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전 고서와 산문에서 인삼에 대한 묘사를 구하다.

고전 고서와 산문에서 인삼에 대한 묘사를 구하다.

본초강목 초부' 는 인삼의 이름을 설명했다. 인삼은 황삼, 심설, 인지, 귀신 절구, 신초, 토정, 지정, 해당화, 유면회단이라고도 한다. 맛 (뿌리) 감, 미한, 무독성.

《증거본초》권 6

인삼

맛감, 미한, 미온, 독이 없다. 오장 () 을 자양할 수 있고, 안신 () 을 안정시키고, 경악을 없애고, 명목 () 을 없애고, 쾌활하고, 익지 () 를 치료하고, 위한 (), 흉통 (), 가슴 위협이 가득 차고, 콜레라 구토 장수와 총명한 사람은 장수를 연장하기에 적합하다. 칭호 하나, 귀신 덮개 하나, 성초 하나, 한 사람 미정 하나, 토정 하나, 혈삼 하나. 만약 네가 인간이라면, 너는 신이 있을 것이다. 상당곡과 요동에서 태어났다. 2 월, 4 월, 8 월 초 뿌리를 따고 대나무 칼로 불고 바람이 분다. (poria, 악, 반레스베라트롤. ) 을 참조하십시오

본초 사변권 1

인삼

물건과 명성이 겹치지만 인삼이 가장 많다. 화장에 능한 집은 명성이 많고 공격에 능한 집은 폐허가 많다. 음양 편찬에 능한 사람은 각자 견해가 있지만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모른다. 서혜희와 추윤안은 일을 할 수 있다. 허: 인삼은 천지 에센스의 정기가 있어, 굳지 않고 건조할 수 있고, 또 음침할 수 있다. Zou: 모든 것이 음이고, 희고 건조하며, 악이 낮고 축축하다. 만물의 양은 사악하고 밝고 즐겁다. 인삼은 계곡 아래의 오원에서 태어나지 않는다. 이것은 체음이다. 나무 밑에서 태어나 바람이 부는 날을 좋아하지 않는 것은 그늘진 태양이다. 인체의 오장 () 의 가스는 양에서 양 () 으로 바뀌고, 숨기고 음으로 누설하지 않는다. 인삼은 신선함을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색은 노랑, 맛감, 차갑고 윤기가 있어 중토건비의 덕에 부합한다. 그것은 모레 태어났다. 왜 이런 병을 고려해야 하는지, 왜 악화되는지, 이 두 학파는 아직 제대로 되지 않았다. 타오의 은둔은 감초처럼 통찰력이 있다. 감초, 봄모종, 여름잎, 겨울과일을 덮는 사람은 네 가지 기운을 다 내야 한다. 하지만 노란 색은 달다. 그의 노랑과 단맛 위에 있기 때문에, 그는 양편음할 수 없고, 중궁의 경락과 다른 맥락을 연결할 수 있어 인삼과 비슷하다. 이 단어를 몰래 바꾸면 가리키는 전체 수량을 측정할 수 있다. 비록 질병을 치료할 수 없다면 감초로 대체할 수 있다. 감초는 감초에서, 인삼은 인삼에서 나온다. 인삼의 진실과 거짓을 알고 싶은데, 중생을 예로 들지 않으면 자세히 구분할 수 없다. 하북성의 소양은 삼양의 피벗이고, 음삼의 소음은 삼양의 피벗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무릇 말하는 자는 음양중, 음중, 양중, 추기경이 있다. 음탕한 물은 불을 담을 수 있지만 음양은 견고하다. 소양은 양무음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간엽에 숨어 있다. 일양생인데 흐리지 않아서 두 경맥은 서로 쉽게 감지된다. 간병은 더우면 담불이 나고, 담병은 차가우면 간풍이 분다. 간기상운은 담력이고, 담기 하운은 간이다. 한열 교양병은 적지만 간과 전혀 관련이 없는 것은 아니다. 양의 유치함 때문에 먼 음으로는 안 되고, 들어오고 나가는 싸움의 징조가 있다. 소호탕은 소양 화해의 약으로 알려져 있는데, 장작진 전문 치료 악령을 모르기 때문에 화해의 이치로 삼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화해명언) 병은 음양 양허인데, 왜 처음부터 감기약이 있었나요? 이 커버, 양 허우 는 심각, 양 허우 후퇴, Jue 음 은 진정, 인삼 중재 가 있습니다, ​​왜 하지? 인삼은 소양약이니 조사할 만한 증거가 있다. 설심탕은 인삼에 참여하지 않고 짜증이 나지만, 위협 하에 물기가 있을 때 사용한다. 가슴이 마비되는 모든 처방은 참고가 없고, 단지 위협 하에 마음을 강탈하는 데만 쓰인다. 즉, 땔나무탕은 덧셈과 뺄셈을 했지만, 구토를 멈추고 갈증을 가라앉히는 데 있어서는 독보적이어서 참여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인삼이 소음의 조화를 이루는 특효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