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파이프" 는 몇 편입니까?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파이프" 는 몇 편입니까?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관" 은 당시 사회 발전을 총결하는 기초 위에서 많은 중요한 사상을 제시했다. 치국, 재테크, 전체군, 윤리철학 등의 사상을 포함한다.
이 책은 우선 춘추시대 정치가의 치국 사상을 반영했다. 국가를 통치하려면 계몽된 군주가 필요하다. 이는 역대 정치가의 지식이다. 특히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에서는 군주의 권력이 최고이고 군주의 의지가 법이다. 이런 체제 하에서 한 나라의 성패는 왕왕 한 사람에게 달려 있다. 한 나라에 개명한 군주가 있는지 없는지는 발전 결과가 크게 다르다. 따라서 사후 번호 \ "파이프 \" 는 말했다: 세계는 무상 혼란, 무상 치료. 나쁘면 어지럽고, 좋으면 다스리다. "관" 은 군주가 국가를 다스리는 것의 중요성을 충분히 설명했다.
치국 이념에서 이 책은 사람의 가치를 긍정하고,' 관' 은 사람을 만물 중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으로 여긴다. 칠율, 종경, 바언, 오복은 모두 인재 재사용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천하를 다투려면 먼저 사람을 다투어야 한다. 그래서 당신은 명성과 재산을 모두 거두고, 대업에 대한 공로를 세우고, 후세를 잊지 않고 세상 앞에서 자신을 과시하고, 인심을 얻었지만 맛보지 못한 사람들은 모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전이 될 것입니다.
사람을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사람을 쓰는지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논술이 있어 독특한 이론적 견해를 형성하였다. "입법" 이라는 글에서 유명한 "3 권 4 고" 이론을 제시했다. 이른바 세 권이란 사람을 고용하는 세 가지 근본 원칙이다. "파이프" 는 당신이 세 사람이 판단했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덕이 제자리에 있지 않고, 한편으로는 임금이 부적절하고, 한편으로는 관직이 3 일 동안 부적절하게 될 수 있다. 이 세 가지 원칙도 혼돈을 통제하는 최초의 원인이다. 이른바' 사고' 란 사람을 고용하는 4 대 근본책이다. 신중을 기하는 이유는 네 가지가 있다. 첫째, 불인정 때문에 국가에 약점을 남겨서는 안 된다. 둘째, 선현을 놓을 수 없으니 영광이 될 수 없다. 셋째, 큰 형벌은 당신의 친족을 금기하고, 주병을 만들 수 없습니다. 넷째, 만약 당신이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지리를 신경쓰지 않지만, 당신은 돈에 대해 신경쓰지 않습니다. 당신은 도시와 함께 있을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네 명의 탄탄한 사람도 안전의 근본이다. 이 네 가지 국가 통합 원칙은 국가 안보의 근본이다. 또한 구체적인 공식 평가 기준도 제정됐다.
"파이프" 도 관원의 선발과 고찰을 매우 중시한다. 적절한 신하의 기준은 의복군으로, 예용신으로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공담은 심사숙고한 것이지만, 행동은 매우 효과적이다. 위험이나 사건이 발생하면, 나는 죽어도 여한이 없다. 군주를 보좌하여 인의로 만나 성실하게 처신하다. 공무원을 7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신하 (법에 따라 재판), 신하 (미명이 부실함), 침입자 (국가 법규를 은밀히 파괴하다), 신하 (여덟 명의 어리석은 신하로 가장하여 군주를 미혹시키고 (행동이 소탈하다), 간사한 신하 (사람의 악이 자신을 발전시킨다고 함), 어지러운 신하가 은밀히 군주를 공격한다. 고용 원칙도 논의하고 제시했다. 이런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는 고용 원칙은 중국 역대 용인 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관' 은' 이정' 과' 이정구패' 에서 군주가 자신의 언행뿐만 아니라 주변 여론에도 주의를 기울여 시청각을 바르게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책은 국가를 파멸시키는 9 가지 비리사설을 제시하고 그들의 해를 병행했다.
"입정 구패" 는 치국리정의 경험 총결산으로, 논술이 진실하고 타당하다. 군주가 없애야 할 9 대 해악을 지적하면서 정치인들에게 경종을 울렸다.
"관" 중의 염정 사상도 그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 책에는 목축민들의 염정 문제, 형세의 해결, 소양, 전수, 재조정이 언급되어 있다. "유목민" 이라는 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국가는 네 가지 차원이 있는데, 성실은 그 중 하나이다. 네 가지 차원은 예의와 염치이다. 이것은 치국리정의 중요한 원칙이다. 목축업' 은 "성실은 악을 가리지 않고, 악을 가리지 않으면 스스로 한다" 고 말했다. 청렴의 원칙을 관철하는 것, 즉 탐욕과 악을 징벌해야 나라를 대치로 나아가게 할 수 있다.
"파이프, 사치품" 이라는 글은 파이프의 소비관을 반영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청렴을 4 차원 중 하나로 삼는 것은 현재 가문의 흥망과 관련된 대사이다. 그러나 사치스러운 문장 속에서 사람들에게 그것을 맛보고, 즐기지 말고, 계란을 조각하고, 저어주고, 저어달라고 요구한다.' 즉, 최고의 음식을 먹고, 리듬이 아름다운 음악을 즐기고, 계란은 요리하기 전에 그려야 하고, 나무는 굽기 전에 아름다운 예술품으로 조각해야 한다.
여기에 학자들은' 관' 의 격월을 인간의 욕망에 따른 높은 소비로 해석한다. 같은 문장 는 말했다: 먹고 마시는 사람 도 사치; 사람들이 원하는 것. 그는 통치자가 민심을 이해하고 민정에 순응하며 민의를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민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국가 법령을 준수하고 국가에 보답할 수 있다. 둘째, 그는 부자에게 부를 대량으로 분배하고 고용인을 고용하여 인민의 빈곤 문제를 해결할 것을 요구했다. 결론적으로, 관리학자들은' 관' 이 제창한 사치가 다른 문장 () 와 결합해 읽고 종합분석을 하는 동시에 구체적인 분석과 변증분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관리, 사치" 는 깊이 연구할 만한 주제이다. "관" 에서 사랑, 교민, 부민의 사상도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파이프 목축업 자" 는 말했다: 정치의 번영, 민심을 따르는 것; 폐정은 민심을 거스르는 것이다. 정책법령의 좋고 나쁨은 인심의 자로 측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제나라 정치가는 국민, 교민, 부민의 조치를 취하여 중요한 민본사상을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