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청대 연에는 어떤 길조가 있습니까?
청대 연에는 어떤 길조가 있습니까?
상서로운 도안은 인물, 동물, 꽃새, 기물 등의 이미지와 상서로운 문자를 이용하여 민간 속담, 상서로운 말, 신화 이야기를 소재로 비유, 유추, 쌍관, 상징, 해음 표현 등의 수단을 통해' 하나의 상서로운 글자와 하나의 패턴' 을 형성하는 예술 형식을 형성하여 사람들에게 상서로운, 상서로운
따라서 명청시대의 연도 사물의 비유적 의미로' 정',' 경',' 물',' 길조' 를 하나로 결합했기 때문에 연의 주제가 뚜렷하고 구상이 교묘하며 재미가 넘치고 풍격이 독특하며 민족 색채가 짙다.
청대에 한 쌍의 봉조가 날개보다 하늘을 나는 도안이 있다면, 사람들은' 쌍봉욱일' 이라고 불린다. 도덕이 풍부하고 도안이 다양하여 사람들의 건강한 정신과 행복에 대한 추구를 반영한다.
명청연에 있는 길조 도안은 내용이 매우 풍부해서' 복을 구하다',' 장수하다',' 희경',' 길조'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복도안이 가장 많다.
명청 시대에는 사람들의 행복에 대한 추구가 일치했는데, 이것은 연에 반영된 것이다. 바트는' 전능행복' 과' 전능부' 와 동음 이의어이다. 그 이미지는 미감이 부족하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충분히 미화하여' 행복' 을 상징하는 길조 도안으로 여긴다.
그래서 명청 시대에는 박쥐 문양을 한 연이 비일비재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경파' 사연아' 연은' 엄복' 으로 대표되며, 강팔 전체가 미화된 박쥐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다른 의미 있는 연은 복중 복, 복중 눈, 오복 생일, 오복 생일, 오복 칠석, 오복 생일 등이다. 오복의 출처는 주나라의 고서 \ "홍범 \" 이고, 오복은:
하나는 장수, 둘째는 부귀, 셋째는 코닝, 넷은 선덕, 다섯은 종명이다.
이 오복도덕에 따르면 행복은 이미 부와 장수를 포함한다. 다른 상서로운 축복 패턴에는' 물고기' 와' 뜻대로' 가 있다. 사실, 고대 중국의 희망찬 주판은 원래 대나무 지팡이였습니다. 손이 닿지 않는 곳을 긁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와 관련된 연의 길조 도안도 즐비하다. 예를 들면' 연년여유',' 도복림문',' 잉어 점프용문',' 만사가 뜻대로',' 만사가 뜻대로',' 평안' 이다.
더하여, 명나라와 청 왕조의 사람들은 건강 하 고 장수 하 고 싶었다, 그래서 연에 그 (것) 들을 두고 그들의 장수를 경축 하는 많은 그림이 있었다.
예를 들어, 시들지 않는 송백이 있고, 수명이 천년이라고 하는 두루미 새도 있고, 불로장생이라고 하는 영지도 있고, 불로장생할 수 있는 서왕모 선도도 있다.
장수를 추구하고 표현하는' 장수' 연은 300 여종의 글리프와 도안이 있어 변화가 매우 풍부하다. 사실 불교에서 기원한 연에도' 만' 의 도안이 있는데, 이는' 수만 명에 이른다' 를 의미한다.
명청 시대에는 베이징의' 사연아' 연의 허리 무늬가 회전하는' 만' 자가 많았다. 이와 관련된 길상문도 많다.' 상운학수',' 팔선축하' 등.
명청시대 사람들도 즐거움을 표현했는데, 이는 사람들이 아름답고, 명랑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Xi" 라는 단어에는 많은 글리프가 있고, "희XI" 는 흔히 볼 수 있는 명절 패턴이다. 까치는 기쁜 일의 "징조" 이다. 연은 "안녕" 연과 "안녕" 연을 포함한다.
명절과 관련된 연과 길조 도안은' 희양양',' 쌍희가 눈썹을 오르는 것',' 한 마디가 남는다',' 행복한 생활',' 쌍희림문' 과 같이 더 많다.
나비, 새, 꽃, 흰돌고래, 백수, 백복, 백희와 같은 축제 패턴도 재미있다. 물론 전통적인 원앙 문양이 있어 결혼이 원만하고 부부가 화목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 고대, 특히 명청 시대에는 용 봉황 기린이 모두 새와 짐승으로 여겨졌다. 게다가 거북이는 고대에 장수의 상징이었기 때문에 거북 등에 무늬가 있는 연은 명청시대에 특히 흔했다.
특히 용에 관한 연을 강조해야 한다. 중국은 용을 숭배하는 나라로, 용은 우리나라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용은 사슴의 뿔, 소의 머리, 구렁이의 몸, 물고기의 비늘, 독수리의 발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일종의 신기한 생물로, 중국 고대 문명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명청 시대에는 새, 짐승 등의 이미지로 구성된 연에' 용봉상상',' 쌍룡극주',' 채봉제비',' 백새 대봉' 등 전통적인 길조 도안이 많이 있었다.
명청시대에는 또' 용수 장줄 연' 이 있어 장관인 비행 장면으로 인기가 많았다.
중국 고대에는 연이 모양에 따라 6 가지 범주, 즉 자유 연, 통연, 입체연, 판연, 용연, 딱딱한 날개 연, 연으로 나뉜다.
자유범주도 범주 간 연이다. 그 풍격은 자유롭고,' 까치교회' 와 같은 신기술을 많이 채택하여 현, 입체, 판 등의 여러 가지 방법을 융합했다. 그리고' 양산백장'' 백새 조봉' 도 있다. 그들은 바람을 맞으며 몸을 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징과 북을 치고 담배를 피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신기하다.
통 연은 하나 이상의 통이나 다른 모양의 통으로 구성된 연이다. 등롱, 꽃병, 로켓, 술병 등 연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입체연은 두식 연과 비슷하다. 일반적으로 하나 이상의 배럴 또는 다른 모양의 버킷으로 구성된 접힌 구조의 골격을 사용하지만 훨씬 입체적으로 보입니다.
평면 연은 평면 연이라고도 합니다. 구조와 모양으로 볼 때, 그것의 리프트 보드는 주체이며, 볼록한 구조는 없다. 이런 연 사방은 대나무로 지탱하고 있다. 이런 연은 가장 흔하고, 묶기도 쉽고, 활공 성능이 좋아 다양한 주제를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그것은 고대인들이 가장 좋아하고 자주 사용하는 종류이다.
판연은 고대 베이징과 천진에서도' 연을 두드리는 것' 으로 불리며 팔각형이나 무당벌레 모양을 띠고 있다. 이 연들은 보통 긴 꼬리나 귀가 있어서 연의 이륙에 매우 도움이 된다.
딱딱한 날개 연은 흔히 볼 수 있는 원보익과 사연 연이 있는데,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이 연의 특징은 날개가 두 개의 수평 대나무 막대로 만들어졌으며, 양쪽이 높고 가운데가 오목하여 환기 통로를 형성한다는 것이다.
이런 연의 날개 끝은 뒤로 기울어져 바람이 날개 끝에서 빠져나와 가로로 원보처럼 보이게 한다. 유행하는 밥글자, 꽃바구니, 원앙, 까치, 앵무새연 등. 이런 연의 딱딱한 날개는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지만, 딱딱한 날개 범위 밖의 모양과 골격 구조는 내용과 제재에 따라 변한다.
연날개 연도 흔히 볼 수 있는 새 연이다. 옛사람들은 전통적인 상하로 갈라진 나비 날개를 움직일 수 있는 날개로 바꾸고 나무 프레임으로 고정시켜 접을 수 있게 하여 비행 효과가 매우 사실적이었다. 이런 날개는 하나씩 이완되어 연의 안정성을 크게 보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