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아름다움의 여정'에 관한 5가지 샘플 에세이
'아름다움의 여정'에 관한 5가지 샘플 에세이
제가 정말 좋아하는 책 '미인의 여행'을 읽고 리뷰를 쓰는 시간이 왔습니다. 그리고 글쓰기 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아름다움의 여정"에 대한 샘플 에세이입니다. 이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아름다움의 과정"에 대한 샘플 에세이 1
?Li Zehou 씨가 "The Process of Beauty"라는 주제로 세미나에 참석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건축의 미래'에 대해 매우 감동받았습니다. 한 정착학 학자는 '새 것과 옛 것에 대한 태도' 문제를 이야기할 때 "새로운 문명은 단순함을 바탕으로 창출되어야 한다. 그것은 형식적인 문화적 유산이 아니라 마음의 기대이다. . 과거를 시각적으로 버리고, 과거를 유전적으로 불러일으켜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구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리쩌호 씨와 그의 '미의 여정'을 언급했다. 실제로 이 책에 쓰여진 내용은 선생님이 우리에게 전달하고 싶은 내용과 일치합니다. 한 세대의 미학 대가들은 선사시대부터 청나라 말기에 이르기까지 중국 민족미의 발전 과정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계에 보여 주었고, 초기의 토템과 의례용 그릇에서 점차 문자, 그림, 그리고 나중에는 그 분야로 발전했습니다. 문학의 이데올로기와 아름다움의 형태가 모든 것을 관통합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책에 있는 문장 하나하나를 따라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었고, 내 몸속의 어떤 유전자가 애정 어린 마음으로 깨어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내가 읽은 책들 중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책은 많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리저허우 선생의 『미인의 여행』은 단연 그 중 하나이다. 우리 민족의 내면의 아름다움과 관련하여 우리에게 필요한 부르심과 정신은 세계화의 물결이 세계를 휩쓸고 있는 오늘날에도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아름다움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아마도 모두가 다른 대답을 염두에 두고 있을 것입니다. 이 책에서 Li Zehou 씨는 독자들에게 그 중 하나, 즉 중국 고전 문학과 예술에 대한 급한 여행을 보여줍니다. 이는 인류 문명의 광대한 발전 과정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지만, 그 속에서 우리는 문학과 예술의 발전을 위한 동질적이거나 보편적인 객관적인 법칙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류가 발전하는 한, 물질문명이 발전하는 한, 사상과 정신문화는 궁극적으로 (직접적으로라기보다는) 경제생활의 발전에 의해 결정된다고 확신할 수 있다. 사람의 주관에 따른 법칙은 우여곡절을 거듭하며 작용하게 마련이다.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고전문학이나 예술처럼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을 사로잡는 힘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이유는 이들 작품에 축적된 감정 구조가 오늘날 중국인들의 심리 구조와 흡사하기 때문이다. 예술 작품의 영원성에는 소위 '인간 본성'이라 불리는 인간 심리의 독특한 구조의 비밀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제가 매우 좋아하는 원문의 일부입니다. "인간의 본성은 초월적으로 지배되는 신성도, 감각을 만족시키는 성도 되어서는 안 됩니다. 감성에는 이성이 있고, 개인에는 사회가 있으며, 지각에는 상상력과 이해가 있습니다. 그리고 감성은 이성적인 감성, 상상력, 감성과 지각에 대한 이해, 즉 내용의 형태를 축적해 나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미학심리학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수학적 구조방정식이자 그 객관화이다. 결과적으로 '의미적 형태'는 축적의 자유로운 형태, 즉 아름다움의 형태이다." 이처럼 아름다움의 발전과정은 인간 본성의 축적과정이라고도 볼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저자는 중국 고전문학과 미술 등 ‘의미 있는 형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우리에게 객관적인 미의 법칙을 얻고자 하는 것이 매우 명확하다.
?이 책은 연대순으로 보면 한 장에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만시대의 '용봉황'에서 은상시대의 '청동 대식가'를 거쳐 '선진 이성 정신'은 이후 '추한 낭만주의', '위진류'로 발전했다. 그리고 북위의 '부처님의 출현', '번영', '당의 소리', '운율 밖의 야망', 그리고 '송원대 산수화관'과 ' 명청시대의 문학예술사향'을 다룬다. 내용은 채색토기, 청동기, 조각품, 서예, 산수화, 시, 소설 등 총체적이다. 얇은 책이지만 많은 정보를 담고 있으며, 각 장을 한 장으로 확장할 수 있다. - 길이의 작업.
지면상의 이유로 여기서는 "시작, 상속, 전환 및 통합"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네 가지 시간 노드를 선택하여 내 견해를 이야기하겠습니다.
? "아름다움의 과정"에 관한 샘플 에세이 2
?최근에 Li Zehou의 "아름다움의 과정"을 읽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그것은 내 관심을 넓혀줍니다.
철학자 풍유란은 이 책을 큰 책(몇 권의 큰 책이라고 해야 하나), 중국 미학과 예술의 역사, 중국 문학사, 중국 철학의 역사, 그리고 역사서라고 극찬했다. 중국미학과 중국문화의 역사.
?이 책은 고대의 선사문화에서 시작해 명청시대까지 중국 민족이 발전해 온 다양한 역사적 시기를 거쳐 우리를 조감도로 안내한다. 중국 고전문학과 예술의 아름다움. 내용은 심오하고 간결하며 철학적 빛으로 가득 차 있으며 언어는 간결하고 아름다워 사람들을 한숨 쉬게 만듭니다.
『아름다움의 여행』을 읽는 것은 마치 비일상적인 풍경이 있는 산에 오르는 것과 같습니다. 숨막히는 풍경이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고,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지며 큰 유익을 얻습니다. 책을 자주 읽고 그림을 그리는데, 어느새 한 페이지가 그림으로 채워집니다.
?이 책은 예술, 정치, 경제 및 기타 사회 발전 요소의 연결에서 시작하여 춤추는 용의 원래 토템과 다양한 시대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요소를 조감합니다. 봉황, 청동 도철, 진 왕조의 이성적인 정신에서 초한 왕조의 낭만주의에 이르기까지, 환상의 찬가에서 부처의 세속적 출현에 이르기까지, 번영했던 당나라의 두시언과 한국의 인물들에 이르기까지; 송원시대의 산수미술사상부터 명청시대의 문학예술사조까지... 다 아실 겁니다... 마치 대미술관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고기가 그려진 사람의 얼굴을 한 대야, 형형색색의 고대 청동기, 한나라의 눈부신 수공예품, 용과 뱀이 그려진 진당나라의 서예, 송원나라의 산수화. , 그리고 굴원(Qu Yuan), 도천(Tao Qian), 이백(Li Bai), 두보(Du Fu), 조설근(Cao Xueqin) 등 유명한 시인과 작가들...
?작가의 장대한 구성과 철학적 논쟁에 한숨을 쉬며 작가의 심오한 심오함을 부러워함 축적, 높은 위치에서.
? "미의 과정"에 관한 샘플 에세이 3
?이번 학기에 Li Zehou 선생님의 작품 "미의 과정"을 읽었습니다. 역대 중국인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정을 거시적인 조감도를 통해 예술과 문학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미학적 파악을 해보자. 독자들을 고전 문학과 예술에 대한 생생하고 심오한 여행으로 안내합니다.
책 '미인의 여행'은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내용은 고대의 '용의 비행과 봉황의 춤'부터 동물 이미지를 추상적인 기하학적 패턴으로 상징화하는 축적 과정, 청동 도철 문양의 맹렬한 아름다움, 보완적인 유교와 도교, 진나라의 건축 예술부터 초자와 한복의 낭만주의, 한 왕조의 기세와 고대의 아름다움, '각성'에 이르기까지 위(魏)·진(魏)·남북(南北)시대의 인간'과 '문학의식'을 비롯하여 육조(六代)·당(唐)·송(宋)시대 부처현현의 조각예술부터 산수시·음악에 대한 예술적 개념까지 송과 원 왕조, 시민 문화의 발흥, 명청 왕조의 세속 소설과 오페라. 이 책에서 이저호 선생은 우리에게 중국 서예의 '선 예술'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당시의 젊은 재능과 송시의 강인하고 사려 깊은 사고를 맛보게 하며, 이백의 우아한 노래를 듣게 합니다. 그리고 장엄한 낭만주의 문학 교향시가 있는데, 이 시는 두시언의 한국 문자의 '초라함'과 '새 창조'를 깊이 분석하고 송나라 예술 추구의 천상적이고 함축적이며 평범하고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합니다. 동시에 중국 미학의 초점은 사물이나 실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기능, 관계, 리듬에 있다는 것을 독자들에게 깨닫게 하십시오. 대립의 배제와 갈등보다는 대립의 침투와 조정이 더 강조된다.
책에서 여러 번 언급되는 '의미 있는 형태'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벨은 '의미 있는 형태'를 제안했는데, 그는 시각 예술의 기본은 그것이 모두 '의미 있는 형태'라고 믿었고, '아름다움은 객관성에 있다'는 관점에서 아름다움을 설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대 도자장식에서 사실주의에서 상징화, 추상적인 기하학적 문양으로의 변용은 내용에서 형태로의 축적이며, '의미있는 형태'로서의 아름다움의 근원적 형성과정이다. 라인아트의 경우 일반문양의 형식미가 정적이고 양식화되어 생활감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다. "중요한 형태"는 그와 반대로 살아 있고 흐르며 삶의 힌트와 표현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중국 서예 예술은 후자이다. 중국 서예에 대한 Li Zehou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나는 서예의 "선 예술"의 아름다움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획일적이고 균형있고 대칭적인 선의 형식적인 아름다움이 아니라 훨씬 더 다양한 흐름의 자유로운 아름다움이다. 구름과 흐르는 물의 움직임, 바람을 쫓는 뼈의 힘, 부드러움과 강인함, 적당한 사각형과 둥근 모양. 모든 단어, 기사, 그림은 창의적이고 변형적이며 개별적일 수 있으며 기계적 반복이나 엄격한 규범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나에게 '의미있는 형태'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주었습니다. 그것은 객관적인 세계에서 딱딱하고 움직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생명의 맥박을 담고 있습니다. 종백화의 『중국 서예의 미학적 사상』에서 언급했듯이, “정확한 획, 수직과 수평의 회전, 촘촘한 배열, 예를 들어 세 개의 동일한 각도의 조화와 공간 밀도의 조화로 실제로 한 단락을 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전체가 너무 아름다워요." 서예의 '의미 있는 형태'는 단순한 재료 더미가 아니라, 뼛속까지 아우라를 품고 있는 서예가의 감정 구조입니다.
당나라에서는 서예가 '감정을 표현하고 슬픔과 기쁨을 표현한다', '성욕에 따라 자세를 취한다'고 강조하며 서예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적 수단으로 활용했다. 그리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표현예술의 특징으로 시와 같은 수준, 자연과 같은 아름다움을 지닌다. 필기체와 거친 필기체, 이백의 시와 모든 잉크처럼 자유분방하고 충격적으로 흘러가며 기쁨과 슬픔을 매우 행복하고 생생하게 펜과 잉크에 쏟아 붓습니다. '객관적인 아름다움'의 '의미 있는 형태' 역시 서예의 주관적인 감성과 결합되어 '선의 예술'을 새로운 경지로 끌어올린다. "상황에 따라 요염함을 이해하면 양수와 음은 천지의 마음에 기초한다."
"아름다움은 감성과 합리, 형식과 내용, 진리와 위선, 그리고 법의 통일성. “이저호 선생의 글에서 경험한 ‘아름다운 여행’은 나에게 중국 고전문학과 예술, 그리고 다양한 시대의 특징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해 주었고, 고대 유적의 아름다움. 서예의 유연성을 감상했을 뿐만 아니라, 건물의 넓은 공간을 느끼며 돌아다녔으며, 섬세함과 청결함, 순수한 색조와 고대의 맛을 강조한 송나라 도자기 예술도 즐겼습니다. 그림에는 '생생한 매력'이 있었고, 형태와 정신의 유사성, 사실주의와 시의 모순과 통합, 그리고 명청 문학사조 속에 시민문학과 예술의 이면에 근대 자본주의의 발아도 있었다.
? Li Zehou 씨가 말했듯이 "모든 것이 지나갔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움의 여정은 미래를 가리킵니다."
"아름다움의 여정"에 관한 샘플 에세이 4
?여름방학 동안 책을 읽어달라는 요청을 받아 『미인의 여행』을 선택했어요. 이 책을 받고 표지를 봤을 때, 다른 책들처럼 표지에서 본문에 대한 정보를 짐작할 수 없을 정도로 신비로움이 가득했습니다. 책을 펼치기 전에 먼저 이 책에 대한 모든 분들의 이해를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Feng Youlan은 “이 책은 중국 미학과 예술의 역사이자 중국 미학과 예술의 역사인 큰 책입니다. “중국문학사는 중국의 역사다.” 누군가는 “이것이 일반사인가? 이것은 공책이 아닌가?”라고 묻기도 했다. 사실 그것은 모든 것이 될 수 있지만 아무것도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은 분류하기 어려운 책이라고 생각한다. 철학적 분석과 미학 입문서는 물론, 문화 연구에 관한 역사적 문헌도 많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 내부에.
저자 Li Zehou 자신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역사 논문은 생생한 문학 및 예술 창작물을 경직된 것으로 굳혔고, 많은 문학사와 예술사는 문학 및 예술 창작물을 조각으로 잘라냈습니다. 내 생각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술, 문학, 미학은 모두 인간의 운명과 역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단지 아름다운 과정일 뿐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 책은 처음에는 좀 모호하고 읽기 어렵고, 푹 빠져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몇 페이지를 넘기고 책을 덮었습니다. 아무것도 읽지 않은 것 같았지만, 어지러우면서도 또렷했던 내 마음 속에는 전례 없는 그림들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나는 계속해서 책을 펼쳤고, 글이 한 줄 한 줄 바뀌면서 내 눈앞에 그림이 어렴풋하고 또렷하게 떠올랐다. 진나라 전, 초한의 낭만주의, 위금나라의 인문주의적인 태도, 부처의 비극적 세계, 당나라 번영의 눈부신 광채, 중당의 화려한 매력, 산수의 예술적 개념 송·원 시대의 문학과 예술의 바다, 명·청 시대의 문학과 예술의 바다.
이택호 선생님은 전통 역사서처럼 전통적인 서문을 쓰지 않고, 도자기, 청동에서 철까지, 시에서 문학, 조각, 회화에서 건축까지 아름다움을 겸비했습니다. 문학, 미와 역사, 미와 철학은 언제나 결합되어 예술의 아름다움을 삶의 내용에 대한 감상보다 열등하게 만들고 우아한 취향이 세속적 현실에 자리를 내주게 만듭니다. 책에 적힌 대로 "아름다움은 감성과 합리성, 형식과 내용, 진실과 선함, 규칙성과 목적의 통일성이다. 인간의 본성과 마찬가지로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유산이다."
?아름다움의 과정에서, 시대가 어떻게 변하더라도 이 모든 아름다운 작품들은 언제나 그 당시의 가장 진실한 삶을 보여줍니다. 지나갔고, 존재하고, 앞으로 다가올 모든 아름다움은 역사의 기나긴 강물에 담겨 아름다운 과정이 될 것입니다.
? "아름다움의 과정"에 관한 샘플 에세이 5
?이 책에서 저자는 상세한 조사를 통해 회화, 조각, 건축, 문학, 서예 및 예술의 중요성을 논의합니다. 그 외 여러 분야의 예술 분야에 걸쳐 시대의 발전과 충분한 사례 분석을 통해 각 중요한 왕조의 예술 정신을 간결한 언어로 지적하고 있다. 위진(魏晉)의 양식과 북조의 조각품은 정신과 사색을 표현한다. 당시, 송의 가사, 송원의 산수는 정신과 기분을 나타내고, 명청의 문학과 예술은 정신과 사색을 나타낸다. 소설과 오페라로 대표되는 왕조는 세속적인 인간의 감정을 묘사한다."
?그러나 작가는 왕조 간의 경계를 명확하게 구분하지 않고 오히려 왕조 간의 경계를 의도적으로 해소한 듯한 느낌을 주었다. 독자들이 역사 교과서에서 읽는 것은 당시, 송 가사, 원 오페라, 명청 소설 등 항상 왕조의 경계가 명확했기 때문에 일반 독자들은 당나라 시가 오랫동안 당나라에서 빛났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그러나 그들은 시가 당나라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모릅니다. 내용의 폭과 형식의 완성도는 모두 이전 세대의 축적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나는 송시가 극복할 수 없는 정점이라고 잘못 생각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나라에도 다른 '당시' 스타일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청나라의시는 내용과 형식이 완벽했습니다.
?작가의 접근 방식은 각 시대의 서로 다른 예술적 특징 간의 연결을 매우 자연스럽게 만들어 독자들이 인접하거나 분리된 두 시대 간의 역사적 연결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무전 선생이 《국사개요》에서 말했듯이, '지속적인 연속성'은 고대 중국 역사 발전의 주요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은 중국 미학사의 발전 맥락에서 당연히 타당하다. 이 책을 읽을 때 독자들이 고대 중국의 '미의 과정'이 서양 미술의 발전처럼 간헐적이지 않고 통합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이저호 선생이 이러한 특징을 의식적으로 알아차렸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일관성과 단순함을 추구하는 Li Zehou 씨의 노력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