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하서에는 어떤 고서가 남아 있습니까?

하서에는 어떤 고서가 남아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하서 복도의' 복고로의 길' 은 7 월 말에 순조롭게 끝났습니다. 봄철 기획부터 실제 실천에 이르기까지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였다. 관련 사료를 사전 검열하여 후기현장 답사를 통해 자신의 모든 수확을 위챗 공식 계좌 문장 () 로 정리하고 관심 있는 모든 친구들과 공유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쓸모없는 충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보물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어쨌든, junqing 은 나의 "복고적인 길" 지식을 고맙게 생각합니다. 나는 여전히 약간의 수확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간쑤성과 하서 복도에 대해 더 포괄적이고 세밀한 이해를 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에 하서 복도에 가면 가유관, 칠채단하, 막고굴 카드만 찍으면 가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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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마일리지: 3500km

도보경로:1050km

시간: 66 일

란저우에서 과주까지, 도보로 엘리베이터가 없고, 2 회 머물며, 캠핑 17 회, 친절한 사람에게 물을 4 회 (2 회 거부, 당시에는 물이 부족하지 않았기 때문) 마신다. ) 낯선 운전자에게 6 번 (모두 거부) 받았다. ) 1 발목 부상 붓기, 1 엉덩이 노손, 발톱 3 개에 멍이 있고 발바닥에 물집이 몇 개 있고, 1 낡은 보행화 한 켤레, 무수히 많이 신는 등 많은 친절한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

이 여행의 주요 목적은 하서 복도에 흩어져 있는 고대 유적을 방문하는 것이었는데, 걷기는 단지 이 여행을 완성하는 한 가지 방법일 뿐이다. 걷기를 선택한 이유는 이번 여행의 이름이' 복고로의 길' 이기 때문이다. 복고이기 때문에 가장 원시적인 방식으로 하고 싶은데' 복고' 가 될 것 같아요. 그러나 많은 유적들이 널리 분포되어 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나는 주선으로 도보, 지선으로 차를 운전하거나 셔틀버스를 탈 계획이다. 이런 안배는 훨씬 합리적이어야 한다. 내 노선도를 살펴 보겠습니다.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빨간 선은 도보 노선, 녹색선은 셔틀버스 녹색선, 오렌지선은 자가용 노선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좋아! 다음으로, 나는 연재적인 방식으로 하서 복도의 아름다움과 두터움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PS: 문장 (PS) 는 매일 도로에 있는 위챗 모멘트 () 로 정리돼 비공식 여행기입니다.

나와 왕씨는 고랑현에서 3 일 쉬었고, 신발은 요녕성에서 고랑으로 보내졌고, 발목은 많이 돌아서 계속 전진할 수 있었다. 고랑에서 출발하여 오후에 황양진에 도착하다. 황양진 이남 골짜기에 유명한 석굴 (천대산석굴) 이 있기 때문에 우리 두 사람은 여기에 살고 있어, 우리는 시간을 내어 석굴을 구경하고 내 발에서 좀 쉴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다음날 아침, 나는 왕성 현지 읍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30 분 넘게 트레킹한 끝에 천대산 석굴에 도착했다.

천대산석굴은 중국' 석굴의 조상' 으로 불리며 용문석굴, 운강석굴, 심지어 막고굴 등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석굴로 간주되고 정부가 지원하는 최초의 석굴이다. 동진 16 개국 시대의 북량으로 북양왕 거곡 맹훈이 명령하고 승려 탄 요요가 주재하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1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3 호굴 대불은 전란과 지진으로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건국 후, 특히 얼굴과 오른손이 회복되었다. 벽화는 그대로 두었지만, 색채는 여전히 산뜻하다. 옛날 대불은 금박으로 싸여 있었고, 위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었다고 한다. 그 해는 분명 화려했을 것이다.

1958 년, 현지 정부는 황양강에 저수지를 건설하기로 결정했고, 저수 후 천대산석굴이 물에 잠길 것으로 보고 석굴 안의 벽화와 불상을 모두 잘라 란저우의 간쑤성 박물관으로 옮겨 보존하기로 했다. 그러나 댐이 수리된 후 실제 수위가 모든 동굴을 완전히 침수한 것은 아니지만 빼앗긴 벽화와 불상은 원래 위치로 돌아갈 수 없었다. 안타까운 우롱 사건으로 이집트 아스완 저수지 옆에 있는 아부신베 신전이 떠올랐는데, 그들 중 일부는 같은 운명을 가지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놀랍게도 청나라 벽화가 제거된 뒤 북량 시대의 벽화가 등장했다. 이번 이주가 없었다면 북량 벽화는 영원히 발견되지 않았을 것이다. 이것은 뜻밖의 수확이다.

천제산 석굴의 대불과 아프가니스탄의 바미얀 대불도 실크로드의 대불입니다. 천테산의 대불은 바미얀 대불보다 빠르지만, 많은 여행자들은 멀지 않은 아프가니스탄에 가서 그곳의 대불을 보는 것을 선호한다. 빈 가마동이 하나만 남아 있어도 우리 나라에도 하나 있지만 무관심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비애입니까?

황양진에서 출발한 지 한참 만에 무위백탑사, 일명 백탑사에 도착했다. 옛날에는 라쿤화사라고 불렀다. 몽골 오활대 (칭기즈칸 제 3 자) 의 아들로 장전 불교 지도자 사가파 판디타곤가 짱 (사반) 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광단과 사반은 이곳에서 심연에 영향을 미치는 회담을 열고 결국 합의에 도달했다. 토번은 몽골로 돌아갔고, 티베트 불교는 몽골인들이 정식으로 채용했다.

당시 사반은 넓은 끝에 탑의 기초만 남기고 본전은 이미 사라졌다. 공원에는 1: 1 의 재건축탑이 있습니다. 전시실에서도' 사가파 판디타가 반인서' 를 볼 수 있는데, 이는 사반이 회담 후 티베트구 각 파 지도자들에게 쓴 편지다. 솔직히 말하면 훈계 편지이고, 그들에게 몽골에 가입하라고 권하는 것이다.

박물관에서도 팔사바문의 단편을 볼 수 있다. 바스바빈은 사반의 조카이자 그의 후계자이다. 나중에 쿠빌라이는 그를 대원황제로 봉했다. 이것은 그가 티베트어와 결합하여 쓴 몽골어 신조어이다. 그러나 원나라의 붕괴와 함께 팔사바문의 건설도 따라서 쇠퇴했다.

백탑사는 매우 깨끗한 곳이라 관광객이 매우 적다. 솔직히 말해서, 이곳의 기존 건물은 기본적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지은 모조품이기 때문에 참고할 만한 실물이 많지 않아 역사적인 기호로 애도를 표할 수 있다.

밀은 하서 복도의 주요 작물이다. 땅이 건조하고 옥수수를 심은 땅은 플라스틱 박막으로 덮여 수분 증발을 줄인다. 물 절약은 여기서 영원한 화제이다. 흥미롭게도, 이곳의 모든 마을에는 각 가정의 위생 상태를 공시하는 게시판이 있다. 나와 왕씨는 대부분 3 12 국도를 따라 걸었지만 트럭이 너무 많아서 시끄러워서 오솔길이 있으면 길을 걷는 것이 더 재미있었다. 최근 하서 복도에서 도보로를 개발하는 것이 얼마나 좋을까, 하서 복도에 도전할 용기가 있는 도보 애호가들에게 제공할 수 있고, 중도에 있는 작은 마을과 함께 음식을 보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왔다. 미국의 애팔래치아 오솔길처럼 생각이 아름다워서 시행하기가 쉽지 않다.

우 웨이 에 온 후, 나와 왕 은 서하 역사 박물관 으로 곧장 갔다, 서하 비석 (호국사 감응탑 재건) 을 보기 위해서다. 이 비석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크며, 위에는 서하 문자가 가득 적혀 있다. 서하 글자의 특징은 얼핏 보면 한자이지만 자세히 보면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다. 이 비석은 만청사학자 장영이 1804 년 대운사에서 발견한 것이다. 비석은 당시 정자에 봉인되어 있었는데, 이 검은 비석은 열렸을 때 드러났다. 위의 이상한 글자는 장 아저씨를 미혹시켰다. 그는 다방면 조사를 거쳐 송대 문헌에서 비문과 같은 연호를 찾았다. 천우 백성들이 5 년을 보내서야 서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라진 왕조, 먼지투성이의 역사, 다시 사람들의 시야에 들어갔다.

서하 왕조는 당항인에 의해 건립되어 189 년 동안 수도가 흥경부였다. 오늘날의 은천시에서는 결국 몽골에 의해 파괴되었다.

과거에는 무웨이를 량주나 서량이라고도 불렀다. 기원전 12 1 년 어느 날, 한 황제 (한무제) 가 하서 복도 (하서 사군) 에 네 바퀴를 그렸는데, 무위는 그 중 하나이다. 2000 년 개혁개방 이전에는 변경도시로 실크로드 무역이 번영했다. 이것은 명실상부한 국제 대도시로, 서역 각지의 사람과 화물에서 왔다. 안사의 혼란이 있은 후, 하서는 토번으로 통제되고, 실크로드는 잘렸고, 해상 실크로드의 부상으로 량주는 점차 쇠퇴하였다. 지금의 무위는 사람들의 인상에 외진 서북소도시로 연해도시와 비교하기가 어렵다.

무웨이는 역사가 유구하여 볼 만한 것이 많다. 30 위안, 레이타이 한묘 입장권은 말발이 출토된 곳이다. 란저우 간쑤성 박물관에서 진적전을 본 적이 있는데, 지금 또 왔다. 이곳에는 묘도와 무덤만 있고, 여행객은 매우 적다. 왜냐하면 전염병 때문이다. 나와 왕씨는 안에 있어서 우울함을 느꼈다. 내가 안에 있을 때, 내 머릿속에는' 도묘 노트' 의 그림이 가득했다. 너는 쪼그리고 앉아야 들어갈 수 있다. 무덤 주인은 지금까지 누군지 모르고 동한 사람인 장만 알고 있다. 오랫동안 여기에 머무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나는 앞뒤로 세 번 왔다 갔다 했는데, 안이 시원하고 조용했다. 죽은 후에 안에 누워 있으면 아주 편할 것이다.

대문 앞 기념품 가게에서 작은 청동 달리는 말 악세사리를 사서 집으로 보냈다. 무위인의 말에 따르면, 그것은 유행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말 등에 있는 제비 (폐렴)"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는 쿠모로시사에 갔다. 쿠모로시는 중국 불교의 4 대 번역가 중 으뜸이다. 그의 전설적인 일생은 여기서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쿠모로시는 량주에서 17 년을 살았고, 자기도 모르게 야오흥 (마지막 진 2 세) 에 의해 장안으로 영입되었다. 그가 죽은 후, 설사리는 량주 나석사 설사리탑에 숨었다.

무웨이에서 출발한 다음날 아침에 텐트를 치우고 대형 태양열 발전소를 지나갔다. 새로운 에너지는 서방에 이득이 된다. 세계 각지에서 온 대형 화물차가 길가 공터에서 잠을 자고 휴식을 취하고, 서로 종횡으로 엇갈리는 이야기를 나누며 자동차 이야기의 장면과 비슷하지만, 길가 운전자의 배설물이 약간 과다하고 크고 작은 배설물이 차례대로 배열되어 있어 노천 화장실과 같다. 3 12 국도 옆에 사성이라는 유적이 하나 더 있는데, 벽이 하나밖에 남지 않아 무웨이를 떠나 김창의 경계로 들어갔다.

무웨이를 떠날 때 발은 이미 거의 좋아졌고, 걷는 것이 이전보다 훨씬 수월해졌다. 무웨이에서 영창까지 이틀이 걸려 하루에 40 킬로미터를 걸었다. 알다시피, 그 전에, 우리는 기본적으로 하루에 30 킬로미터를 제어, 그래서 내 발이 완전히 치료 되었습니다.

영창도 실크로드의 중진이다. 너는 현 박물관에서 그것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다. 현성 서남에는' 리고촌' 이라는 곳이 있다. 마을의 많은 사람들이 모두 로마혈통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들의 조상은 전쟁 포로로 로마 군단의 일부로 이곳으로 이사를 왔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주장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나도 잘 알지 못했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견해는 검증이 필요하다. 지금, 나와 왕씨는 조금의 관심도 없이 영창에서 이틀 밤을 쉬며 장계를 향해 계속 전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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