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송체는 진회의 서예입니까?
송체는 진회의 서예입니까?
실패
송체는 명나라 이후에야 나타났다. 원래 송대 문화는 전성기에 처해 있었고, 송각본은 정교한 분위기로 소장가치가 매우 높다. 명대 문인, 특히 장서가는' 송각본' 을 극찬했다.
그래서 명대에서는 출판계가 송대의 각본을 모방하는 경향이 있지만, 편리함과 비용 절감을 위해 이런 모조송본은 왕왕' 가죽 윤곽' 이라는 글자만 새기고, 풍미가 강한 송체자는 새기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인쇄 전용 글꼴이 형성됩니다.
송체라는 단어는 실제로 명대에서 태어났는데, 그 근본 원인은 명청문인들이 송대 문화에 대한 추앙과 송대 조각판에 대한 추앙이다. 송체는 명나라 홍치년 동안 소주 지역에서 시작되어 일본, 북한, 베트남에 전해졌다.
확장 데이터:
송체가 나타나기 전에 인쇄된 글씨체는 모두 해서체로 되어 있었다. 명초 내부 각본의 해서체 글씨체도 한반도에 도입되어 금속 활자를 주조하는 공식 서체가 되었다.
그 후 홍치년 동안 소주 지역은 송체자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정덕년은 쑤저우 부근의 상주와 송강 지역으로 발전했다. 그들은 원래 가정년 동안 형성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분포했다.
전시회에는 명가정 28 년의 판화 두 가지가 있지만, 그것들의 글씨체는 매우 다르다. 예를 들어' 명대 명신 경제지' 18 권은 송체 각본이고,' 가징 롱칭지' 10 권은 해서체 각본이다. 가정년 이래 중국 고서의 인쇄서체는 해서체와 송체 두 가지가 있다.
바이두 백과-송체
- 관련 기사
- "유룡기" 의 주석 번역
- 진시황릉이 고서를 묻다
- 청대 "당연의" 는 누가 쓴 것입니까? 뭐라고요?
- 전고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 몽환적인 서유 OL 지동의 관문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고전 역사 작품
- 인류 문명사 '최강 도서 목록', 역사의 흐름을 바꾼 72권!
- "습지의 무법자는 어느 왕조입니까? 클릭합니다 소소가 정말 페르시아 명교의 지도자가 될 수 있을까? 소소가 페르시아로 돌아온 후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 가정 풍수 지식: 어떤 주택 풍수가 인체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까?
- 부맥은 살가죽에서만 올라가는데, 느릅나무 꼬투리처럼 깃털처럼 가볍다. 무슨 뜻이야, 삼추는 그가 아주 좋다는 것을 알지만, 그가 오랫동안 아팠을 때, 그는 놀라실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