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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진나라에는 어떤 고서가 있었습니까?

고서, 산해경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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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해경》은 중국 선진 시대의 고서이다. 일반적으로 고대 신화, 지리, 물산, 요술, 종교, 고대사, 의약품, 민속, 민족 등을 주로 묘사한다고 생각한다. 일부 학자들은' 산해경' 이 단순한 신화 일뿐만 아니라 일부 해외 산천, 강, 새와 짐승을 포함한 고지지라고 생각한다.

산해경' 은 총 18 권으로, 그중' 산경' 5 권,' 해경' 8 권,' 야경' 4 권,' 가경' 1 권, 약 365,438+0,000 자. 100 여개국의 지리, 풍토인정, 물산 등 정보, 550 개 산, 300 개 수로, 각국의 풍경을 기록했다. 그중' 산경' 에 기재된 기록은 역대 마법사, 방사사, 사관의 정찰 기록으로 장기간 정리돼 높은 참고가치를 지녔다.

산해경' 은 기괴한 요괴를 기록한 고서로,' 모든 문학 대유가 읽고, 배우고, 기이하다' 는 황당무계한 작품이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인들은 복잡한 지형이 사람을 안개에 빠뜨렸기 때문에 줄곧 그것에 대해 매우 화가 났다. 천백 년 동안 중국 국민들은 줄곧 그것을 동경해 왔다. 태후가 거주하는 옥산과 황제가 지은 헌원산은 마치 선경에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한하 문명의 수천 년 된 고종이 더미를 성공적으로 누비면서' 산해경' 의 수수께끼는 오늘날 더욱 흥미진진하고 생각을 자극한다!

오장' 과' 오장' 사이의 흥미로운 설명은 대륙지구의 위치가 오장인체의 위치와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강" 과 "산" 을 눌러 산해 지리의 안개, 신비로운 황하, 수많은 쿤룬 산을 돌파하라! 한때 바다는 뽕밭이었고,' 청해' 라는 이름도 여기에서 유래했다. 전설의' 범천수' 는 탁랑으로 가득 차 있다. "탁함" 과 "탁함", "탁함" 과 "슈" 가 우연의 일치인가 필연적인가? 현대화된 전자위성지도 한 장으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수천 년의 사고를 깨야 했다. 아마도 우리는 자연에 대한 더 많은 상상력이 필요할 것이다.

첫째, 지구의 오장

대륙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고대 중국인의 습관에 따라 세계지도를 거꾸로 한 번 보자.

남북으로 가는 습관이 뒤바뀌었는데 좀 불편하지 않나요? 조정하고 자세히 보세요. 뭐 봤어? 괜찮습니다. 완전한 세계지도가 그려진 이후로 저자가 되기 전에 아무도 본 적이 없습니다.

마침 중국에는' 산해경' 이라는 고서 한 권이 있다. 그중 산지 경전은 남산 고전, 서산 고전, 북산 고전, 동산 고전, 중산 고전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하명, 달력 5 천 370 산, 6 만 4 천 556 리, 거주지, 그 오은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장산 오경' 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오장' 의' 장' 은' 보물' 을 의미한다. 하지만 필자는 이' 장장' 이' 오장' 의' 더러움' 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고대에는' 관문' 이 있었는데, 이는' 더러움' 과' 은음' 이 해음관에 속한다는 뜻이다. 심장, 간, 비장, 폐, 신장을 오장이라고 합니다. 소장, 담낭, 위, 대장, 방광, 삼줄을 육부라고 합니다. 오장육부는 한의사가 인체 내부 장기에 대한 총칭이다.

남극 대륙과 인간의 뇌는 모양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구조도 매우 비슷하다. 서남극 대륙은 뇌이고, 동남극 대륙은 소뇌이며, 동남극 대륙에서 남미까지 뻗어 있는 반도는 뇌간이다.

이어 오장육부: 호주는 심장이고, 아프리카와 남미는 폐, 유라시아 대륙은 간-남아시아 아대륙의 간하 담낭, 우랄산은 좌우간엽, 간 위치 고정인 인대, 북미 대륙은 비장, 그린란드는 신장이다. 유라시아 대륙과 간 방향이 반대인 것을 제외하고 지구상의 각 대륙의 위치는 인체 오장의 위치와 일치한다.

중국 고대에 지도를 보는 습관은 일종의 암시인가?

둘째, 다재다난한 황하원두와 쿤룬산

그동안 사람들은' 산해경' 에서 상응하는 경관을 찾고 싶어 했다. 그러나 결과는 항상 이런 안개가 자욱한 풍경에 현혹되어 도저히 번호를 붙일 수가 없다. 공교롭게도 이 산에는 사람들이 전혀 이해할 수 없는 기괴한 동식물이나 신령이 살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산해경' 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그것이 황당무계한 작품이라고 생각했고, 명나라에 이르면 아동 도서로 전락했다. 하지만 아이들은 그곳의 난해한 글자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글들은 단지 그림을 보고 말하는 데 보배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청대에서는 문화적 자질이 낮고 지식인 본능에 대한 열등감, 우악스럽고 죄 많은 통치계급이 글쓰기의 효능을 지나치게 과장하여 문자옥이 생겨났다. 따라서 지식인들의 과도한 정력은 사회관리에서 누설될 수는 없지만, 마침 민족유산을 정리할 여유가 있다. 훈고 고증의 학문이 흥성하여 중국 고대 문화가 철저히 이어졌다. "산해경" 의 운명은 바로 이때 다시 태어났다.

어떤 진지한 사람들은 이 고서가 결코 고대의' 삼자경' (어린이 계몽의 간단한 독서) 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노력하기만 하면 반드시 고서에 상응하는 실제 경관을 고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은 한진의 선배들처럼 여전히' 화남자',' 하도',' 아야',' 수경주' 등 낡은 논문 더미에서 답을 찾고 있다. 결국 선배와 같은 결말이 되었다. 안개 속에서 꽃을 보니 안개가 끼었다.

그중에는 매우 싫어하는' 강' 이 있는데, 바로 중국인의 어머니 강인' 황하' 이다. 서산경' 과' 곤륜산' 의 항목은 분명히' 강물이 흘러나오고',' 남류가 동쪽으로 흐르고, 물이 닿지 않는다' 고 말했지만, 곤륜산 서쪽의' 쌓인 돌 산' 에는' 강물이 서쪽으로 흐른다' 는 말이 나오는데, 그야말로 고증학자의 신경을 여는 것이다

수많은 고증학자들을 골치 아프게 하는' 황하' 는 중국 지리사의 곤혹을 불러일으켰는데, 바로' 황하' 의 근원인' 곤륜산' 은 확정할 수 없다.

곤륜산은 제하의 도성이다' 는 신선의 지위이기 때문에' 곤륜산' 의 확인은 한무제 때부터 시작되었다. 황하원두 탐구에 대한 왕조가 깊어지면서 쿤륜산의 위치도 바뀌면서 한무제 때 신티베트 국경에 있던' 쿤륜산' 이 생겨났다.

쿠빌라이 원나라 "설산의 귀마를 찌르지 않는다". 청대 고종건륭황제의' 왕하원략' 은 아리탄 가다 소키라오 (몽골어,' 아리탄' 은 금,' 가다수' 는 북극성,' 지라오' 는 돌) 이다. 쿤룬 산의 개념을 통일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청대에서 새로운 티베트 국경에서 청해 남동쪽까지 긴 시리즈 산맥을' 쿤룬 산' 이라고 부른다.

쿤룬산의 가장 큰 지리적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이 높고, 방원 또한 크며, 흰색, 빨간색, 파란색, 검은색의 네 가지 색깔의 강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쿤룬산 중 어느 것을 발판으로 오장산경을 연구하든 좋은 경관체계를 찾을 수 없다.

황하는요? 쿤룬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셋째, 그림에 따르면, "강" 케이블 "산"

대륙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고대 중국인의 습관에 따라 세계지도를 거꾸로 한 번 보자.

남북으로 가는 습관이 뒤바뀌었는데 좀 불편하지 않나요? 조정하고 자세히 보세요. 뭐 봤어? 괜찮습니다. 완전한 세계지도가 그려진 이후로 저자가 되기 전에 아무도 본 적이 없습니다.

마침 중국에는' 산해경' 이라는 고서 한 권이 있다. 그중 산지 경전은 남산 고전, 서산 고전, 북산 고전, 동산 고전, 중산 고전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하명, 달력 5 천 370 산, 6 만 4 천 556 리, 거주지, 그 오은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장산 오경' 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오장' 의' 장' 은' 보물' 을 의미한다. 하지만 필자는 이' 장장' 이' 오장' 의' 더러움' 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고대에는' 관문' 이 있었는데, 이는' 더러움' 과' 은음' 이 해음관에 속한다는 뜻이다. 심장, 간, 비장, 폐, 신장을 오장이라고 합니다. 소장, 담낭, 위, 대장, 방광, 삼줄을 육부라고 합니다. 오장육부는 한의사가 인체 내부 장기에 대한 총칭이다.

남극 대륙과 인간의 뇌는 외형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구조도 매우 비슷하다. 서남극 대륙은 뇌이고, 동남극 대륙은 소뇌이며, 동남극에서 남미까지 뻗어 있는 반도는 뇌간이다.

이어 오장육부: 호주는 심장이고, 아프리카 남미는 폐, 유라시아 대륙은 간-남아시아 아대륙의 간하 담낭, 우랄산은 좌우간엽, 간 위치 고정인 인대, 북미 대륙은 비장, 그린란드는 신장이다. 유라시아 대륙과 간 방향이 반대인 것을 제외하고 지구상의 각 대륙의 위치는 인체 오장의 위치와 일치한다.

중국 고대에 지도를 보는 습관은 일종의 암시인가?

넷째, 황하와 쿤룬 산의 근원을 해독하다

서산경' 의' 서역 삼경' 은 연구자들이 가장 곤혹스럽고 논란이 많은 부분이다. 서산경' 에 포함된 지역이 가장 넓고 내용이 가장 많기 때문만이 아니라, 근로자가 만지는 저우산, 후직의 숨겨진 소택, 황하원, 제두 곤륜산, 서왕모가 거주하는 옥산, 황제가 지은 헌원산, 대우가 지도하는 적석산 등 일련의 중화문화의 중요한 원천을 기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 중요한 것은 황하에 대한 묘사가 너무 뜻밖이어서 우리 지리환경에서 상응하는 환경을 찾기가 어려워 지리와 신화 역사상' 쿤룬 산' 으로 이어졌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산해경' 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문학학자' (류수옥의 말을 인용함) 에 의해' 황당무계한 작품' 으로 간주되고, 이른바 정통 권위에 의해' 황당무계한 작품' 으로 비난받아 아동 독서로 타락했다.

그래서 서시 삼경을 이해하면 오장산경의 혼란을 해결할 수 있다. 오장산경의 곤혹을 해결해야 산해경의 다른 부분의 진상을 발견할 수 있다.

물론, 신화, 쿤룬산의 핵심은 서구의 3 대 고전 중 가장 뚜렷하고 눈에 띄는 특징이다. 쿤룬산의 가장 큰 특징은 우달산 (북삼경 마지막 우다산) 이 남쪽에서 동쪽으로 흐르는 강, 동남에서 천수로 흐르는 적수강, 남서쪽에서 못생긴 물로 흐르는 흑수, 서쪽에서 대툰산으로 흐르는 흑수 등 네 개의 강이 유래했다는 점이다. 우리는 이미' 오장산경' 의' 강' 이 오늘날 우리의 황하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앞의 북산경에서 이미 이 점을 정확하게 증명했기 때문에 어떤 의심도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우리가 앞서 지적한 바와 같이, 우리는 황허의 근원으로 돌아갔지만, 4 개의 큰 강에서 유래한 산은 찾을 수 없었다. 《산해경》작가의 서사 습관에 주의해야 한다. 그가 징강의 원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두 번의' 수경 초언' 이 있었는데, 한 번은 서구 4 대 고전 중의' 경옥고산' 이었다. 물은 강에서 흘러나오고 동남은 강으로 흘러 들어간다. 또 한 번은' 서역기' 의 두 번째 경전에서' 이 산명' 은 주류의 원천과 지류를 구별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것이 근원이라면, 그것은 "특정 물이 나왔다" 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수천 년 동안 수감 된 우리의 머리를 해방 시켰습니다. 우리는 황하 지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고찰을 통해 황하 지류의 발원지 산맥은 동시에 4 개의 서로 다른 흐름으로 흐르는 강에서 발원한다. 오직 물지류 대통강의 발원지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대통강은 실제로 황하 상류에서 가장 큰 지류이다. 산해경' 작가의 습관에 따르면' 강' 이라고 부르는 것은 합리적이다.

대통강의 근원은 질리안 산맥의 토래산이며, 토래산둥 남각은 황하 지류 대통강에서 발원한다. 서남각, 청해호로 흘러가는 부하 강과 서쪽으로 흐르는 사막에서 사라지는 슐 강에서 발원한다. 북서쪽 코너에서는 남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르기 시작한 다음 대본드에서 거의 180 도, 결국 북쪽으로 구불 사막의 내호로 흐른다. 그러나 대통강과 흑하의 흐름은 산경이 말한 것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것 같다. 사실, 산경에서 말하는 강은 "남쪽으로 흐르고, 동쪽으로 흐르면 허무함에 도달한다" 는 것은 황하 중하류의 흐름을 가리킨다. 마찬가지로, 흑하의 동남강 구간은 아직 산에 있고, 산기슭에는 큰 굽이가 있다. 이때부터 산경이 말한 대로 서쪽으로 흐른다. 다시 북쪽으로 꺾이는 강 구간은 흑하라고 하지 않고' 약수' 라고 부르는 것도 합리적이다.

"로키산" 에 관해서는 천산 동맥에서 솟아오르는 "강" 은 사실 타림 강이다.

다섯째, 일찍이 창해삼전, 황하 폭포수가 역류했다.

오늘날, 서양 3 대 경전에서 황하원두와 곤륜산에 대한 묘사는 기본적으로 오늘날의 지도에서 상응하는 지리적 위치를 찾았다. 그러나 우리는 한 가지 의문을 남겼다. 바로 서해가 무엇이냐는 것이다.

그것이 말하는 바다는 틀림없이 당초의 바다일 것이다.

필자의 고증에 따르면 제 9 경민산은 천서북 아바주에 위치하고, 서산은 친링 북파로, 역산은 간쑤산시 지역에 위치하고, 고산은 산수원 서쪽의 임파 지역이다. 이러한 위치에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이 서해가 간쑤성 서부의 청해성에 위치해 있다고 추론할 수 있다. 칭하이 (Qinghai) 성은 칭하이-티베트 고원에 위치하고 있고 칭하이-티베트 고원은 해저에서 상승하기 때문에 문제는 분명합니다. 청해에는 종무룡이라는 바다새우 화석산이 있다. 그 새우들은 수면에 노출된 산더미와 같다. 자수 호수는 남쪽으로 300 킬로미터 떨어져 있는데, 길이가 수 킬로미터에 달하는' 조개 빔' 이라는 산이 있는데, 조개껍데기와 자갈로 가득 차 있어 이 지역이 원래 바다에 속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

그때서야 우리 조상들이 청장고원의 북서쪽을' 청해' 라고 부르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다. 왜냐하면 이곳은 이전에는 바다였기 때문이다.

청해성은 이전에 바다였으므로, 당연히' 황수' 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르는 문제를 해결했다. 원래 지리적 위치는 서하동높이, 물이 아래로 흘러내렸다. 물론 동쪽으로 황하로 흐르는 것은 불가능하다. 사실 황수는 황하로 유입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늘 유가협 저수지 이상의 황하 상류에서도 마찬가지다. 청해가 아직 바다였을 때, 그것의 지리적 위치는 아래 몇 단락의 해발보다 높을 수 없고, 황하로 유입되어 황허의 상류가 될 수도 없었다. 그래서 당시 대통강만이 황하의 유일한 발원지였다. 산해경' 에서 황하는 곤륜산, 즉 오늘의 토래산에서 유래했다고 하는데, 이것은 정확하고 매우 정확하다.

따라서' 오장산경' 작가는 완전히 사실이다.

다만 창해삼전, 강물이 거꾸로 흐른다. 오늘날의 과학 이론과 위성 사진 등 선진 도구가 없다면 후세 사람들은 어떻게 이 층을 알 수 있을까? 한무제부터 왕홍기씨까지 진정한 쿤륜산을 찾을 수 없었던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인생의 길에서, 우리는 항상 캠프에서 물욕을 추구하느라 바쁘지만, 인간으로서의 참뜻을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늘 다른 사람을 판단하느라 바쁘지만, 먼저 자신을 살피고 자신을 아는 것을 잊어버린다. 어떻게 하면 행복, 성공, 완전한 삶을 얻을 수 있을까? 도가의 지혜는 우리에게 자신을 인식하는 방향을 제공하고 탐구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가장 실용적인 건의를 제시했다. 그것에주의를 기울이고 여기에서 당신의 신앙을 만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