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국가 제단의 오색토

국가 제단의 오색토

오색토가 가장 눈에 띄고, 가장 놀랍다. 사람들은 그 뒤에 있는 이야기를 찾고 싶어한다. 오색토란 녹색, 빨강, 흰색, 검정, 노랑 5 가지 색깔의 토양을 가리킨다. 오색토는 우리의 광활한 중화를 상징하며, 사회 제단의 동쪽에는 녹색의 흙으로 동양의 바다를 대표한다. 서양은 서양의 백사를 대표하는 흰 진흙이다. 남방의 붉은 흙은 남방의 붉은 흙을 나타낸다. 북방은 흑토로 북방의 검은 땅을 상징한다. 가운데 황토는 황토 고원의 도덕이다. 국단의 오색토 분포에 대한 또 다른 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황이 중간 황제를 상징하며, 밧줄을 쥐고 사방을 관장하는 토지신의 보좌로 천하를 지배한다고 생각한다. 녹색, 동방태호의 상징은 봄을 관장하는 목신이 나침반으로 보조한다. 붉은색은 남제염제를 상징하며, 화신이 보좌하고, 화신은 저울대로 여름을 관장한다. 흰색은 서소호의 상징으로 가을을 관장하는 김신이 자로 보조한다. 검은색은 북방을 상징하는 전욱으로, 겨울을 관장하는 물신이 보조하며 눈금이 있다. 황토는 중간에 있는데, 최고 통치자인 황제가 핵심에 있기 때문이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은 파란색, 흰색, 빨간색, 검은색, 즉 황제의 사방이 한 통치자가 보좌한다. 중국 고대에는 국가를' 나라' 라고 부르는' 제사국가' 제도가 있었다. 백호통' 은 국왕이 왜' 나라' 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문답운을 한 적이 있다.' 천하를 위해 복을 구하는 공로'. 사람이 땅바닥에 서 있지도 않고 밥도 먹지 않는다' 는 말로. 땅이 광활하여 하나의 희생이 될 수 없기 때문에 토지에' 사회' 를 건립하고' 사회' 는' 토지신' 이다. 오곡이 풍성하여 도처에서 모시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곡명 "기장" 은 "곡신" 의 길이이다. 다시 말해서, 당시 국가 통치자들은 곡식을 중시하여 "신" 이 만물을 초래할 수 있고, "신" 을 제사하면 오곡이 풍성함을 보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토지신" 과 "곡신" 을 제사하는 곳을 "나라" 라고 한다.

북경 중산공원은 명대에 건설된 사단을 보존하였다. 맨 위 층은15.8m 사각으로, 위에는 오색토가 덮여 있다: 동쪽 블루, 남쪽 레드, 서쪽 화이트, 북쪽 블랙, 중간 옐로우.

흑토 우리나라 동북평원은 습하고 차갑고 미생물 활동이 약하며 토양 중 유기질 분해가 느리고 축적이 많아 토양 색이 어둡다.

황토 중국 황토고원의 토양은 노랗다. 이는 토양의 유기질 함량이 낮기 때문이다.

고온과 비가 많이 오는 남방 홍토 토양 중 광물이 풍화되어 완전히 분해되었다. 수용성 미네랄은 거의 모두 유실되어 산화철 알루미늄 등 미네랄만 상층 토양에 남아 홍양을 형성한다.

배수가 원활하지 않거나 장기간 침수된 경우, 홍양의 산화철은 왕왕 연한 파랑의 산화철로 복원되고, 토양은 남측의 일부 논과 같이 회청색으로 변한다.

마그네슘 나트륨 등 소금 함량이 높은 염분 토양과 알칼리성 토양은 종종 흰색이다.

그중 오색토가 가장 눈에 띄고, 가장 놀랍다. 사람들은 그 뒤에 있는 이야기를 찾고 싶어한다. 오색토란 녹색, 빨강, 흰색, 검정, 노랑 5 가지 색깔의 토양을 가리킨다. 오색토는 우리의 광활한 중화를 상징하며, 사회 제단의 동쪽에는 녹색의 흙으로 동양의 바다를 대표한다. 서양은 서양의 백사를 대표하는 흰 진흙이다. 남방의 붉은 흙은 남방의 붉은 흙을 나타낸다. 북방은 흑토로 북방의 검은 땅을 상징한다. 가운데 황토는 황토 고원의 도덕이다. 국단의 오색토 분포에 대한 또 다른 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황이 중간 황제를 상징하며, 밧줄을 쥐고 사방을 관장하는 토지신의 보좌로 천하를 지배한다고 생각한다. 녹색, 동방태호의 상징은 봄을 관장하는 목신이 나침반으로 보조한다. 붉은색은 남제염제를 상징하며, 화신이 보좌하고, 화신은 저울대로 여름을 관장한다. 흰색은 서소호의 상징으로 가을을 관장하는 김신이 자로 보조한다. 검은색은 북방을 상징하는 전욱으로, 겨울을 관장하는 물신이 보조하며 눈금이 있다. 황토는 중간에 있는데, 최고 통치자인 황제가 핵심에 있기 때문이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은 파란색, 흰색, 빨간색, 검은색, 즉 황제의 사방이 한 통치자가 보좌한다.

황, 중간은 황제의 상징이다. 사방을 관장하는 토지신의 보좌가 있고, 손에 밧줄 하나를 들고 있어 천하를 통치하기 때문이다.

동양에서 청청은 태호의 상징이며, 나침반을 들고 봄을 관장하는 목신이 보조한다.

붉은색은 남제염제를 상징하며, 화신이 보좌하고, 화신은 저울대로 여름을 관장한다.

백은 서부의 상징으로 가을을 관장하는 김신이 보좌한다.

검은색은 북방을 상징하는 전욱으로, 겨울을 관장하는 물신이 보조하며 눈금이 있다.

황토는 중간에 있는데, 최고 통치자인 황제가 핵심에 있기 때문이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은 파란색, 흰색, 빨간색, 검은색, 즉 황제의 사방이 한 통치자가 보좌한다. 이런 배열은 도교의 음양오행설에 근거한 것이다. 제단의 오색토는 온 나라의 땅을 상징한다. 즉, "천하의 왕토인가?" "

동쪽은 용, 남쪽은 주새, 서쪽은 백호, 북쪽은 현무, 중간은 중앙위원회의 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