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대학 파생상품에 대한 성리학적 사상
대학 파생상품에 대한 성리학적 사상
진덕수의 성리학은 기본적으로 주희의 조상설이다. 그는 주희를 높이 존경하고 그를 '백대대사'로 존경하며 '개인의 참여로 무엇인가를 얻었다'고 주장했다. " Zhu Xi의 연구에서. 유교에서 이렇게 높은 지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주희의 능력은 유교에 대한 그 자신의 위대한 공헌과 뗄래야 뗄 수 없고, 또한 진덕수(眞德秦), 웨이랴오옹(魏遼王) 등의 선전과도 뗄래야 뗄 수 없다. Zhu Xi 이후의 학자로서 Zhen Dexiu의 주요 임무는 성리학을 활성화하고 장려하는 것이었고 그의 학문적 기여는 분석과 응용에 중점을 두었지만 성과가 부족했습니다. Quan Zuw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Wei Heshan과 Zhen Xishan은 모두 Kao Pavilion에서 왔지만 Heshan의 지식은 뛰어났습니다.... Xishan의 지식은 문과 가까웠고 감히 스스로 나갈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단지 거기에 머물었습니다. ." ("송원학사사례: 서산진시학술정책" 참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더슈의 학문적 사상은 여전히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다. 그는 생애의 대부분을 성리학을 적극적으로 옹호하는 데 보냈고, 성리학에 관한 많은 글을 썼으며, 서산진문중공의 작품집 외에도 그의 성리학 사상이 주로 『독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주로 육경(六典)인 유(孝), 맹자(孟子)의 말을 중심으로 가, 나, 나, 다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 지식, 지식, 행위. 나라를 세우는 제도는 백성을 다스리는 규례에 따른다는 것... 그리고 정장(丁章)은 말의 근원이 침묵하고 연말에 선택하여 버리는 것이 타당하다고 한다. " ("후쿤씨 전집") 진덕수는 이 책을 남자가 나라를 다스리는 이론적 기초로 여겼습니다. 그는 매우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나를 사용한다면 그것을 고수하십시오." 그는 또 “언젠가는 이란에 이르러 후회 없이 죽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ibid.) “공부노트·이지”, 첫 번째 부분은 그가 쓴 “대학의 확장”이다. 당시 황실에서 "Da Xing Yi"는 Lizong 황제에게 특별히 선물되었으며 그는 Lizong에게 장별로 설명하고 전개했습니다. 이 방법이 최고 통치자가 성리학을 활용하여 국가를 통치하도록 유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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