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Zibo 실크 경제의 발전 과정은 무엇입니까?

Zibo 실크 경제의 발전 과정은 무엇입니까?

역사의 수레바퀴가 용산 문화의 뼈를 따라 지루대지를 가로질러 달릴 때, 아름다운 리본 하나가 바퀴 아래에서 춤을 추며, 주촌이라는 곳에서 시작하여 천년을 춤추고 실크는 천하를 두루 돌아다녔다. ...

수천 세기 동안 실크의 아름다움

고대에 봉황 한 마리가 고치를 물고 주촌을 날아가면서 인류가 실크로 몸을 덮는 법을 배웠다고 한다. 봉황은 실크 기술이 현지에서 보급되는 것을 보기 위해 자신을 산봉우리로 바꾸는 것을 아끼지 않고, 바로 주촌의 봉황산 () 이다. 주촌 남교에는 봉황마을이라는 마을도 있다.

전설은 아름답지만 좀 불가사의한 것 같다. 현지에서 출토된 고대 문물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유감을 보완하여 가장 강력한 해석이 되었다. 주촌이라는 오래된 땅에는 용산 문화 유적지가 많이 있는데, 특히 능고성 주변에서 물레와 같은 고대 실크 공예 유물이 많이 출토되었다. 주촌의 전신은 상대 우릉후국으로 고염제 쌍KU 에 이어 전국시대 제문화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이로부터 실크는 우량품종으로 지루대지에서 뿌리, 발아, 성장, 성숙을 하고. 그 이후로 실크는 문화사자가 되어 세계를 여행하고 고향을 떠나 서방에 오래된 중국을 소개하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다 주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이 거의 세계에서 가장 걷기 어려운 길에서, 붉은 비단이 일종의 회색으로 변할 때. 실크는 호반, 마니교, 서구의 선진 기술과 문화를 가져왔고, 주촌 경제의 완전한 번영. 매미 날개처럼 얇은 실크가 천년의 햇빛 속에서 가볍게 빛을 발하며, 천년고도를 반사하고, 춘추전국에서 진한까지, 당나라에서 명청까지. 실크가 얼마나 부드럽고, 고도가 얼마나 두껍고, 실크가 다가온다.

실크가 없으면 주촌이 없다.

실크는 신비한 붉은 실크로, 중국을 동방관에서 벗어나게 한다. 서양인의 중국에 대한 최초의 이해는 실크로 시작되었다. 일찍이 기원전 3 세기에는 그리스, 로마, 인도의 역사 지리 문헌에 동양의 "키루스 국가" 가 기록되어 있는데, 그리스어로는 "실크" 를 의미하고 "키루스 국가" 는 "실크의 나라" 인 중국을 의미한다. 실크는 중국과 주촌의 상징이다. 주촌은 실크로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호탕한 수행원을 이끌고 각지를 시찰하다. 그는 지후산에 서서 파란만장한 바다를 바라보며 도사 서복의 건의에 따라 방대한 선단을 구성하여 출항하여 선약을 구했다. 남자 아이와 소녀 3000 명 외에도 같은 곳에서 생산된 도자기와 실크도 배에 실려 있다. 이 실크들을 위해 유릉 수만 명이 밤낮으로 실크와 직물에서 일하며 최고의 만치와 육모를 전능한 황제에게 바쳤다. 주촌에서 100 리 떨어진 빈주에는 진대라는 경관이 있다. 진시황이 위에서 바다를 본다는 뜻이다.

시간의 수레바퀴가 한나라로 바뀌었을 때, 유방은 초한전쟁 후에 등극했다. 제나라에서 실크를 입는 것을 좋아하는 농민 황제는 제나라에 삼역관 설립을 명령했고, 전국에는 실크 가공을 담당하는 두 명의 삼역관이 있어 황실과 외국 선물을 위해 실크 제품을 짜는 일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우릉과 린쯔를 대표하는 제나라 중 하나로 당시 국내 실크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한서' 에서는 주촌이 당시 소속했던 상산현' 속다능',' 제군 풍속, 남자가 뽕나무를 많이 경작하는 것' 을 묘사했다.

명말 청초에 주촌의 실크 직업은 대부분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 청대 중반에는 실크 작업장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왔다. 청말에 이르러 전국 각지의 실크 상인들이 잇달아 주촌에 공장을 설립하여 주촌이 산둥 실크 직업의 중심지로 발전하였다. 청건륭년, 사천지방지에는 "토산사가 풍성하고 봄마다 가구보다 ... 실을 뽑을 수는 있지만 주촌의 상인에게 천을 짜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당시 양잠은 이미 현지인의 주요 산업이 되었다. 매년 여름마다 실크 시장은 매우 번영한다. 인근 지역에서 생산된 누에고치는 대부분 주촌 시장으로 운송되어 판매된다. 뽕나무는 밭을 가득 심고, 집집은 누에를 기르고, 집집은 비단을 짠다' 는 민요는 당시 주촌 실크업의 번영 광경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1894 년 일본에서 발명한 신형 발 베틀이 주촌에 들어와 노동효율이 2 ~ 3 배 높아졌다. 20 세기 초, 작은 실크 확장 기술이 남방에서 도입되어 주촌 실크 산업이 수작업에서 반기계화 작업으로 전환되어 실크 품질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이와 동시에 매커니즘이 나타났다. 19 1 1 년, 유후당 실크 공장에서 먼저 증기기관을 설치했다. 19 19 년, 동풍전력회사 발전소 설립, 전기가 릴링 과정에 적용된다. 1920 년, 기계수리공장에서는 천진에서 철목자화기를 도입하여 기존의 목제 자화기를 교체하여 생산성이 35% 이상 향상되었고 품종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다. 1930 순흥길측은 천진에서 전기 실크 직기 4 대를 구입했고, 전기는 실크 공예에 적용되었다.

주촌이 문을 열기 전후로 항흥덕, 유후당, 동풍, 원풍 4 개 기계 릴링 공장이 등장해 중국 북방에서 가장 크고 규모가 큰 근대기업이다. 이 공장들은 600 여 대의 이탈리아 릴링 기계를 수입하여 증기기관을 동력으로 하여 생산 효율을 두 배로 높였다. 그래서 상인 출신의 우후당 개척자 이정이는 황제에게 문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고, 그의 아내도 이례적으로 유학을 했다. 이는 유례없는 영예였다. 민국 초년, 중화민국농상부는 어후당에' 시범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경영한다' 는 평가를 내렸다. 중국 민족 공업 현대화에 대한 공헌을 표창하기 위해 중화민국 대통령은 제 7 회 가화훈장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주촌에는 실크 생산 기술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동리회사가 등장했다. 중국 북방에서 양질의 뽕나무를 육성하고, 우량누에 고치 품종을 재배하고, 실크 가공 기술을 개선하는 전문기구를 설립하고, 최초의 실크 기술 전문학교를 개설하여 주촌이 완전한 실크 생산, 과학 연구, 무역 체계를 형성하게 하였다.

난세 진수정 고된 창업 과정을 다룬 드라마' 대염방' 이 CCTV 황금시간대에 방영된 이후 주촌 대염방이 명성을 떨쳤다. 이 드라마는 주촌에서 직접 취재했다. 청대 중반에 실크 날염이 일면서 주촌은 점차 전국의 유명한 실크 가공 기지가 되었다. 광서 26 년 (1900) 주촌이 문을 열기 전야에 주촌에는 이미 펄프 공장 40 여 개, 염색방 70 여 곳이 있었다. 은시가가 37 번지에는 잘 보존된 염색방이 하나 있는데, 동래성 실크보촌의 옛터로 청나라에 건설되었다. 염색방의 경영 모델은 드라마' 대염방' 과 비슷하다. 먼저 주촌에서 원시 자본 축적을 완성한 후 제남 청도 천진 베이징 등에 세미콜론을 설치하였다. 주요 업무는 인수한 실크 가공물을 염색하여 정리한 후 도매하는 것이다. 청나라 광서년 동안 동래성스부 마을의 자본은 3 만 2 백은에 달하여 바이어들이 끊이지 않았다. .....

19 16 정도, 주촌에는 실크 직물 상가 3000 개, 뽕나무 5000 여 무, 방적기 6000 대, 종업원 수만 명이 있습니다. 실크 마 등 제품의 연간 생산액은 400 여만원으로 전성 65654.38+0 억원의 63.2% 를 차지한다. 193 1 년 실크 생산량이 기록적인 300 만 개에 달했다. 실크 산업이 전례 없이 번영하다. 1939 에 출판된' 근대 중국지도' 는 "주촌사 직업이 발달하여 직조된 실크 크레이프 실크 실크가 산둥 1 위다" 고 기록했다.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실크의 정교한 묘사를' 하늘에서 인간으로 짜는 것' 으로 묘사했는데, 주촌의 실크는 이런 칭찬에 합당하다.

"거리" 를 걸으면 곳곳에서 실크 문화를 느낄 수 있다. 그 당시 옛 거리의 영화실크점, 동과 실크점, 부원실크점, 항과 실크점, 동태실크점, 동생실크점, 태래실크점, 사람과 실크점, 서구상실크점, 유무궁 실크점, 청과 실크점 ... 나는 매일 문 앞에 차마롱, 동북을 본다

주촌의 실크 시장 거리와 실크 시장 거리는 당송 이후 줄곧 발전해 온 오래된 거리이다.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실크 시장거리, 산전수전 가득한 건물, 고풍스러운 거리, 고대 실크로드를 내려다보는 왕운문. 긴 석판길, 임수의 고사 가게, 공기 중에는 굳은살 특유의 냄새가 가득 차 있고 헛간에는 아직 한 가닥의 생실이 남아 있다. 낙타 절벽, 비록 지난날의 호수광류그림자는 없지만, 바람 속에서 들려오는 낙타 종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마치 대당 서역 상인의 풍진 하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화미점에서 산 같은 돗자리 가방은 양질의 양모와 낙타털로 만든 것이다. 서상점 밖, 먼 길을 갈 버스는 비단.

어떤 의미에서 주촌의 문명은 실크의 생산과 유통에 의존한다. 실크가 없으면 주촌이 없다. 어떤 의미에서 고도가 없으면 실크 유통이 없다.

거리를 거닐니 옛 길이 길다.

녹색 슬레이트. 디바. 빨간 등불. 붉은 등불 한 꿰미, 공기 중의 실오라기 냄새가 여전히 먼 곳에 머물러 있다. 회색 낡은 집, 구리 편액이 벽에 깊이 박혀 세월의 깊숙한 곳에 박혀 있다. 시간의 유실 속에서 더욱 고귀하고 우아하게 변하고, 침전된 것은 시간의 담담담함과 평온함이다.

이 석판로는 매끄럽고 긴 거리로 연마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고대 실크가 나가는 출발점, 현지에서' 큰길' 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고도이다. 이 거리는 주촌에서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상가로, 명나라 영락년 (약 14 10) 에 설립되어 명나라 숭정 9 년 (1636) 에 초보적으로 설치됐다. 실크 시장 거리, 은 시장 거리, 실크 시장 거리 등 고대 상업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기실크 시장거리와 은시장가의 교차로, 북쪽에서 석문까지, 길이가 약 2 화리이다. 북극각은 중간을 가로지르며 거리를 두 세그먼트, 즉 남단, 전체 길이가 400 미터로 나누었다. 청석판이 깔린 길을 걷다가 양옆 점포가 늘어서 있는 것을 보았는데, 상가가 펄럭이는 것이 마치 전생의 일인 것 같다. 청석판로는 전방으로, 먼 옛날로 통한다. .....

서주 () 시대에 무왕 () 이 주공 동정 () 을 정복한 후, 호정 () 경로읍 (), 루도 (산둥 곡부) 에서 도도 (오늘 산둥 박보) 까지 동서로, 즉 주도를 세웠다. 전국시대에 제나라는' 상공업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고 극력 노력했다. 통치를 시작했을 때, 제나라의 수도 린쯔는 이미 70,000 가구의 주민을 보유한 대도시였으며, 상업과 수공업도 발달했다. 서쪽으로 가는 길이 바로 원래의 주도이다. 당시 린쯔는 제나라의 정치경제 중심지로 인구가 많았다. 린쯔로 가는 길은' 돈이 많고 실속이 있다', 차 허브가 와서 사람이 스쳐 지나가면 커튼이 되어 커튼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출토된 제나라의 동전 분포를 따라 전국 시대 산둥 도로가 린쯔에서 사방팔방으로 방사형으로 뻗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제나라에 발해를 따라 교통대로가 하나 더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 통일 중국, 재배 적도, 자선 "한서 추가도전 염지" 는 "적도가 천하에 있고, 동림연치가 가난하고, 남극 오초가 강호 위에 있고, 해변의 풍경이 완전하다" 고 말했다. 길이 50 보, 나무 높이 3 피트, 겉은 굵고 속은 금추추, 나무는 푸르고 소나무는 적도의 아름다움이다. 이에 대해 "진주는 6 피트를 한 걸음, 50 보, 즉 오늘의 69 미터로 진치로의 규모와 웅장함을 알 수 있다. 진 () 이 산둥 () 에 있는 주요 처사 방식은 서주 () 의 방식을 기초로 세워진 것이다. 진치로는 산둥 노선을 거쳐 대부분 중요한 경제와 교통센터이다. 제나라 고대 수도 린쯔, 당시 이미 삼사십만 인구의 대도시였다. 서한 시대에 황하 유역은 대부분의 상인들이 흐르는 주요 장소였다. 사기' 와' 화식열전' 에 따르면 상인이 활동하는 도시는 19 개, 산둥 내 2 개, 각각 린쯔와 정도였다.

한대에 이르러 린쯔의 상업이 더욱 발달하였다. 당시 중국 3 대 실크 센터 중 하나였습니다 (다른 두 개는 하남의 향읍과 쓰촨 청두였습니다). 한경제 통치 기간 린쯔 인구는 춘추전국시대 7 만명에서 65438 만명으로 증가했다. 린쯔 의 아버지 얀 은 "린쯔 십만 가구, 도시 임대 수천, 많은 사람들이 장안 보다 더 많은 가족을 보냈다" 고 말했다. "사기 화물식 열전" 은 "린쯔도 하이다이의 수도" 라고 말했다. 상회의 형성과 번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발달한 길은 중요한 조건이다. 당시 린쯔에서 각지까지 다섯 갈래의 길이 있었다. 1, 제남, 평원북, 탁군 (오늘 하북주현). 2. 경제적으로 평원의 남쪽과 북서쪽을 따라 거대한 사슴에 도착하며 북서쪽으로 정청과 태원에 더 도착한다. 경제는 남서쪽으로 dingtao 로 이동합니다. 4, 고밀, 청양 (신현) 남행, 동해 (지금의 탄성서), 펑성 등지로. 5. 동래 (이래주) 연안을 따라 랑야로 남하하다. 당대의 상도 (장안) 는 구주를 거쳐 루로 들어갔다. 조주 (현재 조시안현 북), 여주, 자주 (쯔천), 청주, 라이주에서 등주 (지금의 봉래), * * *1을 거쳤다. 그것은 상인들이 모두 산둥 경유하는 세 가지 주요 노선 중 하나이다.

당나라 시대에 산둥 내 실크는 대부분 산둥 각 주 사이의 도로를 통해 산둥 내 동서대로를 거쳐 중원 각지로 운반되어 실크로드까지 운반되었다. 두보는 "물처럼 세월을 회상한다" 는 시에서 "그해 개원성대를 추억하고, 작은 마을에는 아직 수많은 가구가 있다" 고 말했다. 쌀은 뚱뚱하고 공립창고는 부유하다. 큐슈의 길에는 승냥이가 없어 먼 길을 가기에 좋은 날이다. 만치와 루모는 운전반이고 남자는 여자보다 중요하다. " 도로가 안전하고 잘 통하고 실크 직물이 운반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촌의 실크는 이 도로들을 통해 동서대로에 집중되어 낙양 장안으로 운반되어 실크로드까지 운반된다. 해상에서 외국으로 가는 것은 발해, 북한, 일본에 가는 것이다. 송대에 이르면 밀주, 자주 (사천천), 여주, 조주 (또는 청주, 저우치, 미끄럼주) 에서 구주로 가는 길이 당시 전국의 중요한 길이 되었다. 주방연의' 변도부' 에서 당시 산둥 실크 마 직물, 어염제품, 이역외물은 모두 산둥 도로를 통해 변주로 운반되었다고 언급했다.

명대 이전에 주요 교통요로는 현재의 고성촌에서 남쪽으로 의식과 도로를 통해 개통되었다. 남하박산, 서행경 왕촌에서 현재까지 펑양에서 제남까지. 청대의 도로는 주로 관마대로이다. 청초 산둥 동서대로는 왕촌로의 발전과 주촌 상업의 출현을 통해 왕촌경주촌에서 장점까지의 노선을 바꾸었다. 이 교통대로의 변화로 주촌의 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상인들이 운집하는' 가뭄부두' 와' 실크의 고향' 이 되었다.

2000 년이 지났고, 이 오래된 거리를 걸으면, 너는 역사를 깨우려는 충동을 갖게 될 것이다. 역사를 깨우는 것은 사실 우리 자신의 영혼을 깨우는 것이다. 청석판으로 쌓은 옛 길을 따라 탐험하면, 이 오래된 거리, 오래된 집, 그리고 여기에 남아 있는 노인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너무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비가 오는 날이라면 실크 치파오를 입고 홀로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있는 여자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당신 곁을 살며시 지나가면서 섬세하고 하늘거리는 뒷모습을 보고 그 하이힐을 들으며 옛 거리를 밟는 은은한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순간, 꿈속에 있는 것처럼, 당신의 영혼 깊은 곳을 정말 감동시켰는데.

한부두 제일촌

200 여 년 전, 마이크로복 사방을 좋아하는 황제가 주촌에 등잔회를 보러 와서 주촌을' 천하제일촌' 이라고 명명했다. 이 사람이 바로 청나라의 건륭황제다. 강희부터 도광까지 150 년의 발전을 거쳐 주촌과 불산, 주선진, 경덕진은 중국 4 대' 가뭄부두' 로 불리며' 김주촌' 으로 불린다.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 우릉은 대규모 자유시장을 형성했다. 당대의 시인 이상은은 당시 시장을 이렇게 묘사했다. "새싹이 막 출림하여 옥령의 가격이 금처럼 무겁다." 당송 시대에는 고대 상가가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명청시기는 전성기에 도달하여 전국의 유명한 상업 중심지로 발전하였다. 당시' 인위현 김주촌, 김안은 한 시간 동안 주촌보다 못하다' 는 말이 있었다.

산서와 산시의 상인은 주촌에서 장사를 하는 최초의 사람들이다. 현존하는 구위원회 대문 서쪽에 있는 산섬회관에서 그 당시 주촌의 진진 상인만큼 많았으며 대부분 칠기, 목제품, 면 등의 업종에 종사했다고 추정할 수 있다. 업무가 확대됨에 따라 산시 () 산시 () 의 은행도 잇달아 주촌 () 에 입주하여 전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은행인 일승창 () 이 산서평요 () 에 있고, 산둥 주궤는 제남 () 에 설치되어 있다. 주촌 100 여개 은행 중 삼나무가 3 분의 1 을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 은시가에 있다.

은자시가거리 13 1 호에 위치한 티켓번호 전시장은 유명한 산서상인 조치용이 주촌에서 창립한 대덕통 티켓번호의 옛터이다. 건축 풍격은 진상 문화의 엄밀함과 깔끔함을 반영한다. 192 1 년, 주촌 장장 수가 108 개, 총 자본 600 만 냥은, 상업의 번영을 보여준다. 이 전시장은 청대 주촌 주화업의 부상, 발전, 번영의 역사적 과정을 보여준다. 중국의 유명한' 팔길상' 중의' 칠길상' 은 모두 주촌에서 완성한 원시 자본 축적으로 전국 각지로 향했다.

이어 호광, 오월, 만주, 몽골의 상인들이 뒤를 이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동양상인이었다. 그들은 장추현의 구군에서 주촌을 통해 전국의 맹가로 발전했다. 전향' 다장의 창시자는' 동방 제일상인' 으로 불리는 맹로천의 아버지 맹전산이다. 그는 1835 년에 창립하여 지금까지 175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896 년, 맹로천은 주촌 전 골목, 서구상이 제남시 귀의시가로 옮겨갔고, 주촌은 세미콜론이 되었다. 19 10 년 동안 맹로천은 베이징 진 청대 등에 세미콜론을 잇달아 설치했다. 1930 년대에는 연순이익이 10 여만원에 달하여 중국 몬테소리 사무소 1 위에 올랐다. 맹로천은 자주 주촌에 와서 귀신을 시찰하거나 업무를 주관하며 전문적인 저택을 가지고 있다. 서복상은 나중에 중국 최대 민족 상업 노호 브랜드로 발전했다. 19 16 년, 원세카이는 제제를 회복하고 서구상에서는 황제의 가운을 전문적으로 맞춤화했다. 1949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직전에 주은래 총리는 예복상을 임명하여 중화인민공화국의 첫 국기인 오성홍기를 제작했다. 맹로천은 중국 근대 민족 공업 역사상 빛나는 이정표이다.

1885 년 4 월 (청광서 11 년 3 월), 주촌은 전보국을 개설했다. 65438 년부터 0904 년까지 주촌 제남 웨이팡 역시 상항으로 제공됐다. 같은 해 길조 철도가 개통되었다. 개통 후 동기동문, 동지태화장, 남지초철도의 주촌은 거의 30 만 평방미터에 가까운 외국인 투자구역으로 분류되었다. 보행거리를 다니던 일본 데이브 양행, 독일식, 양행 외에도 많은 양행이 잇달아 상행거리에 개업했다. 대표 회사는 독일의 덕과 양행회사, 앤드우 석유창고, 미국 홍기 석유창고, 영호 셸 석유회사, 일본의 스즈키 양행회사, 영미 담배회사, 일본의 고바야시 양행회사, 일본의 사촌 실크회사, 모빌 석유회사, 일본의 삼정회사 등이 있다. , 수량이 가장 많을 때 108 에 도달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외국 상인들이 바쁜 거리와 다른 지역으로 몰려들어 전등 회사와 밀가루 공장을 설립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100 년 전의 개방은 주촌의 역사가 유구한 별빛 하늘 속의 눈부신 상징이다. 주촌은 이때부터 현대의 대문을 열었다. 그래서 남북부상들의 집결지가 되어 전국 4 대 유명 건도크 중 하나가 되었다. 제남에서 매일 금을 다투는 것이 주촌보다 한 시간 못하다' 는 점에서' 김주촌',' 기벽성' 으로 불리며 방사선 산둥, 강 건너 (장강), 강을 건너는 유명한 상품 집산지가 되었다. 더구나 태산묘가 많은데, 물건이 주촌이 많지 않다. 주촌 경제의 번영, 실크 도자기의 외출, 주촌 호빙과 마니교뿐만 아니라 병원과 학교도 가져와 진정한 문화 계몽을 가져왔다 ...

주촌사오빙의 유래

중국의 고서에는 주로 네 가지 전병이 기재되어 있지만, 이 네 가지 전과의 개념은 오늘 말한 전과는 완전히 같지 않다. 첫 번째 범주는 스팀 케이크, 두 번째 범주는 수프 케이크, 세 번째 범주는 오일 케이크, 네 번째 범주는 후빙, 즉 서구 야만인의 음식입니다. 호빙은 한당 문헌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해 당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나 호떡이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어떤 음식인지 의견이 분분하다. "제경음의" 에 따르면 "이 기름떡은 원래 호식이었지만 중국에서는 효과가 있어 약간 달라져서 대리가 최근 이 이름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 "huasu 잡기 \" 구름 에 따르면, \ "후진타오 (옥) 케이크 가 있는 사람, 소위 이름을 모르는, 그 낙병; 나는 야만인이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옛날에는 호빵이라고 불렀다. 이 두 가지 기록은 대의가 같고, 서역에서 온 것으로 만장일치로 여겨졌으며, 한대 좌우로 중국에 전해졌다. 심적기' 임전'' 문 옆에 호인빵집 (장안승평리), 네모난 등화난로' 도 이를 증명했다. 현재 보편적인 견해에 따르면 주촌사오빙은 한대의' 호빙' 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1800 여 년의 생산역사를 가지고 있다.

명대 중반에 주촌 상인들이 운집하여 각종 간식이 생겨났다. 이때 호떡을 바르거나 굽는 데 쓰이는 호떡난로가 주촌으로 들어왔다. 현지 식당의 주인은 얇고, 향, 바삭한 사오빙의 특징을 결합하여 잘 알려진 큰 바삭한 빵을 만들어 냈는데, 이것이 바로 오늘 주촌사오빙의 프로토타입이다. 그러나 주촌사오빙은' 얇음, 향, 바삭함' 의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근대에 있다. 주촌구 고당진 왕가장은 주촌사오빙이 가장 많은 마을 중 하나이다. 주촌사오빙은 곽운룡이라는 스승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결국 현재의 특색을 형성하였다. 곽 스승은 후수사오빙을 굽다가 빵에 부풀어 오른 부분이 얇고 바삭하며 참깨를 더해 먹으면 느끼하지 않고 맛있다는 것을 우연히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그는 과감하게 신제품을 시도해, 정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래서 무심코 연장했다.

L880 년 이후' 모임과 재식' 사오빙 구오 () 가 최초로 종이포장을 사용했고, 최종 제품은 대부분 인쇄지로 포장되어 장기간 보관돼 변질되지 않아 지금까지 전해 왔다. 청말 황실은 여러 차례 주촌 사오빙을 조공했고, 주촌사오빙도 천하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당시 산둥 유명 상호인 8 대 향은 주촌 대파삭 과자를 전문적으로 주문하여 항구를 보내 좋은 사료로 삼았다. 195 1 몇 년 전, 주촌사람들은 주촌사오빙을 선물로 사용하여 항미원조 북전선에 있는 중국 인민지원군 전사들에게 위문을 표했다. 옛 거리를 거닐면 조금만 돌면 한 사오빙점에 들어갈 수 있다. 현장의 사오빙은 매우 매력적으로 보인다. 얇은 케이크는 황금색 참깨로 덮여 있다. 네가 이빨로 가볍게 한 입 깨물면, 얇고 향기롭고 바삭바삭한 사오빙이 순식간에 이미 향기로워졌는데.

마니교가 전하는 수수께끼.

1998 65438+ 10 월 8 일, 독일 뮌헨 대학교 한학자 연야민 박사가 주촌에 왔다. 주촌에 온 것은' 역사통신' 이라는 중국 학술지에서 중국 산둥 주촌이 당대 마니교 유적지를 발견한 문장 한 편을 읽었기 때문이다.

심지어 박사는 중국과 페르시아 제국의 관계에 관한 연구에 종사한 적이 있다. 마니교는 기원 3 세기 고대 페르시아인 마니교가 창설한 것으로, 기원 6 세기경 실크로드에서 중국으로 전해졌으며, 나중에 중국화된 마니교를 이교라고 불렀다. 마니교가 중국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당나라 중기는 조정에 의해 금지되었다. 그래서 마니교와 관련된 건축과 비문은 매우 적고, 보존될 수 있는 것은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다. 이에 따라 산둥 주촌에서 마니교 유적지를 발견한 문장 발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리고 자료에 묘사된 유적지는 마니교가 중국에 막 들어온 해에 건설되어 더욱 흥미로웠다.

심지어 박사는 주촌구 문사위원회 부주임 곽계생을 만났고, 곽계생은' 주촌 마니교 초탐' 이라는 글을 썼다. 심지어 당대의 명교사 유적지와 마니교의 동상비를 실제로 보았다. 주촌 명교사는 주촌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건축물 중 하나이다. 청대 강희년 주촌' 소의전북' 에 따르면 주촌 명각사는' 당초 당 () 에 지어졌고, 복건 () 은 원 () 에 세워졌다. 마니교 조각상 각석은 현재 주촌구 문화재 관리소를 소장하고 있다. 조각상 뒷면에는 "당나라 정관 10 년, 중춘, 신월, 히타치"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정면 엠보스, 윗부분은 하나의 주상, 네 개의 위풍당당한 조각상이다. 아랫부분에 5 개의 기괴한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연박사를 놀라게 한 것은 주촌의 한 평범한 작은 마을에 이렇게 많은 역사적 수수께끼가 있다는 사실에 그는 믿을 수가 없었다. 마니교, 후병 등 고대 페르시아 지역의 산물은 일찍부터 저우촌에 왔다. 몇 년 동안 실크로드의 시작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자연히 Xi 안을 떠올린다. Xi 안은 한당 도성이었고 장건 출사 서역의 출발점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실크로드의 출발점으로서 이곳은 잠상 실크의 주요 산지가 아니라 실크의 집산지일 뿐이다.

"사기", "한서" 에서 양잠, 견포를 언급하는 것은 모두 질루만 말하는 것으로, 남보다 못하다. 당대의 공식 연대기' 당육전' 에 열거된 도표에 따르면 당대에는 산둥, 하남, 허베이, 쓰촨, 강남의 잠상, 견방직업이 기발하고 화려하지만 산둥 실크제품은 품질과 수량면에서 여전히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남.

65438 년부터 0934 년까지 민국무역부는 주촌에 대한 조사 연구를 전문적으로 위임했는데, 조사 내용은 주촌의 실크 생산 상황이다. 이 사람, 조점원은' 주촌사마업 조사' 라는 장편 조사 보고서를 써서 그해 9 월 무역부 경제전문지' 상업반월호' 에 게재했다. 이 글은 상세하고 상세한 직접 재료를 기초로 주촌 실크 무역의 역사를 연구하여 당시 주촌의 비단, 실크, 날염, 실크 무역 등의 상황을 상세히 소개했다. 그의 마지막 결론은 전국 시대 이후 제나라의 실크 산업이 우릉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이다. 우릉은 오늘 산둥 성 상산현의 주촌진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주촌 동림 발해 서림 운하. 바로 이런 독특한 지리적 위치가 산둥, 심지어 전국적으로 영향력 있는 상품 집산지가 되어 실크 무역을 위주로 하고 있다. 그래야 서역과 아랍 지역에서 실크 무역에 종사하는 상인을 끌어들일 수 있다. 그래서 마니교와 후병이 주촌에 들어온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실크로드는 새로운 문화를 가져온다.

주촌은 독특한 문화적 내면을 지닌 곳이다. 문화는 신석기 시대부터 생겨났고, 역대 왕조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이런 장소의 역사적 퇴적 정도는 이렇게 묘사된다. "주촌이 닿는 곳은 모두 문화재로, 밟는 곳마다 역사적 연원이 있다."

푸송령은 주촌 서포에서 가르치고 책을 30 여 년 동안 저술하며 널리 알려진'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탄생했다. 민들레가 가르치고 책을 쓰는 도서관은 주촌에 있다. 주촌의 접경당과 당옥문은 먼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두 번 출판하고, 주촌고거리 삼의당에 책으로 인쇄하여 각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지금 이 총서는 이미 절강도서관의 보물이 되었다.

서구 자본과 상인이 주촌에 와서 진정한 의미의 현대문화 계몽을 가져왔다. 서방 국가의 문화 교육은 주촌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문을 연 후 주촌은 최초의 여학교를 세웠다. 1904 년, 영국 기독교 교회는 주촌에 존도학당과 존도여학교를 설립하고 1905 년 광북중학교를 설립하여 주촌지역 중학교 교육의 시작이다. 19 19, 남양형제담배회사, 주촌상회가 천후궁에 주촌 경기 B 급 상업학교를 공동 설립해 산둥 초기 직업교육 중등전문학교다. 1920 년 영국 기독교 교회는 주촌에 간호학교를 개설했는데, 당시 산둥 규모가 가장 큰 의대였다. 1925, 미국 가톨릭교회는 저우촌에 제남 조셉 병원 수녀회 초급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페드 여학교와 페드 중학교를 설립했다. 이 학교들은 서양의 교수법을 완전히 채택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은 모두 중국 아이들이다. 서구 교육은 중국 전통의 고정관념 교육 모델을 완전히 깨뜨렸다. 그들의 물리학, 화학, 외국어, 지리, 생물학, 천문학 과정은 중국 학생들의 시야를 크게 넓히고 중국인들의 사고방식을 바꾸기 시작했다.

주촌이 문을 열기 전에 기본적으로 한약으로 병을 치료한다. 19 13 년, 영국 기독교회는 동문 밖에 시설이 완비된 대형 재활병원을 설립했다. 주촌 간호학교를 설립했습니다. 길조 철도선의 유일한 정규병원이 되다. 미국 가톨릭교회는 주촌과 거리에 성심 클리닉을 개설했다.

1930 년대에 산둥 성 정부 주석인 한복거가 제남에 독일 촉진회를 설립하여 새로운 생활운동을 제창하고 다목적문교센터가 건설되었다. 현대적인 오디오, 조명 및 무대 시설을 갖춘 극장, 야외 영화관, 강의 및 문명 극장, 공원 및 동물원, 박물관, 전시관 및 학교가 있습니다. 거의 모든 유명한 민족 연극가들이 주촌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1938 년 일본군이 주촌에 침공한 후 모든 건설시설이 파괴되었다.

주촌고상가는 영원하다. 산둥 내에서는 유일무이하고 강북에서도 드물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상업적인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중국 고대 건축위원회 전문가에 의해' 중국 고대 상업 건축 살아있는 박물관군' 으로 칭송되었다. 현재 주촌 * * * 에는 세 개의 사박물관이 있습니다. 하나는 왕영통 장원부입니다. 나중에 사옵니다. 다른 하나는 조의' 쯔보 미술관' 입니다. 그리고 라이 우 사람들이 산 양씨네 마당과 건립된 고가구 박물관.

말하자면, 주촌은 도대체 어디에 있습니까? 석가장이 마을이 아닌 것처럼, 주촌은 마을이 아니라 구역이며, 산둥 성 박보시의 관할 구역 중 하나이다. Zibo 는 Qiguo 의 유명한 수도 Linzi 의 소재지이며 가까이에 있지만 Zibo 는 Zhou Village 를 대체 할 수 없으며 Zhou Village 는 Zhou Village 입니다. 이 신비로운 곳은 산둥 중부 청도에서 동쪽으로 300km 떨어져 있으며 산둥 성도 제남100km 떨어져 있다. 길조 철도, 경주 고속도로, 309 국도가 국경을 넘었다. ...

매미 날개처럼 얇은 실크가 여자의 피부처럼 매끄럽고 부드럽다는 것을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역사 발전 과정에서 문화 사자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맡아 정치를 공고히 하고 경제를 번영시켰다. 실크는 부드러움으로 서방을 쉽게 정복하고, 서양인들이 신비한 동양고국에 대한 경외심과 무한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게 했다. 아름다운 비단 띠는 길만 깔았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건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비단, 비단, 비단, 비단, 비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