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이백의 번호는 무엇입니까?
이백의 번호는 무엇입니까?
소위 글꼴 크기는 삶에 대한 사람의 관심을 반영합니다. "제비꽃" 은 고대 도가의 이미지이다. 우는 모두 도교성물로, 가장 순수하고, 가장 기묘하고, 가장 신성하고, 가장 신성한 것을 상징한다. 이백은 노장학설을 신봉하며 도처에서 신선을 구한다. 그는 일찍이 고도사를 제제제궁에서 강의하여 도사가 되도록 초청한 적이 있다.
이백은 일생이 소탈하여' 신선' 이라고 불린다. 중용되지 않은 후, 절에 들어갈 수 없어 경성을 자유롭게 떠나' 강호' 로 갔다. 그의 기질은 연꽃 한 송이처럼 고귀하다. 그의 시에서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서 조각하는 자연" 이라고 말한 바와 같다.
역사 평가
Li Bai du fu: "펜은 바람과 비를 진동시키고, 시는 귀신을 울린다. 클릭합니다 ("리 12 백 20 운 보내기")
두보: "청심옥기부, 군의보군" ("봄회이백")
신 qiji: "그 당시 궁전에는 조양이 있었는데, 나는 세상이 너무 길다고 믿지 않는다. 명월이 강에 들어와도 여전히 좋고, 청산은 뼈를 묻어도 여전히 향기롭다. 산짝을 찾지 않고 지라강에 미치다. 나는 반드시 고래를 타고 돌아가야 하고, 땀이 비 오니까 파도를 치러 와야 한다. " ("이백")
두보: "이백두주시 백수, 장안주루 영면. 천자는 부름을 받고 배에 오르지 않고, 신하가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클릭합니다 ("술 중 팔선의 노래")
그는 "불후의 불멸" (기교의 시) 이라고 말했다.
하오 웨이: "흰색은 고대인들과 오랫동안 싸웠고 유령은 매료되었습니다. 클릭합니다 많은 학자들이 이백에 대한 평가가 높다.
수시: "이태백, 두자미, 절세의 자세로 백대를 넘나들며 고금 시인이 모두 폐지되었다. 하지만 웨이와 진 이후 강풍과 먼지도 줄어들었다. 클릭합니다 "황자시 시집 뒤"
한유: "두리의 문장 중천 같다. 클릭합니다 ("장계 조정")
당대의 이백의 시사가부, 배민의 검춤, 장욱의 초서는' 삼절' 이라고 불린다.
바이 주이 (Bai Juyi): "시 주인이기도합니다. 세계에서 두리 (Duli) 라고 불리는 작품입니다. 이것은 믿을 수 없다, 사람들은 그것을 잡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양승안: 이태백은 고금의 시인이다. ("저우 수안시 선거" 순서)
엄우: 리와 두이공은 좋고 나쁨이 없습니다. 태백은 한두 명의 미인이 있는데, 아들의 아름다움은 말할 수 없다. 자미는 한두 명의 미인이 있는데, 태백이다. 아이의 아름다움은 태백해서는 안 된다. 태백은 아이의 아름다움을 위해 우울할 수 없다. 태백의' 몽유천목'' 송별' 등. , 아이의 아름다움은 말할 수 없다. 자미의' 북벌',' 군차가게',' 송년 환영' 태백이 했다. 이 () 와 두 () 를 시본으로 논하고, 제왕 () 을 신하 () 의 탁탁탁으로 삼다. 소릉의 시는 손무와 같다. 태백의 시풍은 이광과 같다. ("창화")
왕세정: 오언절구, 이청련과 왕룡표가 가장 잘하는 것은 그들이 연주에 능숙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당나라에서 절창을 한 곡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릉은 흉적임에도 불구하고 그 매력은 헤아릴 수 없다. ("이순신 안연 안")
푸약금: 태백의 천재는 자유롭기 때문에 그의 시는 스스로 체계적이다. 아들의 미학은 훌륭하고 재능이 있기 때문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재배 원칙은 대부분 풍화이다. 시 300 수, 아들의 아름다움이 가작이다. "청강집"
가오치: 태백선녀의 단어는 많은 단어에서 성공적이었기 때문에 악부의 가사는 짜고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니면' 촉도난' 으로 시작해서 현주가 사랑했다고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물질이 얕은 사람에게 일종의 아쉬움이다. 그렇지 않으면 마찬가지다. 백색의 도덕은 그치지 않는다. 오늘날 그의' 송별',' 장아카시아',' 오기곡',' 고명곡',' 양원음',' 천목음',' 여산소문' 등의 작품은 시간이 짧고 기세가 웅장하다 소릉에는 여전히 약간의 양보가 있지만 옥자는 보잘것없다. ("당시별집")
루: "당이 이 () 에서 왔고, 쿤요 () 는 일생을 보냈다. 그 후에 발언하는 시인은 기대할 수 없다. " ("장시 종파주의 질서")
황금샹은 이백과 두보를 칭찬했다. "당시가 가장 잘하는 것은 이두보뿐이다!"
여광중: "술은 사치장에 들어가고, 7 은 달빛으로 나누고, 나머지 3 은 검기로 나누고, 자수구는 반만성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