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웨이 Zhongli 교사의 책에 대한 감사
웨이 Zhongli 교사의 책에 대한 감사
책운을 모욕하고, 나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 하인의 길은 좋지 않고 벼슬길은 매우 얕다. 주위를 둘러보니 배울 사람이 하나도 없다. 종종 좋은 연설이지만 문장, 부자연스럽다. 아들이 경성에서 야만족으로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지만, 운이 좋게도 보았다. 하인은 고체 무취를 취하고, 위선령에서 무취를 취하고, 스승이 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감히 모두에게 선생님이 될 수는 없지만, 감히 내 아들이 될 수 있습니까?
맹자는 "사람의 고민은 훌륭한 스승이 되는 데 있다" 고 말했다. 위부터 진까지, 사람은 스승이 아닌 데서 이익을 얻는다. 이 세상에서 나는 선생님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미쳤다고 생각한다. 한유, 혼자, 풍속에도 불구하고 웃고 욕하고, 전화를 받고' 사설' 을 하고 반항으로 선생님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계 과일 그룹 홀수 와 저주, 머리와 당겨, 텍스트에 추가합니다. 미친 이름일수록 장안에 살고, 요리 솜씨는 안 되고, 동분서주해서 사람이 많다.
굴자부는 말했다: "도시의 개가 짖는다, 이상하다." 하인은 수남 문영으로 갔는데, 그곳은 비가 끊이지 않고, 날도 적고, 해돋이는 개가 짖었다. 나는 이것이 일종의 과장이라고 생각한다. 처음 6 ~ 7 년, 종 남래, 2 년 겨울, 다행히 눈이 능선을 넘어 남월수 주에 선정되었다. 몇몇 주의 개들은 모두 노랗고, 짖고, 미친 사람은 며칠 동안 피곤할 것이다. 눈이 오지 않을 때까지, 그리고 나서야 이전에 들은 것을 믿을 수 있다. 오늘 한유는 자신이 촉나라의 날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들이 나에게 눈이 내리길 원했는데, 병이 나지 않았나? 혼자 진찰하지 않으면 내 아들도 징그럽다. 그런데 눈과 태양이 있었나요? 개 귀가 울린다! 오늘 부르지 않는 사람이 몇 명 있는데, 누가 감히 군중을 탓하고 화를 내겠는가?
하인이 죽은 이후로, 그는 이득이 적고, 생각이 적다. 남방에서 9 년을 살았는데, 무좀이 더 심해져서 점점 소란을 피우지 않게 되었다. 너는 소란을 피울 수 있니, 아침 황혼 _ 내 귀, 내 마음을 괴롭힐 수 있니? 그런 다음 무뚝뚝한 하인이 화를 내고, 점점 더 지나갈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평평한 곳에 살면서 밖을 내다보니 치아와 혀가 많지만 선생님이 될 필요는 없다.
듣는 것을 억제하고, 고대인들이 관을 중관하는 예의는 사람을 훈도하는 것도 성자의 일부러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은 일을 멈추었다. 손자에게 가까이 있는 사람은 모두 혼자서 한 짓이다. 확립 된 의식, 내일 법원 건설, 나는 법원에 밖에서 추천, 귀족에게 말했다: "한 아들이 왕관을 마쳤습니다." 대답하는 사람은 모두 짜다. 징 (Jing) 과 청 (Zheng) 은 충격을 받았지만, 그들은 여전히 거기에 서서 "내가 무엇을하기를 원합니까?" 라고 말했다. 법정의 모든 사람들이 웃었다. 손자, 윤정 없이는 세상이 빨라지고 싶지 않아요. 그럼 왜 혼자 하지 않는 거죠? 지금의 생활 선생님은 모두 이렇다.
내 아들은 선이 굵고, 글자가 깊어, 무엇을 하든 옛사람의 모습이 있다. 하인은 감히 스승이 되고, 게다가 가짜도 있지만, 하인의 해는 내 아들 위주이다. 책을 쓰는 날짜를 들었는데, 정말 말하고 싶다면, 하인은 진중이 얼마나 벌었는지 알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내 아들이 선택한다면, 그는 무엇을 가지고 갈 수 있는가. 만약 네가 옳고 그름을 결정한다면, 나의 아들, 하인은 충분하지 않다. 네가 이전에 한 말을 두려워한다면, 너는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 아들은 예전에 내 문장 보고 싶었는데, 그에게 보여줘야 할 뿐만 아니라, 그의 색깔, 성실, 호불호도 관찰해야 했다. 이 책에서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크다. 내 아들은 정말 비방이 아니지만, 그는 너를 그렇게 사랑한다!
처음에 나는 젊고 성기가 왕성하여, 문장 쓰고, 사직을 직업으로 삼았다. 그리고 용, 통찰력 있는 사람, 실제로 군인 _ _, 서비스 _ 색상, 그 목소리를 짱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말하는 것은 모두 지름길인데, 과일이 가까운지 모르겠다? 먼가요? 내 아들은 도자기가 좋지만 글씨를 쓸 줄 아는 것은 역시 타오에서 멀지 않다. 그래서 매번 문장 을 쓸 때마다, 그것은 야생 머물 두려워, 가볍게 떨어질 수 없습니다; 결코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긴장을 풀고 긴장을 풀까 봐 두려워하지 않는다. 절대 기절할 엄두가 나지 않고, 그 무지와 잡다한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줄곧 교만하게 할 수 없었지만, 나는 그것이 잘난 체할까 봐 두려웠다. 올림픽을 위해 자제하고, 명확성을 위해 승진하고, 교류를 위해 소홀하고, 명절을 위해 값싸게 한다. 흥분할 때는 분명히 생각하고, 든든할 때는 무겁게 생각한다. 그것이 내가 날개가 긴 이유이다. 이 책은 질을 구하고, 이 시는 끈기를 구하고, 이 책은 예의를 구하고, 이 책은 판정을 구하고, 이 책은 움직이려고 한다. 이것이 바로 내가 길을 택한 이유이다. 삼서는 기운을 북돋우고, 맹 (), 견권 () 이 그 가지를 따라가고, 장 (), 늙어서 그 끝을 풍요롭게 하고, 국유는 그 정취를 풍부하게 하고, 이소를 떠나 조용히 하고, 태사공 () 은 그 청명 () 을 분명히 한다. 그래서 나는 교통경을 밀었다. 만약 그렇다면, 진짜인가 거짓인가? 가지고 갈 것이 있습니까, 아니면 가져갈 것이 없습니까? 내 아들은 운이 좋게도 보고 선택했다. 그는 말할 것이 충분하다. 만약 네가 넓기를 바란다면, 그것은 바로 길이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면, 나는 그것을 얻을 것이다. 내가 왜 구름을 배워야 합니까? 외국 조정에 의해 조롱을 당하는 것은 행운이지만, 사실로 명실상부하지 않다. 종원이 또 희어졌다.
전문은' 그 이름을 따서 가라' 는 중심 논점을 둘러싸고 두 부분으로 나누어 논술한다: 전자의 교학론, 후자의 창작론. 앞뒤 중점은 다르지만 내부 힘줄은 시종일관 일치한다.
당초 나는 위충리의' 선생님이 되고 싶다' 에 대해' 선생님이 될 수 없다' 는 명확한 대답을 했다. 여기에 두 가지 예를 들어, 내가 감히 선생님이 되고 싶지 않은 이유를 진술한다. 하나는 한유가 선생님이 된 사례이지만, 손대관식 사례다. 전자는 위주이고 후자는 보조이다. 두 가지 * * * 사례는 모두 같은 문제를 설명한다. 저속한 사람은 옳고 그름을 묻지 않고 습관적으로 부르는 것이다. 만약 그들 혼자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운이 없을 것이다.
한유의 스승표는 가장 강력한 호칭이다. 위진 이래 세풍이 나날이 되면서 사람들은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한편 한유는 유행에 맞지 않는다. 방과 후 공부하라는 부름을 받고' 선생님의 대화' 를 쓰고 선생님으로서의 분노를 참았다. 결국 여러 사람에게 비판을 받아 미치광이로 취급되어 어쩔 수 없이 동분서주했다. 이로부터 우리는 스승의 결말을 보았고, 바람의 관개도 보았다. 세속세계의 희귀성과 그 심각한 해를 더욱 생생하게 증명하기 위해서: "그러나 눈과 태양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개 귀가 울린다! 오늘 부르지 않는 사람이 몇 명 있는데, 누가 감히 군중을 탓하고 화를 내겠는가? "즉, 선생님이 틀리지 않을 때. 문제는 늘 부르는 사람들에게 있다. 사람이 그렇게 많고, 정력이 그렇게 커서, 사람을 걱정하게 하고,' 귀찮은 일' 을 피하려고 노력한다. 더 자세히 보면,' 한유가 촉의 하늘이라고 생각하는 것' 이 개에게 불려지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그런 다음 "내 아들은 내가 눈이 내리기를 바란다." 더욱이 작가는 강직된 사람으로서 고발을 당했다. 망명 생활 9 년 후, 그의 병은 계속되고 있다. 선생님의 이름만을 위해 자신에게 치욕을 안겨 하루 종일 귀가 시끄 럽고 기분을 어지럽힐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 저자가 제시한 예와 말은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엄청난 슬픔과 고통, 한우에 대한 동정과 이해, 무상세풍에 대한 분노를 내포하고 있다.
류종원은 스승이 아니라 스승표 원칙에 대한 부정이 아니다. 세인에게 혼날까봐, 선생님의 이름을 짊어지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이후 그는 "교사의 이름을 피하기 위해 원준과 진수채를 신고한다" 는 수건을 썼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선생님의 이름을 피했습니다. 교토에 가면 하인 집 앞에 가서, 목적을 가질 수 없다. 길면 나가겠습니다. 길지 않으면 나가겠습니다. \ "그렇긴 하지만, 스승 없는 자통이라고 불러야 한다. 좋아하지 않는 자는 스승이 아니라 제자가 유죄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류종원은 장안에 있을 때, 한편으로는 스승의 이름을 피하고, 한편으로는 신체적으로 실천한다. 이 때문에, 다음 화제는 다시 위충례로 돌아간다. 우리가 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매우 완곡하게 보여준다. "거짓은 먼저 하인년을 자식으로 삼고, 쓴 날 이후에 정말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한번 들어보면, 우리는 진충이 어떤 수확을 얻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나는 결코 선생님이 되고 싶지 않다. "만약 내가 옳고 그름을 결정하여 내 아들을 가르치기로 결정했다면, 나는 하인이 부족하고, 내가 이전에 한 일이 두려웠다면, 나는 감히 하지 못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선생님이 될 수 있는 이상 상대방에게 네가 글쓰기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알려야 한다. 그래서 다음은 문학 이론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사춘기의' 문자를 작품으로 삼는다' 에서 성인이 된' 밍따오 작가' 에 이르기까지 작문의 기본 기법에서 그 방법의 원천에 이르기까지, 참고물에 이르기까지 모두 진동이 있고, 조리가 분명하며, 경고성과 계발성이 깊다. 작가는 타오와 문도 중시한다. "문" 이 목표지만, "문" 자체도 그 독립성을 가지고 있다. 모든 정력을 쏟아야 잘 할 수 있고, 혁신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작가가' 가벼움',' 게으름',' 기절',' 교만' 을 없애야 할 뿐만 아니라, 화려하고 허술한 폐단을 피하고, 상황에 따라 문풍을 높이거나, 소통시키거나, 번잡함을 없애야 한다. 동시에, 시야를 넓히고,' 상서',' 시경' 등 유교 경전과' 장자',' 국어',' 이소',' 사기' 등 문사 정품을 둘러보고, 고대인의 창작 경험을 충분히 흡수하여 기세를 연마하고 순조롭게 해야 한다 이 논문은 저자의 다년간의 창작 경험으로, 우수한 창작 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자, 웨이 Zhongli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선생님이 제자를 가르치는 행동이 아닙니까? 그러나 작가는 선생님이지만 선생님의 이름을 절대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문장 마지막에, 그는 다시 한 번 상대방에게 경고했다. "그 사실을 취하고, 그 이름으로 가면, 반드시 외조에게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난 문장 에 대한 반응이자 관점 으로 느린 뒷맛 으로 가득 차 있다.
참고 자료:
1, 비즈니스. 류종원시 선평: 상하이 고서출판사, 2003:117-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