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문어문은 변론의 이면을 배워야 합니까?

문어문은 변론의 이면을 배워야 합니까?

1.' 문어문을 잘 배울 것인가' 에 대한 대립 관점이 많을수록 좋다. 우리는 문어문 쓰기를 제창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 현대인은 현대어를 말하고 현대문을 쓰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유엔에서는 영어 문어문을 사용할 수 없다. 물론 당 중앙은 성명을 발표하고 상업활동에 종사할 때 현대어를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 초중고생들은 현대 중국어를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나는 우리가 문어문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목적은 우리 중국 고대 문화의 문채를 이해하고, 우리 중국 고대 문화의 휘황찬란함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약간의 흥미를 주고, 약간의 민족적 자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지만, 주요 시간과 정력은 여전히 현대 중국어를 잘 배우는 데 써야 한다. 현재 고등학교 교과서는 문어문이 50% 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는 50% 이상을 배웠고, 20% 미만을 받았다. 그래서 고전 중국어에 대한 우리의 학습은 압도적입니다. 문화 수준이 높지 않은 그 농촌들은 현대 중국어조차도 잘 가르칠 수 없고, 문어문은 말할 것도 없다. 나는 현대 중국어를 잘 배우는 기초가 표준 현대 중국어를 잘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백화문은 줄곧 자신의 상품을 가지고 있다. 고전 중국어에서 진화하지 않았습니다. 현대 백화문은 현대 백화문에서 진화했고, 현대 백화문은 중세 백화문에서 진화했다. 나는 한 선생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문어문을 잘 배워야 백어를 잘 배울 수 있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오도이다. 예를 들어, 먹고 나서야 취하고, 마시고 나서야 취한다. 내가 먹으면 취한다고 말할 수는 없지? ! 주자청 선생은 백화문이 문어문어문보다 훨씬 엄격하다고 말했는데, 왜 시간을 들여 공부하지 않느냐? 문어문은 현대 중국어의 필수 학습 조건이 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문어문을 잘 배웠다면, 우리도 당연히 백화문을 잘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나는 필연적인 논리적 연관이 없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공이 () 는 입에 가득 찬 글이지만, 사실 그의 문어문은 결코 좋지 않다. 문어문을 배우는 데는 백화문을 배울 필요가 없고, 지금 접하는 백화문 책에서 배울 수 있다. 노신과 곽말로는 모두 문학의 대가이지만 백화문도 쓴다. 그들은 문어문의 시대를 거쳐 문어문의 처지를 겪었기 때문에, 오사시대에는 새로운 문화를 통해 옛 문학을 반대하고 새로운 문학을 제창할 것을 제의했다. 노신의 모공 하나하나가 문어문의 장독에 담긴다면, 그는 신문화 운동의 주요 지도자인 노신이 될 수 없다. 그는 현대사상, 현대관념, 현대사고를 사용했다. 문어문으로 말하고, 문장 발표를 하고, 협상을 해야 한다. 문어문은 지금까지도 생명력이 없다는 것은 철의 사실이다. 인류는 모든 지식을 창조했고, 세상에 아무도 전부 장악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 사회는 반드시 분업을 해야 하고, 일반인의 말로 징과 설탕을 두드리며 각자 해야 한다. 한유의 말로 볼 때, 술업은 전공이 있어 대학에 입학한 후 중국 수학사를 공부하는 이 부분은 문어문을 익힐 필요가 있다. 그러나, 즉, 우리는 모든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이 고전 중국어를 배우는 데 많은 에너지를 투자하도록 장려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대부분 노동자, 농민, 상인, 주요 간부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우리 중국학과에서 고대 중국어가 중국 학생들을 가장 골치 아프게 하는 수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 대학생 중 일부는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고문서 몇 페이지를 읽으면 수면제를 대신 먹을 수 있다고 말한다. 나는 초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문어문에 특별히 관심이 없었던 것 같다. 왜냐하면 나는 그런 학습 환경이 없기 때문이다. 초등학생으로서, 네가 그에게 "그리고 나의 음돛을 곧게 펴고 깊은 바다에 걸쳐라" 고 말했을 때, 그는 그 의미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초등학생, 초등학생, 초등학생, 초등학생, 초등학생, 초등학생) 그는 고개를 저을 수밖에 없었다. 부모는 하루 종일 아이가 이런 물건들을 외우는 것을 보고 있는데, 아이가 힘겹게 외울 때 틀림없이 매우 괴로울 것이다. 나는 또 다른 간단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언어는 의사 소통에 사용됩니다. 모든 사람들이 먼저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즉, 초등학생은 먼저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또한, 어쨌든, 요즘 부모들은 아이가 태어날 때 방언으로 그들을 가르친다. 그들은 기본적인 것으로 돌아가서 그들이 배운 것을 적용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백화문이나 문어문을 할 뿐만 아니라 모두 중국어이다. 언어의 기본 기능은 소통이다. 이것은 구어와 문어입니까, 아니면 사고의 도구입니까? 나는 인정한다. 문어문은 간결하지만, 때로는 너무 간결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다. 우리가 악양루의 이야기를 연구할 때, 우리는 한 단어의 해독에 참여했다. 교과서에서' 다음 해' 는 3 년이라는 뜻이지만, 우리 국어 선생님은 올해 새 교과서에서 방금 수정한 것이라고 말했고, 나는 이것이 나에게 의문이 생겼다고 생각했다. 문어문의 주석은 선인들이 준 것이고, 나중에 고쳐져서, 우리는 이렇게 배웠다. 그래서 문어문을 배울 필요가 없다. 나는 너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하고 싶다. 4 월 22 일' 중국교육보' 는' 문어문을 배우지 않으면 집으로 돌아갈 길을 찾을 수 없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내가 너에게 묻고 싶은 것은 우리 집이 어디에 있느냐는 것이다. 노신 선생은 내가 역사를 펼쳤는데, 안에는 모두 인의도덕이라고 말했다. 한참 동안 자세히 보았는데, 틈새에서 두 글자가 사람을 잡아먹는 것을 보았다. 이 나라는 군신 부자윤리절차와 엄격한 봉건등급제도로 가득 찬 집이다. 이 집에는 인권도, 평등도, 법도 없다. 많은 청소년들을 데려와야 합니까? 우리는 우수한 문화유산을 물려받으려 하지만, 깊이 이해할 필요는 없다. 문어문 자체에는 일정한 깊이와 난이도가 있다. 모든 사람이 다 이해할 수는 없고, 그 속의 이치를 다 이해할 수는 없다. 어렵다면 왜 클래식 음악이나 민간춤처럼 전승할 수 없는가? 모두에게 묻는 것이 아니라, 나는 가장 기본적인 개념 중 하나인 학습, 감상, 훈도를 구분하고 싶다. 우리가 찬성하지 않는 것은 기초교육에서 강한 문어문의 비중이지 문어문의 훈도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마찬가지로 문어문과 접촉하는 마음가짐으로 두 가지 다른 개념이 있다. 하나는 내 뒤에 수천 년 동안 축적된 민족 역사 문화 전통이다. 우리는 그것을 우리 각자의 부담이 아니라 큰 나무로 의지할 수 있다.

2. "문어문을 잘 배우고 싶니?" 라는 대립적인 관점을 구하다.

문어문을 배우지 마라!

이유:

문어문은 고서 학습에만 필요하며 일상생활에서 이미 사라졌다. 우리가 여기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문어문은 쓰지 않는다. 때로는 취미로, 가끔' 쓰기' 를 하기도 한다.

문어문은 과거의 언어이며, 고대 구어와 거의 일치하지만, 더욱 정련된다. 현대인들은 백화문을 말하는데, 그들의 구어를 반영하는 단어는 백화문일 뿐이다.

문어문은 고문을 배워서야 알게 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문을 보지 않거나 거의 보지 않는다. 중국은 말할 것도 없고, 외국도 그렇지 않나요? 지금 누가 라틴어를 합니까? 현대 영어와 고대 영어의 변화는 얼마나 됩니까? 이런 죽은 언어는 소수만이 배울 수 있다!

자신을 과시하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고 싶지 않다면 당연히' 자후엽' 으로 쓸 수 있다. 고대 그리스어, 칼트어, 히브리어, 갑골문과 같은 소멸된 언어로도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싶다면, 언어는 원래 일종의 교류 도구이다. 그렇다면 당연히 공통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나는 토론을 할 것이다. 논쟁의 내용은 문어문을 배우는 장단점이므로 이해하기 어렵다.

옛사람이 사용한 단어는 짧고 세련되어 대의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지만 말투를 매우 중시한다. 문어문을 배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문어문 실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다. 일정한 수의 문어어 어휘의 의미를 파악하고 문어어 어휘 지식을 축적해야만 문어문을 순조롭게 읽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책을 많이 읽어라. 우선 책을 많이 읽어요.

선배들은 문어문을 배우고, 책을 많이 읽는 것을 강조하며, 문어문에 익숙하다. 소위 "백 번 읽고, 그 뜻은 자명하다" 고 한다. 둘째, 많이 가지고 다니세요.

큰 소리로 낭독하는 기초 위에서 가능한 한 본문을 많이 외워라. 암송할 때 원문의 정취와 감정을 억누르면 더 좋다. 일반적으로, 단락이나 문장이 제기될 때, 우리는 그것이 어떤 텍스트에서 왔는지, 그리고 그 의미를 즉시 알 수 있다. 이것은 기본기이다.

셋째, 많이 기억해라. 문어문의 주요 연구 내용은 단어, 문자, 문법, 음운, 수사 표현, 문체 특징을 포함한다. 그중 먼저 단어를 강조해야 한다.

문어문 상용어를 많이 기억하는 것이 문어문을 잘 배우는 관건이다. 넷째, 많이 연습해요.

배운 것을 수시로 운용하고 이론을 실제와 연결시키는 것이다. 연습의 주요 방법은 번역이다.

번역 연습은 어떻게 합니까? 공식은 이렇습니다. 일단 우리가 제 1 선을 겨냥하면, 우리는 증가하거나 감소하지 않습니다. 직역은 원칙이고, 의역은 캐주얼하지 않다.

문어문에는 단음이 많기 때문에 이중음으로 바꿀 수 있다. 전문명은 역시 써야 하고, 성어도 바꿀 필요가 없다.

문장형과 문장 부호를 모두 이해해야 한다. 원문에는 여분의 단어가 있어서 번역은 생략할 수 있다.

원문은 생략했으니 괄호는 전문을 관통해야 한다. 당신은 아다를 믿습니까? 3 면 5 를 읽고 번역 후 많이 확인하세요.

참고서를 이용하여 문어문 학습 중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다. 위의 다섯 가지 방법 외에 문어문을 배우는 데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고금의 중국어 차이를 중시하고 파악해야 한다. 둘째, 고대 문화에 대한 상식을 적극적으로 축적해야 한다.

왜 문어문을 배워야 합니까? 문어문의 각 방면을 장악하는 것은 모두 독서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우선 문어문의 독서어감을 키워야 한다. 예를 들면 영어 공부와 같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한 문명고국으로, 우리 조상은 우리에게 풍부한 문화적 부를 남겼다. * * * 주석은 고대 문화에 대해'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 하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는 문어문을 배우는데, 방법을 익히고 고대 문화유산을 계승해야 한다. 중국 고대에는 많은 우수한 역사학자와 작가가 있었다. 그들은 많은 작품을 썼는데, 각 방면에서 가치가 매우 높다. 이 작품들을 읽으면 우리의 애국심을 자극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송대의 문천상은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열린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고 말했다.

육유의 "고촌에서 자는 것은 자신을 위해 슬퍼하지 않고, 유사위국이다." 시사가 지금까지 전해지다.

고대인들은 글을 쓸 때 배치와 구도 기교를 매우 중시한다. 글쓰기에 대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는데, 지아 섬에는' 퇴고' 라는 전고가 있다.

따라서 고대의 장들은 우리에게 문학의 훈도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문어문어문뿐만 아니라 문어문어문도 잘 배워야 고대 문화유산을 계승할 수 있고, 진정으로 옛일을 할 수 있다.

4. 전통문화의 변론은 우리가 문어문을 배워야 합니까? 반대로, 우리는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중국에는 적어도 10 억 명이 배우지 못했고, 전통문화는 여전히 존재한다.

문어문과 전통문화는 다르다.

전통문화의 생명력은 행동에 있다. 인간의 생활 행위에 있다. 문어문과는 무관하다.

전통문화의 전승은 문어문에서 비롯된다. 문어문은 고대의 문자기록이며, 생활중의 의식 전승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면 용주, 정월대보름등회, 설은 모두 문어문 기록이 아니라 생활기록이다.

이것은 단지 참고일 뿐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합니까? 긍정적인 면을 세우고, 상대방의 변론 관점을 상상하고, 몇 번 더 시도하면, 너는 반드시 상대를 물리칠 것이다.

우리는 논쟁의 반대를 배워야 합니까? 이런 불공정한 변론은 처음 본다. 대사에게 가르쳐 달라고 하자: 중국은 왜 강할 수 없는가, 교육이 안 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공부에 너무 치중하고 공부가 유일한 출구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주로' 놀이' 다. 서구 선진국의 교육 모델은 제창할 만하다. 그들은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학생들의 실천능력을 자극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도덕적 자질과 시민 의식의 배양을 매우 중시한다. 그리고 서구 국가의 교육은 학생들을 동등하게 대우한다. 그들은 9 년 의무교육법이 없지만, 모든 사람은 학교에 갈 기회가 있다. 당신이 미국 시민이라면, 당신은 미국의 모든 학교에 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법률은 교육 기회가 모든 납세자에게 속한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에서는 일이 매우 다르다. 우리나라는 교육을 교육과 완전히 동일시하는 것 같다. 우리는 시민 의식 교육 내용이 없고 도덕적 자질의 배양이 거의 없다. 대강에서 우리의 상상력과 실천력을 키우는 것은 거의 계획한 적이 없다. 우리나라의 교육 기회는 불평등하다. 우리는 9 년 의무교육법이 있지만, 이 의무는 교육자에게 주는 것이다. 게다가, 당신이 무고한 신생아라면 학교에 갈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 * * 부모님이 납세자임에도 불구하고, 비록 당신이 중국의 합법적인 시민임에도 불구하고, 호구라는 물건을 주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런 차이를 초래한 직접적인 원인은 과장되기 쉽지만 근본 원인은 간단하다. 국정이 다르다는 것이다. 미국인들은 적고 부유하며, 그들에겐 더 과학적인 방안으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중국인이 너무 많아서 돈이 없어요. 점수로 학생을 평가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인 방식이다. 나라가 아무리 가난해도, * * * 건물은 지어야 하고, 버스는 사야 하고, 공금으로 먹고 마시는 것도 멈출 수 없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교육은 더 적게 받는다. 그러나 교육은 필수적이다. 사람은 항상 학교에 가야 하기 때문에 교육의 질을 희생할 수밖에 없다. 어쩔 수 없는 일. 우리 놀면서 배우자!

변론은 왜 문어문을 배울 필요가 없는가. 미안하지만, 이것은 나의 견해이고, 너와 반대이다.

문어문은 일찌감치 신문화 운동 사람들에 의해 거리의 쥐로 욕을 받았지만, 나는 백화문에 비해 자신의 우세를 가지고 있는 것도 무가치한 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자는 각기 장점이 있다. 속물로 인도할 수 있다면 평소의 문장 속에 고문을 조금 더하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보기에 문어문이 백화문보다 가장 큰 장점은 더욱 웅장하고 매우 강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베른의 효과는 크게 뒤떨어졌다. 다만' 아, 아, 바' 와 같은 감탄사를 더하면 감정의 표현이 여성스러울 수 있다.

예를 들어 한유의 장훈에 대한 평가에는 "천하에 누가 불멸하고, 누가 공로를 가지고 있는가!" 라는 말이 있다. 간결하고 충격적입니다. 만약 베른으로 바꾼다면: 나라가 멸망하지 않은 것은 그의 공로이다! 효과 대비가 일목요연하다.

자이의' 논진' 도 있다. 천하를 휩쓸고, 천하를 모두 받아들이고, 사해의 뜻을 모두 받아들이고, 팔황한 마음을 삼키는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기세는 대중문학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1960 년대, 중국-인도 전쟁 전에 중국이 인도에 경고한 마지막 문장은: 네가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하지 마라! 만약 네가 말한다면: 내가 미리 너에게 말하지 않았다고 말하지 마라! 말투의 대비가 뚜렷이 더 강렬하고 더 충격적이다. 소철이 말했다: 작가의 기풍의 형태도.

중국 고시에는 무수한 기복이 있지만, 반대로 대부분 작은 강처럼 밋밋하며, 한 강에 비유한다. 그래도 사실대로 말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제나라 의 텍스트 에 관해서, 시마 키안 의 \ "신문 ren \" 을 언급해야합니다. 많은 학우들이 처음부터 글의 구체적인 뜻을 이해하지 못했고, 나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나중에 나는 자세히 읽었고, 결국 태사공의 문채에 탄복했다. 문장 () 는 감정 위주 () 로, 한 글자와 눈물, 한 줄기의 뜨거운 피, 관대함, 가슴 아프게 한다.

전체 이야기, 경험, 사상, 포부를 이야기하며, 마치 울음을 터뜨릴 수 없는 것처럼, 또 비탄하고 관대하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만약 당신이 이런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부유하고, 교전하고, 비유가 풍부하고, 과거를 이야기하고, 현재를 토론하면, 당신은 도도한 강물처럼 일관되게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문장 따위는 일월과 견줄 만고의 기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백화문에 이런 영웅 문장 있나요? "오늘, 나는 노예를 쓸어버리는 모양을 잃었다. 벨벳 중간에서 나는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눈썹을 펴고 싶다. 경정일 뿐만 아니라, 더욱 악의 수치다! 허허! 허허! 만약 네가 하인이라면, 너는 무슨 말을 할 수 있니? 무슨 소리야? 클릭합니다 "하인이 벌을 받는다면 아홉 마리의 소와 개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 "그리고, zang zang chenqie, 또한 종 최후의 수단 인 경우,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더러움에 은거하고 떠나지 않는 자는 이기심에 싫증이 나고 세상도 없고, 문채는 후세에 나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명언). " "하인은 이전의 굴욕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도살되었지만 아쉬움이 있습니까? 하지만 이것은 현자의 길이 될 수 있지만, 문외한은 말하기 어렵다! " \ "음성 통화 종 은 조상 을 모욕 하기 위해, 다시 부모 의 무덤 에 직면, 마을 파티 zazha 웃음 에, 이 재앙 을 겪었다? 영원히 피곤하지만 때가 눈에 띈다! 창자가 하루 9 회, 안에 살면 갑자기 죽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가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창자)

"" ......................................................................................................................................................................................................................................................... 문장 를 좋아하는 학우 에게, 나 는 반드시' 중국 고대 문학관' 을 볼 것을 건의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두 중국 전통문학의 정수이며, 일반 백화문문학 선편보다 100 배 이상 강합니다. 둘째, 문어문의 또 다른 큰 장점은 간결, 정밀함, 대충함, 현대중국어의 그런 아이처럼 여성스러운 상태다.

한 가지 이야기는 구양수가 한림원에서 일할 때 한 번은 같은 병원의 부하 세 명과 외출을 하다가 쏜살같이 달리는 말 한 마리가 길가에서 개 한 마리를 밟는 것을 보았다는 것이다. 그는 말굽을 탈출하여 길 위의 개를 죽인 것처럼 몇 글자로 묘사했다.

또 다른 암시가 있다: 대중은 강을 건너지 않았지만, 대중은 정말 강을 건넜다. 강에 빠져 죽으면 어떡하죠? 문장이 간결하고 극단적으로 간결하며 16 자만 완전한 사건을 묘사한다.

가장 놀라운 것은 저자의 무력감과 슬픔도 담겨 있다는 점이다. 간결성 때문에 이면에서 이런 감정의 효과를 강화시켰다.

현대문학을 살펴보면, 어찌 이렇게 날카로운 문장 이 이렇게 통쾌하게 읽힐 수 있겠는가? 물론, 중국 전통문학도 위진 () 문문 () 과 같은 오해를 거쳐 문학적 의미의 표현을 심각하게 제약했다. 그러나 글쓰기에 소량의 산문을 사용하면 또 다른 경지가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두목인' 아방궁푸' 는 어렴풋이 구별할 수 있는 산문 풍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가 고치자마자 문필이 아름답고 문장이 유연한 불후의 작품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문어문어문에도 많은 단점이 있다.

간결하기 때문에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고 사건의 뉘앙스를 깊이 파고들 수 없다. 일반적으로 고문은 대체로 대국에서 출발하여 전반 국면을 돌볼 기백이 있다.

백화문은 기세가 웅장하고, 칼은 편봉을 걷고, 세부 사항에 대한 묘사와 토론을 더 많이 줍고, 사람의 심리의 느린 발전 과정과 일의 전과결과를 강조하며, 감정을 더욱 세밀하게 묘사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문어문이 소용없다고 말하는데, 문어문을 배우는 사람은 단지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뿐이다.

나는 이런 발언을 매우 경멸한다. 문어문은 우리 전통문화의 가장 큰 전달체이다.

백화가 겨우 몇 년 동안 흥성하였다. 우리는 우리의 위대한 중화문명을 계승할 수 있습니까?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은 정말 조상을 잊었다. 그들은 문어문이 일반화랑과 졸졸에게 쉽게 이해되지 않아 지식의 보급과 유통을 가로막는다고 말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신문화 운동에서 문어를 버리고 백화문으로 바꾸는 것은 확실히 극단적이다. 문화 변천에는 완충지가 없다.

그들은 문사 같은 사람들이 난해하고 심오한 단어로 독선적이며 많은 대중과 연락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이 언어는 폐지되어야 한다. 하지만 어려운 문장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람은 문어문의 대표가 아니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진정한 문어문은 점차 대중에게 접근하고 있다. 《시경》의 그 언어들은 일찍이 2000 년 전에 도태되었다.

게다가, 그 당시 몇 글자를 읽을 수 있는 사람은 문어문을 읽는 데 많은 장애물이 없었다. 예를 들어,' 삼국연의' 는 대부분 문어문어로 백화원소를 조금 더했다.

누가 책을 읽을 줄 알면서도 글을 모른다고? 나는 삼국을 좋아하지만, 그의 역사 이야기는 매우 매력적이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가 기본적으로 문어문으로 쓴 것인데, 전쟁을 서술하는 말투는 상당히 호쾌하다! 백화문 삼국을 다시 보다. 정말 읽기가 어려워요. 문자를 하얗게 뒤집는 것은 사실 서구 문화의 침입으로 자신감이 부족했기 때문에 정말 중국 문화의 손실이다.

한자를 폐지하고 한자를 바꾸자고 제안한 사람이 있지 않나요?

문어문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까? 나는 문어문을 배우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우리는 지금 문어문의 큰 도리를 좀 배워야 한다. 대사님, 저는 문어문을 외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어문을 암송하면 문어문의 어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문어어 어휘를 배우는 것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정말 쓸모가 없다고 말할 필요도 없다.

어떤' 의',' 의',' 의',' 도',' 우리 일상생활에서 누가 쓰고 있는가, 정신병이 아니라면. 문어문을 암송하거나 배우면 조국의 문화유산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갑골문을 배우는 것이 조국의 문화유산을 계승하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갑골문의 연대를 알기 위해서는 문어문에서 진상을 알 수 있다. 문어문을 볼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전세 고서는 결국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그 언어 종사자들은 일찌감치 백화문으로 번역되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문어문을 외우는 것을 정말 싫어해서 어쩔 수 없이 강요당했다! 불평은 당신을 더 기분 좋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