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고전 대련전집
고대 고전 대련전집
가걸호 장춘.
이것은 5 대 10 국 시대 촉국 군주 맹장의 복숭아부 대련이자 중국 국사에 기재된 최초의 춘련이다. 문자 그대로' 수락' 은' 즐기다' 를 의미한다. 여경' 은' 이전 세대의 유산' 과' 이경' 을 의미했던 적이 있나요? 쿤? 문어문: "규수가 있으면 여경이 있을 거야." 첫 번째 부분의 취지는 새해에 이전 세대의 유산을 즐기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의 주요 사상은 명절이 봄이 항상 거기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좋은 독서는 좋은 독서가 아니다.
좋은 독서는 좋은 독서가 아니다.
이 대련은 명대 서위가 쓴 것이다. 첫 번째 대련은 젊었을 때 책을 읽었지만 독서를 좋아하지 않았다. 나이가 들어서 독서를 좋아하지만 독서는 좋지 않다.
비바람 소리, 독서 소리,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모두 관심을 갖는다.
이 대련은 명대 임동당 지도자 구 헌성이 쓴 것이다. 무석에 동림서원을 설립하다. 강의한 후, 그는 늘 국가 대사를 평론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구국도 독서를 잊지 않는다' 는 것을 제창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첫 번째 대련은 독서 소리와 비바람 소리를 결합하여 시적이면서도 의미가 있다. 최종선에는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려는 야망이 있다. 비바람은 가국으로 귀가 물들고, 매우 가지런하며, 특히 재사용될 때, 예를 들면 책소리와 같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의미가 있습니다. 독서인은 좋은 책을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국가, 정치, 세계 대사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죽은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촉산에는 길이 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
이 말은 저명한 문학가, 당송 8 인의 첫 한유에서 나온 것이다. 이 말은' 영예 헌문' 에 수록된 것으로, 그가 학문을 다스리는 명언이다. 사람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책을 많이 읽고, 노력해야만 성공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상련: 한나 백천, 기량이 크다.
최종선: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망은 금방 한다.
이 대련은 임측서의 서재이다.
첫 번째 부분: 이상은 즐기는 것이 아닙니다.
요점: 미래는 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대련은 해음 회문을 사용한다. 박지희: 단 술. ) 을 참조하십시오
첫 번째 부분: 매화 왁스 눈 만 보아라;
결론: 산이 춤을 추고 흐르고 있다.
이 대련의 묘미는 대련의 긴급 읽기에 있다. 예를 들면 음계' Dole Mifaso Lasi' 와 같다. 다음 대련은 방언으로 숫자를 읽었다:' 하나 둘 셋 넷 육칠'.
제 1 부: 상초옥, 학자, 농민, 노동자 (궁);
결론: 추위와 열, 따뜻함과 추위 (좋은), 존경과 검소.
이 연합도 기련이다. 첫 번째 부분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학자, 농업, 노동자, 상업; 궁상교옥. 전자는 사업이고, 후자는 오음이고, 한 글자는 한 글자의 해음을 반복한다. 차갑고 서늘한 원시 오덕은 사감이고, 온량하고 검소한 것은 군자이다.
상련: 폭우로 밀 씨앗을 관개하다.
하늘이 무너졌다: 밭곡식은 건조한 고원에서 일해야 한다.
이 대련동음 해음 하대우; 봄과 가을의 모질의 철학자 (밀과 동음 이의어); 관중: 춘추시대의 인물 황제: 한 황제 리우 팡; Tian he: 초기 한 이순신 마스터: bigan: 상 저우 장관.
첫 번째 부분: 풍운 3 피트 칼;
밑줄: 꽃과 새, 책 한 권.
이 대련은 명대 좌광두에서 쓴 것이다.
첫 번째 부분: 가족 패스 만 권 책, 옥 파빌리온 16 단어 잊지 마세요;
한마디: 나는 자만해서 니산을 놓아주었다.
류소의가 아직 아이였을 때, 송나라에서 그는 선생님과 함께 로스순, 유명한 사람, 그리고 그가 옳은 일을 방문했다. 어정: 순의 조정을 가리킨다. 순은 고대 현명의 주였기 때문에 옥정은 종종' 성조' 의 대명사로 쓰였다. 16 자, 참조 \ "상서 Dayu 모 \": 사람 만 위험, 도로 마음 만 마이크로, 그리고 절묘한, 용량. 송유는 이 16 자를 요순 () 우 () 가 낭송한 개인의 도덕수양과 치국리정 () 의 준칙으로 삼았다. 니산: 원래 산명이었는데, 산둥 곡부에서, 오늘은 공자를 가리킨다. 놀랍게도 류소의는 젊은 나이에 앞다투어 그의 전임자 앞에서 이런 어조로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