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두 개의' 글자' 만이 경독교육을 쉽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두 개의' 글자' 만이 경독교육을 쉽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전환: 교육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숭고한 지식과 내면의 성실함이다. 성서 읽기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법" 이다. "심법" 으로 교수법과 효과는 "원씨가 뒹굴며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는 것이다. 왕재귀 교수의' 심법' 교육은 언어 중심이 길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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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념이 확고하다

1 .. 채 선생님의 수업은 분명 좋은 수업일 것이다. 한편으로는 경독관념이 확고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경독교학' 교대로' 하는 것이다. (2009/03/09)

2. 소위 꾸준히 가르치는 것은 내 의견으로는, 사실 신기한 교수법은 없다. 단지 두 가지 개념, 네 글자일 뿐이다. 이른바' 후덕하고 대범하다'. 이 네 글자, 견지하는 사람은 큰 성공을 거둘 것이고, 조금만 유지하는 사람은 작은 성공을 거둘 것이고, 유지하지 않는 사람은 잃을 것이다. 이 소위 성패란 학교의 성패뿐만 아니라 아이의 천성의 성패도 가리킨다. 아이의 교육만이 성공할 수 있고, 학교는 성공할 수 있다. (2010/10/01)

3. 그의 흥미를 방해하지 않는 한 어떤 방법으로든 클래식을 읽으면 된다.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외워라. 그가 암송할 수 있는 만큼 그가 얼마나 복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좋은 방법도 없고, 비위를 맞추지도 않았다.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것은 없다. 내 생각을 너희들은 모두 알고 있다, 너희들도 진심으로 해냈다. 그것은 오랜 시간이 됐어요, 당신은 자신의 경험을가지고. 고대인 구름, 방향을 정하고 가면 된다. 묻지 않는 미래도 마찬가지다. 매우 중요합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정말 방법을 원한다면, 이 사이트 (경경 교육 글로벌 교류망 읽기) 는 지난 2 년 동안 많이 이야기했으니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 당신이 진실하다면, 당신 자신의 방법이 생길 것입니다. 기억해! 기억해!

4. 성서 읽기 교육의 실시는 주로 (1) 가능한 한 빨리 성경을 읽는 것이 좋다. 태교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초기의 원칙이다. 100 세까지 태어난 적이 없다. 모두가 아는 순간부터 가장 빠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 성서를 솔직하게 읽는 것이 정직할수록 좋다. 진정한 경전을 읽는 것은 예를 들면 논어와 같은 교재상의 성실함이다. 독서만 하고, 설명하지 않고, 호루라기를 쓰지 않는 것이 가르치는 성실함이다. (3) 명작을 많이 읽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들여 가능한 한 많은 성구를 읽고 가능한 한 많은 횟수만큼 반복한다. (4) 즐거운 독서: 이 세 가지를 해냈고, 기쁨이 자연스럽게 왔다. (2008 년 8 월 23 일)

5. 두 가지 매우 기본적인 원칙만 파악하면 된다. 첫째, "나는 아이를 사랑한다." 두 번째는: "어쨌든, 난 그냥 성경을 읽고 가르치고 싶어요." " 그러면 모든 문제는 실천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이다.

6. 아마도 고전을 읽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교육의 백호탕이다. 백호탕은 한 무리의 의사들이 이미 죽어 가고 있는 사람에게 준 마지막 첩이다. 치료할 수 있으면 낫는다. 잘 치료하지 않으면 약이 없다.

교육의 본질은 인간 본성으로 돌아가 인간 본성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왜곡된 인간성은 그것을 복귀시키기 위해 큰 자기장이 필요하다. 교육과 수양이 최우선이다. 자기 자기장을 키우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주관적이고, 영원한 자기 신념과 미덕이고, 다른 하나는 객관적이고 장기적인 환경 분위기다. 교육의 신앙과 덕성이 증가한 것은 봄비의'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맹자의 이른바' 이미 지나간 자는 생존의 신' 과 같다. 환경 분위기가 나날이 누적되면, 마치 장월의 방에 있는 것처럼,' 입실처럼, 그 향기를 오래 들었다' 고 할 수 있고, 잠잠하게 될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모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환경명언)

8.' 반복 읽기' 를 수단으로' 암송' 을 목적으로 한다. --이것은 어린이 독서 교육의 기본 원칙입니다. 그러나 목표의 달성은' 자연' 과' 성숙한 열매' 의 성공이다. 이것이 진정한 성공이다. 어떤 사람들은 "과정은 수십 가지 목적이 있다" 고 말합니다. 이것은 성서 읽기의 원칙에 가장 잘 부합됩니다. 고전을 외우는 것이 가장 좋지만, 타고난 반응이 느린 사람도 있고, 초보자인 사람도 있고, 잠시 외우는 것도 느리거나, 얼마나 건망증이 많은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꾸준히 여러 번 반복하는 한, 우리는 그것을 보완하고, 그 재능을 개선하고, 그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9. 만약 우리가 처음부터 흩어지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면, 우리는 계속 이런 응집력 있는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니? 경전을 읽는 교육은 이 일을 쉽게 할 수 있다. 주된 관점은 선생님이 먼저' 뜻을 가리지 않는다' 는 것이다. 너무 많은 일을 하지 말고, 학생들의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도록 너무 많은 말을 해라. 너도 알다시피, 네가 해야 할 일은 성경을 읽는 것이다. "한 가지" 란 무엇입니까? 수업이 시작될 때부터 수업이 끝날 때까지 내가 관심을 갖는 것은 단 한 가지뿐이었다. 바로 성경을 읽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너는 어떻게 이런 한 가지 일만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유지할 수 있니? 하는 것입니다: 물방울이 새지 않습니다. "수밀" 은 모든 시간대에 사제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순간이 없다는 것이다. 마치 물 한 통 가득, 빈틈 하나, 한 방울도 새지 않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업이 시작될 때부터 선생님이 책을 가지고 다니면 선생님이 말했다. 얘들아, 나와 함께 읽어라. 네가 한 마디 가지고, 그는 한 마디 읽고, 한 마디 한 마디를 다 읽고, 고전이 수업이 끝날 때까지 수업을 계속하게 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한 번에 다 읽는다면, 선생님이 올라오자마자, 얘들아, 책을 열어라, 공자가 준비해서 한 번에 다 읽는다고 말했다. 수업은 한 문장으로 시작하고 한 단락을 다 보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므로 수업이 끝날 때까지 계속된다. 이렇게 하면 선생님이든 학생이든 주의를 산만하게 할 기회가 거의 없다. 이런 식으로, 한 반에는 두 명이 아니라 한 명의 선생님만 필요하다. 두 선생님이 한 반을 관리하는 것은 낭비이다. 선생님이 거기에 앉아 있는데, 그는 공부하지 않는 모든 20 ~ 30 명의 학생, 특히 선생님의 특징을 가진 한 사람이 거기에 앉아 있고, 학생들의 정신은 모두 선생님에게 집중되고,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공부하면 된다. 십여 명의 아이들이 어떻게 두세 명의 선생님이 필요할 수 있습니까? 대만성에는 대천학교가 하나 있다. 학교의 사장인 장려화 선생님은 "선생님이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지 이상하다. 한 반은 학생을 너무 많이 줄 수 없어 감당할 수가 없다" 고 말했다. 그녀는 혼자서 100 명의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고 말했다. 물론, 그녀에게 시도해 볼 기회가 없었지만, 그녀는 이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모든 선생님들이 이런 자신감을 갖기를 바랍니다. 100 명의 학생을 가르칠 수는 없지만, 세 명 이상의 학생을 관리할 수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너는 100 명의 학생을 가르칠 자신이 있다. 이렇게 하면 너의 정신이 들리고, 너의 외모와 행동도 달라질 것이다. 너는 얼굴이 환하고, 광채가 사람을 빛나게 할 것이다. 맹자는 "얼굴을 비굴하게 하고, 등을 비굴하게 하고, 네 몸을 너그럽게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고 말했다. 선생님이 교실에 들어오자 교실 전체가 그의 정신에 휩싸였다. 정신이' 덮' 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허무맹랑한 환상이 아니라 실속 있는 느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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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고한 자신감을 가지다

1. 부모가 80%, 선생님이 19%, 아이가 1% 의 성공을 차지했다. 학부모가 80%, 선생님 20 을 차지한다는 것은 그들의 생각을 이해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부모에게 이념을 제창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반복, 반복, 반복, 심지어 100 번, 부지런히 끊임없이 설교한다. 아이에게 2 ~ 3 년 동안 고전을 배우게 한 학부모라도 계속 제창해야 한다. 물론 주최측과 선생님의 자신감이 더 중요하니 수시로 자신을 강화해야 한다. VCD 를 적어도 50 번, 매뉴얼을 적어도 100 번 볼 수 있다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누군가가 나에게 말했다.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선전하기 어렵다.

사람은 공리적이지만 건망증도 있다. 그들이 자신을 그리워하지 않도록 그들을 자신의 친척으로 여기다.

한 번 말하자 그들은 깨어났다. 매일 말을 해야 진정으로 깨어날 수 있다. 학부모가 깨어나면 너희 반은 안전할 것이다.

2. 학교에는' 학교 기질' 이 있어야 하고, 선생님은' 교사의 인격 특성' 을 가져야 한다. 즉 객관적으로 말하면 순전히' 교육' 을 위주로 하고, 다른 조건은 섞일수록 좋다. 주관적으로 가장 먼저 관심을 갖는 것은 인간성을 이해하고, 아이를 이해하고, 아이를 사랑하고, 아이가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다. 일상 규칙의 규율에 있어서 관대하고 엄격하게 구제할 수 있고, 방임할 수도 없고, 지나치게 구속할 수도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전을 읽는 것에 대한 깊은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가 성실하게 고전을 읽도록 지도한다면 반드시 맛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계속 많이 읽으면 고전의 영향력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자신감으로 자신과 학생을 격려하면 선생님의 정서가 안정되고, 아이들은 깊고 믿을 만한 안정감을 갖게 된다. 그 아이는 성서 읽기에서 성공을 거두었고, 그는 무거운 마음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는 즐겁고 즐겁다.

3. 계속 가르칠 자신이 있어야 한다. 하나씩, 하나씩. 한 문장을 외워서 두 문장을 계산할 수 있다. 그러면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4. 나는 점점 더 가르침에는' 마음법' 이라는 것이 있는 것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즉, 자신감-내면의 신앙과 성실함은 교육의 성패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하지만 이런 것은 정규교육학에서 강조되지 않는다. 비과학적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부모나 선생님이 책임지면 당연히 있을 것이다. 전심전력으로 하라' 는 가장 아름답고, 가장 감동적이며, 가장 진실하고, 가장 강력한 말이다! 누가 "마음을 다해" 할 수 있습니까? (2003/ 1 1/27)

5. 경독교학의 요령을 기억하십시오: 간단하고 광범위하며 뿌리가 깊고, 전반적으로 자신감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선생님의 자신감이 강할수록 교수법은 간단하고, 간단할수록 똑똑하고, 효과적이다. 경전을 읽는 효과가 나타나고, 교육의 즐거움과 효과가 자연스럽게 생겨나고, 서로 다른 경지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008/ 10/09)

6. 경전을 읽는 방법, 법은 안 됩니다. 각자 여러분,'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만지면 됩니다' 라는 원칙에 따라 하면 됩니다. 교수 효율성의 크기, 선생님의' 마음' 이 정말 관건이다. 제가' 심법' 이라고 부르는 것도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당신의 자신감이 이 법칙에 있다면, 그것은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앞으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감을 가진 사람들도 똑같이 효과가 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나는' 범의 4 대 규율' 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중 운고모법사가 범유운에게 말했다. "구름은 부호를 그리지도 못하고 귀신에게 비웃음을 당한다. 그는 글을 쓰기 전에 그것들을 기억하지 못했지만, 단숨에 해낼 수 있었다. 그의 상징은 영적이다. " 이를' 심법' 이라고도 합니다. 오늘날의 사범학교는 이 법칙을 수여하지 않고, 그것이 비과학적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단지' 생명' 이 비과학적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격려해 주세요! (2006/11/10)

7. 선생님이 나누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심지어' 반대' 를 하는' 마음법' 도 있어야 한다. 믿어, 정말 믿어, 아이가 더 좋고, 성적이 더 좋다. 마음속으로는 항상 그렇게 생각하고, 입으로도 늘 이렇게 말한다. 한번 해 보세요. 또한' 고전을 읽는 부모' 의 의미를 강조한다. 아이가 별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생산성이 있다. 선생님은 너무 좌절하지 말고, 그들을 감상하고, 그들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나는 네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사실, 당신은 항상 "지금 성공하지 못해도 괜찮아요." 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네가 진정으로 성공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모든 것은 조급해해야 하지만, 너무 조급해서는 안 된다. 나는 네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어차피 성경을 읽는다면 지금 성공하지 않아도 되겠죠? (2003/04/22)

8. 저는 항상 생각합니다. 부모나 선생님이' 견지' 할 수 있다면' 감동' 효과가 있을 것이다.

이를' 심법' 이라고 합니다.

사실' 견지' 라고 말하는 것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소위 견지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하고 확실한 자신감' 이다. "

이' 자신감' 에는 두 가지 내용이 있다. 첫째, 경독이념에 대한 자신감, 즉' 경독은 최고의 교육' 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나는 아이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좋은 선물을 주고 있다' 고 자주 말한다. 둘째, 인간성에 대한 자신감은 당신의 아이가 인간이고, 살아 있고, 희망이 있고, 영적이며, 성장할 수 있고, 풍요롭고, 풍요롭고, 등등.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를 동물로, 죽은 물건으로, 평생을 뒤섞은 나쁜 놈으로, 빚을 받으러 오는 사람, 크든 작든 상관없다.) 따라서 자녀가 성서를 읽을 수 있는지 안 읽을 수 있는지는 정말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는 어떻게' 견지' 할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진리와 인간성에 대한 자신감을' 도' 라고 하고 실천할 수 있는 것을' 덕' 이라고 부른다.

맹자는 덕이 있는 사람을 말했다. "그 빛도 자연스럽고, 면까지 자연스럽고, 등에 적용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자신감이 넘치고 성경을 읽는 학부모나 선생님을 가르쳐야 하는데, 안에' 가스' 가 있어' 자기장' 이 생기기 때문에' 감동' 효과가 있어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보다 더 많다. 사실, 이것은 또한 "하늘과 땅의 귀신" 을 감동시켰다. ""

이것은 말하기 쉽다:' 타고난, 자연에 위배되는 방식' 도 마찬가지다. \ "하늘과 위반, 인간의 환경, 귀신의 환경! \ "라고

물론, 사람은 여전히' 모레 천도에 힘쓰는' 면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확고한 내적 신념을 가지고 선량하고 부드러운 색채로 표현하는가는 부모와 선생님의 총명함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당신이 지혜와 지혜가 없는 성실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 단지 확고한 신념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왜냐하면, 만약 당신이 이연의 규정에 따라 성실하게 책을 읽는다면, 물론 매우 꺼려하기 때문에, 애초에 아이는 반드시 피하거나 반감을 느낄 수 있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그것은 인간의 본성 (동물성과 인간의 현실)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지상정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그러나 오랜 견지 끝에 아이의 영성은 부모 선생님의 진정한 배려를 느낄 수 있고, 그것을 믿고, 그것을 사랑할 수 있다.

만약 부모와 선생님이 인간성에 대한 충분한 신앙이 없다면, 단지 귀청을 통해 시도하거나, 너무 공리적으로, 인간성의 광채에서 신앙을 얻기를 열망하고, 자신의' 마음' 은 이미 혼란스러웠고, 자신의' 마음법' 은 이미 자멸했다.

천하의 모든 학부모 선생님을 축복하고, * * * 격려해 주세요!

9. 경전을 읽는 기교는 "일" 의 문제이다. 어떻게 교묘하고, 조용히 일을 하고, 학생들이 수업을 듣도록 하고, 교육을 효율적으로 하거나,' 총명하다' 고 할 수 있지만, 더 적절하게 말하면' 능력' 이다. 교사의 기본 능력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선생님을 유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이 수준에서, 더 복잡하고 더 개별적인 내용이 있어서 토론하는 것은 매우 자질구레하다. 표면적으로이 "능력" 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 사범학교는 보편적으로 이러한 기술을 조정하고 있다. 하지만 능숙하게 운용하려면' 숙련이 교묘하다' 는 것 외에' 교육두뇌법' 이라고 부르는 명확하고 열정적인 교육머리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심법의 근원은 인간성과 교육의 본질에 대한 이해에서 비롯된다. 저는 이것을 "교육의 성실성" 이라고 부릅니다. 교육의 본질을 아는 사람은 반드시 교육의 성의가 있는 사람, 교육의 성의가 있는 사람, 또는 그 자신이 교육을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 또는 학습에 치중하여 자신의 교육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서 저는 "교육기술상의 훈련" 이 아니라 교육상의 "성실" 을 제창해 왔습니다.

요즘 사회에서 일반적인 경독선생님은 왕왕' 사범반' 이 아니며, 교육 초기에 충분한 교학 기능 훈련이 없을 수도 있다. 그러나,' 기술' 을 얻는 것은 어렵지 않다, 특히 교육 방면에 있다. "가르치는 사람" 이기 때문에, "중용" 은 "시경" 장을 인용하여 "학생들에게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멀지 않고, 아이를 징계하는 것은 멀지 않다" 고 말했다. 성서를 읽는 일부 교사들은 너무 급해서 "욕설" 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행동은 물론 훈련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경독반이 이런 상황을 신속하게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란다. (2006/ 12/ 18)

10, 독서반을 운영하는 선생님은 당신보다 더 성실하게 경전을 읽는 관념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안심하고 아이를 선생님께 맡길 수 있다면,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매우 편리하고 원활할 것이다. 양측은이 아이가 소위 교사 장로의 개념에 영향을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영향은 그에게 안전한 섬을주고 안전한 피난처를주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는 이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만약 관념의 한 방면이 변동한다면, 아이도 변동할 것이다. 내가 아이를 사립학교에 보냈다고 생각하지 마라. 내가 집에서 변동하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그의 마음이 당신의 마음과 연결되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우리는 너무 많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모든 사건이 그렇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부모는 아이가 곧 이런 상태에 들어갈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부모가 크게 오르락내리락하면 아이는 방랑할 것이다. 나는 매일 생각하고 있다. 오, 언제 독서를 중단해야 할지, 언제 집에 갈 수 있는지, 언제 또 텔레비전을 볼 수 있을까. 이 아이는 가르치기가 어려워서 선생님을 매우 귀찮게 한다. 그는 반드시 이 아이를 돌봐야 한다. 그리고 선생님은 기진맥진해서 아이가 잘 가르치지 못한다.

그래서 우리는 반드시 서로 협조하여 아이에게 매우 안정된 환경을 조성해야 하며, 그로 하여금 몇 년 동안 성현서를 읽게 해야 한다. 인생에서 얻기 어려운 다행이다. 그래서 고전을 읽는 아이들은 복이 있다고 말했다. 너는 매일 이렇게 생각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우리 아이를 축복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우리 아이를 존경하고, 그를 부러워해야 한다. 너는 늘 그에게 말한다, 아아, 네가 지금 고전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좋을까. 나는 너와 함께 공부하고 싶다. 매일 그에게 이런 말을 하고 싶다. 그리고 이것은 사실이다. 그를 속이는 것이 아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의 아이는 점차 자신이 옳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가 받는 교육은 좋은 교육이다. 그도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질 것이다. 그는 더 잘할 것이다. 그럼 부모들은 반드시 자신감을 확고히 해야 한다. 나는 네가 신념을 유지하는 한, 그 문제들은 모두 해결될 수 있고, 너 자신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염정대사가 말했다. "만약 부모가 그의 아이를 자주 걱정한다면, 그의 아이는 축복받지 못할 것이다. 복보가 부모님께 걱정을 당했기 때문이다. 사부님은 또 "부모가 자녀가 축복을 받기를 바란다면, 그들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축복해야 한다" 고 말했다. " 한 젊은이가 듣고 매우 흥분했다.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즉시 염정 대사의 말을 그의 어머니에게 전달했다. 그 이후로 그의 어머니는 그를 잔소리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그가 그의 어머니를 볼 때, 그는 숨지 않을 것이다. 대신, 그는 퇴근 후에 그녀와 이야기할 것이다. 그는 그와 그녀가 지금 친구처럼 편안하다고 느꼈다. 어머니는 종종 한 가정의 영혼이다. 그녀는 한 가정의 가정 분위기를 장악했다. 나는 행복한 어머니 없이는 행복한 가정을 갖기가 어렵다고 믿는다. 하지만 대부분의 어머니들은 자녀들, 즉 학업, 직장, 결혼, 건강 등 거의 모든 것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엄마가 행복할 것 같니? 흡인력의 법칙' 이라는 말로' 만사가 다 이루어진다' 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거대한' 마음의 힘' 을 가진 것을 믿는다면, 그것은 당신이 믿는 것처럼 당신이 믿는 것을' 실현'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어머니가 자신의 아이가 자신의 생활상의 어려움과 문제에 직면할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면, 그 신념은 일종의' 축복' 이며, 그녀의 아이도 이런 축복을 받을 것이다. 반대로, 어머니가 항상 자신의 아이가 철이 없고 자신을 돌보지 않고 속아 넘어가는 것을 느낀다면, 이런' 걱정' 은 일종의' 저주' 가 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당신의 아이도 항상 당신이 걱정했던 것처럼 걱정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불교도들은 "소원" 과 "정념" 을 말한다. 너의 소망이 얼마나 크든 실천의 힘은 얼마든지 있다. 오늘부터, 우리는 우리 자신의 모든' 생각' 을 자세히 검사해야 한다. 당신은 당신의 아이를 걱정합니까? 아니면 더 많은 것을 원하십니까? 정말로,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아이를 사랑하라, 그들을 축복하라! 사실, 우리는 가족, 친구, 은인, 선생님, 동창, 동료 등 우리가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완전한 축복을 주어야 합니다. , 그래서 우리는 그것에 대해 걱정하기 때문에 정신을 차리지 않아도 된다. 이것은 윈윈이다! 왜냐하면,' 모든 일이 이루어지고 싶다' 는 우리의 축복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고민을 버리고 축복을 유지합시다.

아이들은 많은 축복이 필요하다. 내가 말한 많은 것은 전 세계의 부모와 선생님들이 모두 교육의 지혜와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모든 가정에는 이런 부모와 선생님이 곳곳에 있는데, 이것은 그들에게 가장 진실하고 효과적인 축복이다.

너는 반드시 열세 살 전에 결심을 해야 한다. 기초를 다지는 방법은 네가 이해하든 안 하든 중요한 것을 먼저 배에 넣는 것이다. 그에게 중요하지 않은 것을 가르치지 마라, 그 자신이 할 것이다! 그것을 믿고 해라. 믿지 마라, 10 년 후, 네가 아무리 후회해도 늦었다! 너무 늦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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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삼;3

견딜 수 없는 마음이 있다.

첫째, 사경반을 개설하는 것은 문화에 대한 관심이지 교육에 대한 관용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과 소수의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사람이 많으면 좋고 사람이 적으면 좋다. 그러므로 한 사람을 위해 운전하는 것이 진실이다.

둘째, 진심은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는데, 하물며 세계는 말할 것도 없다. 하나, 하나, 둘, 둘, 둘. 한 나라에서는 3 ~ 5 명의 인재만 있으면 충분하다. 하물며 작은 공동체가 7 ~ 8 명의 아이들이 좋은 책을 읽을 수 있게 하는 것은 정말 큰 공덕이다.

셋째, 부모는 자녀가 경전을 읽는 성패의 관건이다. 따라서 고전을 가르칠 때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은 수시로 학부모에게 성서 읽기의 이념을 제창하고 협박까지 하는 것이다. 아이들이 경전을 잘 읽고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고 그들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아이가 성경을 읽지 못하게 하고, 다른 것을 배우는 것은 소용이 없다! 다른 것들은 천천히 배우고, 배울수록 좋다. 하지만 성경을 빨리 읽을수록 좋습니다. 네가 열세 살이 된 후에, 다시 평생을 읽고 싶으면 너무 늦었다. 그리고 학부모들은 눈을 반짝이고, 시대적 지식이 좀 있어야 하며, 자신의 가마굴에 있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의 세계를 보세요. 20 년 후에는 누구의 세상이 될 것인가? 중국 인재는 지금 극도로 궁핍한데, 20 년은 말할 것도 없다. 아이가 일을 해야 하는데, 무엇을 배우는 것이 비교적 맛있습니까? 부모 효용? 아마 그는 공리적이지 않을 것이다!

선생님도 관념을 강화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마음법'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