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한의사는' 영혼' 의 존재를 인정합니까?
한의사는' 영혼' 의 존재를 인정합니까?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한약은' 영혼' 의 존재를 인정하는 것이다!
영혼 이론은 한의학 뇌수 이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영혼은 머리 속에서 태어나고, 스케일 속에 숨어, 겉으로 드러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역사적인 이유로, 영혼 이론은 줄곧 해명되지 않아 사람들의 뇌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쳤다. 이 글은 뇌와 영혼의 관계를 토론하는데, 이는 사람들이 뇌수의 이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첫째, 영혼의 의미
영혼이라는 단어는 유래가 오래되어 의미가 깊고 넓다. 좌전 자산' 은 "생명은 혼에서 비롯된다. 즉 영혼은 영혼이고, 양은 영혼이고, 다재다능한 것은 혼이 강하다" 고 말했다 "Shuowen 주석" 은 말했다: "영혼, 양. 클릭합니다 이것은 영혼이 인체의 양기의 외적 표현이며, 그것은 정신에 의지하여 작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뇌는 골수의 바다이다. 뇌가 영양을 받으면 강한 의지가 있고, 영혼이 의지하고, 기혈이 조화를 이루면 사람이 아프지 않을 것이다.
영혼은 하나님의 활동 중 하나입니다, "영혼 피벗 자체" 구름: "하나님과 함께, 영혼 이라고 합니다." " 《인간 신통시험》은 "신은 음양합령이다. 그러나 신은 두 가지 의의가 있다. 만약 말을 하면 양신은 영혼을 부르고, 음신은 영을 부르고, 생각은 모두 신이다. " 신은 음신의 신으로, 음정에서 변형된다. 영혼은 양신이며 외적인 기능 표현이다. 내경 (nei Jing) 은 "양은 밖에 있고 음도 있다" 고 말했다 외적인 영혼의 기능 활동은 내면의 유령의 지배를 받는다. 영혼 "영혼" 이란 무엇입니까? 《인간통시험》은 이렇게 말한다. "신의 덕을 덮는 것은 분명하고 현명하며 통한다. 영혼이 하는 말은 황홀한 꿈과 같고, 퍼레이드의 상황도 변하고 있다. 신이 마음속에 숨어 있어서 안심하고 그를 알게 하였다. 영혼이 신을 따르니, 신이 혼미하면 영혼이 흔들린다. " 이 단락은 "밝고 밝습니다. 클릭합니다
총명하고 지식이 넓다' 는 것은 사실 뇌가 외부 사물에 대한 반응이다. 영혼이 뇌 기능 활동의 외적 표현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인체 통고 신」 (markin tongkao Shen) 은 "인체의 신은 마음의 주인이다. 그래서' 내경' 은 "마음, 신" 이라고 말합니다. " 이것은 내 몸의 원신이다. 밖은 영혼, 의지, 오신, 오지 등이다. , 그것은 원신에 의해 통일되었다. 이시진의 뇌는 원신의 집이라는 이론에 따르면, 외부의 영혼, 의지, 오신, 오지 등은 모두 뇌가 신에게 지배된 결과이다.
영혼도 꿈의 반응이다. 장개빈은 "영혼은 꿈과 같다. 퍼레이드의 형세도 바뀌고 있다" 고 말했다. " ("논어 잠상론"). "숙자" 는 말했다: "사람의 영혼은 마음속에 살고, 눈을 헤엄쳐 다니기 때문에, 모든 감각이 만들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기서 말하는 영혼은 마음속에 숨겨져 있고, 어떤 사람들은 외부 사물에 대한 시각의 반응이라고 말한다. 사실 뇌의 시각중추의 기능, 뇌의 주인과 신의 결과다.
영에 대해서는 「해설자 주석」이 이렇게 말한다. "영도 음하다. 양은 숨을 말하고, 음침은 신을 말하고, 음중에는 양이 있다. 클릭합니다 백호전' 은 "용감한 자는 핍박당한다" 고 말했다. 그것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강요한다. "제의" 구름: "눈과 귀가 영리하고 영혼입니다. 클릭합니다 \ "영혼 에서 두 단어, 영혼 은 모양 을 떠나지 않고, 모양 을 떠나지 않는다. 사람이 형식적으로 죽고, 영혼이 살 때 돌아오는 것이다. " 정신이란 인체의 음신으로, 청각이나 시각 등과 같은 내면의 기능 표현으로 표현된다. 외적인 영혼은 죽은 후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며, 내면의 형태는 죽은 후에도 사라질 것이다. 영혼은 타고난 것으로 인체에서 벗어나지 않고 독립적으로 존재하지만 인간의 형태는 아니다. 육체가 죽으면 영혼도 육체가 사라지면서 무용지물이 된다.
영혼과 정신은 각각 내포되어 서로 연관되어 있다. 주' 는 "영혼은 영혼이고, 영혼은 양이고 영혼은 음이고, 영혼은 움직이고 조용하다" 고 말했다. 생명은 영혼으로 가득 차 있고, 영혼은 그 영혼을 바라보고 있다. 사람이 죽으면 영혼이 하늘로 떠돌아다니며 영혼이 땅에 떨어진다. 행동으로 하는 것은 영혼이고, 행동하지 않는 것은 정신이다. 정력이 넘치고, 눈과 귀가 총명하며, 기억할 수 있다. 노인은 눈이 멀고 귀가 멀고,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도 우울하다. " 또 말했다: "그늘은 티베트인의 주인이니, 그래서 정신은 기억할 수 있다. 양주용은 영혼을 사용할 수 있고, 이물은 구분하지 않는다. 모이는 것은 모이고, 모이는 것은 모이고, 인물의 몸을 위한 것이다. " "생명의 영혼" 구름: "귀신은 영혼이고, 귀신은 영혼이다. 구름은 바람이고, 바람은 나무이다. 흰색은 가스이고, 가스는 금이다. 바람이 흩어져서 가볍고, 가벼운 자는 혼이 난다. 금감은 탁하고, 탁한 혼은 혼에서 떨어진다. 영혼은 낮에는 눈에 살고 밤에는 간에 산다. 눈으로 볼 수 있다면 간꿈을 포기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꿈이 많다면, 너의 정신은 너의 영혼을 통제할 것이다. 만약 네가 많이 느껴진다면, 너의 영혼은 너의 정신을 이길 것이다. 영으로, 영으로, 영으로, 신으로, 신의로, 영으로, 오자는 끝없이 운행한다. " 이것이 영혼 운동과 신의 의지의 관계다. 영혼은 야신으로 묘사될 수 있고, 영혼은 일신으로 묘사될 수 있다. 영혼은 서로 이용되어 신의 뜻과 연결되어 있다.
둘째, 영혼의 출현과 기능
영혼은 태어날 때부터 너와 함께 쓰지만 더러움 속에 숨어 있다. 수문 6 절 장상론' 은 "폐가 가스의 원천이고 신도 있다" 고 말했다 정신은 폐에 숨어 있고, 정신 반응이 가장 민감한 부위는 머리카락과 피부라고 설명한다.
"수문 6 절 장상론" 도 "간은 근본이고, 영혼도 귀착점이다" 고 말했다. 간은 양신이 주둔하는 곳으로 피에 따라 태어난다. 온도와 물체의 무게와 같은 외부 세계의 능력이 손에 집중되는 것을 느낍니다. 혈액은 정신활동에서 중요한 영양물질 중 하나로, 사람이 쉴 때 대부분 간비장에 저장된다. 혈액화생이 정상인지 아닌지는 간비뿐만 아니라 사람의 수면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만물의 이론" 은 말했다: "또한 졸리고 영혼이 온다. 그 느낌도 개방적이다. " 잠을 잘 때 감각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설명하고 낮에는 뚜렷하다. 이를 "영혼 교류" 라고합니다. 이는 사람이 이미 만파 수면기에 들어갔기 때문에 시각 진입 없이 대뇌피질의 의식 반응이 상대적으로 낮아졌기 때문이다.
영혼은 폐와 간뿐만 아니라 다른 장기에도 숨어 있다. 폐 주요 가스, 인간의 호흡 기능은 정상이어야만 예민할 수 있다. 신장생수, 뇌는 수해, 수해 부족, 혼은 쓸모가 없다. 비장은 기혈의 원천이고, 비장 결핍은 무지하다. 간과 마음은 영혼의 거처이고, 청각, 후각, 씹는 기능은 영혼의 존재의 특징이다. 눈과 혀는 가장 직접적인 감각 기관이며, 감각의 정도는 사물에 대한 인간의 반응과 직결된다. 밤에 정신을 굳게 지키고, 볼 수 없다. 네가 하는 꿈은 바로 넋을 잃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구멍은 "영혼은 신의 이름이다.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눈과 귀, 심장은 손발의 동작 울음소리, 소리도 영의 영이라고 한다. 영자, 영지식이 점차 알려지고 있다고 한다. " 또' 좌조전문공 25 년' 은 "마음의 정예, 영혼을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영혼의 역할은 표면, 구체적으로 온도, 물체의 무게, 물체의 거리, 소리의 빈도, 수면의 깊이, 수면감의 균형, 냄새의 두께, 청각의 강약 등에 나타난다. 정신의 기능은 인간의 청각, 시각, 감각, 후각, 배변, 수면, 균형 등과 같은 진실이다.
갈홍은' 포박자' 에서 "똑똑한 사람도 없고 어리석은 사람도 없지만, 모두가 자신의 영혼을 안다" 고 말했다. 영혼이 나뉘면 사람이 아프고 없어지면 사람이 죽는다. " 감각, 지각은 인체에서 비롯되며, 감각, 지각이 예민한지 여부는 영혼이다. 내재 기능이 외적 반응과 어울리지 않을 때, 질병은 발생하며, 정신환자는 대부분 그러하며, 내재 기능이 외적 반응과 완전히 분리될 때 죽음을 의미한다.
왕윤곡은' 잡병에 대한 인식' 에서 "사람의 뼈도 대담하다" 고 지적했다. 해골 형식으로 움직이는 것도 대담하다. 꿈은 변하고 영혼도 변한다. 총명하고 식견이 넓고, 신도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즉, 화가 나면 혼이 나고, 혼은 양신이다. 정교한 발은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활력은 음신이다. 요컨대, 요정은 영과 영혼을 만난다. 그중에는 진실이 있고, 주님은 마음 속에 계시며, 지각자도 있다. 정신이 쇠약해지고 영혼이 쇠약해지면, 참 하느님도 점점 쇠약해진다. " 그러므로 영혼은 신의 중요한 부분이고, 하느님의 심장은 뇌의 기능이다. 혼혼은 성장과 발전의 과정에서 비롯된다. 사람의 몸이 성숙해지자 신은 민첩해졌다. 질병이 신을 괴롭히면, 뇌신은 쓸모가 없고, 혼산한다.
셋째, 영혼의 병인 및 병인
영혼과 정신은 뇌신 사이의 영혼과 정신의 조화의 표현이다. "신은 양중의 양이고 영혼은 양중의 음이다. 정성은 음중의 음이고, 신은 음중의 양이다. " (인체의 일반 검사) 음양은 몸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음양은 이산하고, 병리 () 는 공로이다.
혼의 병인 병기 변화는 흔히 혼의 병인 병기 변화와 병존하며, 주로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a) 자발적인 영혼 질환. 간장혼, 울노여움은 간을 다치게 하고, 간울은 기침체하고, 기정체는 혈체이며, 간혼은 더 이상 없어지지 않는다. 짜증이 나고, 불면증, 꿈, 간, 비장, 적은 음식을 남기게 됩니다.
(2) 영혼에는 같은 병이 있다. 예를 들어, 악열은 뇌와 마음을 어지럽히고, 의식 상실, 감각 이상, 시력이 흐릿하고, 정신이 흐리멍덩하고, 망망, 옷이 침상, 불안 등 정신착란과 불면증을 초래하고, 결국 영혼이 분리된다.
(3) 정신 질환과 영혼. 각종 정신병 환자에게 많이 나타난다. "광기" 라는 책은 "광기의 시작, 너는 배고프지 않다, 너는 고상하고, 너는 지혜롭고, 너는 고상하고, 너는 저주에 능하고, 너는 밤낮으로 쉬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내장 내상으로 인해 자기 연민, 분노, 공포 등 심리질환이 있다. 좌절과 흥분, 오만과 혼란으로 여기저기 뛰어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정기내상, 음화, 양찬이 음진에 들어가지 못하면 수면 불안, 다몽, 유정, 교몽, 황홀함, 변절 등이 나타난다. , 이것은 영혼이 서로 껴안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혼은 음양이기 때문에 사람은 죽고, 음양은 분리되며, 영혼 분리라고 불린다.
정신의 병인 병기는 본능적 상실과 정서적 활동의 이상이다. 예를 들어, 신장 결핍은 실명, 청각 장애, 공포로 이어집니다. 만약 네가 성질이 좋지 않다면, 기억하지 못하고, 적게 먹고, 무미건조하게 먹을 것이다. 간혈이 부족하면 물건이 어둡다. 영양기가 부족하면 피부에 심폐가 없다. 한편, 오장부 기혈 기능이 너무 풍부해도 정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소문선 오명지는 "기개가 즐겁고, 폐가 슬프고, 간에서 근심하고, 신장에서 두려워하고, 비장에서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이 더러운 장기는 기능이 부족하고 다른 더러운 장기에 합병되어 속한 신이 너무 더러워서 뇌가 통제할 수 없는 다양한 표현이 나타난다.
넷째, 영혼의 증상과 치료
영혼의 증상은 정신신경의 이상 표현과 관련이 있는데, 그중 가장 흔한 것은 실혼증후군과 우울증 증후군이다.
실혼카드, 일명 이탈 카드. "영추 자체" 는 "간의 슬픈 영혼" 이라고 말했다. 영혼이 다치면 잘난 체한다. 정련하지 않으면 불공평하다. 음기는 수축하고, 근육은 비틀어지고, 양쪽의 뼈는 들 수 없다. 머리카락은 닳고 가을은 죽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영혼피벗 자체' 도 "무노한 즐거움은 영혼을 다치게 한다" 고 말했다. 실혼증후군은 일종의 정서성 질병이고 오만은 주요 증후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명대 이시진의' 본초강목' 에는 서로 다른 질병에 대한 혼외 묘사가 있다. "사람이 누워 있으면 외신이 있는 것처럼, 아무 차이가 없는 것처럼 혼귀간, 간은 간 허사습격, 혼이 돌아오지 않고, 병명이 혼을 떠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병명, 병명, 병명, 병명, 병명, 병명) 인삼, 용아, 홍으로 각각 1 원, 물 한 잔, 반 잔 튀기고, 주사로 마지막 1 원을 날아가고, 저녁에 복용하고, 3 박 후, 실물은 기분이 상쾌하고 가짜가 되었다. " 청대 보상오의' 재편방약학 신편' 도 유혼병을 묘사했다. "갑자기 인물이 자기와 함께 누워 있고, 모양이 많고, 자기와 같다. 당삼은 5 센트로 튀기고 (맥강자는 인삼 1 원, 고려삼은 삼돈), 주사는 각각 3 돈으로 튀기고, 차차 복한다. 나는 그것을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환각이다. 사람이 수면 이상 상태에 있을 때 대피질이 외부에 반응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이런 정보반응이 피부의 외부 세계에 대한 느낌과 어울리지 않을 때 악몽이 발생하고, 사람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자리에 있다고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수면을 촉진하는 것은 엑스터시를 치료하는 방법이다.
청대 심연' 기증집' 에는 김소우가 허태을딸을 구제한 사건이 기록되어 있다. "열여섯 살 때 서자는 이미 방대한 가족이었다. 한편, 여자는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을까 봐 늘 누워서 만족하지 못한다. 태을은 현성에 가서 실을 팔고 돌아오지 않았다. 여자가 침대에서 자신에게 말했다. 만약 허락한다면 실크의 가격은 4 원 8 점이고, 아직 5 점도 안 된다. 그녀는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대답: 유 팡 (Yu Fang) 은 그의 아버지와 함께 시장에 진출했다. 태을이 돌아오자, 소행할 때 실크 가격을 물었고, 태을은 그 과수의 수를 말했다. 일러가로되 이것도 영혼의 병입니다. 인삼, 황련, 용치 등의 약으로 진정시키다. " 영혼 유출 증후군은 일종의 심리질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대 진사탁은' 진단록' 에' 혼문' 을 전문적으로 설치해 매우 상세하며 임상치료에 중요한 참고가치를 가지고 있다.
초라한 증후군은 현재 굶주림과 추위로 인한 각종 질병으로 여겨진다. 사실 고대 한의사가 말한 우울증은 현대의학이 말한 정신분열증과 비슷하다. 장중경은' 김궁요략' 에서' 사울이 영혼을 불안하게 하고, 혼야, 음기가 쇠퇴하고, 양기가 쇠퇴하고, 광기가 된다' 고 말했다. 한의학의 광증으로 귀결된다.
혼은 한의신의 개념 중 하나로 감정, 정신, 내장, 병리, 치료약, 처방, 침술 등을 포함한 내용이 많아 더 논의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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