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민난 고대 건물의 구조, 기능 및 역사적 가치는 어떻습니까? 베이징 사합원의 구조적 기능은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민난 고대 건물의 구조, 기능 및 역사적 가치는 어떻습니까? 베이징 사합원의 구조적 기능은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1. 민남 진강의 고대 건축군은 중국 유교 문화의 축소판이자 중국 몇 안 되는 고대 민가 군락이다. 그것은 역사를 담고 있다. 진강은 푸젠 동남 연해에 위치하여 역사가 유구하며 인문이 모인다. 진강의 고대 민가는 북방의 토지와 강남수향과 다를 뿐만 아니라 남방 산간 지방과도 다르다. 진강의 고민가는 중원 한족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민월 해양문화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민가 건물을 만들었다. 예를 들어' 궁전식' 건물, 화강암으로 만든' 석건물', 달구질로 만든' 흙덩어리', 흙결로 만든' 토결' 은 벽의' 굴 껍데기' 로 쓰인다. 근대 이래 진강 화교는 서구와 동남아시아의 건축문화를 가져와 고향으로 돌아가 일련의' 번자루' 를 건설하고 중서합벽을 지었다. 이것은 전국의 주택건물 중에서 독특하고 심상치 않다.

역사적 가치: 고옥은 민간 지리와 풍수 습관에 기초하여 지은 민남식 고택이다. 전반적인 구조가 엄밀하고, 주종 배치가 명확하고 통일되어, 재료 선정에 매우 신경을 쓴다. 이것은 중국 전통 건축물을 이해하는 좋은 표본이다.

2. 베이징 사합원은 내사합원으로 동 서 남 북 사방이 모두 집이다. 베이징 사합원은 옛 베이징인들이 대대로 거주하는 주요 건축 형식으로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사합원의 대문은 일반적으로 남동쪽이나 북서쪽 모퉁이에 열려 있다. 마당의 북쪽 집은 첫 번째 방으로, 벽돌교대 위에 지어져 다른 집보다 크고 주인의 거실이다. 뜰 양쪽에 동쪽 서쪽 사랑방이 있어 후배들이 사는 곳이다. 주방과 사랑방 사이에는 사람들이 걷고 쉴 수 있는 복도가 하나 있다. 사합원과 길가에 있는 집의 벽은 일반적으로 창문을 열지 않고, 원내 환경은 폐쇄되어 조용하다. 북경에는 크고 작은 사합원이 있지만, 크기에 관계없이 사방이 집으로 둘러싸인 사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간단한 사합원에는 마당이 하나밖에 없고, 비교적 복잡한 것은 두세 개의 마당이 있다. 부자들이 사는 깊은 저택은 보통 몇 개의 사합원으로 나란히 구성되어 있다. 중간에 또 하나의 칸막이 벽이 있다. -응? 사합원의 전형적인 특징은 외관 규칙, 중앙선 대칭, 용법이 매우 유연하다는 것이다. 그들은 큰 것, 즉 황궁과 궁전으로 팽창하여 작은 것, 즉 서민의 집으로 축소되었다. 휘황찬란한 고궁과 교외의 일반 농민집은 모두 사합원이다. 사합원은 일반적으로 대문, 제 1 정원, 로비, 제 2 정원, 서점, 주택 등으로 분포되어 있다. 양쪽에 사랑방이 있고, 각 방마다 복도가 있어 문으로 연결되어 있다. 표면적으로 민가를 이해하면 반드시 민가 문화를 촉진하고 발전시킬 것이다.

역사적 가치: 우선, 그 역사는 매우 길다. 원대 베이징이 본격적으로 수도를 건설한 이래 사합원과 베이징의 궁전, 오피스텔, 블록, 골목이 동시에 나타났다. 원말곰' 분석' 에 따르면 "대부분 거리제, 남북은 경경, 동서는 위라고 한다. 거리는 24 보, 긴 골목은 384 개, 좁은 골목은 29 개입니다. " 둘째, 사합원의 구성은 그 독특함을 가지고 있다. 그 정원은 넓고, 사방의 집은 독립적이며, 복도가 연결되어 있어 살기가 매우 편리하다. 문을 닫고 수레를 만들어 사합원에 강한 프라이버시를 부여하고, 문을 닫고 천지에서 나온다. 병원 의 네 문 은 병원, 집 과 음악 에 열려 있습니다; 넓은 정원에는 나무를 심고, 새에게 물고기를 먹이고, 돌을 겹이 쌓고, 주민들이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한편 사합원은 민가 건물이지만 깊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는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체다. 사합원의 건설은 풍수와 풍수 이론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것은 사실 중국 고대의 건축 환경학이며, 중국 전통 건축 이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사합원의 장식, 조각, 회화도 곳곳에 민속과 전통문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행복, 아름다움, 부유함, 상서로운 추구 (예: 박쥐, 장수자로 구성된 도안) 를 표현하고 있다. 이는' 장수와 행복' 을 의미한다. 꽃병의 월계화 패턴은' 사계절의 평안' 을 뜻한다. 문비녀와 문머리에 박힌 상서로운 글은 기둥에 붙어 있는 대련과 실내에 걸려 있는 서화명작으로, 모두 선현철인의 고훈으로, 고금의 명구를 채택하거나 산천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거나 처세를 배우거나 백조의 뜻을 읊으며, 용용용용용용화귀함과 풍부한 문화로 가득 차 있다. 마치 중국 전통문화의 전당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