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누와 하늘을 고치다"에 대한 분석 기사를 찾아보세요! ! 1500 단어. 감사해요! ! !

"누와 하늘을 고치다"에 대한 분석 기사를 찾아보세요! ! 1500 단어. 감사해요! ! !

'태평위란': 인간을 창조하기 전, 누와는 음력 1월 1일에 닭을 만들고, 음력 2일에 개를 만들고, 3월에 양, 4월에 돼지를 만들었다. 음력 6월의 말, 7일의 말. 이날 누와는 황토와 물을 이용해 자신의 형상을 한 작은 토우를 만들었지만 그것을 느꼈다. 너무 느리기 때문에 지팡이를 사용하여 진흙을 덮고 흔들면 진흙이 땅에 조금 뿌려져 사람으로 변했습니다. 인간을 영원히 이어주기 위해 결혼식을 만들고 자신의 힘으로 '인간을 창조'하고 가계를 잇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중매 역할을 했다. 또 다른 전설 "Duyi Zhi"는 Nuwa와 Fuxi가 형제 자매라는 것입니다. 우주가 처음 열렸을 때 곤륜산 아래에는 하늘과 땅 사이에 두 형제자매만 있었고, 세상에는 다른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남편과 아내가 되고 싶지만 부끄러워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남매는 곤륜산에 가서 “하늘이 내 남매를 부부로 허락한다면 하늘의 모든 구름을 하나로 뭉치거나 흩어지게 하소서”라고 저주했습니다. 즉시 연합하여 두 사람은 부부가 되었고, 중화민족은 그들의 후손이 되었습니다.

'풍속의 낭만'에는 누와가 인간을 창조했다고 전해진다. 누와 사찰이 있는 곳마다 누와 사에 가서 자식을 구하는 풍습이 성행한다. 이는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원시적인 생식 숭배 문화가 스며들어 있다. 원시시대에는 부족 간의 전쟁이 매우 잔인하고 빈번했으며, 전적으로 인력에 의존하여 싸워 많은 사망자를 낳았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여성이 많은 사람을 낳아 씨족이 번영하고 파멸의 운명을 면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 결과 '누와가 하늘을 고치다'가 탄생하게 되었다. "누와가 하늘을 고치다"라는 신화에서 누와가 고치는 하늘은 머리 위의 하늘이고, 그녀가 지탱하는 땅은 발 아래의 땅이며, 그녀가 창조하는 것은 인간이 평화롭게 살 수 있는 세상이다. 그녀가 반영하는 것은 두려움이 없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신입니다. 그러나 다른 각도에서 보면 이 신화에는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사상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누와는 실제로 하늘과 땅을 만들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생존을 위해 '덮여'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다.

관련 정보에 따르면 현재 중국에는 5개의 와씨 묘가 있으며, 산시성에 2개, 루이청현 펑링에 1개, 홍동현 조청에 1개가 있다. "Wenwen Tongkao", "Huanyu Ji", "Nine Cities Chronicles"등의 고대 서적을 살펴보면 모두 Nuwa의 무덤이 Zhaocheng에 있고 모든 왕조의 Nuwa의 무덤도 Zhaocheng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푸산현에는 누와사(Nuwa Temple)와 누와천국(Nuwa Heaven-Mending Place)도 있습니다. 신화에 등장하는 기주(吉州)는 현재의 산시(山西)와 하북(河南)이 만나는 곳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여와천공'신화는 산서성에서 유래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산둥성 르자오시에서는 누와씨가 지붕을 수리하고 있다. 여와의 하늘을 수선하는 이야기는 산둥성 일조시의 동중국해 연안 구릉지대에서 일어났다고 합니다. 일조에서 멀지 않은 천태산 정상(현 일조당곡태양문화원 관광명승구), 바다를 품고 있는 산들 사이에 위로는 천부대(Tianbu Terrace)가 우뚝 솟아 있고 아래에는 신오(Shen'ao)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광대하고 산과 바위가 푸르다. 이야기의 유래는 청나라 랑야(랑야) 왕윤(王雲)이 쓴 글에 기록되어 있다(첨부 참조). 여와가 돌을 정련하는 데 사용하는 오색토도 일조에서 온 것입니다. 『역사기록. 정이』는 『태강제기』에서 인용하여 “성양 양고무에는 오색토가 있다. 제후들이 준 초가를 공동체로 사용하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일조는 은나라 때 고목에 속했다가 한나라 때 성양으로 돌아왔다. 나중에 Xihe 일족은 Nuwa 수선 하늘 플랫폼을 전망대로 사용했으며 유적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첨부 파일:

"외계에서 온 방문객---운석 컬렉션"

청나라 랑야왕의 유성

"유성 일조시: Yizhou Shipen Mountain은 일조현에서 남쪽으로 40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 산 꼭대기에는 아직 어렴풋이 알아볼 수있는 말굽 모양의 분화구가 있고 그 사이에 운석이 흩어져 있습니다. 산 아래에는 타오 루오 남문 밖에 운석이 서 있습니다. 현지 사람들은 “반고가 세상을 창조했고, 해와 달과 별이 모두 제 역할을 다했고, 사해가 하나되어 행복한 곳이었다”고 말합니다. 뜻하지 않게 태양이 폭발하고 운석이 떨어져 '4극이 망하고 9주가 찢겨졌다'는 충격이 컸고, 백성들은 극심한 곤경에 빠졌다. 다행히 누와(Nuwa)는 산꼭대기의 하늘을 수리했고, 서화(Xihe)는 동중국해 해변에서 햇볕을 쬐며 모든 생명체를 구했다. 그러다가 산기슭에 노무사(老木寺)를 세워 여와서화(樂河河)를 숭배하고, 높은 단 위에는 태양신을 숭배하기 위해 운석을 쌓았다. 사원은 파괴되었지만 비석은 여전히 ​​존재하며, 플랫폼은 사라졌지만 운석을 볼 수 있습니다.

일라 유성: 이허강과 뤄허강 사이에는 운석이 떨어진 흔적도 없고, 위치에 대한 흔적도 없다. 『죽서기』에는 “우제 8년에 하의(夏儀)에 금비가 내렸다”고 적혀 있습니다. "대나무 책 연대기"에도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하계" 10년... 밤에 별이 쏟아지고 지진이 일어나고 일뤄가 죽었습니다."

란산 유성: 란산에서 서쪽으로 40마일 떨어진 곳 이저우현(伊州縣) 원주민들이 신으로 모시고 숭배하는 철소 모양의 돌이 아직도 남아 있다. 사찰은 폐허가 되었지만 운석이 떨어졌다고 한다. 당나라 때 신성한 소를 모시는 사원으로 지어졌습니다.

Shouguang Meteor: 칭저우현 Shouguang 현에서 서쪽으로 50마일 떨어진 곳. 『송나라사기24』에는 “위명제 청룡 3년 정월에 수광에 운석이 있었다”고 적혀 있다. 나이디(Naidi)에는 뤄싱촌(Luoxing Village)이 있는데, 마을 옆에는 별이 떨어지는 돌절구라고도 불리는 돌절구 모양의 운석이 있는데, 이는 서광8경 중 하나입니다. Li Zhenyi의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Haiyu Village의 이름은 떨어지는 별과 관련이 있으며 여기에 머물기로 선택했습니다. 누구든지 옥봉을 사용하여 하늘로 돌아가는 사람은 높은 틈을 사용하여 대지의 영혼을 발견하는 것 같습니다."<피> . . . .

[이 문단 편집] 누와 천수신화의 해석

누와 천수신화의 핵심은 중국 조상들의 누수방지 대책일지도 모른다 기와를 태워 집을 덮은 누와(Nuwa)의 역할을 반영한 기와 발명 이야기.

누와시대는 도자기가 발명되어 널리 쓰이던 시대였다. 도자기의 발명은 주택 건축의 진흙 코팅 기술에서 시작되었으며, 나중에 복희 시대 후기에 진흙 코팅이 화재 예방 및 누수 방지와 같은 중요한 기능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점차 밝혀졌습니다. 조롱박은 널리 사용되었는데, 선조들은 이것을 조롱박에 응용하여, 조롱박 바닥을 진흙으로 코팅하여 불에 타는 것을 방지하고 음식을 조리할 수 있게 하였다. 진흙층을 소결해 돌처럼 단단한 도자기를 만들었고, 도자기가 발명됐다. 또한, 조상들은 구운 도자기가 전혀 새지 않는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지붕에 물이 새자 클레버는 깨진 도자기 조각으로 지붕의 파손된 부분을 덮을 생각을 했고, 지붕 누수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 지붕을 덮는 데 특별히 사용되는 도자기 조각을 굽는 데 영감을 받아 타일을 발명했습니다.

'타일'이라는 단어는 '娲'이라는 단어와 발음이 동일합니다. 이는 도자기를 문지르면 '달그락'하는 소리를 흉내낸 것입니다. 실제로 어떤 곳에서는 도자기 조각을 '타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도자기는 "흙 냄비", "흙 분지" 등과 같이 타일이라고 불립니다.

기와는 돌처럼 단단하고, 서로 다른 흙에서 구워낸 기와는 색깔이 달라서 '오색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지붕에 결함과 균열이 있어서 누수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조상들이 살던 간소한 집들의 초가 지붕을 보면, 조상들은 구름 틈에서도 빗물이 새어나온다고 믿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계속되는 비가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에 불편을 초래했을 때, 조상들은 지붕을 기와로 덮듯이 물이 새는 하늘을 보수하기 위해 오색돌을 만드는 상상을 했을 것이다. 그러한 일은 인간이 할 수 없는 일이고 오직 신에 의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는 일이다. 당연히 이 신적인 존재는 누와(Nuwa)였고, 신화는 탄생했다.

또 다른 가능성은 원래 전설은 누와가 기와를 태워 지붕을 덮었다는 이야기일 뿐이라는 점이다. 확산되는 과정에서 이 이야기는 계속해서 추가되고 점차 변형되어 '타오르는 기와'는 '오색석을 다듬는다'로 진화하고, '집을 덮는다'는 '하늘을 덧대다'로 진화하여 마침내 포장되었다. 신화의 화려함. "회남자란명순"에 기록된 바와 같이, 하늘 자체를 고치는 행위 외에도 하늘을 고치는 이유도 있고, 거북을 잘라내고, 흑룡을 죽이고, 하늘을 갈아서 갈대재를 쌓아서 천하를 다스리는 대의를 창조한 누와 가문.

[이 단락 편집] 신화 속의 누와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창조의 여신.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복희와 결혼하여 인간을 낳았는데, 이후 누와는 형제자매 간의 결혼을 금지했습니다. 이는 혈연 결혼에서 이족 결혼까지의 중국 원시 시대의 상황을 반영합니다. 누와는 황토를 이용하여 자신을 모방하여 인간과 인간사회를 창조했다고도 전해진다. 누와가 하늘을 고쳤다는, 즉 자연에 큰 재앙이 일어나서 새와 짐승이 나와서 사람들을 해쳤다는 전설도 있다. , 짐승과 새를 죽였습니다. 또한 누와는 성황이라는 악기를 만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누와를 음악의 여신으로 숭배했다고 합니다. 『풍습과 의미』에는 인류를 위한 결혼제도를 확립하여 젊은 남녀가 결혼하여 자손을 낳을 수 있게 하여 결혼의 여신으로 전승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누와(Nuwa)에 관한 많은 전설이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중국 운남성의 먀오족과 동족은 여와족을 자국의 조상으로 숭배하고 있습니다.

여인(Nüyin), 누와(Nuwa)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성은 Feng이며 청지(Chengji)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녀는 중국 역사 신화와 전설의 여신입니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시며 우리를 사랑으로 창조하시고 자연재해로부터 우리를 용감하게 보호해 주셨습니다. 창조신이자 조상신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왔다. 그녀는 광대한 초자연적 힘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것을 존재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매일 적어도 70가지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누와 씨의 탄생지는 문헌에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복희와 누와의 관계에 따르면 누와의 고향도 고대 성 왕조의 범위에 속해야 한다. Li Daoyuan의 "Shui Jing Zhu"는 웨이 강의 지류인 후루 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곳의 고대 누와 사원을 구체적으로 언급했습니다. Dadiwan에서 멀지 않은 Hulu 강 유역에 Qin'an의 Longcheng Town에는 Nuwa 동굴과 Nuwa 사원이 있으며 Longcheng은 "Wa 황제의 고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누와(Nuwa)는 또한 펑(Feng)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오늘날까지 누와 가문과 관련된 펑타이(Fengtai), 펑잉(Fengying), 펑웨이 마을(Fengwei Village) 등의 지명이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현실 속의 누와

누와는 황토고원을 중심으로 활동한 실존 인물이라고 전해진다. 그녀의 묘는 산시허우 홍동에 있다. 마을은 현의 자오진(Zhao Town)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누와릉은 황제릉과 마찬가지로 3~4천년 이상 존재했을 것으로 추정되며, 고대 중국 황제들이 경의를 표했던 사찰이기도 하다. 매년 음력 3월 10일을 전후해 지역적으로 7일 동안 대규모 사찰 박람회와 제사 행사가 열린다.

[이 단락 편집] 신화와 전설

***의 공 씨는 Zhuanxu와 함께 황제 자리를 놓고 싸웠고, 그는 너무 화가 나서 머리로 Buzhou 산을 쳤습니다. .

부주산(Buzhou Mountain)은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이다.*** 공시(Gongshi)를 맞으면 땅이 갈라지는 소리를 냈다. 산이 무너지고, 하늘기둥이 부러지고, 땅이 남동쪽으로 기울고, 바닷물이 땅으로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평원에 살던 사람들은 대부분 익사했고, 살아남은 사람들은 산으로 도망쳐야 했습니다.

그러나 산림은 짐승들의 영역이다. 그들이 방해를 받으면 몹시 화를 내며 인간을 향해 미친 공격을 가한다. 많은 사람들이 들짐승에게 죽임을 당하고 잡아먹혔습니다.

인류는 전례 없는 재난을 겪었다. 어떤 사람은 홍수에 빠져 죽고, 어떤 사람은 바위가 무너져 죽고, 어떤 사람은 사나운 짐승과 새에게 죽임을 당했다.

이 재앙 이후 생존자는 거의 없습니다.

누와는 인간이 다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황토와 진흙을 이용해 손으로 토우를 만들었다.

[이 단락 편집] 누와가 하늘을 수선하는 신화와 전설

계정 1:

누와는 인류를 위해 많은 일을 해준 친절한 신입니다 많은 좋은 것들. 예를 들어, 그녀는 사람들에게 결혼에 대해 가르치고 인간을 위한 성황이라는 악기를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을 가장 감동시킨 것은 누와가 하늘을 수선하는 이야기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인간이 번성하자 물의 신 주롱과 하늘에서 땅까지 싸워 결국 모든 곳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 Zhu Rong이 이겼지 만 패배 한 *** 노동자는 그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분노하여 Buzhou 산에 머리를 부딪혔습니다. 부주산이 무너지고, 하늘과 땅을 지탱하던 기둥이 부서지고, 하늘이 반으로 무너지고, 큰 구멍이 생기고, 땅도 크게 갈라지고, 산과 숲이 불타고, 땅 밑에서 홍수가 뿜어져 나왔다. 용과 뱀과 짐승들도 나와서 사람들을 삼켰습니다. 인류는 전례 없는 재난에 직면해 있습니다.

누와는 인류에게 이런 기이한 재앙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하고 극심한 고통을 느꼈고, 그래서 이 재앙을 막기 위해 하늘을 수선하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다양한 오색 돌을 선택하여 불을 피우고 이 슬러리를 사용하여 하늘의 불완전한 구멍을 채운 다음 거대한 거북이의 네 다리를 잘라서 4개로 사용했습니다. 무너진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이 하늘의 절반을 들어올린다. 누와도 백성을 죽이는 흑룡(黑龍)을 잡아 죽여 용과 뱀의 오만함을 막았느니라. 마지막으로 홍수가 범람하는 것을 막기 위해 누와도 다량의 갈대를 모아 재로 만들어 사방으로 퍼지는 급류에 묻었다.

누와의 노력 끝에 마침내 하늘이 ​​회복되고, 땅이 고르고, 물이 멈추고, 용과 뱀과 짐승이 사라지고, 사람들은 다시 평화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이 재앙적인 재난은 그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 이후에도 하늘은 여전히 ​​약간 북서쪽으로 기울어 있었기 때문에 해와 달과 별은 자연스럽게 서쪽으로 돌아갔고, 땅이 남동쪽으로 기울어졌기 때문에 모든 강물이 그곳으로 모였습니다.

이야기 2:

반구가 천지를 연 뒤 누와가 흙으로 인간을 반죽했다고 한다. 여와가 왕위를 계승한 후, 지팡을 지키던 수신의 병사들이 크게 불만을 품고 소란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사투를 벌인 끝에 병사들은 패하고 격분하여 부저우산(현재의 창자현)에서 옵티머스 프라임을 공격했지만, 실제로 옵티머스 프라임 기둥이 부서지고 하늘에 큰 구멍이 뚫렸다. 하늘과 땅이 연결되어 있고, 맥동이 이상하고, 홍수가 나고, 불이 번지고, 인류가 재난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생활 조건을 잃을 위기에 처한 것을 본 누와는 극도로 불안해하며 돌을 정제하여 하늘을 고치기로 결심했습니다. 돌을 정제하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여와는 산을 넘어 천태산을 선택했습니다. 이곳은 산이 높고, 꼭대기가 넓고, 물이 풍부하고, 암석이 많아 석재를 정제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누와는 천태산에서 99일과 81일 동안 수행을 거듭해 두께 12피트, 폭 24피트의 오색 바위를 쌓아 신들의 칭찬을 받았다. 따라서 이 방법에 따르면 기존의 36,501개에 이어 5색석 36,500개를 제련하는 데 4년이 더 걸렸다. 신들과 장군들은 누와가 하늘을 고치는 것을 도왔고 36,501위안을 썼습니다. 돌은 오색이므로 하늘에 무지개와 구름이 생긴다.

하늘을 수리한 후 누와는 무너질까 걱정했다.

그러자 큰 거북이가 헤엄쳐 와서 다리를 내밀었습니다. 누와는 너무 미안해서 자신의 옷을 찢어서 거북이에게 주었어요. 그때부터 거북이는 더 이상 다리를 사용하지 않고 지느러미로만 헤엄을 쳤어요. 누와는 거북이 다리 4개를 이용해 옵티머스 프라임을 만들었습니다. 서쪽과 북쪽이 짧기 때문에 '하늘이 북서쪽으로 기울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와가 하늘을 고친 후 홍수가 다시 일어나고 불이 꺼지고 하늘과 땅이 자리 잡았으며 온 세상이 천태산 궁정으로 돌아온 여와를 환영했고, 여와는 환호했다. 또한 매우 행복합니다. 천태산에 도착한 후,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평화롭게 살고 있는 것을 보고 모두가 즐겁게 성샤오를 연주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누와의 하늘 패치에 대한 진실

특정 선사 시대 사건이 민간 전설이나 신화의 형태로 존재하기는 하지만 사실에 근거합니다. 흑해 수중 고고학 탐사를 통해 성경에 기록된 '세기의 홍수'가 사실적 근거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다유의 홍수 조절"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이 신화의 사실은 고대 홍수를 조절했다고 믿어집니다. 그렇다면 다유의 홍수 조절보다 오래된 신화, 즉 '하늘을 수선하는 누와'에도 이러한 사실적 근거가 있는 것인가? 최근 중국 지진청 제1감시센터 연구원인 왕 루오바이(Wang Ruobai)는 누와(Nuwa)가 하늘을 수선한다는 신화가 실제로는 고대 운석비 재해일 수도 있다고 시사했다. 이 진술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기자는 이 문제에 대해 왕 루오바이(Wang Ruobai) 연구원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이 연구는 홀로세 중후기에 거대한 운석비 충돌로 인해 백양전 유역 지역의 특별한 지형이 남겨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Wang Ruobai는 최근 몇 년 동안 Baiyangdian River 유역의 역사적 지형을 연구하면서 Renqiu와 Hejian에서 Baoding과 Wangdu에 이르기까지 서북에서 Wanxian County까지 확장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만청(Mancheng) 근처에는 특별한 지형 현상, 즉 접시 모양의 함몰과 그 그룹이 많이 있습니다. 이 접시 모양의 함몰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거의 100년 전에 발표된 직선 지형도와 항공사진을 활용했고, 컴퓨터 디지털 기술(DTM)을 사용해 현대 지형과 인공 지형의 겹을 벗겨내고 원래의 자연 지형만 남겼다. 이번 함몰부 복원도를 비슷한 시기에 형성된 국내외 다른 지역의 운석충돌화구와 비교한 결과, 백양전 지역의 접시형 함몰 및 그 군락은 현대 충적평야에 남아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선사 시대에 거대한 운석 소나기가 충돌한 후의 유적.

지질학적, 지형학적 방법을 활용한 현대 운석 충돌 연구를 바탕으로, 충돌은 산시성 북부에서 허베이성 중부까지 매우 넓은 지역에서 발생했으며 발해 부근까지 확장될 수도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만. 아마도 선사시대 어느 시점, 즉 4000년에서 5000년 전 사이에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시 장면은 작은 혜성이 지구 궤도에 진입해 산시(山西) 북부 상공의 대기권으로 돌진해 높은 고도에서 폭발한 것으로 추측된다. 아주 짧은 시간에 산시(山西) 북부에서 허베이(河南) 중부까지 광대한 지역에 떨어지며 대규모 운석비를 형성했다. 평야지대에는 수많은 충돌화구가 형성되었고, 이후 지하수의 침식과 조상의 변형으로 인해 다수의 큰 충돌화구군이 결국 백양전을 형성하게 되었다. 나머지 작은 것들은 물이 가득 찬 함몰지를 형성했고, 이는 점차 이 지역의 주요 정착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함몰지 중 일부는 지표수 침식에 의해 파괴되었지만 강바닥 사이의 고지대에는 많은 충돌 분화구 유적이 보존되었습니다. - "접시 모양의" 우울증 그룹".

하늘을 고치는 누와전설의 내용 분석은 외계 물체의 거대 충돌 사건(유성우)과 매우 유사하다.

Wang Ruobai는 Nuwa가 하늘을 수선한 최초의 기록은 "Huainanzi"와 "Lanming Xun"이라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두 작품에서는 누와가 하늘을 수선하는 신화가 이렇게 논의되고 있다. 옛날에는 “네 극이 망하고, 구주가 흩어지고, 하늘이 회복되지 않고, 땅이 회복되지 않고, 불이 불꽃을 연단하여도 꺼지지 않고, 넓은 바다가 그치지 않았다.” 즉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며 불이 퍼지고 홍수가 나고 새들이 악을 행하고 짐승들이 날뛰느니라. 백성들이 통곡하고 원한의 영혼이 도처에 있을 때 여와(樂輪)라는 여신이 나서서 "오색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고, 거북이를 잘라서 네 기둥에 서고, 흑룡을 죽여 기주를 구했다. , 갈대재를 쌓아 물을 멈추게 하였느니라." 그리하여 이 큰 자연재해를 극복했습니다.

기사의 멋진 묘사는 대규모 운석 비가 충돌하는 전 과정이어야 한다. 주변에 있지 않다." 작은 천체가 폭발한 후에 형성된 큰 천체이다. 작은 천체는 혜성이며, 그 주성분은 운석 얼음이며, 운석 얼음이 녹은 후에는 다량의 운석 비가 형성되어 "멈추지 않는 광대한 물의 바다"가 됩니다. "흑룡을 죽여 기주를 도우며 갈대재를 쌓아 물을 막는다. 하늘이 회복되고 네 기둥이 곧고 물이 견고하며 기주가 평안하고 용과 벌레가 죽고 전나라 사람들이 번영하다.

“신화는 고대의 전설을 바탕으로 동한시대에 편찬된 것입니다. 당연히 기저우는 고대 허베이성의 지역이어야 합니다. 즉, 이 절에서는 재난이 가라앉은 후의 허베이평원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누와(Nuwa)의 하늘 수선 유물 지리적 분포는 왕 루오바이(Wang Ruobai) 연구원이 제안한 충돌 지역의 남쪽과 서쪽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외계 물체의 충돌 재해는 막대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고기후에 대한 영향입니다. 제4기 지질학자들은 홀로세의 기후 변화 패턴을 연구했으며 약 8,500~3,000년 전 홀로세 온난기에 많은 중요한 냉각 현상이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는 기후 변동이 극심한 시기이기도 했다. 그 중에서도 4000여년 전 '소빙하기'로 알려진 냉각 현상이 큰 영향을 미쳤던 시기이기도 하다. 많은 학자들이 이 문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유명한 지질학자 Liu Dongsheng 등은 환경 진화에 대한 고해상도 분석 방법(10~100년 기간)을 사용하여 연구했습니다. 홀로세 고생경 및 기타 문제 4800~4200년 전, 냉각 현상이 발생하여 고대 문화에 변화가 생겼고 이는 몽골, 요, 하북 지역에서 번성했던 홍산 문화가 급격하게 쇠퇴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Xiaoheyan 문화 발전의 저점은 이 사건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Wang Ruobai는 기자들에게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이 여와 여신의 유물과 누와 수선 신화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하늘은 주로 산시(Shanxi)와 허베이(Hebei)에 존재합니다. 이 유물의 지리적 분포는 정확히 그가 제안한 충돌 지역의 남쪽과 북쪽에 있으며, 이 충돌은 고기후학자의 연구 결과와 일치합니다. 4200년 전, 이러한 냉각 현상을 촉발한 것은 운석의 영향이었다.

백양점 지역에는 신석기시대 후기에 고대문화의 공백지대가 있었던 이유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이 있다.

왕루바이(Wang Ruobai)는 기자들에게 자신의 연구가 시간적으로만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홀로세 냉각 사건은 허베이 평야의 고대 문화 공허 지역과 일치한다.

초기 인류 발달에 대한 자연 환경의 영향은 매우 중요합니다. 문화 영역의 경계는 종종 자연 지리 환경의 경계이기도 합니다. 하북평원의 중앙부, 즉 백양전 지역은 산과 사막이 교차하지 않으며, 고대에 인간이 살고 번성했던 후당과 와전 지역은 여백이 남아 있는 곳임에 틀림없다. ​​신석기시대 말기의 고대문화는 양소문화시대에 해당하는 후기신석기문화가 매우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며, 실제로는 용산문화유적의 흔적이 거의 없다. 중국 물리지리(역사물리지리)에서는 이미 "신석기시대, 상주시대, 심지어 춘추시대에도 안(하북) 평야의 중앙부에 흔적이 있었다"고 기술하고 있다. 거주지가 없는 매우 넓은 지역입니다.” 유명한 역사지리학자 탄치샹(Tan Qixiang) 씨도 “허베이 평원은 거주지가 없는 황량한 지역”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실제로 중국 문명인 하(夏), 상(商), 주(周)문명에 대한 연구에서도 이를 확인했다. 『춘추』, 『좌전』 등의 사료를 바탕으로 편찬한 춘추 가신국 ​​상황도에 동그라미로 표시된 고대문화의 빈 영역은 위의 내용을 이용하여 그린 충격영역과 완전히 일치한다. 역사적 지형 방법. 이것은 분명히 우연이 아닙니다. 이 지역은 주로 백양점 유역이며 북서쪽과 남동쪽으로 확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이 지역의 경제적, 문화적 발전이 주변 지역에 비해 훨씬 늦었음을 보여주는데, 보다 합리적인 설명은 대규모 재해로 인한 지리적 환경의 악화이다. 조상의 심리적 트라우마와 그에 따른 금기사항일 가능성이 더욱 높다.

이번 재난은 유성우 영향 사건입니다. 대재해가 닥친 후 많은 사람들이 죽고 이주하게 되면서 이 지역의 번영하던 고대 문화가 중단되었습니다. 재해가 발생한 지 몇 년이 지나면서 점차 새로운 고대 문화가 형성되었습니다. 이 재난은 대대로 전해졌고, '하늘을 고치는 누와'라는 아름다운 신화가 탄생했습니다.

중국 지진관리국 제1모니터링센터 연구원 왕 루오바이(Wang Ruobai). 주로 지진 지질학, 지각 변형 및 지질 위험 분야의 연구 작업에 참여합니다.

[이 단락 편집] 하늘을 수선하는 여와 동상

심천시 난산구 서커우 해상 세계에는 천공을 수선하는 여와 동상이 서 있습니다. 중앙미술학원 교수인 푸텐추(Fu Tianqiu) 선생님이 만든 것으로 1986년에 건립되었습니다.

이 조각상은 웅장하며 몸 전체가 유백색 돌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높이가 약 12m, 너비가 7m 정도입니다. 누와(Nuwa)는 인간의 상체와 하체를 뱀 꼬리로 감싸고 있습니다. 그녀는 진지한 표정으로 하늘을 수놓은 거대한 돌인 다색석을 양손으로 들고 중화민족의 창조정신을 상징하는 동시에 서커우 사람들에게 계속 전진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세계의 조상이 되겠다는 과감한 혁신정신.

[이 단락 편집] 동명의 만화 - Nuwa Patches the Sky

감독: Qian Yunda

미술 디자인: Hu Yongkai

제작사: 1985년 상하이 예술 영화 스튜디오에서 제작

고대 시대. 누와는 물가에 앉아 있었다. 텅 빈 황야는 그녀를 극도로 외롭게 만들었다. 누와는 진흙으로 수많은 작은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작은 사람들은 즉시 살아나고 계속 번성하며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갑자기 산들이 흔들리고 땅이 흔들렸습니다. 불의 신과 물의 신이 서로 싸우며 항복하지 않았습니다. 불이 맹위를 떨치고 홍수가 났습니다. 땅 위의 작은 남자는 홍수에 휩쓸려갔고, 비명은 계속됐다. 잠자던 누와가 꿈에서 깨어났습니다. 그녀는 재빨리 허리에서 녹색 잎사귀를 뽑아 작은 배로 변해 물에 빠진 작은 남자를 구했습니다. 그러나 더 무서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물의 신과 불의 신 사이의 치열한 싸움이 하늘에 균열을 일으키고 자갈이 떨어져 도망가는 많은 악당들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누와는 너무 불안해서 형형색색의 바위를 들고 하늘의 구멍을 메웠습니다. 그러나 동굴 밖에서는 강한 바람이 불고, 바위가 연달아 떨어지고, 균열은 계속해서 커지며 필사적으로 동굴 입구에 몸을 박고 균열을 일으켰다. 그녀의 몸은 점차 녹아 돌이 되어 마침내 하늘의 구멍을 메웠고, 대지는 그때부터 고요해졌습니다. 작은 사람들은 누와를 잃은 슬픔에 울었습니다. 지평선에는 누와가 수리한 자리에 빛나는 별자리가 어렴풋이 떠올랐다. 누와가 남긴 푸른 잎들은 대지를 오아시스로 변화시켰고, 사람들은 이 대지에서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이 영화는 1986년 프랑스 생로마 국제아동영화제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 문단 편집] 하늘을 수선하는 누와(Nuwa)의 번역

옛날 옛적에 하늘과 땅을 지탱하는 네 개의 기둥이 무너지고 땅이 하늘이 갈라지지 못했습니다. 땅은 만물을 다 담을 수 없고, 불은 꺼지지 않고 맹렬히 타오르고, 물은 끊임없이 흘러나와 사나운 짐승들이 착한 사람을 잡아먹고, 사나운 새들이 발톱으로 노인과 아이들을 사로잡는다. 그래서 누와는 오색석을 녹여 하늘에 난 구멍을 수리하고, 거대거북의 다리를 잘라서 사방을 지탱하는 옵티머스 프라임을 만들고, 흑룡을 죽여 중국을 구하고, 갈대재로 홍수를 막았다. 하늘이 수리되고, 천지의 네 기둥이 다시 세워지고, 홍수가 줄어들고, 중국 땅이 평탄해지고, 사나운 새와 짐승이 죽고, 마음이 착한 사람들이 살아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