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주자청의 자료! ! !

주자청의 자료! ! !

주자청 (1898.11.22-1948.8./kloc-0 본적은 절강 사오싱으로 장쑤 동해에서 태어나 할아버지와 아버지를 따라 양주에 정착했다. 어릴 때 서당에서 책을 읽으면서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19 12 초등학교 1 학년, 19 16 고등학교 졸업 후 북경대학교 예과에 입학합니다. 자, 소인아, 19 19 2 월에 쓴 것이 그의 첫 시입니다. 그는 5 월 4 일 애국 운동의 참여자로 5 월 4 일 파도의 영향으로 문학의 길에 올랐다.

65438-0920 베이징대 철학과를 졸업한 후 저장 일대에서 교편을 잡고 신문학운동에 적극 참여했다. 시간지' 는 유평보 등이 1922 년에 창립한 것으로, 신시 탄생 시기 최초의 시 간행물이다. 그는 초기 문학 연구회의 회원이다. 장시' 침몰' 은 1923 에 발표됐고, 이때 그는' 노그림자 진하' 등 아름다운 산문도 썼다.

1925 년 8 월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고 중국 고전문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창작은 산문을 위주로 한다. 1927 이 쓴' 뒷모습',' 연못달빛' 은 모두 명작이다. 193 1 년, 미국 유학, 유럽 유람. 귀국한 후 그는 유럽에 관한 잡기를 썼다. 1932 년 9 월 칭화대 중문과 주임을 역임했다. 항일전쟁 발발 1937, 학교 남천 쿤밍, 국립서남연합대학 교수로 송시 문학 연구 등을 강의한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산문 의미의 그림자를 썼다. 1946 쿤밍에서 북경으로 돌아와 칭화대 중문과 주임을 맡고 있다. 북경의 해방을 앞두고 그는 위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작품 참고 문헌:

설조 (시집) 1922, 비즈니스.

트랙 (시 산문) 1924, 아동 도서관.

뒤 (산문집) 1928, 개명.

유럽여행잡기 (산문집) 1934, 깨달음

너와 나 (산문집) 1936, 비즈니스

런던 잡기 (산문집) 1943, 개명

국어 (수필) 1945, 개명.

고전 대화 (수필) 1946, 문광

시 (시) 1947, 깨달음을 논하다.

신시 잡언 1947, 작가 서점.

표준 및 규모 (논문) 1948, 문광

중국집 (산문) 1948, 명산서점.

풍토인정 감상 (수필) 1948, 천문대.

주지청문집 (권 1-4) 1953, 깨달음.

주지청 고전문학집 (제 1 권) 198 1, 고서.

주자청서문 서평집 (수필) 1983, 삼중

주지청 산문집 1986, 백화

주지청 전집 (1-3 권) 1988 장쑤 교육 (최종 출판)

"뒷모습" 의 글쓰기 배경

이 글은 1925, 10 또는 1927 에 적혀 있다. 글쓰기의 동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작가는 "내가' 뒷모습' 을 쓴 것은 글에서 아버지의 편지 중의 그 말을 인용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당시 아버지의 편지를 읽고 나니 정말 눈물이 글썽였다. 우리 아버지는 나에게 많은 이득을 주셨는데, 특히 뒤에서 묘사한 그런 것을 주신다. 생각하면 눈과 별반 다르지 않다. 내 문장 그냥 현실 이다. " (7 월 1947, 1 편집자의' 문예지식' 질문에 답했다) 오직 그것의' 현실주의' 만이 이 문장 가치를 반영한다.

문장 약 19 17 로 25 년 동안 썼다. 이 기간 동안 중국의 사회 상황은 군벌 분리주의, 제국주의 세력 암투, 지식인 조불석, 노동인민이 매우 뜨겁다. 작가는 당시 혁명의 입장에 서 있지 않고 반제 반봉건의 투쟁에 뛰어들었지만 정직하고 착하며 성실한 지식인으로서 사회의 억압을 느끼고 외롭고 처량한 정서를 느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렇지 않나요? 사회의 어둠으로 작가의 가정이 점점 궁핍해지고 있다. "상황은 매우 어둡다", "날이 갈수록 나쁘다." 작가의 아버지는 처음에는' 빈둥빈둥 놀다' 다가 나중에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다', 심지어 고국에서도' 우울증' 을 했다. 이들은 모두 지식인의 바쁘고, 앞날이 어둡고, 일이 어렵고, 처지가 비참한 현실을 한 측면에서 반영한 것이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문장 음울한 기조처럼 느린 음울함이 있다. 이런 맥락에서 저자가 쓴 진지하고 심오하고 감동적인 부자의 사랑은 우리 민족 윤리도덕의 전통에 부합하는 순수하고 고상한 감정이자 부자에 대한 자상함, 특히 아버지의 부자에 대한 사랑으로, 불행에 직면한 발버둥과 인정이 약한 옛 세계에 대한 항쟁을 담고 있다. 분노한 반항이 아니라 원한일 뿐이지만 사람들의 동정과 한숨, 심지어 강렬한 * * * 소리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주자청, 본명 화자, 광서 24 년 (1898165438+10 월 22 일) 10 월 9 일,/Kloc 에서 태어났다 본적은 절강 사오싱이다. 3 대 모두 양주에 정착하여 당시 양주의 장쑤 8 중 () 을 졸업하고 양주 () 에서 선생님이 되었기 때문에 자칭' 양저우 사람' 이라고 불렀다. 그는 현대의 유명한 작가이자 학자이다. 주자청의 할아버지 주택우 () 는 본명 () 으로, 주씨 () 를 계승하여 성을 바꾸었다. 사람됨이 신중하여 청광서년은 장쑤 동해현에서 재판관 10 여 년을 역임했다. 우리 아버지의 이름은 홍균이고, 그의 글씨는 소파다. 그는 주 () 와 결혼했는데, 수재이다. 광서 27 년 (190 1), 주홍균은 동해에서 소버진까지 양주부에 속한다. 2 년 후, 온 가족이 양주시 () 로 이주하여 양주 () 에 정착했다.

주지청은 양주에서 13 년을 살았고 양주에서 어린 시절과 소년 시절을 보냈다. 이런 고대 도시 생활에 대한 그의 감정은 미묘하고 복잡하다. 아마도 생활이 너무 단조로웠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어린 시절의 기억에는 단 하나의' 얇은 그림자' 만 남았다고 말했다. "홍수에 휩쓸린 것처럼 외로워 사람을 놀라게 한다!" " 그러나 길고 구불구불한 인생 여정에서 어린 시절은 결국 첫 번째 역참이었다.

양주는 풍경이 수려한 문화 도시로, 호광산색으로 경치가 쾌적하다. 이백, 두보, 소동파, 구양수와 같은 많은 시인들은 이곳에서 은거와 성공을 찾아 많은 장려한 시를 썼다. 양주도 영웅의 역사 도시이기도 하다. 외래의 침략에 저항하는 역사에서 무수한 휘황찬란한 장을 써서 많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남겼다. 고성의 아름다운 풍경과 농후한 숭상문화의 분위기는 어느새 청년 주지청의 기질을 배양하고, 그의 평화롭고 정직한 성격과 자연미에 대한 흥미를 키웠다. 양주의 수미산수는 비와 이슬처럼 그의 마음을 적시고, 그의 감정을 키우고, 그의 상상을 풍요롭게 하며, 그의 정서를 영원히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역사 문화 명성 양주가 그에게 미치는 영향은 잠적하고 심오하다.

주지청 작품 27 종, * * 약 1.9 만자, 시, 산문, 문학평론, 학술연구 등을 포함한다. 대부분의 수입은 명카이서점 1953 이 출판한 주지청문집 4 권이다. 65438 년부터 0988 년까지 장쑤 교육출판사는 주자청 전집 6 권을 수집, 정리 및 출판했다. 주자청은 5 월 4 일 이후에야 신시를 쓰기 시작했지만 1923 이 발표한' 노그림자 아래 진하' 는 산문 창작에 대한 그의 재능을 보여준다. 그때부터 그는 산문 창작에 힘쓰고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1928 이 출간한 산문집' 뒷모습' 은 주자청을 당시 유명한 산문 작가로 만들었다.

주지청의 산문은 주로 서술문과 서정적 산문이다. 그의 작품 주제는 세 가지 시리즈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사회생활을 쓰고 어두운 현실을 비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문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생명의 대가-7 센트',' 백인-신의 사랑',' 정부 대학살 집행' 이 있다. 둘째, 뒷모습, 자녀, 상녀를 대표하는 산문 세트로, 개인과 가정생활을 주로 묘사하며 부자와 부부, 친구 사이의 인정관계를 표현하며 인간미가 짙다. 셋째,' 녹색',' 봄',' 노등 그림자 아래 진하',' 연못달빛' 등 자연경관을 소재로 한 서정적 소품 세트가 그의 대표작이다. 후자의 두 산문은 주지청이 가장 잘 쓴 것으로, 그중' 뒷모습' 과' 연못달빛' 은 누구나 다 아는 명편이다. 그의 산문은 소박하고 섬세하며 밝고 음울하며, 언어가 정련되고 문필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진실감이 충만하다.

주자청 (1898.11.22-1948.8./kloc-0

명분이 정당하고 말이 순순하여, 글자에 현이 붙다. 본적은 절강 사오싱으로 장쑤 동해에서 태어나 할아버지, 아버지가 결정하셨다.

양주에 살다. 어릴 때 서당에서 책을 읽으면서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19 12 고등 초등학교에 입학하다.

공부, 19 16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북경대학교 예과학원에 입학했습니다. 1965438+2009 년 2 월' 자러 가자,

《소인아》는 그의 첫 시이다. 그는 5 월 4 일 애국 운동의 참가자이다.

파도의 영향이 문학의 길에 올랐다.

1920 베이징대 철학과를 졸업한 후 강소성과 절강 일대의 중학교에서 활발하게 교편을 잡고 있다.

신문학 운동에 참여하다. 1922 년 유평보 등이' 시월보' 를 창립했는데, 이것은 신시의 탄생이다.

이 시기 최초의 시 잡지. 그는 초기 문학 연구회의 회원이다. 장시' 파괴' 는 1923 에 발표됐다

멸종', 이때 나도' 노그림자 진회하' 등 아름다운 산문을 썼다.

1925 년 8 월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고 중국 고전문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창작은

산문을 위주로 하다. 1927 이 쓴' 뒷모습',' 연못달빛' 은 모두 명작이다.

193 1 년, 그는 영국에서 유학하여 유럽을 유람했다. 귀국한 후 그는 유럽에 관한 잡기를 썼다. 1932 9 월

칭화대 중문과 주임. 1937 항일전쟁이 발발하여 학교 남으로 쿤밍으로 이주했다.

남방연합대학교 교수는' 송시',' 문학연구' 등의 과정을 강의한다. 나는 이 기간 동안 썼다.

산문 "의미 그림자". 1946 쿤밍에서 북경으로 돌아와 칭화대 중문과 주임을 맡고 있다.

북경의 해방을 앞두고 그는 위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작품 참고 문헌:

설조 (시집) 1922, 비즈니스.

트랙 (시 산문) 1924, 아동 도서관.

뒤 (산문집) 1928, 개명.

유럽여행잡기 (산문집) 1934, 깨달음

너와 나 (산문집) 1936, 비즈니스

런던 잡기 (산문집) 1943, 개명

국어 (수필) 1945, 개명.

고전 대화 (수필) 1946, 문광

시 (시) 1947, 깨달음을 논하다.

신시 잡언 1947, 작가 서점.

표준 및 규모 (논문) 1948, 문광

중국집 (산문) 1948, 명산서점.

풍토인정 감상 (수필) 1948, 천문대.

주지청문집 (권 1-4) 1953, 깨달음.

주지청 고전문학집 (제 1 권) 198 1, 고서.

주자청서문 서평집 (수필) 1983, 삼중

주지청 산문집 1986, 백화

주지청 전집 (1-3 권) 1988 장쑤 교육 (불완전)

--

주자청 (1898- 1948), 본명 화자, 본명 페이현, 본명 추실, 본명 절강사오싱, 장쑤 동해인.

19 16 북경대학교 예비학교에 입학하여 오사운동에 참가하다.

1925 부터 칭화대 교수는 고전문학 연구에 힘쓰고 산문 창작에 종사한다.

193 1 회전 1932 영국으로 유학갑니다. 항전 시기에 국립 서남연합대 교수는 항전의 전도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했다. 항전이 승리한 후 그는 국민당의 내전에 반대했다.

1948 년 6 월,' 미원조 밀가루' 거부 선언에 서명했다. 죽기 전에 그는 아내에게 말했다. "기억해야 할 것이 하나 있는데. 우리 집은 앞으로 국민당이 배급한 미국 밀가루를 사지 않을 거야!" ""

12 년 8 월 빈병이 교차하여 북평에서 사망했다. 마오쩌둥은 그를 높이 평가하면서 "우리 중국인은 기개가 있다. 주자청병은 중병에 걸렸고,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미국의' 구제식량' 을 받아들이기보다는 오히려 굶어 죽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 민족의 영웅주의를 표현한 주자청에 추도사를 한 편 더 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

주자청, 본명 화자, 광서 24 년 (1898165438+10 월 22 일) 10 월 9 일,/Kloc 에서 태어났다 본적은 절강 사오싱이다. 3 대 모두 양주에 정착하여 당시 양주의 장쑤 8 중 () 을 졸업하고 양주 () 에서 선생님이 되었기 때문에 자칭' 양저우 사람' 이라고 불렀다. 그는 현대의 유명한 작가이자 학자이다. 주자청의 할아버지 주택우 () 는 본명 () 으로, 주씨 () 를 계승하여 성을 바꾸었다. 사람됨이 신중하여 청광서년은 장쑤 동해현에서 재판관 10 여 년을 역임했다. 우리 아버지의 이름은 홍균이고, 그의 글씨는 소파다. 그는 주 () 와 결혼했는데, 수재이다. 광서 27 년 (190 1), 주홍균은 동해에서 소버진까지 양주부에 속한다. 2 년 후, 온 가족이 양주시 () 로 이주하여 양주 () 에 정착했다.

주지청은 양주에서 13 년을 살았고 양주에서 어린 시절과 소년 시절을 보냈다. 이런 고대 도시 생활에 대한 그의 감정은 미묘하고 복잡하다. 아마도 생활이 너무 단조로웠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어린 시절의 기억에는 단 하나의' 얇은 그림자' 만 남았다고 말했다. "홍수에 휩쓸린 것처럼 외로워 사람을 놀라게 한다!" " 그러나 길고 구불구불한 인생 여정에서 어린 시절은 결국 첫 번째 역참이었다.

양주는 풍경이 수려한 문화 도시로, 호광산색으로 경치가 쾌적하다. 이백, 두보, 소동파, 구양수와 같은 많은 시인들은 이곳에서 은거와 성공을 찾아 많은 장려한 시를 썼다. 양주도 영웅의 역사 도시이기도 하다. 외래의 침략에 저항하는 역사에서 무수한 휘황찬란한 장을 써서 많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남겼다. 고성의 아름다운 풍경과 농후한 숭상문화의 분위기는 어느새 청년 주지청의 기질을 배양하고, 그의 평화롭고 정직한 성격과 자연미에 대한 흥미를 키웠다. 양주의 수미산수는 비와 이슬처럼 그의 마음을 적시고, 그의 감정을 키우고, 그의 상상을 풍요롭게 하며, 그의 정서를 영원히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역사 문화 명성 양주가 그에게 미치는 영향은 잠적하고 심오하다.

주지청 작품 27 종, * * 약 1.9 만자, 시, 산문, 문학평론, 학술연구 등을 포함한다. 대부분의 수입은 명카이서점 1953 이 출판한 주지청문집 4 권이다. 65438 년부터 0988 년까지 장쑤 교육출판사는 주자청 전집 6 권을 수집, 정리 및 출판했다. 주자청은 5 월 4 일 이후에야 신시를 쓰기 시작했지만 1923 이 발표한' 노그림자 아래 진하' 는 산문 창작에 대한 그의 재능을 보여준다. 그때부터 그는 산문 창작에 힘쓰고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1928 이 출간한 산문집' 뒷모습' 은 주자청을 당시 유명한 산문 작가로 만들었다.

주지청의 산문은 주로 서술문과 서정적 산문이다. 그의 작품 주제는 세 가지 시리즈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사회생활을 쓰고 어두운 현실을 비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문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생명의 대가-7 센트',' 백인-신의 사랑',' 정부 대학살 집행' 이 있다. 둘째, 뒷모습, 자녀, 상녀를 대표하는 산문 세트로, 개인과 가정생활을 주로 묘사하며 부자와 부부, 친구 사이의 인정관계를 표현하며 인간미가 짙다. 셋째,' 녹색',' 봄',' 노등 그림자 아래 진하',' 연못달빛' 등 자연경관을 소재로 한 서정적 소품 세트가 그의 대표작이다. 후자의 두 산문은 주지청이 가장 잘 쓴 것으로, 그중' 뒷모습' 과' 연못달빛' 은 누구나 다 아는 명편이다. 그의 산문은 소박하고 섬세하며 밝고 음울하며, 언어가 정련되고 문필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진실감이 충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