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문자 예절의 평정 제도는 무엇입니까?

고대 문자 예절의 평정 제도는 무엇입니까?

고대 필기 예절의 평정 제도가 무엇이냐는 것은 다음과 같다.

편작제도는 고대 필기예절의 한 형식이다.

평궐' 이라는 단어는 당대의 행정법전' 당육전' 에 처음 등장했으며, 그 4 권은 당시 표기 비문 등 공문의' 평궐체' 를 명확하게 규정했다. 당육경은 상대방의 신분을 대표하는 호칭을 만나 다른 줄을 세워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전행의 첫 글자와 같다. 만약 상술한 상황에 부딪히면, 더 이상 여행을 시작하지 말고 한두 칸을 날아야 한다. 황제와 태후를 부를 때는 다른 줄뿐만 아니라 다른 줄의 첫 글자보다 높아야 한다.

편작제도는 공식 문서뿐만 아니라 개인 편지에도 쓰인다. 편지 끝의 인사, 축원 등 상용어는 선물자와 수취인의 관계에 따라 구별해야 한다. 예를 들면 어른, 지도자가 후배, 아랫사람에게' 아무것도' 를 쓰는 것과 같다. 후배와 부하들은 어른과 지도자에게 "어찌할 바를 몰라" 를 사용한다. 친구, 동료, 학우들 중에서' 신고되지 않음' 을 사용한다.

확장된 소개:

에티켓 공식 문서 작성의 기본 특성

(1) 예의문서의 쓰기 목적은 실용적입니다.

예의문서는 일상적인 교제와 오락에 많이 쓰이며 사적인 일도 처리할 수 있고 공무도 처리할 수 있다. 에티켓 문서는 주로 편지, 초대장, 명함, 통지, 전보 등과 같은 실용적인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이것들은 모두 직접적인 응용을 가지고 있다. 초대장을 쓰려면 반드시' 제발' 의 목적을 강조해야 한다. 통지를 쓸 때는' 깨달음' 의 목적을 강조하고, 자신이 깨달은 것을 설명하고, 자신이 할 것인지, 어떻게 할 것인지를 모두에게 알려야 한다.

그래서 예의문서 작성자는 유용하다면 쓸 수 있고, 유용해야만 쓸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쓸 때는 각 예절 문서의 다른 용도에 주의해야 한다. 같은 범주라도 미묘한 차이를 분명히 해야 한다. 예를 들어, 편지를 쓰는 것은 호칭, 경어 등에서 서로 다른 목적과 요구 사항을 겨냥하여 오만함을 삼가야 한다.

(2) 에티켓 문서의 글쓰기 내용은 구체적입니다. 목적이 실용적이기 때문에, 내용이 그 서비스에 대한 것을 요구해야 한다. 에티켓 문서를 쓸 때는 성별, 나이, 직업, 신분, 지식, 취미, 습관, 스펙 등에 주의해야 한다. 편지, 초대장, 제목 등에 사용됩니다. , 목표의 세부 사항, 심지어 감정, 계획, 선호도를 분명히 해야 한다.

어떤 것은 화살로 써야 내용이 명실상부하고, 적절하고, 적절하고, 정확하며, 친절하고, 배려하고, 말투를 적절하게 운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제사, 음운,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3) 에티켓 문서 작성을위한 에티켓.

전반적으로 예의문서는 공문만큼 엄격하지는 않지만, 긴 글쓰기 실천에서 점차 기본적인 공식, 체례, 풍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각종 예의언어는 모두 자신의 규범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규범 때문에, 우리는 글을 쓸 때 이미 그것을 기본 공식으로 삼았다. 예를 들어, 편지에는 먼저 인사와 축원이 있어야 한다. 명함은 일반적으로 서비스기관과 직함을 먼저 쓰고 이름 (중간) 을 쓴 다음 자신의 주소, 전화, 우편 번호 등을 쓴다.

모든 기본적인 스타일은 사회 관습에 의해 확립되며, 일반적으로 사회의 변화나 그렇지 않은 것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글을 쓸 때, 너무 함부로 써서는 안 되고, 규칙을 고수해서도 안 된다. 각종 규범에 익숙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대의 속도를 따라잡고, 적당히 새로운 것을 내놓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