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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는 어떤 동화가 있습니까?

뒤에서 아홉 개의 태양을 쏘다

후리와 창아는 모두 요족이라고 전해진다. 신화 (WHO) 에 따르면, 요기 시대에는 열 개의 태양이 동시에 하늘에 나타나 땅을 태우고 농작물을 말렸다. 사람들은 숨을 쉴 수가 없어 인사불성이 되었다. 더운 날씨 때문에, 일부 기괴한 새와 짐승들도 마른 강과 붉은 숲에서 뛰쳐나와 도처에서 사람을 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간의 재난은 하늘의 신을 놀라게 했고, 천제장군은 화살을 잘 쏘는 후예 () 를 명령하여 국민의 고난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예는 붉은 활 한 장과 흰 화살 한 봉지와 그의 아름다운 아내 창아를 데리고 세상에 왔다.

후예는 즉시 태양을 향해 사격하기 시작했다. 그는 어깨에서 붉은 활을 떼어내고, 흰 화살을 꺼내고, 오만한 손자를 향해 총을 쏘았다. 순식간에 열 개의 태양 중 아홉 개가 총에 맞았다. 다만, 한 손자를 남겨두고 백성들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해서, 후이가 계속 쏘는 것을 막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유명한 후사일의 이야기이다.

그러나 후이의 위대한 공적은 다른 신들에게 질투를 받아 천제에게 헛소문을 퍼뜨려 천제가 결국 후이를 멀리하고 결국 그를 영원히 세상에 선고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억울한 일을 당한 후, 후이와 아내 창아는 은거할 수밖에 없었고, 후예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갔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창아는 중국 신화 중의 달의 여신이다. 창아가 달을 달리는 신화 () 가 가장 인기가 많다. 그것은' 화남자 란명훈' 에 처음 등장했다. 신화 에 따르면, 당신은 서왕모에게 장생불로약을 요구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창아는 그녀가 선단을 훔치지 않는 틈을 타서 가볍게 지면을 떠나 월궁으로 달려갔다. 창어 분월의 신화 은 더 이른' 귀장' 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귀장' 의 서술은 비교적 거칠다. 창어가 서왕모의 선단 () 을 굴복시켰고, 월궁 () 에 가는 데 한 달이 걸렸는데, 아직 이라크와 관계가 없는 것 같다. 고판' 화이난자' 에는 창아가 월궁에서 두꺼비로 변한 기록도 있는데, 지금은 창아에 대한 비난에서 동정으로 바뀌었다는 기록이 없다. 위진 육조에서 당대에 이르기까지 창아에 대한 동정이 점점 발전하고 두꺼비 같은 오래된 전설이 점차 잊혀지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창아가' 산해경' 의 창어 Xi 라고 생각한다.

정위 간척/완강한 결심의 상징

통치와 개조는 자연히 완강한 정신이 필요하다. 염제, 태양신, 여와라는 어린 딸이 있는데, 그가 가장 사랑하는 딸이다. 염제는 태양뿐만 아니라 식량과 약재도 관리한다. 그는 해야 할 일이 많다. 그는 매일 아침 일찍 동해에 가서 해가 질 때까지 해가 뜨도록 지휘했다.

염제는 집에 없고, 아가씨는 혼자 논다. 그녀는 아버지가 그녀를 데리고 동해 해가 뜨는 곳을 보고 싶어 했다. 그러나 아버지는 장사에 바빠서 늘 그녀를 데리고 다니지 않는다. 이 날 소녀는 혼자 배를 저어 동해 해가 뜨는 곳으로 왔다. 불행히도, 해상에서 폭풍을 만나 작은 배는 산파처럼 전복되었다. 소녀는 무정한 바다에 삼켜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염제는 딸을 그리워하지만 약으로 그녀를 회생시킬 수 없어 혼자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여자아이가 죽었을 때, 그녀의 영혼은 꽃 머리, 흰 입 껍질, 붉은 발톱의 새가 되어' 정위, 정위' 라는 애명을 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새를' 정위' 라고 불렀다.

정위는 무정한 바다가 그녀의 젊은 생명을 앗아갔고, 그녀는 자신을 위해 복수해야 한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사는 비둘기 산에서 조약돌이나 작은 나뭇가지를 들고 날개를 펴고 동해로 날아갔다. 그녀는 용솟음치는 바다로 돌아가 신음하며 석두, 나뭇가지를 던져 바다를 채우려 했다.

자신의 힘을 모르다

과보는 매일 동화이다. 고대 신인과보가 태양을 쫓다가 결국 태양에 구워 죽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고서' 산해경' 은 이에 대해 상세히 묘사했다. "과보는 차를 몰고 일본을 떠났고, 그가 일본에 들어갔을 때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었다. 강, 위, 강, 위 부족함을 마시다. 북방에서 대택을 마셨지만,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목이 말라 죽었다. 지팡이를 버리고 덩 (복숭아) 숲으로 변하다. 클릭합니다

이 기사는 과보가 태양을 쫓고, 태양을 쫓아가고, 더위 때문에 목이 마르다고 말한다. 강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는 늪의 물을 마시고 싶었지만, 애석하게도 목이 말라 죽었다. 지팡이는 길가에 버려져 다투어 복숭아숲으로 자랐다.

흥전 오감

《천흥》. 산해경 해외 서양 고전: 흥전과 황제는 여기서 신을 다투고, 황제는 그의 머리를 베어 양산에 묻었다. 유방을 눈으로, 배꼽을 입으로 하는 춤입니다. 이 일의 배경은 치우가 패배하여 참수한 후 이곳의 천제가 헌원황제라는 것이다. 별하늘, 거인, 염제 부하. 그는 황제가 무력으로 염제를 억압하는 것에 대해 상당히 불만을 품고 있다. 그는 치우의 황제 공략에 참가하지 않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죽고 싶었다. 치우가 실패하여 살해된 후, 더 이상 마음속의 원한을 막을 수 없어 황제를 찾아 단독으로 골라냈다. 그러나 자신의 힘으로 황위를 다투는 것은 좀 말이 안 되는 것 같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염제와 치우에게 공평하다고 말하거나, 그가 정말로 그 황위를 노리고 있다고 한다. 흥전이 손으로 황제와 싸우다. 하지만 내 능력 범위를 넘어 결국 패배하고 치우처럼 참수되었다. 머리는 황제에게 장양산에 묻혔지만 몸은 제자리에 남아 있었다. 그래서 흥전의 몸은 불만을 품기 시작했고, 유두 두 개를 눈으로, 둥근 배꼽을 입으로 삼았다.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다

태평목란: 여와는 사람을 만들기 전에 정월 초에 닭을 만들고, 초초에 개를 만들고, 초삼은 양을 만들고, 초사에는 돼지를 만들고, 초육은 말을 만든다. 일곱째 날, 여와는 황토와 물로 작은 진흙 인형을 만들어 자신의 모습을 모방했다. 그녀는 한 무더기 또 한 무더기를 만들었는데, 너무 느리다고 느껴서 지팡이를 사용했다. 인류를 영원히 전승하기 위해 그녀는 결혼식을 창조하고 스스로 중매인 역할을 하며 사람들에게' 사람을 만드는 방법' 을 알리고 자신의 힘으로 대대로 물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다른 전설은 남루와 복희가 남매라는 것이다. 우주가 막 열렸을 때, 천지 사이에는 형제 자매가 두 명뿐이었는데, 쿤룬 산기슭에는 세상에 다른 사람이 없었다. 나는 부부가 되고 싶지만 부끄러움을 느낀다. 오빠 언니는 즉시 곤륜산에 올라 욕설을 퍼부었다. "만약 하늘이 형언니가 부부라는 것에 동의한다면, 하늘의 구름을 모두 모으거나 흩어지세요. 그래서 하늘의 구름이 바로 닫혔고, 그들은 부부가 되었고, 중화민족은 그들의 후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와는 하늘을 보태고 있다

우주시대에는 물신 * * * 과 화신 주융이 어떤 이유로 싸우다가 결국 주융이 * * * 공사를 물리쳤다. 수신 * * * 공사는 지는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끼지만, 천지의 지주이다. 산이 부러져서 천지를 지탱하는 큰 기둥이 부러지고 하늘이 반으로 무너져 큰 구멍이 생겼다. 인류는 전례 없는 재난에 직면하고 있다.

여와는 이렇게 이상한 재난을 목격하고 매우 고통스러웠기 때문에, 그녀는 하늘을 보충하여 이 재난을 끝내기로 결정했다. 그녀는 여러 가지 색깔의 석두, 불을 지펴 그것들을 진흙으로 녹이고, 이 진흙으로 구멍을 평평하게 채운 다음, 큰 거북이의 네 발을 네 개의 기둥으로 베어 무너진 하늘의 절반을 지탱했다. 여와는 백성들을 해치는 흑룡을 생포하고 죽이고 용뱀의 기세를 제지했다. 마지막으로, 홍수가 범람하는 것을 막기 위해 여와는 갈대를 많이 모아 잿더미로 태워 사방에 만연한 홍수 속에 묻었다.

여와의 노력과 정돈을 거쳐 마침내 하늘을 평평하게 메웠고, 땅이 메웠고, 물이 멎었고, 용뱀 맹수가 모두 없어졌고, 인민들은 또 행복한 생활을 했다. 그러나 결국 이 재앙적인 재난은 흔적을 남겼다. 그 후 하늘은 여전히 북서쪽으로 기울었기 때문에 해와 달과 별이 자연스럽게 서방으로 돌아왔고, 땅이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모든 강이 모여들었다. 무지개가 하늘에 나타났을 때, 그것은 우리의 위대한 여와의 칠채빛이었다.

여와는 고생했다. 서한의' 도운수명보' 에서 여와와 그녀의 형제 복희, 신농은 중화민족 초기의 황삼으로 등재되어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며 수많은 생명을 구했다.

하늘을 깨는 노동자.

왜 해와 달과 별들이 동쪽으로 솟아오르고 서쪽으로 떨어지는가? 왜 모든 강이 동쪽으로 흐르는가? 전설에 의하면 수신 * * * 파천주, * * * 가 정의의 상징이 되었다고 한다.

여와는 천우를 수리한 후 해와 달과 별이 오랫동안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그러나 나중에 한 차례의 전쟁으로 이런 상황이 뒤죽박죽이 되었다. 교전 쌍방은 수신 공과 천신 전욱이다.

* * * 는 화신 주영의 아들이다. 그는 인간의 얼굴, 뱀의 몸, 빨간 머리를 가지고 있다. * * * 노동자들은 종종 바다, 강과 호수, 강 늪과 같은 세계의 10 분의 7 을 장악하고 있다. 황제와 안지의 대전에서, 공공용수는 그의 선조들이 얼굴을 맞대고 싸우는 것을 도왔다. 전욱은 황제의 증손자로, 황제는 일찍이 그에게 신권을 대리하게 했다. 그러나 그가 신권을 관장할 때, 인간 백성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었고, 하늘과 땅 사이의 통로를 차단하고 불만을 품은 신들을 억압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욱 불합리한 것은, 그가 해와 달과 별을 북방의 하늘에 묶고, 거기에 고정해 움직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지구상의 어떤 곳은 항상 밝고, 어떤 곳은 항상 어둡고,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온다. 수신 * * * 기회를 틈타 부하들을 이끌고 일어섰고, 전욱의 통치를 무너뜨리고 천제의 왕좌를 빼앗았다.

복희 신화

중국 문화가 창조한 신화. 복희 () 는 태호 복희 () 라고도 하는데, 화서씨가 뇌사에서 뇌신의 발자국을 밟은 아들이라고 한다. 그는 두광야에서 자란 건축 목재를 따라 사다리로' 위아래로' 할 수 있다.

복희가 발명을 많이 했는데, 주로 네모난 제단에 앉아 사방팔방의 음악을 듣고 그림을 그린다고? (조작),? (쿤),? (지진),? (),? (칸),? (부터),? (창),? 점괘에는 8 가지 부호가 있는데, 이를 팔괘라고 하는데, 천지 사이의 각종 사물을 대표한다. 그는 또한 거미줄을 모방하여 어망을 만들었다. 이 원칙에 근거하여, 그의 조신 주망은 새 잡는 사람이 되었다. 복희도 하프를 만들어 화목한 음악을 만들었다. 상고 문명의 서광이 전설의 복희시대에 드러났다.

복희는 후에 동양의 황제가 되었고, 그의 조신 주망은 그의 신이 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복희와 여와는 부부라는 것이다. 이 이론은 서한시대에 나타났다. 동한 왕연수는' 사슴영광전 푸' 에' 복희린, 여와뱀' 이라는 네 글자를 적었다. 동한 무량사의 석상에는 복희, 여와는 뱀의 머리와 교배하는 영상이 있다. 한쪽은 복희를 표시하는 것이고, 다른 쪽은 여와일 것이다.

제군 신화

고대 중국 은인이 숭배하는 천제 신화. 갑골문은 고조라고 합니까? 。 그는 은인의 조상으로 나중에 천제로 승진되었다. 갑골문에서 그의 모양은 새머리, 키위 몸, 발 하나, 손에 지팡이를 들고 있는 것 같다. 제군에 관한 신화' 산해경 황달경' 의 마지막 5 장에 집중돼 다른 책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디준의 두 아내, 하나는 호, 사는 감원, 65,438+00 개의 태양을 낳았다. 또 다른, 상시 () 는 서부의 황야에 살면서 12 개의 달을 낳았다. 또 다른 아내인 아황은 남방의 황야에서 살면서 1 키 3 체의 조상을 낳았다. 디준이는 늘 하늘에서 떨어져 가지각색의 새들과 친구를 사귀곤 한다. 아래 제군의 두 신전은 바로 이 오색새들이 관리하는 것이다. 북대황, 제군은 대나무 숲을 가지고 대나무 한 토막을 베어 배를 만들었다. 18 일, 요출정, 현군은 이홍궁 백화살을 선물해 산 아래로 가서 고생을 구하라고 했다. 이것들은 현존하는 제군 신화 단편이다. 제군의 천제의 신성을 알 수 있다. 신화 발전과 진화로 군주는 전설의 두 황제가 되었는데, 하나는 신씨이고 다른 하나는 신씨였다. 그들은 모두 반신반인의 영웅으로 각자의 신화 및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홍수 신화

우주 파괴와 인간 중생에 관한 세계적인 신화. 고대 중국의 홍수에 관한 기록은 대부분 치수 관리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화남자 란명훈' 에는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고 물을 다스리는 이야기가 있다. 이 밖에 고등어와 우치수 신화. 인간의 재생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없다. 후대에 전해 내려오는 홍수 신화 은 고대 어느 시기 대홍수 재해 이후 홍수 생존자 의 두 형제 자매 결혼 재생 인류 를 반영한 것 이다. 이 신화 수업은 남북의 두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다. 서남계의 홍수 신화 () 는 일반적으로 뇌공 홍수, 범람 천하라고 말한다. 남매가 호리병박에 숨어서 홍수를 피한 뒤 부부가 되어 결혼 후 다양한 인종이 생겨났다. 북방계 홍수 신화: 홍수가 천하에 범람했다. 복희와 여와 (또는 반고 형제자매) 는 돌사자나 거북이의 보호 아래 홍수를 피해 결혼했다. 결국 남매는 황토인을 빚고 인간을 재창조해 한민족의' 조상' 이 되었다. 이 두 시스템의 신화 모두 원시 혈혼의 흔적이 있다. 그것은 중국 원시 사회의 군혼이 쌍혼으로 바뀌는 결혼 형식의 반영인 것 같다. 사회 단계가 다르기 때문에, 신화 속 남매결혼에 대한 태도도 다르다. 초기 신화 들은 남매의 결혼이 인류의 지속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생각했다. 이후의 신화, 긍정 정도는 다르다. Wen Yiduo 의 "신화 및시 복시 시험" 은 현대 남서부 지역의 미아오, 야오, 이순신의 홍수 신화 자료를 상세히 인용했다. 중원과 북방의 한족, 몽골족, 다호르족 등 민족의 홍수가 신화 발견되고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창조 신화 (WHO) 와 융합되어 있고, 어떤 이들은 심각한 불교 성향을 가지고 있다. 자연 환경 과 사회 문화 환경 의 제약 으로 인해 구두 홍수 신화 은 왕왕 끊임없이 진화하는 것 이다.

일월성진 신화

태양, 달, 별 등 자연현상을 설명하는 신화. 일월별 신화 최초로 일월별의 기원을 제시했다. 중국에는 다섯 가지 신화, 즉 생식설, 지체화생설, 알생설, 주조설, 신조설이 있다. 게다가, 태양이 영웅신이고 천제라는 말도 있다. 또 다른 신화 들은 별자리의 기원을 설명했다.

일월의 규칙적인 운동은 일월 신화 자연 현상에 대한 해석의 한 방면이다. 고대 중국 신화 는 태양과 달 의 일상 생활 일정 을 인류처럼 일과 휴식 이 있다고 묘사했다. 달의 그림자와 보름달, 짧은 달의 변화는 이런 신화 들이 자연 현상을 해석하는 또 다른 측면이다. 한족 신화 중 창아는 달이 두꺼비로 바뀌고, 월계수 오강 베고, 옥토끼가 약을 찧었다. 소수 민족 중에도 달의 그림자를 설명하는 신화 들이 많다. 태양과 달의 관계에 대해 사람들은 그들을 부부, 남매, 자매, 이모의 관계로 여긴다. 신화 중에는 일식 현상에 대한 신기한 해석도 있다. 예를 들어 한족에는 천개가 삼키는 말이 있다. 신화 촬영은 태양과 달 신화 필수 불가결 한 부분입니다. 그것의 기본적인 내용은 하늘에 많은 태양 (또는 달) 이 있고, 강한 빛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이다. 영웅의 궁수가 여분의 일월을 쏘았다. 이런 종류의 신화 은 고대 인류 가 태양 을 통제하고 가뭄 을 정복하려는 소망 을 반영한다.

일월성별은 고대 인류의 천체에 대한 소박한 인식을 신화 반영했고, 어떤 사람들은 마법으로 천체를 통제하려는 소망을 보여 원시 과학과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각종 원시 관념의 침투 융합으로, 결국 순진한 환상으로 가득 찬 신화, 문인들이 창작제재로 삼았다.

동식물의 기원에 관한 신화

자연 신화. 원시인들이 동식물의 기원과 특징에 대한 해석적 이야기이다. 원시 어렵채집 경제 시대에는 인간의 생산성 수준이 매우 낮아 자신과 자연을 구분할 수 없었다. 주변 동식물은 자신과 같은 인식, 감정, 생활사, 특히 사람들의 생활과 생산과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동식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시각적 환상으로 그들의 출처와 특징을 설명하는 것이 동식물의 기원의 신화.

중국의 신화 작품에는 동식물의 기원에 대한 단독 신화 () 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 원시 신화 () 과 창조 서사시 () 의 부분적인 줄거리로 존재한다. 예를 들어 부이족 신화 서사시' 천지개벽' 에서는 숲과 진금이짐승이 모두 옹가발이가 변했다고 한다. 과보의 신화 에 따르면, 도림은 과보가 매일 목이 마르면 버린 지팡이에서 변한다. 이러한 종류의 신화 들은 동물과 식물이 하느님의 몸의 일부 또는 하느님의 기구가 변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일부 신화 들은 동물과 식물이 창조주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이순신 서사시' 르 오트이' 는 신이 지구에 생물을 창조하고 땅에 나무 세 그루를 심고 그 이후로 나무가 생기도록 돕는 대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슴을 숲에 넣고 그때부터 동물이 생겼다. 신, 사람, 동물, 식물이 상호 작용한다고 생각하는 신화 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