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요전》은 유가 사상과 일치하는 어떤 관점을 제시했습니까?
《요전》은 유가 사상과 일치하는 어떤 관점을 제시했습니까?
요전 치국 사상의 기초는 덕이다. \ "야오 다이애나 \" 처음 두 단락은 국가 통치의 기초입니다, 그것은 덕입니다. 이로써 유가 슬림한 집안과 치국평천하의 연원을 알 수 있다. 수양성은 단지 수양성일 뿐이다. 그래서 이 두 단락에 사용된 단어는 기본적으로 모두 덕과 관련된 단어이다. Cong cong, Ming, Wen, 스리랑카, 앤, 공, 진, 광재 등.
특히 마지막 단락인 크명군덕은 구족에게 키스를 하러 갔다. 구족은 화목하고 백성은 평안하다. 인민이 밝고 화목하다. 코코 리 변화의 시대에 유연 합니다. 이 몇 글자는 수련, 제가, 치국의 근원이자' 대학' 의 시작이다. 대학의 길, 명덕, 친민은 지선에서 끝난다.
요전의 고용 방법도 덕을 근본으로 한다. 세 번째 단락부터 끝까지 인재를 선발하고, 인재를 고찰하고, 인재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관련된 사람은 많지만, 기준은 모두 덕을 우선으로 한다. 요적 장관들과 협상한 결정은 독단적인 것이 아니라, 인척만이 아니라 인현이었다.
\ "야오 다이애나 \" 에서 볼 수 있듯이, 야오 디 자신, 또는 공무원 선발 임용, 심지어 국가 통치, 독일은 기초이며, 국민은 출발점과 발판이다. 이것들은 모두 유교 사법제도의 개념 범주에 속한다. 공자에 도착해도 논어는 슬림함, 치국, 평천하의 주요 내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래서 유가는 줄곧 요전에 참여하고 있다.
\ "샹 야오 다이애나 \" 소개:
상서' 는 중국이 3 대 전후 정치 발전 과정을 연구하는 중요한 경전으로, 예로부터 세인들의 중시를 받아 왔다. 이 책은 내용이 풍부해서 각 조상의 업적을 포괄한다. "요전" 은 그것의 첫 번째 저작으로, 이른바 요시대의 정치제도, 정치사상, 사회제도를 다루고 있다.
발전사:
요순은 우리나라 원시 사회 말기의 유명한 지도자라고 한다. 야오의 이름은 도당 () 에 소속되어 있으며, 일명 () 이다. 순의 이름은 종화이고, 유 씨 () 에 소속되어 있으며, 일명 유 순 () 이라고도 한다. 전전은 책 제목이고,' 설문' 은' 오제의 책' 으로 해석된다. 이것은 요순사적에 관한 책으로,' 제전' 이라고도 하며' 요전' 이라고도 불린다.
이 글의 시작 부분에는' 월약길곡'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후세 역사가들에 의해 기억되고, 기록 연대는 시험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번 저녁판' 공자전' 은' 신오전' 으로 나뉜다. 다음은' 순전' 이다. 선인 고증에 따르면 원래 서한 시대의 문장. 신오전' 과 상술한' 제설 진재' 에 따르면 의미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적당히 헤어지지 않으면, 재생본을 위주로 해야 한다.
이 글은 일곱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은 야오의 품성과 공적을 칭송한다. 두 번째 단락은 야오의 달력 축제에 대한 언급을 설명한다. 세 번째 단락은 야오 선거 관리를 설명합니다. 네 번째 단락은 요가 우순을 발탁하여 자신을 대신하고, 다섯 번째 단락은 순섭정 기간의 정적을 묘사한다. 여섯 번째 단락은 순 임용 관리를 서술한다. 제 7 항은 순을 찬양하여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요순의 중요한 공적을 기재한 것은 중국 원시 사회의 후기 정치와 사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문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