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조설근의 시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조설근의 시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우선 조설근의 생전 절친한 친구 중 한 명인 돈민이 어떻게 결론을 내렸는지 살펴보자. 돈민은 조설근에 관한 시를 많이 썼는데, 그중 한 곡은' 술을 마시고 벽에 파슬리를 걸어라' 고 불렀고, 대련은 흐르는 물이 흐르는 곳에는 시인이 없고 위층으로 올라가면 취옹이 떠오른다.

시인객' 은 시인 객사였고, 돈민은 조설근 시인의 궁극적인 신분을 부여했다. 고인의 신분을 밝히는 것은 반드시 불명예스러운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안 돼! 조설근이 살아 있을 때 돈민은 또 한 편의 시' 진원 증정' 을 썼다. 대련은 시인을 찾아 스님의 집에 살고 그림을 팔아 식당 돈을 지불한다.

이 두 편의 시는 조설근이 시적인 생활을 하고, 자주 서화를 팔아 술값을 지불한다는 뜻이다. 좋은 시를 얻고 좋은 시를 찾아 영감을 얻기 위해, 그는 늘 승사 산수 사이를 헤엄쳐 다닌다. 조설근의 두 가지 기본기, 혹은 두 가지 정상적인 삶을 요약하다. 하나는 그림이지만 그림의 목적은 술을 사고 술을 마시는 것이고, 하나는 시, 조설근의 정신생활과 인생 추구이다.

음, 명확한 위치 이후-시인. 그럼 또 다른 질문을 해보죠. 조설근의 시 수준은 어떤가요? 물론, 우리는 또한' 홍루몽' 의 방대한 시사가부로부터 답을 찾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홍루몽' 시의 수준이 들쭉날쭉하고, 어떤 것은 좋지만, 매우 평범하고, 어떤 것은 리듬이 다르고, 주제가 저속하다고 말한다.

이에 대해 우리는 먼저' 홍루몽' 의 시사 대부분이 작가가 소설 속 인물을 위해 쓴 것임을 이해해야 한다. 홍루몽' 의 유력한 요소 중 하나는 각색된 인물이 각각 다르지만 특색이 있어 각각 종이에 생동감이 있다는 것이다. 책 속 인물의 시사는 반드시 각자의 인물과 성격 특성에 따라 설정해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수준급이다.

대재 () 는 대옥 (), 보비 () 와 같이 우수한 작품에 대응해야 하고, 재능 있는 사람 (예: 영춘 (), 설팬 (), 그리고 재치가 전혀 없는 일반인 (예: 유외할머니) 은 시를 쓰고, 그 언어의 특징에 맞는 단어와 시로 말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소설가가' 춘설' 을 해야 한다. 이것은 비교적 복잡하며, 이것이' 홍루몽' 이 백과사전인 이유이기도 하다.

조설근 기념' 시에서 돈민은 조설근의 재능을 이렇게 평가했다. 애군필치, 장곡파울타리를 따라잡았다.

장곡은 이장곡, 즉 당대의 대시인 이하를 가리킨다. 이하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특이하다. 그는' 시귀' 로 불리며 이백, 이상은과 함께' 이삼' 이라고 불렀다.

돈민은 또' 대간대 조설근단시' 를 썼는데, 시가 조식을 쫓고, 술등이 진존이라는 두 문장이 있다.

남조 시인 사령운 () 이 말했다: 천하에는 돌이 하나뿐이고, 조자건 (조식) 은 8 두를 독점하고, 나는 싸워야 하고, 천하는 한 싸움을 나누어야 한다.

천재는 이렇게 왔다. 돈민은 조설미나리를 이하와 조식과 비교했는데, 이것이 조설미나리의 시가 눈에 띄는 이유이기도 하다.

위의 참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