺼운 것을 "땅 끝" 이라고 부른다.

8. 샤프트 헤드:

바로 접지극의 양쪽 끝에 눌린 축머리입니다. 축머리는 주로 마호가니, 자단목, 뿔, 상아 제품을 채택하여 화축의 미감을 더했다.

보기, 그리고 유연한 전시.

9. 이동:

프레임 뒤의 장대 양쪽에는 두 개의 비단이나 비단이 있는데, 프레임 가장자리에 호리병박이나 구름머리 스타일이 있는 것을' 걸림돌' 이라고 한다. 화봉을 보호하기 위해 떨어지지 않는다.

그리고 설정합니다.

10, 헤더:

그림의 첫 번째 소매지 뒷면에 실크나 미얀마 실크 한 장을 붙이는 것이다. 말아서 화축의 머리를 감쌀 수 있어' 손 안기' 라고 부른다.

1 1, 서명:

포두의 이젝터 핀에는' 표 그리기' 라는 종이 한 장이 붙어 있다. 저자의 이름과 그림의 내용, 수집가의 이름, 연도, 연대가 새겨져 있다.

달.

12, 커브 원:

바로 천봉에 등불을 그린 구리 코인데, 실을 묶는 데 쓰인다.

13, 케이블 타이:

실크 A 중간에 잡은 리본으로, 축을 묶고 그리는 데 쓰이는 리본입니다.

다이 얀 14:

조립기의 윗부분으로,' 제비대' 라는 두 개의 대칭적인 직대가 있습니다.

셋째, 화가의 분류

서예가의 분류는 만청 이후의 서예가로 제한된다. 고대의 서예가에 대하여 사서에는 이미 정론이 있어 기본적으로 세 가지를 형성하였다.

하나의 개념.

첫째, 뛰어난 화가:

서화사의 걸출한 업적을 가리킨다. 둘째, 유명한 서예가, 서화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사람을 가리킨다. 셋째, 일반 화가는

서화 수준이 높고 상당히 성취한 사람을 가리킨다. 근현대 화가에게 어떤 것은 이미 토론했고, 어떤 것은 아직 이해 과정에 있다. 1989

2 월 문화부는'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출국을 제한하는 고 유명 서예가의 작품 감정 기준' 을 제정해 작품 1 이라는 세 가지 규정을 제정했다.

법에 따라 출국할 수 없는 7 명은 서비홍, 푸포석, 판천수, 하향응고, 동동, 갤러리, 이가염입니다.

B. 대표 작품, 부티크, 매 호 출국 금지 66 명:

, 우임, 펑자애, 석루, 제백석,, 장대천,,, 조운학, 황홍빈, 고.

렌, 마진,, 왕위, 왕심정,,,,,,,, 라이 추, 쉔.

윤머, 오호범, 오경정, 오지, 오동, 오옥루, 오광우, 오화원, 장사오, 해묵, 진지불, 진지펜, 진자.

장, 진,, 장, 정창, 후,,,, 창,, 이고선, 장정우,

장시원, 호, 주창곡, 주, 장,,, 돈수철,,,,,,,,, 곽.

홍, 도의청,,,, 염보룡 등.

C. 지방서 화가의 작품은 두 번째 명단과 기준을 참고하여 출국을 적절히 제한한다.

이 세 가지 규정은 화가의 작품 출국을 제한하는 기준일 뿐, 화가의 등급을 매기는 요인이 될 수 있지만

등급의 구분과 같지 않다. 예를 들어 제 2 조 규정 중 장대천, 제백석 등 서화 대가는 일류 화가가 되어야 하지만, 그들은 2 등이다.

항목, 그 명품과 명작만 출국하는 것은 이 두 대사의 작품이 세계에 남아 있기 때문이다. 장대천이 1924 부터 시작한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2000 년 상해에서 개인전을 개최하여 1983 이 사망할 때까지 60 년 안팎의 회화 생애에 3000 여 점의 작품을 남겼다. 그리고 제나라 도 있습니다.

거의 60 년간의 회화 생애에 남아 있는 작품은 2000 점 미만이다. 그래서 국가는 그들의 작품 중 일부를 출국시킬 수 있도록 허락했다.

서예가의 등급을 어떻게 나누느냐는 우선 다른 등급기준을 결정해야 한다. 지금은 5 등급으로 나뉘어 각 등급의 기준이 대중을 향할 수 있다.

식별。 첫째, 2 차 화가는 다섯 가지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급 서화가는 네 가지 기준을 가지고 있다. 네다섯 명의 화가는 세 가지 기준을 가지고 있다. 이 표시를 마스터했습니다.

정확 하 게, 화가의 이력을 이해 함으로써, 당신은 자리에 앉을 수 있고 정확 하 게 작품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1 급 페인트공 기준:

1. 중국 예술사의 위대한 창작 업적

이 책은 전국 서화계에서 두드러진 예술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3. 그의 작품은 국내외에서 모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국제 서화 경매에서 높은 가격을 받았다.

그의 작품은 오랫동안 국내외 수집가들의 환영을 받았다.

2 차 화가의 기준:

1. 민족 예술 창작 성적이 현저하다.

서화에는 일정한 예술적 지위가 있다.

그의 작품은 전국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국제 경매 무대에 진입 할 수 있습니다.

5. 그의 작품은 국내 소장품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레벨 3 화가 표준:

1. 전성에서 어느 정도의 예술적 성취와 예술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 작품은 전국에 일정한 영향을 미친다.

그의 작품은 전국 경매에 들어갔다.

그의 작품은 소장가치가 있다.

레벨 4 화가 표준:

1. 그 서화예술은 국가 회원 수준에 도달했다.

그 작품은 지방에서 일정한 영향을 미친다.

그의 작품은 성 서화 경매에 들어갈 수 있다.

레벨 5 화가 표준:

1. 그 서화예술은 성급 회원 수준에 이르렀다.

그 작품은 현시에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3. 그의 작품은 현지 서화 애호가들의 환영을 받는다.

넷째, 소장품의 등급 가격

화가의 수준은 작품의 수준을 반영하며, 작품의 수준은 작품의 가격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일반적으로 경매 시장에 진입하는 사람들은

1, 2, 3 급 화가의 작품은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매우 크다. 1 급 화가의 대표작이 654.38+0 만원의 가치가 있다면,

2 급 화가의 대표작품은 50 만원의 가치가 있을 수 있지만 3 급 화가의 대표작품가치는 65438 만원에 불과하다. 이 개념은 상대적일 뿐, 없다

절대적입니다. 1 급 화가의 작품이 모두 2 급 화가보다 비싼 것은 아니며, 2 급 화가의 작품은 모두 3 급 화가보다 비싸다.

가격이 높다. 작품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인이 많기 때문에 화가의 수준은 전제조건일 뿐, 세 가지 직접적인 요소가 가격을 제약하고 있다.

수, 그것은 제재, 화면, 맛이다. 일류 화가의 작품이 보통 제재라면, 화폭이 작고 품위가 높지 않고, 이류의 그림이다

예술가의 작품은 제재가 좋고 화폭이 크고 예술적 품위가 높기 때문에 이류 화가의 우수한 작품 가격이 일류 그림을 능가할 수밖에 없다.

가정 일반작품의 가격. 따라서 한 화가의 작품의 가치를 측정하는 것은 등급만 말할 수 없다. 품위는 서예가의 예술적 업적일 뿐이다

예술적 지위는 반영되고 가격은 작품의 예술적 취향을 반영합니다. 각 작품은 서로 다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작품

가격도 다를 거예요. 같은 1 급 화가의 작품은 수십 점, 가격 변화의 법칙, 최고가는 654.38+0 만원에 달한다.

최소 5,000 원에 이를 수 있다. 2 급 화가와 3 급 화가의 작품은 서로 다른 가격 법칙을 찾아낼 수 있다.

구세대의 수집가들은 이와 관련하여 우리에게 귀중한 경험과 교훈을 제공했다. 참고용으로 다음 세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 *.

1. 화가의 명성에 현혹되지 마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을 소장할 때 종종 그림을 잊는다. 책 화가들? "저질 제품" 을 하는 것은 수지가 맞지 않고, 대범하게 웃기 시작할 것이다. 왜냐하면

구매할 때 너는 매우 조심해야 한다, 절대 부주의하지 마라.

2. 서화를 사는데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마라.

정상적인 시장 조건 하에서, 가치가 있는 것은 절대적인 진리이다. 작품의 가격과 예술가의 예술 수준과 명성.

작고 가늘고 굵은 작품은 화면 크기가 비례한다. 만약 그림이 유명인의 걸작처럼 보이지만 가격이 높지 않다면 여기에 있을 것이다.

문제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대부분의 그림이 화가가 팔면 모조품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유명인의 서화라고 해서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아니다.

상품, 어떤 사람은 가짜를 가지고 진품으로 생각하고 고가를 판다. 결론적으로, 시장의 명가 작품 가격이 낮으면 싸게 할 수 없으니 자세히 감별해야 한다.

작품의 개성이 분명하지 않으면 다음을 취할 수 없습니다.

개성은 예술 작품의 특징과 영혼이고, 개성이 없는 예술은 생명이 없다. 그 주식들은 늘 참을 수 없다.

시간의 시련을 이겨 내다. 개성이 뚜렷하고 독특한 작품들은 한때 인정받았지만 잠재적 가치는 크다. 예를 들면

임풍면, 황과 같은 중국 화가는 이전에는 중시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작품이 풍부하기 때문에 유명한 화가가 되었다.

개성이 뚜렷하고 예술적 가치가 높다. 어떤 서화가들의 작품은 예쁘지만, 어느 파, 어느 파와 비슷한데, 이런 모방은 아주 좋다.

얼마나 인기가 없는가. 예술 작품은 다른 사람의 해적판 작품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독특한 예술적 가치를 가져야 한다.

다섯째, 컬렉션의 기본 기술

장기적으로 중국 경제의 발전과 국내 예술 수집력의 부단한 강화로 중국 서화의 지위와 가치는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서화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은 소장감상뿐만 아니라 가치를 보존하고 가치를 더하는 투자 방식이다. 서화 수집은 많은 투자와 관련이 있다.

같은 점도 있고 다른 점도 있다. 관건은 서화 수집의 5 대 기본기를 파악하는 것이다.

1. 자신의 능력을 넘어 투자하지 마십시오.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다. 특히 초기 단계에서는 신중함이 적당하다. 경매 시장에서 팔린 서화의 수는 수만 개에서 수십만 개에 이른다.

수백만, 초보자는 중간 명가의 작품을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다. 왕왕 가격이 낮지만 질이 좋다.

2. 논란의 여지가 있는 작품을 사지 마세요.

글씨화 시장에는 가짜가 많기 때문에 조심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뿐만 아니라 개인의 정신에도 타박상을 입힐 수 있다.

한 사람의 용기에 대의를 하지 마라. 구매할 때 기술에 대해 확신이 없다면 전문가에게 감정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사방에서 공격하지 말고 광범위하게 수집하십시오.

유파를 선택하거나, 어느 시기, 어떤 제재, 어떤 화파, 심지어 어떤 화가의 작품을 선택하여 이해하는 데 집중하다.

어떤 유형이나 어떤 화가의 작품의 예술적 특징을 파악하고 무엇이 무엇인지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넓히고 싶다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려면, 반드시 고급 학력과 강력한 경제력이 있어야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4. 각종 관련 정보 수집을 주의하여 체계적인 이해와 연구를 진행하다.

예를 들어 서화신문, 예술품투자 문장, 서적, 경매 목록, 경매 거래 가격표 등은 광범위한 수집 분석만 할 수 있다.

이자를 통해 투자 수익을 보장하다.

5. 이전 기회 파악:

예술품을 파는 것은 예술품 투자의 후속 노력이다. 판매만이 이윤을 얻을 수 있다. 양도시 시장 조건을 고려해야하며,

시장 동향과 그들 자신의 자금 회전율.

수집은 지적 투자입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서화 수집은 많은 사람들이 가치를 보존하는 투자 행위로 여겨진다. 현재 중국에서는 서화 예술품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범주로서, 그 투자 이익은 종종 다른 프로젝트보다 더 두드러지고, 그 부가가치도 다른 투자보다 더 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투자명언)

그 특수성은 서화예술이 단순한 물질적 존재가 아니라는 것이다. 정신문화의 결정체이기도 하고, 하나의 물질로 사용될 수 있다.

부의 저축도 예술품으로 감상하고 연구할 수 있고, 서화의 가치는 비교적 안정적이며, 희세에 표현된 물건은 살 수 있지만 전할 수 없다.

날이 길어지자 그림 값이 올랐다. 서화의 장사는 수시로 경매 시장에 들어가 공평한 가격을 얻을 수 있다.

신문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서화 작품은 외국 유화와 마찬가지로 매년 30 ~ 50% 의 평가절상 폭을 보이고 있다. 어떤 것은 구매한 운하 때문이다.

길마다 다른 기회가 있는데, 연간 부가가치율은 2 ~ 3 배에 달할 수 있고, 어떤 것은 몇 달 만에 여러 번 손을 바꿀 수 있다.

금세기 50 ~ 60 년대에 일부 중국 서화대사들의 작품 가격은 상당히 낮았다.

글씨를 걸고 작은 기교를 그리다.

글씨를 걸고 작은 기교를 그리다.

거실에 서화를 걸면 예술적 분위기를 널리 알리고 물들이고, 시야를 넓히고, 미감을 더하고, 정서를 키우고,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서화를 걸어도 비교적 신경을 쓰는 편이다. 이것은 너에게 주는 몇 가지 제안이다.

설치 및 프레임워크

이른바' 사람은 담아야 하고, 그림은 표해야 한다' 는 것이다. " 한 폭의 그림이 표장된 후 우아한 매력을 드러냈다. 중국 서화는 역사가 유구하니, 서화포장은 마땅히 서로 보완해야 한다. 색채는 침착해야 하고, 서화 스타일과 통일되어 방의 고아한 취향을 돋보이게 해야 한다.

더 많은 테셀레이션을 피하십시오.

방이 크든 작든 작든, 산수, 인물, 서예, 풍경을 함께 걸어서는 안 되며, 저속하고 번거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색상은 조율해야 합니다.

서화의 색상 선택은 방, 가구의 색상과 꼭 어울려 탈속적인 느낌을 준다.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수채화는 보통 연한 색의 벽과 가구에 맞춰 신선하고 단아한 맛을 낸다.

합리적인 조명

서화는 빛이 충분하고 넓은 벽면에 놓아야 하고, 침대 옆, 맞은편 벽, 책상, 테이블, 소파 등 낮은 가구 위에 놓아야 하며, 벽 모퉁이나 큰 가구 옆에 걸어서는 안 된다. 꼼꼼한 획은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놓아야 하고, 자의는 약간 어두운 곳에 둘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공필이 흐릿해지고, 자의가 거칠어 흐트러질 것이다.

적당한 높이

서화는 너무 높거나 너무 낮게 걸어서는 안 되며, 위에서 아래로 벽의 2/5 지점에 걸어야 한다. 따라서 이 높이가 사람의 수직 평행 시선보다 약간 높은 곳에서는 손님들이 고개를 들어 태양 아래 서화를 소장하여 편안하고 눈을 즐겁게 한다.

계절 변화가 잦다.

서화 컬렉션이 많은데 계절에 따라 원칙에 따라 자주 바꿔 서화가 오래 걸려 종이의 풍화가 바삭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둘째, 신선하니 풍경을 바꿔야 한다. 봄에는 복숭아꽃, 여름의 연못학 그림자, 가을의 단풍 국화황, 겨울의 매화 찾기는 모두 한가함과 한가함을 만들어 낼 수 있고, 반대로 갈 수도 있다. 눈 내린 여름에 매화를 걸면 더위 속에서 서늘한 기운을 느낄 수 있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