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야만족예술의 원고 그림은 어떤 것입니까?

야만족예술의 원고 그림은 어떤 것입니까?

야만족 예술의 회화 방면의 성과는 주로 원고 그림에 집중되어 있다. 야만족의 원고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속표지의 장식이다. 둘째, 문자 장식; 세 번째는 삽화입니다.

속표지의 장식은 원고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흔히 풍부한 구도, 밝은 색채, 섬세한 수법으로 표현된다. 레닌그라드 국립도서관에 소장된 산타쿠 레니오스의' 간애' 는 몰로비 왕조의 가장 오래된 원고이다. 이 원고의 속표지 장식은 의미심장한 상징화이다. 직사각형 구도에서 중앙 위치는 원형 패턴으로 태양을 상징하며 모든 생명의 원천이다. 속표지에는 각각 신의 나무와 나뭇가지가 있고, 나무의 좌우에는 각각 장식새 한 쌍이 있다. 이런 구도 스타일은 초기 멜로비 왕조의 속표지 장식의 기본 특징을 대표한다.

현재 파리 국립도서관에 숨어 있는' 구약 칠서주석' 속표지는 8 세기 중기 원고 회화가 성행할 때의 걸작이다. 전체 구도는 돔 모양의 신성한 공간에 십자가와 독수리 한 마리를 배열하는 패턴이다. 가운데 십자가는 정사각형 하나와 삼각형 네 개로 구성되어 있다. 삼각형과 아치형 리본에는 다양한 역동적인 신성한 동물이 묘사되어 있으며, 십자가에 서 있는 독수리는 그리스도의 부활을 상징한다. 또한 원형 아치 아래에는 사자 두 마리가 옆으로 서 있다. 전체 화면은 매우 온전하며 대칭 안정감을 가지고 있으며, 안의 각종 동물들은 발랄한 미감을 준다. 양자의 결합은 움직임과 정적의 강한 대조를 이루었다.

야만인 원고화에는 속표지로 장식된 진품이 많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직사각형과 원형 아치 구도일 뿐, 장식 도안은 약간 변화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알파벳 장식은 원고 그림 중 가장 놀라운 것이다. 장식의 과장과 정도는 드물다. 많은 글자 장식화에서 한 글자가 거의 한 페이지를 차지하는데, 복잡한 장식 패턴은 이 거대한 글자에 배열되어 있다. 특히 필기록의 첫 글자는 이미 이런 처리를 했다. 파리 국립도서관 의례서에 첫 글자 D 의 장식이 대표적이다. 이 편지의 내부 대표는 "성도들이 무덤에 희생을 바친다" 는 것이다. 편지의 오른쪽에 있는 호는 마리아와 그리스도를 묘사하며, 편지 전체의 공백은 가지와 잎으로 보충된다. 한편, 석두 색상과 금색 배경의 자홍색 눈금은 종교적 신비감, 특히 납작한 글자와 실감나는 가지와 잎의 대비가 풍부해 그림에 생동감 있는 효과를 더했다. 또한 본문의 중요한 단락 가운데에는 각 글자마다 수식이 있으며, 보통 편지 전체가 다르다. 기법의 다양성은 야만인의 풍부한 상상력을 충분히 반영한다. 특히 그 인물들과 새, 물고기의 이미지와 글자 모양의 교묘한 안배는 그들의 뛰어난 장식 기교를 보여준다.

원고의 일종으로, 유럽의 중세 야만족 예술이 성마동의 삽화에서 장식한 것은 전적으로 원고의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문맹으로 가득 찬 사회의 신자들이 교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좀 더 현실적이거나 합의된 상징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삽화의 작품들은 일반적으로 캐롤라인 왕조 이후의 시대에 집중되어 있다. 그 전에는 본 국립도서관의' 복음서' 삽화가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었다. 그림의 구도와 표현, 특히 선의 사용은 동양 예술의 맛을 반영하는데, 이는 시리아와 이집트에서 이곳으로 이주한 승려의 손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다.

8 세기에 야만족은 이미 유럽 대륙을 유린한 봉건 영주가 되었고, 프랑크 왕 찰리만은 유럽에서 가장 위대한 통치자 중 하나가 되었다. 수십 년간의 전쟁 끝에 그는 서유럽의 대부분 지역을 통일하고 카롤린 왕조를 세웠다.

찰리만 대왕의 이상은 로마의 과거 번영을 회복하고 문화적으로 로마 전통을 회복하는 것이다. 그는 많은 문인 학자들을 소집하여 수도 아헨에서 고서를 수집하여 예술가들이 고전 풍격을 모방하여 창작할 수 있도록 하여 궁정 중심의 부흥 고전 문화의 조류를 형성하였으며, 사칭' 카로린 르네상스' 로 불렸다.

캐롤라인 왕조의 원고 회화 예술이 크게 발전했다. 찰리만 복음의 유명한 삽화는 세인트 마태이다. 이 작품은 풍격에 있어서 고대 현실주의를 회복하려고 시도했다. 구도, 조형, 인물 정신 상태에서 모두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궁정' 그림의 현실적인 기교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