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산해경: 왜 황제의 손자, 전욱의 아버지는 돼지입니까? 한류와 사규의 왕국의 수수께끼
산해경: 왜 황제의 손자, 전욱의 아버지는 돼지입니까? 한류와 사규의 왕국의 수수께끼
전욱의 생졸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여 많은 고서 기록 중에서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전욱은 황제의 손자, 창읍의 아들, 그 어머니는 촉산의 딸이라고 생각한다. 세본',' 다이 지',' 사기' 의 기록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분류된다.
그러나' 산해경' 에서는 오히려 그것과 매우 다르다. 창읍과 전욱 사이에 하늘에 유한이라는 기인이 나타났다. 이런 식으로 창읍은 전욱의 아버지로부터 일약 할아버지가 되었다. 그렇다면' 산해경' 에 기재된 이 한류는 어떤 내력인데, 왜 다른 고서에는 이 사람이 전혀 없는 걸까?
흥미롭게도,' 산해경' 에는 한류 생김새에 관한 전문 책도 있다.' 고개 숙여' 는 긴 귀를 가리킨다. 사랑하는 귀' 는 귀가 덮인 모양으로 귀가 넓어서 귀의 뿌리를 덮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인면" 은 이목구비가 사람과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리" 는 돼지 입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운하주' 는 엉덩이에 깊은 도랑이 있는 이미지로 엉덩이가 뚱뚱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돌고래 멈춤 (발가락)' 은 돼지 다리의 뜻이다.
그래서 이렇게 많은 문자 조각들을 한데 모은 한류는 전체적으로 돼지를 주체로 하는 사람의 돼지 결합으로, 왜 황제의 손자, 전욱의 아버지, 돼지 신 같은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기록에서는 황제-창읍-한류-전욱의 족보 외에도 한 가지 요점이 있다. 모래의 동쪽, 흑수의 서쪽, 두 개의 신비로운 나라가 있다. 하나는 임운의 나라이고, 하나는 사규의 나라다.
요점은, 돼지를 기르는 것은 이 나라 국민들이 돼지를 길들이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뜻하는 서벽국에 있다. 이는 사서에서 유명한' 위자' 를 생각나게 한다. 하상주 시대에 활발히 활동하며 돼지를 토템으로 하는 부족국가다.
사곤의 나라와 이후 한류를 함께 두는 것은 돼지 이미지의 한류가 사곤의 나라가 숭배하는 돼지 신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다. 사람이 신을 창조할 때, 흔히 주변에서 익숙한 것을 원형으로 하여 신앙의 존재로 바꾸는 경우가 많다. 한류 이미지 속 인면의 의미는 인간의 이성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 것을 의미하고, 다른 돼지 원소의 체내 융합은 돼지의 신성을 흡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류의 이미지는 돼지신이 빈말이 아니라는 것이다.' 산해경' 에는 48 산의 신이 기록되어 있어' 날개 위의 산' 에서 몇 개의 산에 이르기까지 그 특징이 바로' 몸 머리' 의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한류처럼!
그렇다면 돼지의 신성을 배우기 위해 이런' 보두' 신을 창조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것이 황제의 손자, 전욱의 아버지 한보를 풀어서 돼지 신의 암호로 만든 이유이다.
돼지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의 인상은 게을러서 진흙 속에서 뒹굴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 돼지는 고대 조상 중에서 지위가 매우 높고 매우 신성했다. 갑골문에서' 집' 이라는 글자를 잘 아는 사람은 돼지 위에 작은 초막을 지었다. 돼지의 신성은 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해경" 에는 이런 요괴가 기록되어 있는데, 이름은 "호" 이다. 그는 못생겨서 아기처럼 들리는데, 사람을 먹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곤충, 뱀, 짐승도 먹는다. 그리고 가장 놀라운 것은 그것이 나타나자마자 전 세계의 홍수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보셨어요? 홍수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류, 48 산신과 똑같다. 모두' 머리' 다. 적어도' 산해경' 에서 돼지의 신성은 물에 있을 수 있다!
고립된 증거는 예시로 삼을 수 없다. 같은 돼지와 물의 관계는' 시경 소야 점석' 에서도 볼 수 있다.
이리의 동이돼지에 대한 숭배와 관련 문화현상:' 현섭랑이 있다' 는 동이고리가 돼지와 물의 밀접한 관계를 묘사하는 민간 속담으로 돼지와 물을 건너는 것은 홍수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 직접적인 증거는 굴원 노부님에게서 나온 것으로, 그는' 초사',' 전문' 에서 이런 말을 하여 하버와 돼지의 관계를 밝혀냈고, 돼지의 신성은 물에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Wen Yiduo 씨는 hebo fengyi 의 원형이 돼지이고, 도장은 멧돼지이며, 추 사람들이 돼지를 부르는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하늘의 해바라기 역시 돼지의 이미지로, 아마도 두 마리의 돼지의 병풍일 것이며, 그 신성도' 주구 모독' 이다!
돼지의 신성이 물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그를 찾아 전욱과 연계한 깊은 논리를 찾는 것도 순리이다. 왜냐하면 전욱황제 자체가 수성이기 때문이다. 그는 수령이고, 북방에 위치하고, 그의 신은 현명함이다!
따라서' 산해경' 에 기재된 전호족보에 따르면, 전주수의 신성이 아버지 돼지 신 한보 주북의 특징을 물려받을 수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전주북은 한파주와 사곤의 국가가 북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더 깊은 이유는 고대인들의 눈에는 봉호가 북두돼지신에게 부여되었기 때문일 수 있다!
사실, 돼지와 고대인의 관계는 다른 6 종의 동물을 훨씬 능가한다. 선사 시대의 요하 유역에서는 이런 동물 모양의 옥석이 유행하고 있는데, 오늘날 사람들은 그것을 옥돼지용이라고 부른다. 옥기 한쪽 끝에 있는 동물의 머리 키스가 앞으로 튀어나오고, 콧구멍 한 쌍이 앞에 나란히 놓여 있고, 키스부와 눈 주위에도 많은 선이 있어 피부의 주름을 나타내는 것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이런 맹수는 귀가 굵고, 어떤 것은 송곳니가 있고, 뒷목등골이 높고 길기 때문에 요하 유역에서는 원시 드래곤 숭배의 원형이 돼지일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왜 고대 선민들은 돼지를 그렇게 중시하고, 심지어 돼지를 용토템의 원형 중 하나로 숭배했을까? 고고학 재료를 예로 들면 요하 유역 홍산 문화의 농업 경제가 비교적 발달하여 돼지의 길들이는 것은 원시 농업을 동반한다. 돼지는 우리 조상들의 가장 전형적인 의존동물이다.
그것은 부의 상징인 생명의 풍요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일정한 신성을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은 돼지를' 물짐승' 으로 여겼기 때문에 기천, 기우, 가뭄과 홍수 등 제사 행사에서 자연스럽게 그것을 인간 신을 소통하는 성물로 선택한 것은 고대' 돼지신' 숭배의 깊은 원인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