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문어문 영혼은 어떻게 말합니까?
문어문 영혼은 어떻게 말합니까?
원래 "유령":
하늘과 땅 사이에 귀신이 있는 곳, 인간이 아닌 죽음의 정신도 인간의 생각과 생각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병 때문에. 인생은 아프면 두려워하고, 두려움은 나온다. 인간은 아프지 않으면 두렵지 않다. 그래서 아파서 자고 귀신을 무서워한다. 두려움은 사고를 의미하고, 사고는 보는 것을 의미한다.
어떻게 작동합니까? 전기는 말했다: "백악학관마, 보고 연주하는 것을 감안하면 말일 뿐이다. 나는 송대에서 소를 이해하는 법을 배웠다. 3 년 동안 소를 본 적이 없고, 본 것은 모두 죽은 소이다. " 둘 다 사용이 매우 좋다! 나는 그리워하고 생각하지만, 나 자신도 외국의 물건을 보았다. 지옥, 사람들은 아프다. 너는 말을 보니 기쁘다, 나는 소를 안다. 백락과 켄팅이 본 것은 말이나 소가 아니었기 때문에, 그들은 그 병든 사람이 본 것이 귀신이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환자가 연극에 갇혀 몸이 아프면 유령이 몽둥이로 그를 때릴 수 있다는 뜻이다. 귀신이라면 그는 척추를 잠그고 옆에 서 있을 것이다. 질병과 공포도 망상이다. 질병 초기 충격 을 두려워, 지옥에 왔다; 질병과 졸린, 죽음을 두려워, 혈액 가스 팡 강; 육체의 고통, 지옥의 타격; 모든 생각은 허황된 것이고, 반드시 현실이 있는 것은 아니다.
남편의 생각은 눈이나 입이나 귀에 있다. 눈에 넣고 모양을 보세요. 귀에 새어 그 소리를 듣다. 입에서 뱉어 내고 하고 싶은 말을 해라. 낮에는 귀신을 보고 황혼에는 꿈을 들었다. 텅 빈 방에 혼자 누워 있는데, 겁이 나면 아내가 사건에 따라 우는 꿈을 꾼다. 보고 듣고, 당신의 정신으로; 공포와 사고는 같다.
번역 텍스트:
하늘과 땅 사이에 귀신이 나타나는 것은 죽은 후에 영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인간의 그리움과 상상력 때문이다. 무엇이 이런 현상을 일으켰습니까? 이것은 질병 때문입니다. 네가 아플 때, 너는 슬프고 두려워할 것이다. 슬픔과 두려움은 귀신을 만나는 것과 같다. 사람이 병이 없을 때 이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것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내가 아파서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귀신이 올까 봐 두려웠다. 당신이 무서 워 하는 경우, 당신은 항상 생각 합니다. 오랫동안 생각하면 실명하고 어렴풋이 귀신을 본다.
무엇으로 검증합니까? 고서에 따르면, "백락은 말을 감별하는 법을 배웠을 때, 지나친 주의로 말이 아닌 모든 것을 보았다. 송국 전문가는 3 년 동안 소를 해부하는 기술을 연습했고, 눈에는 살아있는 소를 본 적이 없었고, 모두 썩은 죽은 소를 보았다. " 이 두 사람은 극치로 흡수되었다. 항상 어떤 문제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히 착각을 일으키고 이상한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아프면 귀신을 보고, 백락이 말을 보는 것처럼, 내 아내는 소를 본다. 백락과 나의 기술자들이 본 것은 진짜 말이나 소가 아니기 때문에 환자가 본 것은 귀신이 아니다.
환자는 매우 피곤하고 고통스러웠기 때문에 유령이 몽둥이와 채찍으로 그를 때렸다고 말했다. 마치 유령이 망치, 체인, 밧줄을 들고 그의 옆에 서 있는 것을 본 것 같았다. 환자의 고통 때문에, 그는 무서워서 이것들을 헛되이 보았다. 막 병에 걸렸을 때, 나는 겁이 났고, 겁이 났다. (마치 귀신이 오는 것을 본 것 같다.) 만약 네가 병이 심하다면, 너는 죽음을 두려워한다. 마치 분노 속에서 귀신을 본 것 같다. 병으로 고통을 느끼며 귀신이 노는 것을 본 것 같다. 이것은 모두 많이 생각하고 허황된 느낌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일에 전념하고, 시각도 있고, 말하는 것도 있고, 환청도 있다. 유령 모양을 본 것처럼 시각적 표현; 청각으로 표현하면, 마치 귀신의 소리를 듣는 것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입에 넣으면, 너는 귀신에게 말할 것이다. 낮에는 귀신을 보고 밤에는 꿈속에서 귀신을 듣는다. 텅 빈 방에서 혼자 자고, 조금 겁이 나면, 누군가 그의 몸을 안고 울고 있는 꿈을 꾼다! 깨어나 귀신을 보고, 누워서 귀신을 듣는 것은 모두 정신적인 작용으로 인한 것이다. 두려움과 상상력은 모두 같은 상황에서 나온 것이다.
작성자:
왕충 (27-약 97), 회지 상우 (현재 절강) 인, 동한 유물주의 사상가, 무신론자.
출발지: 전반적으로 말하면. 논형' 이라는 책은 모두 85 편으로 천문학, 물리학, 역사, 문학예술 등을 다루고 있다.
주문 유령: 유령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바로 잡으십시오.
의견:
왕충은 동한 시대의 위대한 무신론자이다. 그가 살던 그 시대에는 각종 귀신과 미신이 범람하여 사회에 해를 끼쳤다. 왕충은' 죽은 사람은 귀신이고, 사람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는 유신론 사상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죽은 사람은 귀신이 아니다. 무지는 사람을 해칠 수 없다' 는 무신론 명제를 제시했다. 왕충은 인식론의 관점에서 귀신 개념의 기원을 탐구했다. 그는 사람의 생리적, 심리적 관점에서 귀신을 인간의' 그리움과 사고' 로 여겼는데, 이는 귀신의 개념이 완전히 두려움 속에서 주관적인 상상력의 산물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상황은 병이 났을 때 가장 두드러졌다.
영혼이라는 단어는 어떻게 설명합니까? 허허, 네가 틀렸다. 너는' 영혼' 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영혼" 은 보통 나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우리가 부모, 친구, 급우, 동료, 지도자, 이성 앞에서 나타내는 것은 같은 성격이 아닙니다. 우리가 어떤 사람을 만나면 어떤 대우를 받을까. 이것은 생존의 기본 법칙이다. 영혼은 보통 던져서 가장 진실한 자신을 가리는 것을 가리킨다.
그리고 나는 네가 말하는 영혼이' 영혼' 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보통 사람은 칠혼육혼이라고 하는데 ... 이른바 칠혼육혼이라고 하면 죽은 후에 천국이나 지옥에 가서 다음 환생을 기다린다.
나는 네가 말하는 영혼이 일종의 사상, 일종의 사고 또는 일종의 정신의식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런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외국에서 40 세 된 한 여성이 밤에 잠을 자다가 몸에서 나온 후 또 다른 사람이 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게 네가 말하는 영혼이라고 생각해. 그리고 이 40 세의 외국 여자는 자신의 의식으로 자신의 영혼을 따라다녔다. ...
마치 그녀가' 제 3 자' 이거나 TV 를 보는 것처럼 말이죠.
오, 나도 몰라 ... 일종의 정신의식이어야 한다.
아마도 죽은 사람만이 영혼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진정으로 알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영혼을 믿지 않는다.
나는 영혼을 믿지 않는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사람은 일종의 물건이고, 동물은 일종의 물건이고, 식물은 일종의 물건이다.
그렇다면 왜 사람이 죽으면 영혼이 있고 동물과 식물은 없는 걸까? ...
어쩌면 당신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의식을 내려놓는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영혼이 일종의 사고이거나 일종의 정신의식이나 잠재의식이라는 뜻이 아닐까요?
억울하게 죽은 사람은 악귀가 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이 귀신은 네가 말한 영혼과 비슷해야 한다.
만약 네가 영혼이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너는 귀신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억울하게 죽은 사람이 정말 유령이 된다면.
일본 섬 곳곳에 중국이 죽은 유령이 있는 거 아닌가요?
허허, 일본인은 지금 아주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은데, 아직도 중국의 결점을 들추어내고 있다.
얘들아, 앞으로 이 문제를 연구하지 마라.
너의 머리카락이 하얗더라도, 너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
제 말은
어차피 나는 그런 것들을 믿지 않는다.
무슨 신이여, 예수, 주여, 태상노군아, 그것은 다른 사람의 입에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는 여태껏 다른 사람 앞에 나타나지 않았다 ...
3. "고대 중국어의 영혼 계단" 에 관한 문장을 번역합니다
물과 불은 생명이 있고 생명은 없고, 식물은 생명도 있고 지식도 없고, 동물은 지식도 있고 의미도 없고, 사람은 생명이 있고 생명도 있고, 지식도 있고, 의리도 있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비싸다. 힘은 소와 같지 않고, 행동은 말과 같지 않고, 소와 말은 함께 사용한다. 왜요 악: 사람은 무리할 수 있고, 무리해서는 안 된다. 사람은 어떻게 조를 나누나요? 고 말했다: 분.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악: 의. 그러므로 정의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하나가 더 강하고, 강할수록 더 강하고, 물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물과 불은 생명이 있지만 생명은 없다. 식물과 나무는 생명이 있지만 의식이 없다. 새와 짐승은 의식이 있지만 정의감은 없다. 사람은 정신, 생명, 의식, 정의감이 있다. 그래서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다. 힘을 논하면 사람은 소보다 못하며, 달리기를 논하면 사람은 말보다 못하며, 모두 이용된다. 왜요 사람은 사회 조직을 구성할 수 있지만, 우마는 안 된다. 사람은 왜 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서로 협조하고, 각자의 직무를 맡고, 각자의 본분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왜 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 정의가 그것들을 한데 모아 힘을 내고 결국 승리를 거두기 때문이다.
코멘트: 이 기사는 "Xunzi" 에서 선택됩니까? 다섯 편. "
생명 현상은 우주에서 가장 기묘한 존재 중 하나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마음' 이라는 단어를 생물과 비생물을 구별하는 기준으로 사용한다. 그는' 마음' 과' 영혼' 이 서로 다른 범주와 등급을 가지고 있다고 요약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은 후대의 생물학을 주도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식물은 성장과 영양의 영혼밖에 없고, 동물도 동물성이나 수용성의 영혼을 가지고 있으며, 인류는 더욱 이성적인 영혼을 부여받았다. 중국 고대에는 아리스토텔레스학설과 비슷한 설이 있었는데, 가장 먼저' 순자' 에서 발견되었다. 이 철학자는 아리스토텔레스보다 조금 늦게 살았지만 교통이 어려운 고대 사회에서는 거의 배울 수 없었다. 견자 독립은 아리스토텔레스와 비슷한 관점을 제시했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우주의 사물을 등급화하려는 열망을 반영한 것 같다. 이는 사상가들이 사람 자체를 겨냥한 상징이기도 하다. 천지의 성, 기형, 재능, 성품. 비와 이슬, 서리와 눈, 기질이 없다. 땅은 모양이고, 모양의 질은 성질이 있고 무정하다. 식물과 바위는 무정하다. 천지가 교차하고, 기형이 있고, 기형이 기질이다. 새, 짐승, 벌레, 물고기도 성품을 위해 준비한 것이다. 새와 짐승 벌레 물고기는 눈물을 흘리며 땀을 흘려 천령을 얻었다. 새, 동물, 곤충, 물고기의 깃털 비늘이 지구의 모양을 형성한다. 그런 가스, 그런 모양, 그런 기질이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