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황디와 옌디는 어떤 관계인가요?

황디와 옌디는 어떤 관계인가요?

황제(黃帝)와 연제(燕帝)는 어떤 관계인가? 어떤 사료에는 이복형제라고 적혀 있고, 다른 사료에는 어머니가 둘 다 누와? 그러나 확실한 것은 황제와 연제가 서로 다른 종족에 속해 있고, 같은 조상에 속해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연 황제가 황 황제의 장로라는 사실도 있는데, 그가 얼마나 나이가 많은지는 명확하게 말하기 어렵다. 그러나 『역사기록』에는 황제와 연제의 관계가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첫째, 연제와 황제의 관계는 연속적이다.

'역서'에 따르면 "바오희가 죽은 뒤 신농이 썼다. 신농이 죽은 후 황제(黃帝)는 요(堯)와 순(舜)이 지었다." 이후 많은 역사적 기록은 거의 만장일치로 이 견해를 채택했다. 연제와 황제는 지속적인 관계에 있었다. "Hanshu"와 "White Tiger Tongyi"는 거의 모두 원문을 복사합니다. "Fuxi가 죽고 Shennong이 썼습니다. Shennong이 죽고 Huangdi, Yao 및 Shun이 썼습니다." 동한 왕조의 Cai Yong이 쓴 "교리"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경』에는 황제가 지진을 일으킨 것이 나무였다고 하는데, 믹시 가문이 나무의 덕을 이용해 불을 만들어냈다고 한다. 신농씨가 죽고, 황제가 흙의 덕으로 뒤를 이어 황제씨가 죽고, 금의 덕으로 소호씨가 뒤를 이었다. 그래서 소호씨가 물의 덕으로 뒤를 이었고, 전서씨가 나무의 덕으로 뒤를 이었고, 고씨가 불의 덕으로 뒤를 이었다. . 땅은 금을 낳으니 하우씨는 금덕을 따르고, 금씨는 수덕을 따르고,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불을 낳으니, 채용. 복희에서 한나라로 이어지는 왕조의 변화를 오행론으로 설명했다. 여기서도 동한시대에는 연제와 황제의 세습관계가 분쟁을 일으키지 않고 비교적 일관되게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둘째, 형제론

<국옥진위>에 따르면 “과거 소전은 유우씨 가문과 결혼해 황제와 연제를 낳았다. 황제가 태어났다. 기수에서 태어났고, 연제는 강수에서 태어났다. 그래서 황제는 기이고, 연제는 스승을 이용해 서로를 돕는다. “이 문장으로 볼 때 황제와 연제는 두 형제의 소전 가문에서 태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황제(皇帝)』에는 “황제(黃帝)에게는 소전(少縣)의 아들인 흉(匯)씨가 있었고, 성은 기(旗)였으며, 어머니의 이름은 부보(富寶)였으며, 전임자는 연(燕)이었다. 소전(Shaodian)과 결혼한 시옹(Xiong) 가문의 딸이 있는 황제 외가. 신농(Shennon) 가문 말기에 소전 가문도 부바오(Fubao)를 데려갔다... 황제(Huangdi)는 수수(Shouxiu)에서 태어나 자랐다. 이를 지수(吉雪)라 하여 성(姓)으로 삼았으니 이는 『국어』 설화에서 불분명한 것이 무엇인지를 명백히 해준다.

셋째, '현대론'

당대론은 주로 '사기'의 부정확한 기록에서 비롯된다. .", "쉬안위안은... 반취안 광야에서 연제와 싸워 세 번 싸워 그의 야망을 쟁취했다", "제후들은 쉬안위안을 황제로 존경하고 신농 씨족을 황제로 대신했다" 등 . 이후의 많은 역사적 기록은 "역사적 기록"에 표현된 부정확성을 수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서"에는 황제(黃帝)가 "반천(桃泉)에서 연제(燕帝)와 싸워 천하의 왕이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는 연과 황반전의 전투가 황제와 연제의 싸움이 아니라 황제와 연제의 전투였음을 의미한다. "세 황제"는 "연 황제 이후 8 대에 Xuanyuan 가족이 500 년 이상 동안 자리를 잡았습니다." Yan 황제와 황 황제는 동시대 사람이 아니라고 말해야하는데 이는 매우 분명합니다.

요약하자면, 저자는 연황제와 황제의 관계는 각각 아버지와 아들도 아니고, 형제도 아닌, 같은 조상이자 대대로 이어진 관계라고 개인적으로 믿는다. 외계인은 물론이고. 연황의 전쟁은 부족동맹 내의 합병과 반병합, 통제와 반통제의 싸움이었다. 그것은 리더십, 즉 동맹 지도자의 지위를 위한 싸움이었다. 국가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