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복주어는 한국어와 이렇게 닮았나요?

복주어는 한국어와 이렇게 닮았나요?

복주 방언 (h ঋ k-ci? -당신은요? ) 는 민강 하류 구 푸저우 () 부의' 석의' 공통어이며, 민동어의 대표방언이자 푸저우 ()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국어이다. 중국어에 속하는 민방언의 한 가지 지점. 또한 복주 미아오 족은 복주어를 모국어로 사용합니다. 그것은 모든 주요 중국어 어족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푸저우 사람들은 이 언어를 평어 (B NG-U) 라고 부릅니까? ),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는 언어" 를 의미합니다.

푸젠 동부의 석추, 푸저우, 대만성의 닝더시, 남평 일부 지역, 유계현, 삼명, 마조열도 (여전히 중국인민과 푸저우 연강현 정부의 통제하에 있음) 를 거쳐 푸저우 사람들이 해외로 이민을 가면서 동남아시아의 인도네시아, 태국, 브루나이, 말레이시아의 마동 (사라왁의 돌)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의 푸젠인 공동체는 보통 복주어를 가리킨다. 또한 아르헨티나, 일본, 유럽, 호주 등지의 많은 중국인 커뮤니티에서는 주로 복주어를 사용한다.

중국 방언에서 복주 방언은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어휘가 풍부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음이 복잡해져 고대 중국어를 연구하는 많은 전문가들을 매료시켰다. 역사적으로 중원 문화가 여러 차례 푸젠에 들어왔기 때문에 푸저우 방언은 상고 중국어 음성 어휘 문법의 많은 오래된 흔적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상고 중국어의 특징도 보존하였다. 중고음 (또는 당음) 을 가장 많이 보존하는 방언 중 하나로, 많은 고서에서 볼 수 있는 기본 어휘는 복주 방언에 의해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젓가락은 젓가락이라고 하고, 아들은 야오, 냄비는 딩, 너는 예를 들어 연을 종이올빼미라고 부른다. "기" 는 양사로, 진 () 전 () 이후의 고대 중국어에서는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푸저우 방언에는 여전히 예약이 있어, 아직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면' 열' 은' 십기',' 열여덟 명' 은' 십팔자' 이다. 복주어에서 "비" 는 "우동" (또는 "비") 이라고 불리는데, "동" 자는 "방울" 에서 유래한 것으로, 탁부주 방언에서 "톡" 으로 읽혀지고, 정운으로 변하면 "동" 으로 읽혀진다 복주를 잃어버리면 잃어버리고, 잃어버리면 잃어버린다. 만약 네가 세 가지를 잃는다면, 너는 네 가지를 잃게 될 것이다. 실전된 복주어와 실전된 광주어는 같은 음운이다.

일본어는 "수리" 와 같은 중국 중당 발음을 많이 사용한다. 일본어는 복주어와 마찬가지로' rust' 로 읽는다. 잠시 후 복주는 "오래됐다" 고 말했고, 복청, 평담은 "곧 늙었다" 고 말했다. 서' 는 사실 기어다니고 눈을 깜빡이는 뜻이다. "고 대" 의 "고 대" 자는 민남어 중의 "긴" 글자이고, "조각" 은 고 () 가 주전자를 새는 순간도 아니고, 타이밍의 단어도 아니다. 사람이 죽으면 눈을 감고 "자려고 한다" 고 부른다. "오래된 순간" 은 "오랫동안 잠을 자다" 를 의미한다. 이따가' 만나다' 는 게 무슨 뜻인가요? "혜" 라는 글자는 냄비 아래에 적혀 있고, 중간에 찜통이 있는데, 그 위에는 솥뚜껑이 있는데, 이는 한 세트의 취사도구를 뜻하며, 만나고 수축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잠시 동안 "오래 잤다" 는 뜻이다. 채' 는 복주어에서' 거짓' 으로 읽혀지고, 복청, 평담은' 재해' 로 읽혀진다. 가와자 중앙에 수로가 불길로 막혔다는 뜻을 담은 그림이 쓰여졌다. "설문" 에서 말하는 "초목의 시작" 의 모양이나 "갑골문 사전" 에서 추측한 기구의 모양과 같지 않다. 고대에는 "재능" 과 "예" 와 "재앙" 이 같았으며, 부상이나 재앙으로 해석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투난은 갑골문에서 "신추진 왕은 재주가 있다" 고 말했는데, 여기서는 "재재" 라는 글자로 해를 설명한다.

참고: ""는 복주어, () 는 번역, (직역/의역) 입니다.

접미사 "Ai" 는 더 작거나 작은 물체와 비교해서 "의자" (의자/의자), "아이" (아이), "작은 집" 과 같이 부가성분의 사용을 손질한다. 대략 표준어의 (아이) 에 해당한다. 그래서 부모 어른과 같은 명사는' 입' 을 추가하지 않는다.

명사 소유격' qi' (보통 Li 로 분류됨) 는' Ruqi Qianqiazi' (당신의 돈은 여기 있음), 일반 형용사' xxqi' (xx 의) 와 같다.

고전적인 문장 "당신은 미남입니다"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와 같이 자주 쓰이는 정도부사 "아/도" (매우) 입니다.

푸저우 방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동사 앞에 놓고 완성을 표시했을 때 "나는 너의 비준을 받았다" (나는 너의 편지를 받았다) 와 같은 것이다.

표준어' 주어+술어+목적어' 의 문장은 복주어에 늘 개사' * * *' 를 하나 더 넣는다. 예를 들면' 나 * * * * 너와 상의한다' (나는 너와 상의한다),' 나 * * * 안녕하세요' (

동사 "가" 는 복주 방언에서 자주 보어로 사용되어 동작이 결과가 되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병은 이미 갔다" (병이 이미 나았다) 와 "갔다" (미끄러졌다).

현재 진행중인 동사 앞에는' 이리/돈위' (정) 가 붙어 있다. 예를 들면' 말 한 마리가 문 앞에서 마중/돈위의 옷' (엄마가 문 앞에서 옷을 꿰매신다),' 아버지가 의식에서 무엇을 하시는지' (아버지가 거기서 무엇을 하시는지) 와 같다.

물체의 고급 현상이 비교적 보편적이다. 예를 들어 새우 껍질 두 근을 사면 새우 가죽 두 근을 사고,' 그릇 한 켤레 구입' 은 한 쌍을 사는 것이다.

추측을 나타내는 의문어는 뒤에 놓여져 있다. 예를 들면, "너는 너의 저녁을 놓쳤어야 한다." (너는 아직 너의 저녁을 먹지 않았다. 아마도/너는 아직 너의 저녁을 먹지 않았을 것이다.) 어조 "바" 에 해당한다. 즉, (너는 아직 저녁을 먹지 않았다.)

네가 의혹을 풀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