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Dao Tong Dacheng의 저자 소개

Dao Tong Dacheng의 저자 소개

왕동팅(Wang Dongting)은 서파(Western School) 회원이며, 커자이슈(Ke Zaishu), 커화이징(Ke Huaijing)과 함께 오백천(Wu Baichuan)과 함께 공부했으며, "The Essentials of Life", "Tai Chi Illustrated Commentary" 등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 그리고 "타오통다청". . 왕이 민국 6년에 세상을 떠났을 때 자신이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고 한탄했다고 한다. 만약 오백천이 최후에 오지 않았다면 그는 환생했을 것이고 그의 몸은 보장되지 않았을 것이다. Wang Boying은 Wudang에서 응답해야 할 마지막 말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Hubei의 10여 명의 친구 중 Ke Huaijing만이 성공했으며 나머지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왕 자신도 서학순순종(純淸宗)의 일원이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반박을 받았는데, 특히 『교외비주안』이라는 책에서 반박을 받았습니다. 왕에게는 많은 제자가 있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웨이야오(Wei Yao), 쉬송야오(하이인자), 왕진칭(위쉰), 차이창구(Cai Qiangu)였습니다. (성극기 지음)

왕동팅(Wang Dongting, 1839-1917)은 안후이성 슈닝현 펑후 출신입니다. 그의 이름은 왕치이(Wang Qiyi), 예명은 동팅(Dongting), 별명은 진산런(Zhenshanren)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유교를 공부했으나 형이상학과 도교에 심취하여 연금술 고전을 수집하고 고전, 역사, 도교 등을 폭넓게 읽었다. 스물두 살에 스승을 찾기 위해 친구를 찾아갔으나 처음에는 참 스승의 비법을 배우지 못해 수련에 실패하여 세계를 떠돌며 5개 지방을 찾아 다녔다. 22년 동안 스승의 길을 걸었습니다. 어느 날 광로(루산)를 지나가다가 우연히 오천지 스승님을 만났는데, 그의 풍부하고 자유로운 영혼을 보니 그 사람은 정말 특별한 사람임에 틀림없었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현지에 대해 물었을 때 나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불멸의 운명을 타고났지만 처음에는 부지런하다가 나중에는 게으르게 될까 두렵습니다." 제자의 의례를 마친 후 다시 영약의 비법을 묻자, 금액을 일곱 번, 아홉 번 돌려주는 방법과 불의 질서의 비법을 가르쳤다. 그러자 그는 마음속으로 그것을 이해했고, 큰 길은 자신 안에 있고 외부에서 찾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닫고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나중에 무한에 갔을 때 Ke Huaijing, Ke Zaishu, Li Yunlan, Zhou Junfu 등을 만나 "8 인 토크 미팅"을 구성하고 함께 공부하고 전체 목적을 이해했습니다. 그 후, 그는 제자들의 초청을 받아 상하이에 머물며 수년 동안 설교했습니다. ('서녕현역기', '생활필수서문', '삼종교일관서문', '장진산인어록'에 따르면) 왕동정은 말년에 이한서 총대주교의 신품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그에게 도교의 비법과 '환생', '적을 사로잡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상하이를 방문한다. 그분은 돌아가시면서 제자들에게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자신을 찾으라고 말씀하셨지만, 전쟁 중이었기 때문에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이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참고: 해인산인의 『복지진한』에는 “나의 스승님이 돌아가시기 10년 후 나에게 무당에 오라고 했기 때문에 반드시 응답이 있을 것입니다. 민국 6년이 지난 지 20년이 넘었습니다. 선녀의 흔적이 아직 무당에 남아 있는지는 직접 가서 알아봐야 한다." "중국 불멸의 연구: 복지의 진실한 편지", 863쪽, 대만 진산메이 출판사에서.) 왕동팅이 태어났다. 1839년(도광 18년). 나는 어렸을 때 형이상학에 빠져 있었습니다. 나는 연금술 서적을 수집하고 고전, 역사, 도교를 폭넓게 읽었으며 그 원리를 잘 이해하고 있지만 아직 그 비밀을 얻지 못했습니다.

1860년(경유현봉 10년) 세계를 돌아다니며 명산을 찾아 스승을 구하고 5개 지역을 다니며 책을 읽었다. 1881년(신시 광서 7년) 어느 날 광로(여산)를 지나가다가 우연히 오천지옹을 만났는데 그 사람은 부유하고 자유롭고 태평한 사람이 틀림없어서 현지에게 물었습니다. , 제자로서 예의를 갖추며 그에게 비결을 묻고, 일곱 번, 아홉 번 금액을 되돌려 주는 방법을 전하니, 그 나이가 43세였다. 우한에 갔을 때 Ke Huaijing, Li Yunlan, Zhou Junfu, Ke Zaishu 등 4 ~ 5 명의 도교 친구를 만나 "도교 대화 (방문) 협회"를 결성했습니다.

1884년(가신 광서 10년) 정월, 계화경은 자신과 왕동정 등 도교 친구들이 '양흥변'에 '자동 서문'을 썼다고 한다. , Zhou Junfu, Li Yunlan, Ke Zaishu 등이 전체 이야기를 읽고 이해했습니다. 46세.

1887년(정해성 광서 13년) 왕은 한가오(현 후베이성 ​​우한시)를 방문하여 커화이징, 커자오핑과 그들의 아들들을 만났다. 왕은 큰 길이 불분명하다고 한탄하여 8월에 북설조당(Beixue Caotang)의 만월현(Wanyue Xuan)에게 '서문'을 써서 가소평(Ke Zhaoping)에게 증정했습니다. 12월에는 커자오핑(Ke Zhaoping)이 '포스트스크립트(Postscript)'를 썼습니다. 49세. 1889년(광서 15년) 성수의가 항오를 방문하여 가회경과 왕동정을 만났고, 두 사람은 『양흥편』과 『생명의 근본』이라는 두 권의 책을 출판했습니다. 꼭 출판하셔서 두 권을 한 권으로 묶어주시기 바랍니다. 6월 6일, 성수이(Cheng Shouyi)는 51세의 나이로 『생명의 본질』 서문을 썼습니다.

1895년(의위 광서 21년) 옥장의 조보진(趙寶眞)이 그를 한고(寶府)에게 맡겼다. 왕동정이 바오도(寶島)에서 절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제자의식을 거행했다. 자연과 양육의 비밀스러운 법령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왕동팅이 돌아와서 '주자태극도도해설'에 출연했는데, 그의 나이는 57세였다.

1896년(병심 광서 22년) 봄 정월, 조보진은 58세의 나이로 『태극권 그림 주석』 서문을 썼다.

1899년(지하이 광서 25년)에 하(夏)는 『교외비전』을 썼다. 가을에 나는 심강에 살면서 광동성 산수이에서 이씨(조진계) 여사를 만났고 그녀의 박식한 지식과 야망에 기뻐하며 그녀에게 선물로 "Nv Dan Jue"를 썼습니다. 61세.

1900년(경자 광서 26년)에 『도동대성』이 간행되었는데 그의 나이는 62세였다. 1912년(중화 민국 원년)에 『제진심의』를 썼고, 맹동의 서문이 있었다. 그의 나이는 74세였다.

1913년(중화 민국 2년) 3월, 닝보의 채부양이 75세의 나이로 『제진심의』를 출판했다.

1914년(민국 가음 3년), 서송요는 왕동정의 제자가 되었다. 그의 나이는 76세였다.

1915년(중화민국 4년) 정월, 77세의 나이로 『삼종교일성』의 『자동 서문』을 썼다.

1916년(민국 5년) <천진산인단각어록>에는 채강고가 이때 스승이 되었는데 그의 나이 78세라고 기록되어 있다.

1917년(민국 6년) 왕동정이 세상을 떠났는데, 죽기 전 제자들에게 “10년 뒤에 우당에 오라고 해주세요. "그는 79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