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8 월 15 일 저녁 텐셀 계자.

8 월 15 일 저녁 텐셀 계자.

옥성이 달이 지고 계수나무 꽃이 하늘에서 내려와 마치 달 위에 있는 것 같다.

절 앞에서 우리는 새로운 것을 발견했다. --사원 앞에서 osmanthus fragrans 를 집어 들고, 그 색깔이 하얗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번도 일어난 적이 없다. -왜 오강 계화나무에 대해 의견이 있는지 이해가 안 돼요.

사람에게 던지는 것은 창아야 한다. -이 osmanthus fragrans 는 아마도 Chang' e 가 보낸 것입니다.

8 월 15 일 밤 천주사의 계자.

피날레

옥성은 어슬렁어슬렁 월륜을 내려와 집 앞의 이슬을 주웠다.

지금까지 하늘은 존재하지 않지만 창아는 사람에게 던져야 한다.

("전당시")

피데이 휴무 (약 833-? ), 단어 이순신 덜, 향양 사람들. 시는 육귀몽만큼 유명하고,' 비준문자거' 라는 책도 있다. 이 시는 계화를 묘사하고, 산에 떨어진 계화는 청순하고 옥처럼 청순하며, 달빛 아래에서 더욱 맑고 투명하다. 이슬을 가지고 꽃을 줍는 것이 더 촉촉하니, 나는 대지가 흩어져 있는 창아를 만들 것이다. 시 전체는 허실실, 공령이 영영영, 추석을 주제로 추석 상월의 만정을 표현하며, 작은 눈으로 크고 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저자 소개

피일휴 (834-839-902), 당대 문학가. 단어가 적고, 이어서 아름다움을 공격한다. 사슴문산에 살면서, 사슴문자라고 자칭하며, 자칭 제부이씨와 취음선생이라고 자칭한다. 양양 징링 사람들 (오늘 호북 천문시) 사람들. 종이 함통은 8 년 (867) 에 학자가 되었다. 이듬해, 나는 동쪽으로 소주로 갔다. 함통은 쑤저우 도사에서 10 년 동안 일했고, 육계몽을 알게 되었고, 그것과 합창했다. 나중에 태상의사의 신분으로 베이징에 입경했고, 또 비릉 부사의 신분으로 관문을 나섰다. 현종 건복 5 년 (878 년), 황둥지 () 가 강소강 () 에 갔고, 피일휴는 황둥지 () 에 인수되었다. 황둥지는 장안에서 황제를 부르고, 피일은 한림학사로 휴업한다. 중화 3 년 (883) 에서 관현까지. 그는 "멀리 벗기고 가까이 보태야 한다" ("가죽의 책 서문") 고 주장하는 용기가 있어서, 종종 이전 사람들이 하지 못했거나 감히 하지 못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의 사망 원인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또는 그는 어떤 이유로 이불 (손광헌의' 북몽',' 남방신서',' 당재전' 등) 을 죽인 것이다. ), 또는 황 둥지 패배 후 당나라 (루 투어 \ "옛 학사 노트 \" 인용) 에 의해 살해 되었거나, 그는 돈 □ (대리사 성피량묘지명, 묘지명) 에 따라 절강에 갔다. 그의 초기 작품을 포함한' 피아자거' 10 권이 있는데, 이 책은 함통 7 년 동안 페트가 편집했다. 중화서국에서 인쇄한' 4 대 총서' 와' 소비 교정기' 가 있다. "전당문" 은 "피일휴" 4 권을 받았는데, 그중 산문 7 편은 "문동" 으로 받지 않는다. 전당시' 에는 피일휴시가 수록돼 총 9 권 300 여 곡, 이후 8 권은' 문동' 에 수록되지 않았다. 198 1 년, 상하이 고서출판사는 소비, 정씨의 구두점본' 문거' 를 출간했고, 피일휴는 직접' 문거' 를 편집했다. 피일휴의 생애사적은 주로 손광헌' 북몽기', 신작' 남서',' 대리사 쳉 묘지',' 도악' 오대사보',' 진해정지지',' 기유공' 당시연보',' 새로운' 당인재' 에서 볼 수 있다 묘악' 피일휴의 사적과 작품에 대한 사고',' 피일휴가 황둥지 봉기부대에 참가하여 재토론하다',' 이국전 피일휴생에 대한 고증',' 쇼비 피일휴에 관한 문제',' 장지강 피일휴에 대한 사망 원인' 등이 있다. , 배울 수 있습니다.

피데이휴의 작품

돈? "피데이 문요", 명시 출판 (15), 오문원표.

돈? 피일휴' 문요' 라는 책은 우심 (36 년) 우문인 서자장이 출판했다.

돈? 피일 쇼, 피아야코 서식지, 일본 비엔날레.

돈? 피일수, 쇼디피정, 피거학교, 상하이: 상해고적출판사, 198 1.

돈? 피일휴, 육계몽,' 송릉집', 타이베이: 대만성 상무인서관.

당피일휴심' 피일휴시선주', 상해고적출판사 1990.

피일휴시 연구 왕영펜 석사 논문, 중정대 중국연구소 1993.

피일휴, 육계몽엘산 사적신코윤초빈, 중국운문지 1988: 1 입니다.

피일휴의 사적사상과 그 저서' 쓰촨 대학 학보' 묘악 1955: 2.

피데이 휴무 정, 산둥 대학, 198 1: 1 에 대해서.

정기 논문

(a) 피일 휴무 관련 연구 논문

묘악,' 피일휴사상과 저작',' 쓰촨 대학 학보' 제 2 호, 1955,123–136 면.

샤오 디 비, "피 아야코 서식지 정렬 노트-피일 휴무", "문사철" 제 1958 호, 1-6 페이지.

당령링' 논피일휴',' 화중사범대학 학보' 1978 제 4 호, 39-4 1 페이지.

정,' 피날휴가', 산둥 대학 문학논문집, 198 1,175–184 면.

정,' 피일휴',' 중국 유명 작가전' (제 2 권), 산둥 교육출판사, 1983, 제 713–73/Kloc-0

류양중' 논피일휴', 중국 고전문학논문집 (위), 베이징인민출판사, 1984, 186-205 쪽.

이경년' 피일휴에 관한 몇 가지 문제',' 당대 문학 수필' (9), 섬서성인민출판사, 1987, 제114–

묘악,' 피일휴가 황둥지 봉기군에 참가한다',' 역사연구' 2 호, 1958, 7 1-78 면.

곽이간, 곽,' 피일휴본시험', 우한 사범대학 학보, 제 5 호, 1984, PP.115-/;

장지강, "피일휴는 도대체 어떻게 죽었지? 클릭합니다 학술월간지, 8 호 1979, 69-70 면.

원홍헌, 피일휴사인연구,' 산서사범학원 학보' 제 2 호, 1985, PP. 5 1-54.

오송천, 관현 성벽의 제목은 피일휴가 쓴 것이 아니다.' 남충사범학원 학보 4 호, 1982, PP. 7 1-75.

황보진,' 피일휴의 문학사상',' 학술월간지' 제 5 호, 1982, 57-60, 69 면.

소전열, "만당의 투쟁과 분노-나인, 피일휴, 육계몽의 잡문", "강해학술지", 제 6 호, 1990, PP./Kloc-0

엄령,' 세상을 깨우는 풍속을 경고하고 오류를 벗긴다-피일휴의 잠언 비문 읽기',' 화동 사범대학 학보', 1992, 47-50 면.

심카이슨, "피일휴는 인민을 동정하고 인민봉기를 동정하는가?" 북쪽 ",1982, 35-40 면.

지혜에 접근하다.' 만당 5 대 피일휴, 오능자, 담조의 진보사상',' 역사교육' 제 12 호, 1980, 제 7-/Kloc-

서소민, "혼란스러운 진흙탕의 영과 가장자리-피일휴의 사상과 그 역사적 지위", "강한포럼" 6 호, 1987, 63-67 면.

왕국 선거,' 피일휴와 만당유학',' 공자 연구', 1989 호, 43-47 면.

왕우, 피일휴' 만당철학사상', 중국문화월간지, 1989, 93–101페이지.

(2) 기타 서류

나종강,' 당대 고문운동의 득실',' 문사 지식' 제 4 호, 1988, 9- 16 페이지.

넷째, 논문

왕영핀, 피일휴시 연구, 석사 논문, 국립중정대학교 국학연구소, 1993.

양, 피일휴와 육계몽산문연구, 석사 논문, 국립가오슝 사범대학교 국학연구소, 1993.

왕혁심, 피일휴가 만당문학에서의 지위, 국립정지대학교 중국어연구소 석사 논문, 1995.

장정폭, 피일휴의 생애와 사상-당송 사상 변화에서의 역할, 국립중정대학교 역사연구소 석사 논문, 1995.

유, 당인 은둔자와 그 영향, 대만 성립대 중국연구소 석사 논문, 1978.

위 자료는 대만성의 피일휴에 관한 두 편의 석사 논문이 제공한다.

원래 비방한 원문

천도는 사람에게 이롭다, 그 인인은 계속한다! 사람은 아름다움이 맛보다 낫다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사람은 할 수 없고, 생명보다 더 두껍고, 사람은 원하지 않는다. 그러나 여름비도 불평하고, 한기도 불평하고, 그는 좋지 않지만, 그는 검소하지 않고 가난하며 불평한다. 오늘은 시민의 날입니다. 너무 잔인합니다! 아직도 그래, 무슨 일이야? 귀신은요? 그의 원한과 증오로 하늘보다 두 배나 크다! 세상에는 황제가 있고, 나라에는 국왕이 있지만, 너는 대의를 할 수 있다! 그래서 야오 는 항상 불친절, 순 도 불효 로 비방 되었습니다. 나는 야오 치 가 아이 에 의해 지배되는 것이 아니라, 세계 에 의해 지배되는 것을 모른다; 순효영생은 아버지에 없다. 오! 야오, 순, 대성, 비방; 왕 세계 후, 워커 비 야오 순 경우, 사람들이 말을 질 식, 그의 머리 를 때리는 경우, 그것에 의해 굴욕, 오프, 과도하지 않다!

원래 비방의 번역.

신이 국민을 위해 복지를 창조하신 것은 그 인심이 극치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인민이 모르는 것도 없고, 쓸 만한 것도 없고, 인민이 추구하지 않는 것도 없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더위와 비가 많이 오는 계절에 사람들은 하늘을 원망하고, 추운 계절에 하늘을 원망하며, 잘못을 저질렀고, 재난을 초래하고, 검소하지 않아 하늘을 미워한다. 이렇게 보면 백성들이 천도를 대하고 인심을 따지지 않는 것도 일종의 극단이다! 하늘에 대해 이러한데, 하물며 군주를 대하랴! 하물며 귀신을 대하다! 이런 식으로 군주와 귀신에 대한 원한과 비방은 하늘의 원한과 비방보다 몇 배나 많다! 신중하지 않으면 천하의 황제가 될 수 있습니까, 한 나라의 군주가 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불순한' 비방이 있고,' 불효' 의 중상순이 있다. 이 사람들은 정말 몰라, 야오의 선량함이 전 세계를 뒤덮고 있어, 아들을 대하는 것만이 아니다. 순의 효도는 여러 세대를 촉촉하게 적셨다. 자신의 아버지만이 아니다. 아! 요순은 대성인인데, 백성들은 여전히 모함을 하고 싶어한다. 후세에 천하의 왕으로 불리게 된 자들은 요순처럼 다스릴 수 없나니 백성들이 그를 꼬집고 그의 머리를 빼앗고 그를 욕되게 하며 그를 쫓아내고 그를 쓰러뜨리고 그의 집을 멸망시키는 것은 지나치지 아니하도다.

피데이휴의 명시

피싱 데이

기러기 깃털은 구름처럼 무너지고, 낚시도구는 석층으로 돌아간다.

연기와 파도가 텐트에 튀어나와 잠을 이루지 못했지만, 죽은 홍합을 위해 어등에 불을 붙였다.

제목 장미 가죽날 휴무

고릴라 초염처럼 두껍고 제비처럼 가볍다.

불쌍한 실리는 태양을 이기지 못하고 진홍색을 옅은 붉은색으로 비췄다.

윤왕한야문, 각자 그 뜻을 품고, 결국 피일휴가 되었다.

세계는 친구, 비 프로, 흰색 스카프 술에 취해 있습니다.

청풍명월은 3 시, 화양학은 놓지 않는다.

풍과 금? 피일에 극 한 잔을 쉬다.

깃털 조각품은 무리를 조각하고, 사향 배꼽 연기는 따뜻한 전갈을 띄운다.

저녁에 나는 개울가에서 자는 것처럼 강둑에 침을 뱉는 것에 익숙해졌다.

친구 쑤 후이 와인, 피일 휴 시.

야생객은 맨주먹으로 우리 집, 서리백국화 두세 꽃을 방문했다.

자선이 병에 걸린 이래 할 일이 없으니, 한 대의 푸타이 술만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연문윤경은 추운 밤의 가죽날에 오래 머물지 않을 것이다.

초당이 고진을 대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청청이 속세의 먼지를 피한다는 뜻은 아니다.

다른 분향 일은 없다. 숙녀라는 뜻이다.

피일휴' 강 회고' 두 곡

수천 명의 채천군이 최중부, 운하 양안으로 쫓겨났지만 차량 행렬은 양주로 돌아가지 않았다.

천교가 개천수를 열고 천리에 산이 없어야 한다.

수나라가 망국한 것은 이 강 때문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여전히 흐르고 있어 남북 선박도 막힘이 없다고 한다.

수사용선이 없다면, * * * 나머지의 이론은 많지 않다.

제목 옥상 국자감 제량티 피일 휴무

십리송문 국경도로, 벼유인대 보리수.

이상하게도 연우가 맑은 날에 떨어지고, 원은 바닷바람이 폭포를 불고 있다.

사용피일 휴무

바다는 게의 명성을 아직 알지 못했다. 그 고기는 뼈가 있고, 그 겉모양은 독특하다.

그것이 무심코 폐가 없다고 말하지 마라, 다만 무슨 번개가 두려울 뿐, 해룡왕도 횡설수설하고 있다.

돈은 피날레를 쓴다.

음양은 숯이고 흙은 난로이기 때문에 돈은 금형을 사용하지 않고 주조할 수 있다.

세상에 너의 색깔을 자랑하지 마라, 나는 네가 가난한 사람을 도울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 단락 편집] 고대시의 현대 번역

흩어진 계수나무 꽃잎은 비취의 구슬처럼 월말부터 흩어졌다. 나는 본전으로 가서 그것들을 주웠는데, 꽃잎에 이슬이 몇 방울밖에 없는 것을 발견했다. 지금까지 나는 하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직 모른다. 생각해 볼게요. 이 계화들과 이슬은 광한궁의 창아가 던져서 우리에게 준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시 전체는 허실실, 공령이 영영, 추석을 주제로 추석 상월의 만사랑을 표현하고, 작은 눈으로 크고 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 월 15 일 밤 천주사의 계자.

돈 피쉬는

옥성은 어슬렁어슬렁 월륜을 내려와 집 앞의 이슬을 주웠다.

지금까지 하늘은 존재하지 않지만 창아는 사람에게 던져야 한다.

출처:

전당시: 권 6 15-26

피일휴 (834-839-902), 당대 문학가. 단어가 적고, 이어서 아름다움을 공격한다. 사슴문산에 살면서, 사슴문자라고 자칭하며, 자칭 제부이씨와 취음선생이라고 자칭한다. 양양 징링 사람들 (오늘 호북 천문시) 사람들. 종이 함통은 8 년 (867) 에 학자가 되었다. 이듬해, 나는 동쪽으로 소주로 갔다. 함통은 쑤저우 도사에서 10 년 동안 일했고, 육계몽을 알게 되었고, 그것과 합창했다. 나중에 태상의사의 신분으로 베이징에 입경했고, 또 비릉 부사의 신분으로 관문을 나섰다. 현종 건복 5 년 (878 년), 황둥지 () 가 강소강 () 에 갔고, 피일휴는 황둥지 () 에 인수되었다. 황둥지는 장안에서 황제를 부르고, 피일은 한림학사로 휴업한다. 중화 3 년 (883) 에서 관현까지. 그는 "멀리 벗기고 가까이 보태야 한다" ("가죽의 책 서문") 고 주장하는 용기가 있어서, 종종 이전 사람들이 하지 못했거나 감히 하지 못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의 사망 원인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또는 그는 어떤 이유로 이불 (손광헌의' 북몽',' 남방신서',' 당재전' 등) 을 죽인 것이다. ), 또는 황 둥지 패배 후 당나라 (루 투어 \ "옛 학사 노트 \" 인용) 에 의해 살해 되었거나, 그는 돈 □ (대리사 성피량묘지명, 묘지명) 에 따라 절강에 갔다. 그의 초기 작품을 포함한' 피아자거' 10 권이 있는데, 이 책은 함통 7 년 동안 페트가 편집했다. 중화서국에서 인쇄한' 4 대 총서' 와' 소비 교정기' 가 있다. "전당문" 은 "피일휴" 4 권을 받았는데, 그중 산문 7 편은 "문동" 으로 받지 않는다. 전당시' 에는 피일휴시가 수록돼 총 9 권 300 여 곡, 이후 8 권은' 문동' 에 수록되지 않았다. 198 1 년, 상하이 고서출판사는 소비, 정씨의 구두점본' 문거' 를 출간했고, 피일휴는 직접' 문거' 를 편집했다. 피일휴의 생애사적은 주로 손광헌' 북몽기', 신작' 남서',' 대리사 쳉 묘지',' 도악' 오대사보',' 진해정지지',' 기유공' 당시연보',' 새로운' 당인재' 에서 볼 수 있다 묘악' 피일휴의 사적과 작품에 대한 사고',' 피일휴가 황둥지 봉기부대에 참가하여 재토론하다',' 이국전 피일휴생에 대한 고증',' 쇼비 피일휴에 관한 문제',' 장지강 피일휴에 대한 사망 원인' 등이 있다. , 배울 수 있습니다.

고시의 현대 번역

흩어진 계수나무 꽃잎은 에메랄드 구슬처럼 월말부터 흩어져 있다. 나는 본전으로 가서 그것들을 주웠는데, 꽃잎에 이슬이 몇 방울밖에 없는 것을 발견했다. 지금까지 나는 하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직 모른다. 생각해 볼게요. 이 계화들과 이슬은 광한궁의 창아가 던져서 우리에게 준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시 전체는 허실실, 공령이 영영, 추석을 주제로 추석 상월의 만사랑을 표현하고, 작은 눈으로 크고 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