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역경> 중 태극이라는 단어는 언제 어디서 생겨났습니까?

<역경> 중 태극이라는 단어는 언제 어디서 생겨났습니까?

태극생 2 기, 2 기 4 상.

이경: "태극, 즉 양의생,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가 생기기 쉽다." 구멍' 영달스파': "태극은 천지가 분리되기 전에 원기가 이미 하나로 섞였다. 즉 시작과 초이다."

"두 악기" 는 "음과 양" 을 의미합니다.

1. "논이 응집하기 쉽다": "태극이 생기기 쉬우니, 두 가지 의례를 낳는다." 구멍 \ "영다스파 \": \ "하늘과 땅 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경우, 두 장치 는 그 물건을 의미한다; 바닥은 4 상 (금, 나무, 물, 불) 과 반대이므로 2 기라고 불리는데, 이는 2 체 함기를 의미한다. 여씨춘추 달락': "태을생 ~ ~, ~ ~ 생음양. ""김숙지옥전 ":"만약 두 가지 의례를 시험한다면, 천하에 은둔 () 이 없다. 만약 네가 3 일 동안 옳다면, 터무니없는 여지가 없다. "원대 왕실보" 서사랑기 "제 5 권 제 3 할인:" 이날 삼재시작 판정, 이의초점; 건곤: 청자는 하고, 탁한 자는 쿤, 사람은 중간에 섞여 있다. 클릭합니다 김이의 문학예술관: "우러러보고 무지하고, 내려다보고, 장을 보고, 위치를 정하고, 그래서 두 가지 의리가 태어났다. ""

2. 군부모를 빌리다. "구당서 유 루 신운": "그윽하고 안락한 공주가 두 가지 의리를 계승하여 복록의 기초에 이어 남산이 석년 북극성의 보호를 영원히 받는다고 합니다."

3. 음양, 남녀. 노신 "유랑고": "선녀도 여자 교육에 찬성하지 않고, 두 의비 천도 조희를 혼동한다고 생각한다."

"네 코끼리" 는 "동양의 신 청룡" 을 의미합니다. 백호, 서구의 신 주작, 남방의 신; 현무, 북방의 신. 또한 "하늘과 땅" 을 의미합니다.

이 말은 <역경> 혹은 <역경> 출신이 아니라 <역경> 출신으로 후세 사람 (공자라고 함) 이 해석한 것이다.

<역경> 10 권, 여기서' 연결' 은 두 권으로 나뉜다.

태극생 2 기, 2 기생 4 상' 은 내합이 올린 제 11 장에서 나왔다. 원문은 "너무 쉽게,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길흉, 길흉, 길흉생 대업" 이다. 。

이 말을 정확하게 표현한 출처는 이전, 연결 업로드.

태극이란 우주가 무한에서 태극까지, 심지어 만물화생까지 밝히는 과정이다.

태극은 천지가 열리지 않고 혼돈이 음양 전의 상태이다.

양, 천지, 평, 강, 황헌, 건곤, 춘추라는 7 가지 학설이 있다. 하지만 보통 음양을 가리킨다.

사상에 대한 설이 비교적 많은데, 예를 들면 소양, 노양, 소음, 노음과 같다. 동, 남, 서, 북; 춘하 가을겨울 청룡, 백호, 주새, 현무; 금, 나무, 물, 불 ...

광대한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은 음양과 안팎을 모두 포함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그것들은 대립하고 상호 의존적입니다. 이것은 물질 세계의 일반적인 법칙이며, 많은 것들의 절차와 기원이며, 사물이 생겨나고 파괴되는 근본 원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지의 길은 음양으로 만물을 창조한다. 천지, 일월, 천둥, 비바람, 사시, 오전, 남자, 방금 부드러움, 움직임과 정적, 눈에 띄게 수렴하고, 만물은 음양에 관계없이 인생의 도리는 바로 음양이 백해를 자양한다는 것이다. 경락, 혈육, 복등, 오장, 육부, 심지어 일곱 가지 손해와 팔익까지 모두 음양과 양립 할 수 없다. 이 이론은 이미 2, 3 천 년 동안 건립되어 여전히 사람들에게 만상을 묘사하고 있다.

사람과 자연 사이에는 일종의 상호 작용 관계가 있다. 사람은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고, 해와 달과 일치하며, 일체의 이익과 결손의 소식은 모두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으며, 사물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태극이란 우주가 무한에서 태극까지, 심지어 만물화생까지 밝히는 과정이다.

태극은 천지가 열리지 않고 혼돈이 음양 전의 상태이다.

이의는 천지나 음양을 가리킨다. 일부 무술가들은 이 단어를 빌려 권투로 확장했다. 예를 들어 무술가 손록당은 동정을 양이라고 하고, 동정을 양기라고 부른다.

양, 천지, 평, 강, 황헌, 건곤, 춘추라는 7 가지 학설이 있다. 하지만 보통 음양을 가리킨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태양, 태음, 소음, 소양이다.

그것의 다른 이름은 소양, 노양, 소음, 노음이다.

수학적으로 이 네 개의 이미지는 7, 9, 8, 6 입니다.

방위적으로 볼 때, 네 가지 이미지는 각각 동, 남, 서, 북이다.

1 년의 계절에 따라 이 네 가지 현상은 춘하 가을과 겨울이다.

인명의 네 가지 이미지: 장몽, 메이지, 간빙, 영광.

날짐승의 네 가지 이미지, 즉 청룡, 현무, 백호, 주작을 논하다.

사상에는 또 다른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하나는 말했다: 황금 나무 화재 토양.

첫째: 음, 양, 강, 부드러움.

참고: 새와 짐승이 4 상을 배합하는 방법은 진한 () 이후, 진한 () 이전의 서백호 () 는 선지 ()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완전한 체계를 형성할 수 없기 때문에 함지를 백호로 바꾸었다. 사상은 오동 시대의' 칠황자 연팅 성서' 에서 이름을 지었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 주새는 빛입니다; 현무 후 이름; 좌청룡은 장몽이다. 오른쪽 백호는 옥병이다.

전체 단락의 뜻은 광대한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이 모두 음양과 안팎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들은 대립하고 상호 의존적입니다. 이것은 물질 세계의 일반적인 법칙이며, 많은 것들의 절차와 기원이며, 사물이 생겨나고 파괴되는 근본 원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지의 길은 음양으로 만물을 창조한다. 천지, 일월, 천둥, 비바람, 사시, 오전, 남자, 방금 부드러움, 움직임과 정적, 눈에 띄게 수렴하고, 만물은 음양에 관계없이 인생의 도리는 바로 음양이 백해를 자양한다는 것이다. 경락, 혈육, 복등, 오장, 육부, 심지어 일곱 가지 손해와 팔익까지 모두 음양과 양립 할 수 없다. 이 이론은 이미 2, 3 천 년 동안 건립되어 여전히 사람들에게 만상을 묘사하고 있다. 사람과 자연 사이에는 일종의 상호 작용 관계가 있다. 사람은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고, 해와 달과 일치하며, 일체의 이익과 결손의 소식은 모두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으며, 사물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이의는 삼재가 되고, 삼재는 사상이 된다.

사상은 오행을 낳고 오행은 육강을 낳는다.

육합생 칠성, 칠성생 팔괘.

팔괘는 구궁을 낳고, 만물은 열방으로 돌아간다.

첫 번째는 마지막 라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