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일본 문학 작가 심택칠랑 다이산 소개소개 | 내용 요약 | 작품 감상
일본 문학 작가 심택칠랑 다이산 소개소개 | 내용 요약 | 작품 감상
저자 소개 심택칠랑 (1914-) 은 일본 전후 작가이다. 야마나시 현 이시카와 마치 (Shichuan) 의 인쇄 주인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산리현은 민간 전설이 성행하는 곳이다. 심택칠랑은 어려서부터 허약하고 병이 많았고, 그의 오른쪽 눈은 각막염으로 시력을 잃었다. 1929 년 현일천 중학교에 입학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나는 도쿄약국, 빵공장, 징병보험회사에서 직원으로 일했다. 65438-0939 년 도쿄에서 기타 음악회를 개최한 것은 일본 최초의 나일론 현기타를 사용한 연주자였다. 전쟁이 끝난 후, 심택칠랑은 밴드와 함께 순회공연에 참가했는데, 그의 예명은 도원정이었다.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 오랫동안 일극관에서 공연해 완자창현을 만나 완자의 지도하에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6 월 1956 1 1 중앙대중평론에서 단편 소설' 지단 단조 시험' 을 발표하고 신인문학상을 수상했다. 이 소설의 독특한 풍격이 문학계의 주의를 끌었다. 프랑스어, 독일어, 영어, 헝가리어,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소설이 출판된 이듬해, 심택칠랑은' 당산단조' 작사를 위해 작곡했다. 동북의 신무남 (1957) 과 흔들방 (1957) 도 있습니다. 1958 년 4 월, 장편 역사소설' 피리불강' 은 중앙여론사에서 출판했다. 작가는 농민의 관점과 입장에서 전국 난전에 휘말린 농민의 비참한 죽음을 묘사했다. 1960 1 1 중앙대중평론이 출판한 소설' 낭만몽담' 은 우익세력을 불쾌하게 하고 관서, 카이도를 떠돌아다니며 잠시 글쓰기를 중단했다. 나중에 또' 유랑노트' (196 1),' 류전' (1962),' 서민전' (/Kloc 1964 가 출간한 소설' 돈구악' 은 일극청 공연 시대 작가의 경험을 회고했다. 1968 년 대화서재는' 선택칠랑문선' 을 출간했고, 1970 년' 요미우리뉴스' 는' 선택칠랑 명작집' 을 출간했다.
소설의 여주인공인 아링 일가는 신주의 가난하고 외진 산촌에 살고 있다. 아령은 올해 69 세이며 남편은 20 년 전에 세상을 떠났다. 외아들 진평의 며느리는 작년에 산에 올라가 밤을 따다가 산골짜기에 떨어져 죽었다. 아령은 남겨진 네 자녀, 장손마우, 16 세를 돌보았다. 아령은 45 세의 적합한 아내를 찾으려고 온갖 수단을 다 썼는데, 결국 과부, 아유가 왔다. 그러나 아령은 걱정이 되었다. 그녀가 집에 돌아온 지 한 달도 안 되어 마우민이라는 또 다른 여자가 마우민 옆에서 묵묵히 먹고 있었다. 저녁에 마오야민은 지렁이 침대로 들어갔다. 이곳의 결혼 제도는 한 가족이라도 남자 유숙이다. 다음날 점심때 아령은 모아민의 배를 보고 마아민이 임신한 지 5 개월이 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대조적으로, 이 집에는 아령 혼자만 걱정하고 있다. 올해 송씨가 아이를 낳으면 4 대가 함께 모인다. \ "친구, 소금 가게 행운, 산에 들어가면 큰 눈이 내린다. 클릭합니다 이 민요는 아령의 귀에 전해졌다. 70 세에 산에 들어가는 것은 이곳의 전통이다. 아령은 산에 들어갈 준비를 했다. 출발하기 전에 작별 술은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산기슭에 앉아 있는 돗자리 같은 것은 3 년 전부터 미리 준비되어 있다. 아령의 이웃 성은 우치엔. 이 가족의 아버지는 올해 70 세인데, 이름은 아유이다. 마신은 산에 들어갈 준비를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는 아예 산에 들어갈 생각이 없었다. 아령은 줄곧 자신이 나쁜 놈이라고 생각했다. 아령 자신은 이미 70 세에 새해에 산에 들어가기로 결심했다. 이 음식이 극도로 부족한 마을에서 4 세 동당은 비웃음을 당할 것이기 때문이다. 진평은 두 다리를 펴고 두 손으로 머리를 안았다. 그는' 우리 집은 올해 겨울을 견딜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 그는 갑자기 말했다: "엄마는 내년에 산에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령은 이곳을 듣고 또 한 가지 걱정거리를 내려놓았다. 그녀는 진평이 결국 동의했다는 것을 알았다. 아령은 진평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진평에게 미안함을 느꼈다. 한 가정의 겨울을 준비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었고, 그녀를 산속으로 보내는 것도 매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진평의 눈이 반짝 빛나는 것을 보고 그는 "눈물은 할 수 없다" 고 느꼈다. 너무 나약해서 쓸모가 없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앞으로 나흘만 지나면 중국 새해를 축하할 것이다. 이 날, 아령과 진평이 함께 문까지 걸어와 작은 소리로 진평에게 말했다. "오늘 밤, 당신은 이미 산에 들어간 사람을 불러서 모두에게 말해야 합니다." 아령은 내일 산에 들어가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그녀는 그들을 오늘 밤 작별 술을 거행하도록 초청했다. 그날 밤 초대받은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파티에 온 사람은 7 남 1 녀인데, 그중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은 조입니다. 아령과 진평이 앞에 앉았는데, 그들 앞에는 큰 항아리가 하나 있었다. 항아리에는 흰쌀로 만든 수제 농가 막걸리 한 통이 있는데, 아령은 오늘 밤 이미 준비한 것이다. 손님들이 번갈아 술을 마시면 술을 마시는 사람은 산에 들어가는 규칙을 말한다. 결론적으로, 그들의 말은 입산 규칙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는 산에 들어간 후 말을 하지 않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집을 떠날 때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산에서 돌아와 돌아오지 않는 것이다. 산에 들어가는 노선은 네 개의 산을 넘는데, 구찌라는 일곱 굽은 산길이 있다. 칠곡을 지나 등산길에 들어섰다. 이 길은 길이 아닌 길과 같다. 너는 숲에서 줄곧 올라갈 수 있다. 산신이 거기서 너를 기다리고 있다. 조는 그날 밤 마지막으로 떠난 사람이다. 그는 일어서서 진평에게 손을 흔들며 함께 대문을 나서며 작은 소리로 진평에게 말했다. "이봐, 네가 원하지 않으면 등산하지 마라. 너는 구찌로 돌아갈 수 있어." 나는 누군가를 업고 너에게 이 일을 알려주었다. 너 꿈을 꾸어라. \ "모든 손님이 떠난 후, 아령과 진평도 자러 갔다. 내일 저녁에 나는 산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아령은 조금도 졸리지 않는다. 다음날 밤, 아령은 꾸짖는 어조로 우유부단한 진평을 고무시켜 산으로 들어가는 길에 올랐다. 아령은 진평의 등받이에 떨어졌다. 그날 밤은 유난히 춥고 하늘이 침울하여 달빛이 전혀 없었다. 진평이 세 번째 산의 산기슭을 지나자 하늘은 창백해졌고, 그 다음에는 가파른 산비탈이 되었다. 진평이 네 번째 산에 올랐는데, 그 산은 매우 높다. 올라갈수록 길이 험악하다. 정상에 도착한 후 진평은 산꼭대기에서 바라보았고, 산은 바로 맞은편에 있었다. 두 산 사이에는 지옥 같은 계곡이 하나 있는데, 통로가 하나밖에 없다. 이 길의 오른쪽은 절벽이고 왼쪽은 절벽이다. 진평은 차근차근 이 길로 들어섰다. 진평이 구찌에 왔다. 이때부터 산의 길은 달라진 것 같고, 산은 온통 나무였다. 진평은 결국 이 산에 도착하려고 한다. 마침내 산꼭대기에 도착했다. 그 앞에 큰 돌이 하나 있다. 진평이 지나가다가 석두 뒤에 한 사람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진평이는 깜짝 놀라 몇 걸음 뒤로 물러날 수 없었다. 석두 뒤에 웅크리고 있는 사람이 죽었다. 그 죽은 사람은 그의 손을 잡고 있는 것이 마치 접히고 있는 것 같다. 더 앞으로, 석두 옆, 뿌리 아래, 곳곳에 고골이 가득하다. 까마귀는 시체의 배를 다 먹고 안에 둥지를 지었다. 이때 아령은 진평의 어깨를 두드리며 진평에게 등을 내리라고 재촉했다. 진평은 그녀를 내려놓았고, 아령은 허리춤에서 돗자리를 꺼내어 바위 뒤에 깔고, 혼자 돗자리에 서 있었다. 진평은 아령의 얼굴을 응시하고 있다. 그녀는 아령의 얼굴이 집과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이제 고인의 얼굴이 그녀의 얼굴에 나타났다. 아령은 진평의 손을 꼭 잡고 그의 등을 한 번 밀었다. 진평이 출발했다. 그는 그가 뒤돌아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맹세를 지켰다. 커다란 눈물이 떨어지자 그는 술 취한 사람처럼 비틀거리며 산 아래로 내려갔다. 눈이 와요! 진평이 큰 소리로 외쳤다. "아! "눈송이가 떨어지고 밀도가 점점 커지고 있다. 늘 그렇듯이, 아령은 "산에 들어가면 반드시 눈이 올 것" 이라고 말했다. "이제 그녀는 정말로 말했다. 진평이 갑자기 몸을 돌려 다시 산에 올랐다. 진평은 바위 뒤에서 몰래 빠져나와 링 한 마리가 그녀의 눈앞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방석으로 눈을 피했지만, 그녀의 가슴과 무릎에 눈이 있었다. 아령은 흰 여우처럼 보인다. 진평이 큰 소리로 외쳤다. "엄마, 눈이 왔어요!" 일령은 살금살금 손을 내밀고 진평을 향해 그녀의 손을 흔들었다. "돌아가자." 라는 뜻이다. " "엄마, 날씨가 너무 추워요!" 일령이 연신 고개를 저었다. 진평은 토끼처럼 산을 뛰어 내려갔다. 구찌 에, 나는 죄인 처럼, 두꺼운 로프 묶여 아 를 보았다, 아들은 다시 그의 어깨 에서 내려 놔. 아아는 유일하게 움직일 수 있는 손가락으로 아들의 치마를 잡았다. 이 때, 나는 아들이 다리를 들어 올리고, 아우의 배를 향해 발길질을 하고, 아우가 등을 돌려 깊은 계곡을 등에 업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때, 어제 밤 조씨가 한 말이 생각났다. "만약 네가 원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 곳으로 돌아갈 수 있다." "이것은 그런 것을 지적한다! 클릭합니다 진평이 갑자기 깨달았다. 눈이 점점 커져서 이미 함박눈이 되었다. 진평이 마을로 돌아왔을 때는 이미 황혼이었다. 진평이는 한숨을 쉬었다. 그는 그 석두 뒤에서 만약 아령이 죽지 않았다면, 그녀는 분명 솜옷 노래를 생각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 "추운 날씨에도 산에 들어가도 솜옷을 입게 하지 마라. ""
작품 감상 중 햇볕을 쬐는 전설은 핑안 북 (794 ~ 1394) 의' 대화이야기',' 고금의 이야기',' 가요',' 민간 이야기'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이 전설에 따르면, 사오산 단조에 대해 고증했지만, 작가는 그것에 새로운 사상 내용을 부여하여 뚜렷한 주제를 형성했다. 소설은 신주 두노산을 무대로 식량이 부족한 가난한 산촌이다. 여주인공인 아령은 전형적인 자기희생정신이 가득한 이미지이다. 아니, 그녀는 자발적으로 죽었다. 그녀는 정신적, 책임적, 물질적으로 그녀가 산에 들어갈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쳤다. 그녀는 70 세가 되도록 빨리 산에 들어가 새해가 지나면 떠나기로 했다. 그녀는 진평의 두 번째 아내가 걱정된다. 며느리 아옥이 와서 송어 잡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아령은 물고기를 잡는 고수여서 마을의 아무도 그녀와 비교할 수 없다. 그녀의 입산 직전의 환송회는 절대 인색하지 않을 것이다. 환자만이 쌀밥을 먹을 수 있는 추운 마을에서는 백밥 한 통으로 막걸리를 만들 수 있다. 일본 문학평론가 이토성 2 가 말했듯이, "이 소설을 보면 아령이 진정한 일본인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은 가정에 복종하고, 가정은 전통 규칙에 복종하며, 자신을 이 규칙과 일치하게 하고, 이 전통 정신을 믿게 한다. 이 소설은 인생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한다. " 소설 속의 또 다른 주인공은 그의 아들 진평이다. 개인적인 감정과 윤리적인 관점에서, 그는 어머니의 죽음을 막아야 한다. 그러나 사실, 그는 어머니가 그녀의 죽음의 소망을 실현하도록 지지하고 도왔다. 이토우가 분석하고 있는 것처럼,' 가정은 전통 규칙을 준수한다'. 진평은 가정의 작은 환경뿐만 아니라 마을 전체와 사회 전체의 큰 환경에도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개인적인 감정과 윤리라는 두 가지 난관을 뛰어넘었다. 이 소설은 두 가지 예술적 특색이 있다. 나. 마지막으로 뵙겠습니다. 소설은 먼저 사람들이 산에 신선이 살고 있다고 확신하는 것을 묘사한다. 입산이란 바로 배산이다. 숭산준령이란 게 뭐냐면 소설이 일찍 깨진 거잖아. 소설이 끝날 때까지 진평은 석두 뒤에 방울을 메고 있는 사람이 이미 죽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때 제산의 본질은 흰 뼈가 도처에 널려 있고 까마귀가 시체를 쪼아먹고 있다. 둘째, 작가는 민속 세계에서 재능을 시전 한다. 이 소설은 이 외진 산촌의 독특한 풍속 습관을 묘사하였다. 이곳의 결혼 형식은 여자가 남자 집에 오는 것이고, 만약 남자가 유숙하면 여자는 남자 집의 일원이 된다. 이 산촌이 도둑을 처벌하는 방식도 독특하다. 마을에서 음식을 훔치는 것이 가장 밉고, 가장 엄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 산신에게 참회하라' 고 끌려갔다. 도둑의 집 음식은 베껴 써서 모두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누가 숟가락을 나눠주고 싶으면 서둘러 때려야 하고, 그곳에 도착하면 맨발로 뛰어야 하고, 손에 몽둥이를 들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그가 신발을 신고 서둘러 거기에 도착한다면, 그 자신도 포위되고 구타당할 것이다. 그곳에 도착한 사람들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가야 한다. 음식을 가져가는 것이 정말 심각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