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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권의 무극기공법
태극권 무술 4문
태극권은 중국 무술입니다. 태극권을 수련하려면 태극권의 내면적 기술과 정신적인 방법을 숙지하고, 태극권의 원리와 기술. 태극권 기공은 태극권과 기공을 결합한 것으로, 태극권 기공의 기능을 연습함으로써 신체를 강화시키는 태극권과 태극권의 4가지 문장을 배울 수 있습니다.
태극권 무술 4문
태극권은 전통 무술의 내부 형태로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체 강화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1) 마음 속을 들여다보면 마음 속에 마음이 없습니다.
(2) 모양을 보지만 모양이 모양이 없습니다.
(3) 멀리서 보면 이만한 것이 없습니다.
(4) 사물과 나는 하나이며, 나 없이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태극권무지기공의 4가지 공식입니다.
1. 오지기공과 태극권 수련의 중요성
태극권과 기공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둘 다 건강 유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내면의 유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호흡.
태극권을 수련할 때 왜 기공을 수련해야 합니까? 무기공이란 무엇입니까? 그리고 마음의 기공은 자연적인 폐호흡과는 매우 다릅니다. Wuji Qigong과 Tai Chi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Wang Zongyue의 "Tai Chi Theory"의 첫 두 문장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 문장: 태극권은 극단이 없이 태어나 음양의 어머니이다.
두번째 문장: 움직이면 갈라지고, 가만히 있으면 합쳐진다.
"태극권은 극단이 없이 태어나 음양의 어머니이다." 태극권 다이어그램(태극권 다이어그램의 원은 움직일 수 있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태양을 향한 절반은 양이고 태양을 반대하는 절반은 음임)은 음양 다이어그램이라고도 합니다. 가상과 현실을 표현하기 위해 권투에 사용됩니다. 양은 비어 있고 음은 실재합니다. 태극권은 음양의 기이고 음과 양의 차이는 태극권이기 때문입니다. Wuji는 음과 양의 구별이 없는 정적인 상태의 Wuji Qi환입니다(즉, Wuji Qigong).
태극권은 무지가스권에서 생산되므로 무지는 음양의 어머니이다. 무기공을 수련하지 않으면 무지가 없고 태극권도 생기지 않습니다. 이는 무기공 수련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태극권을 수련할 때는 스타일이 아니라 추진력이 중요하고, 겉이 아닌 내면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매일 수련할 때는 느슨함과 유연성의 방법을 연구하고 찾아내야 합니다. 정신과 에너지 부풀려져야 하고, 몸 전체가 풍선처럼 되어야 합니다. 기세는 치솟고 움직이며, 몸은 공중에 떠 있는 것과 같습니다." , 여기서 제가 말하는 것은 대부분 Qi를 사용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태극권을 수련할 때, 우리는 오지기공도 수련해야 합니다.
"움직이면 갈라지고, 가만히 있으면 하나로 뭉친다."
움직이면 갈라지고, 가만히 있으면 합쳐진다. 이 문장은 고요할 때 뭉쳐서 가만히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무지(無爲)에서는 움직일 때마다 음양이 구별되어야 한다. 무지는 태극권(음양)을 이런 식으로 나눕니다. 우리가 무기공을 수련한 후에는 수련할 때 음양과 오행을 구별해야 합니다. 가만히 있을 때는 함께 있어야 하고, 무지를 유지해야 하며, 기운이 있어야 하고, 움직이지 않고 약간의 움직임(움직이는 경향이 있어야 함)이 있어야 합니다. 태극권은 힘을 사용하지 않고 의지와 에너지를 사용하는 내면의 복싱으로 음양과 오행(전진, 후퇴, 통과, 희망, 집중)을 나누는 예술적인 복싱입니다. 안은 음, 밖은 양, 아래는 음, 위는 양, 뒤는 음, 앞은 양, 정신은 음, 기세는 양, 부드러운 것은 음, 단단한 것은 양, 왼쪽과 오른쪽은 현실에 따라 결정됩니다.
태극권을 할 때 특별히 복싱을 하는 걸까요, 아니면 복싱 운동을 하는 걸까요? 복싱 운동은 과학적인 동작 기술입니다. 그러므로 동작기술을 연습하기 위해 특별히 태극권을 연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태극권 수련은 걷고 또 걷는 것입니다. 걷기, 걷기자세는 복싱자세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힘을 가하지 않고 의도와 기를 사용하여 기공과 결합하고, 음양오행을 변화시키는 복싱자세를 결합하는 것이 태태수련의 기술이다. 치. 나이가 들면서 운동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기공을 잘 수련하면 음양 에너지로 변환되고, 익숙해지면 태극권의 걷기 기술과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에너지를 이해하게 되면 에너지와 질서와 신들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지기공 수련은 태극권 수련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매우 중요한 조화이기도 합니다. 태극권 기술을 연습한 후에는 다른 사람과 함께 손을 밀 수 있을 것이고, 실패를 유도할 수 있으며 4온스로 천 파운드를 움직일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Wuji Qigong 및 일부 태극권 원리 수련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음은 Wuji Qigong과 Neigong의 수행입니다. 훈련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올바른 훈련 방법을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태극권의 원리를 알지만 수행 방법을 모르는 것은 높은 건물을 보았지만 계단 없이는 오를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훈련은 태극권의 사다리입니다. 우리가 태극권의 원리를 알고, 올바른 훈련 방법을 익히고, 매일 수행할 수 있는 인내심을 가지면 태극권 예술의 비밀의 전당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2. 태극권 내부 기술의 5가지 요소: 고요함, 가벼움, 느림, 균일성 및 지속성
Wuji 기공과 태극권 내부 기술을 수련할 때 먼저 협력해야 합니다. 태극권 오자(五字)는 태극권 내기의 오자식이 핵심이기 때문에 오자공식의 협력 없이는 기공과 내측기법을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태극권 내부 기술을 연습하기 전에 먼저 태극권의 5자 공식인 조용함, 가벼움, 느림, 균일함, 지속성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이 다섯 단어의 의미와 실천: 첫 번째 단어는 "조용하다"이고 "조용하다"라는 단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내공을 수련하는 많은 사람들은 고요할 줄 알지만 그렇게 하기가 어렵다. 그 이유는 사람의 마음이 항상 다른 생각을 하고 있어서 고요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람의 생각을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생각의 출구를 찾아야만 생각의 출구가 있을 때에만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경자각을 수련할 때에는 '가벼움, 느림, 균일함' 세 글자를 함께 행하여 사람의 생각이 가벼움, 느림, 평탄함을 향하게 하여 생각이 가벼움의 뜻을 가지게 하고, 느림과 평탄함만이 빠져나가는 길을 찾아야만 형자극을 잘 수행할 수 있다.
Qingqing을 천천히 그리고 고르게 수행할 때 먼저 Qingzi 공식에 집중해야 합니다. 힘을 가하지 않고 몸 전체를 편안하게 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부드럽게 생각을 사용하여 모든 부분을 풀어야 합니다. "느린" 공식에 대한 생각과 생각(생각)을 사용하여 느린 동작을 지시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균등한" 공식에 생각을 집중하는 것이며 운동 중에 약간 또는 느린 동작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무겁거나 빠르거나 느릴 수 있으며 신체의 모든 부분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고르게 분포되어야 사람들이 매우 편안하고 어느 곳도 뻣뻣하지 않습니다. "일정"은 매일 연습하고 끈기 있고 인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서 연습할 때 5자 공식 외에 3가지 조정(신체 조정, 호흡 조정, 마음 조정)을 추가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몸을 조정하고 발을 함께 움직이십시오. 어깨는 서로 넓어야하며 앞이나 뒤로 기대지 말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기울고 부드럽게 서십시오. 호흡을 조절할 때는 호흡이 가볍고 느리며 가늘고 균일해야 하며 호흡할 때 느낌이 없어야 하며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것은 마음을 고요하게 유지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람이 위의 오행(五行)을 이루고 몸과 호흡을 조절하면 마음의 안정을 이룰 수 있고, 마음의 안정을 이룰 수 있다면 그 목적을 이룰 수 있다. 기공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다음 연습 방법에는 5자 공식을 추가하여 3가락과 함께 연습해야 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오제기공의 1급이다. 첫 번째 단계를 연습할 때 앉기, 서기, 누워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우선 힘을 가하지 않고(5자 공식과 3음조를 잘 맞춰야 한다는 점 참고) 발가락부터 발뒤꿈치까지 한 구간을 살살 풀어주고, 한 구간을 풀고 한 구간을 비워준다. , 머리 꼭대기의 백회점까지 비우고, 눈을 살짝 감은 후, 정수리의 백회점에서 시작하여 한 겹 천천히 아래를 바라볼 때. , 윗층이 텅 빈 느낌. 계속해서 겹겹이 발가락이 보일 때까지 겹겹이 내려오면, 마치 병 속의 물이 새어나오며 천천히 새어나오는 것처럼, 인간의 몸은 마치 풍선처럼 확대된 빈 껍질처럼 느껴지고, 몸 전체가 속이 완전히 비어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두 번째 문장은 오제기공 2급이다. 두 번째 수준의 연습은 앉거나 서거나 누워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우선, 힘을 가하지 않고 온몸을 이완시켜야 한다. 발가락부터 발뒤꿈치까지 오자공식과 삼가를 협력하여 한 구간씩 풀고 한 구간씩 비워야 한다. 백회점에서 온몸을 비우고, 백회점을 바라보며 천천히 두피부터 체형까지 층층이 내려보면서 풀어보세요. 지금까지는 이 방법을 사용하여 백회지점부터 손가락, 발가락까지 천천히 이완시켰습니다. 위의 연습 방법은 먼저 내부를 여러 번 살펴본 다음 외부를 여러 번(보통 7회) 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매일 30분 정도 반복해서 연습하면 약 3~6개월 정도 효과가 나타납니다.
세 번째 문장은 사물을 멀리서 보면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 문장의 연습 방법은 먼저 전혀 힘을 쓰지 않고 조정하는 것입니다. 몸의 일부가 편해지고, 몸 안의 모든 것을 비우고 몸의 겉모습만 남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 느낌은 처음 두 부분을 잘 연습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이 체형감을 갖게 되면, 속이 빈 풍선이 몸 주위의 모든 물체에 닿는 것처럼 이 체형감을 확대하고 몸 안을 비우십시오. 내부를 살펴보고, 내부 공간을 천천히 확대하고, 확대하면서 몸의 모양과 느낌을 밀어서 주변의 모든 물체를 주변으로 밀어 넣으십시오. 물체는 점점 더 멀어지고, 계속해서 밀려나고, 보이지 않으며 마치 전체 공간에 잔해가 없는 것처럼 맑은 샘과 잔잔한 강물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 느낌을 수행하면 내면의 기운이 생기며, 이 내면의 기운을 무기공(無樂氣功)이라고 합니다.
네 번째 문장은 나와 모든 것이 하나이며, 나 없이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네 번째 문장은 태극권 내부 기술과 법진(태극권 내가전을 수련하는 사람들) 수련에 관한 것입니다. 내면의 기술을 스스로 연마하고 싶은 것, 내면의 힘을 사용하여 상대를 매우 가볍게 보내는 것, 이것이 모든 내면 무술 수행자의 추구입니다. 태극권과 법진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수련해야 합니다. 첫 번째 부분(태극권)은 나와 사물의 일치(태극권)란 무엇입니까? 느낌, 즉 세 번째 단계에서는 내부 에너지로 인체의 모습이 빈 풍선처럼 느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음(뇌의 명령 시스템)을 사용하면 구체가 주변 물체와 부드럽게 접촉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확대해서 보면 이것이 (태극권 내부기) 물질과 자아의 합일이다. 사물과 자아의 합일을 실천할 때 태극권 내면의 힘이 생성됩니다. 제2부: (법진) 무자무(無我無事)란 무엇입니까? 흔적도 없이 상대의 내면의 에너지를 화살처럼 쏘아 올린다. 이것을 무자기(無我)와 무대상(無我)이라고 합니다.
태극권 수련의 필수
(1) 느슨함과 고요함은 서로 보완하고 자연을 따른다.
느슨함과 고요함은 전체의 이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몸은 평온함을 촉진할 수 있으며, 평온함에 들어가면 몸 전체가 필연적으로 이완되므로 둘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소위 이완이란 몸 전체의 근육이 이완되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이완은 이완되고 끊임없는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누운 자세에서는 몸 전체를 이완시키는 것이 더 쉽지만, 자세를 취한 후에는 몸 전체를 몇 차례 살짝 흔들어야 편안한 자세가 됩니다. 서 있는 자세와 앉은 자세를 모두 유지하려면 특정 근육이 긴장된 상태에 있어야 하지만 동시에 최대한 이완되어야 합니다.
이완의 또 다른 측면은 의식의 이완을 말합니다. 첫째, 몸 전체의 근육이 이완되어야 몸 전체가 편안하고 편안한 느낌을 갖게 됩니다.
또한 호흡이나 단전에 너무 집중하지 말고 긴장을 없애고 정신의식의 이완을 이뤄야 한다.
소위 고요함이란 상대적인 고요함을 말하며 호흡 측면에서는 소리가 들어오고 나지 않으며 경험은 여유롭고 만족스럽습니다. 의식 측면에서는 마음을 유지하고 제거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생각을 산만하게 하고 평온함을 얻는다. 요컨대, 기공수련의 핵심은 휴식과 평온입니다. 잘 익히면 빨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잘못 익히면 종종 잘못될 수 있습니다.
(2) 마음과 기 수행, 마음과 기를 통합
기공의 "기"는 주로 진정한 기(생명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기 훈련을 시작할 때 폐기(기 호흡)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폐기 운동은 운동마다 다른 호흡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기술이 무엇이든 대부분의 호흡은 여유롭고 균일하며 가늘고 길며 느린 호흡이 필요합니다.
기공수련을 잘하는 사람은 1분에 2~3회씩 호흡을 하여 느린 복식호흡을 형성하며, 얕은 호흡에서 깊은 호흡으로, 빠른 호흡에서 느린 호흡으로 점차적으로 연습해야 합니다.
단시간 내에 완전한 깊고 긴 호흡을 형성할 필요는 없으며, 처음 수련 시 생각을 통해 유도해야 어느 정도 연습한 후에는 자연스럽고 규칙적인 호흡이 가능하다. 달성.
이른바 마음수련은 첫째로 산란한 생각을 없애고 평온을 얻는 것이며, 둘째로 마음을 단전에 머물게 하여 몸 전체에 더욱 심오한 변화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기공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산만한 생각을 빨리 없애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산만한 생각을 점차 줄이고 평온함의 요구 사항을 달성하려면 일정 기간 동안 수행해야 합니다.
기공 수련 시 마음 수련과 기 수련을 어떻게 병행할 수 있을까요? 호흡 수련을 시작할 때 호흡에도 집중해야 최대한 빨리 호흡 수련을 할 수 있습니다. 오래 머물러 라. 고른 호흡이 형성된 후에는 호흡과 함께 복부의 상승과 하강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호흡운동이 아주 능숙해지면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단전을 관통하는 기에 도달할 수 있다. 이때는 단전을 지키는 데 집중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기(氣)와 마음(心)을 수련함으로써 둘이 밀접하게 통합되어 마음과 기의 합일을 이루고, 참된 기를 풍부하게 하며,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3) 정서적 균형과 행복한 기분
기공치료에서는 정서적 균형과 행복한 기분을 강조하여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을 퇴치해야 하며, 각 운동 후에는 편안함과 행복감이 느껴집니다.
(4) 단계별로 진행하고 성공을 위해 서두르지 마십시오.
연습 초기에는 결과만 필요합니다. 연습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연습 방법이 그다지 복잡하지는 않지만 이를 달성하려면 어느 정도의 숙련도와 어느 정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내부 영양을 예로 들면, 먼저 자세를 익히고 깊은 호흡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말을 조용히 낭송한 후 입천장을 만지면 이러한 동작이 비교적 능숙해지고, 단전을 지키려는 의지도 있으므로 차근차근 익히면 대개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