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이백은 어느 왕조의 시인입니까?
이백은 어느 왕조의 시인입니까?
이백 (70 1-762) 은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백의 가문과 본적에 대한 논란은 유래가 깊다. 명대 후응린은 "고금 시인의 출신은 태백만큼 확정하기 어렵지 않다" 고 말했다. 이백은 자칭' 영서',' 먼저 한 장군',' 우리 집은 금릉, 천하는 우성' (우성은 명문족) 이라고 부른다. 또한 가족들이 살해되고 유배되고, 천으로 돌아가 도망쳐 그의 현모, 출생지, 호적 신분을 헷갈리게 했다고 한다.
이백은 장안 원년 (70 1) 에서 태어났고, 또 다른 학자들은 신룡 2 년 (706) 에서 태어났다고 주장했다. 다른 생년월일이 이백의 출생지에 영향을 미쳤다.
장안 원년에 태어났다면, 가족들이 촉국으로 돌아오기 전에 이백은 조지 (지금의 아프가니스탄) 나 수야 (지금의 신장 () 회족자치현, 쿠차 지역) 또는 장안 () 에서 태어났을 가능성이 높다. 만약 당신이 용의 2 년 동안 태어났고, 집은 이미 쓰촨 중이라면, 당신은 쓰촨 강유에서 태어난 것으로 간주됩니다.
어디서 태어났든 이백이 태어났을 때의 시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가 출산할 때, 어머니는 장경성 (태백성) 을 꿈꿨기 때문에 이백의 이름은 하얗고, 글자는 태백이었다. 민족 구성, 군망, 출생지 등에서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지만. 이백은 어려서부터 좋은 계몽을 받았다. 그의 아버지는 일정한 문학적 소양이 있다. "한가한 나머지, 큰 인명은 그가 사부님을 외웠지만, 그는 오히려" 높은 구름 위에 누워 관직을 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백의 아버지가 야만인이 아니라면 한인 상인이라는 말이 있다. 상인의 제자가 원정에 참가할 수 없기 때문에 이백은 영재에서 원정에 참가하지 않았다. 꼭 해야 돼, 안 돼. 이백이 과학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것은 그가 젊었을 때 작은 관리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법에 따르면 작은 관리를 맡은 사람은 과학 연구에 참가할 수 없다.
그러나, 이백은 과학 연구에 전혀 경멸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백,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그는 89 품 관원부터 시작한 후에 다시 노력하고 싶지 않다. \ "그는 작은 장교 를 원하지 않지만, 세계 로 자만한다. 클릭합니다 그는 황제에게 직접 중용되기를 희망한다.
그래서 이백은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천하를 싸우고, 여행을 하며, 명사를 사귀고, "범혈을 사막으로 탐험하고, 채찍말을 황하로 채찍질한다" 고 한 번만 방문했다.
확장 데이터:
상당히 흥미로운 두 가지 속담이 있습니다.
첫째, 이백과 이세민은 모두 서량무왕 이귀이의 9 손이다. 서량은 순호 16 개국 중 하나로 400 년에서 42 1 까지 지속되었으며, 경계는 간쑤 서부와 신장에 있었다. 이영이는 롱서에서 태어나 서량한 개국 황제이다. 그는 문학과 무술에 능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한나라 장군 이광의 열여섯 번째 손자라고 자칭한다.
만약 이 말이 성립된다면 이백은 현종의 어른이다. 천보초 현종은 이영후예를 종정사에 등록하라고 명령했지만 이백은 가지 않았다. 이백은 자신의 신세가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고,' 서량조보보' 도 위조됐기 때문일 것이다.
진인각 선생과 루스미안 선생의 고증을 거쳐 당력은' 원래 조군과 시립의 집' 이었고, 조상의 무덤은 오늘 허베이 롱요현에 있었다. 이연의 아버지가 다른 사람과 통혼하기 시작했다. 이연의 어머니는 홀로 외로워 선비 흉노에 속한다. 이연의 아내 도사는 선비인이다. 아내도 선비족이다. 고대의 법에 따르면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한족이지만 흉노와 선비족의 혈통이 있어' 후화한족' 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연이 즉위한 후, 노인을 공경하고 려자 두 명을' 국조' 로 삼았다. 문밸브 제도의 영향을 받아 이세민은 구두로 자신이' 산시 이씨' 에 속한다고 말했다. 고조는 이 2 를' 태상황헌원' 으로 추격했지만, 여전히 조주조묘에 호위를 제공했다. 중종 () 때 리 용 () 을 태조 () 로 세우고 대신에게 만류당했다.
현종에서 당력 일족은 무측천에 의해 살해된 것 같아 죽었다. 자신의 위망과 그의 야심찬 성격 특징을 만회하기 위해, 그는 먼저 이이의 아버지를' 선천제' 로 추인했고, 이귀는' 부흥성자의 황제' 로 추인했다. 성실을 위해, 그는 사서를 조작하여 시조 리 () 를 날조했다.
바로 이백이 "10 대 백가쟁명, 헌원씨부터 이미 그 세부 사항을 들었기 때문" 으로 현종이 종내사죄의 세부 사항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는 은거, 수도, 간바이로 문다를 구하느니 종마사에 등록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러나 노인이 임종할 즈음에 이백은 피신해 편집으로 작품을 정리하도록 의뢰했다. 이씨는 조의 동종으로 이백에 의해' 부하' 로 간주되어 족숙으로 존경받는다. 이백의 가정 배경이 어떠한지, 또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없을 것 같다. 그것은 단지 영원한 수수께끼일 뿐이다.
둘째, 이백은 비한족이고, 아버지는 호인 출신의 상인이다. 그는 촉에 입촉한 후 한성으로 상인의' 손님'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이론을 가장 먼저 제기한 것은 진인각 선생이었는데, 그는' 의리가 뒤돌아보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나중에 학자들은 이백의 독특한 외모와 같은 많은 증거를 제시했다. 그를 만나니, "용모가 기이하다" 뿐만 아니라 "성격이 매우 희다", "눈썹을 치켜세우고 백성정이라고 부른다", "요정이라고 부른다."
또 사료는 이백이' 눈이 허기진 호랑이' 라고 말한다. 이백은 키가 커서10.9m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되며 보통 한족보다 키가 크다. 허튼소리는 더 직접적인 증거이다. 벤망로' 에서 볼 수 있듯이 이백과 그의 마지막 아내 종친은 모두 후복을 입고' 속성여' 를 피할 수 없었다. 천보 초년, 아직 한림이었을 때, 책을 배달할 때 신하들은 모두 얼떨떨했다. 이백은 "책을 무심코 대답하고, 도도한 강물처럼 변론하고, 붓을 쉬지 않고 편찬했다" 고 말했다.
이백은 촉국을 떠난 후 다시는 돌아가지 않았고, 시에서도 자신의 부모와 가족을 언급하지 않았다. 이는 유가의 효도 전통과 매우 맞지 않는다. 이백은 만년에 이렇게 썼다. "떠돌아다니는 곳은 어디입니까?" 그는 또한 서역에 대한 견해를 표명했다.
그는 굴원, 제갈량, 도연명 등 예로부터 세인이 우러러보는 성현들을 비판하며 시에서 여성에 대한 동정을 나타냈다. 이는 유교 전통에 어긋난다. 특히 그와 다른 문인들과의 현저한 차이점은 이백이 당나라와 변방 민족의 전쟁에 반대하고 다른 민족에 대해 한족주의를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이다.
고응이' 성헤스 분노, 명벌 서남영' 이라는 엄한 비난을 내렸을 때 이백은' 장호가 엄격하지 않고 일월이 비참하다' 는 반전 감정을 표현했다.
바로 이런 어렴풋한' 실마리' 가 이백의 족원을 의심하게 했다.
그러나 이백의 생애에 대한 추측은 여전히 그가 한인이라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그의 조상은 현무문 병변에 의해 살해된 리의 아들이거나, 이연의 다섯 번째 손자로 추정된다. 그는 이릉 () 이나 롱시 () 리 () 성 서민 가족의 일원이거나 이귀 () 였다. 그는 이연 () 과의 경쟁에 실패한 서량왕 () 이나 아들 () 으로 반오로 유배되었다.
이기는 산둥 사람이기 때문에 이백이' 산둥 이백' 이라고 불리는 것이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이유에서든 현실은 이백의 조상 이름이 고증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의 아버지 이름은' 손님' 일 수 있다. 심지어 리 성 () 도 어느 곳에서 촉 () 으로 돌아간 후, 성을 생각하거나 빌린 이성 () 이다.
Baidu 백과 사전-Li Bai (당나라의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
신화 네트워크-아오 시안 이백: 신비의 원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