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어떻게 산문을 써서 읽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산문을 써서 읽을 수 있습니까?
첫 번째: 독서에 관한 산문을 읽겠습니다. 행복합니다.
책은 차 한 잔과 같고, 입구는 바로 녹고, 천천히 음미하고, 비로소 모든 씁쓸함이 서로 얽힌 달콤함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정자에 기대어 탄식하다
누구야, 아름다운 봄에 한숨을 쉬고, 허송세월을 한숨짓고, 낙엽의 무정함을 한숨짓는다. 물에 빠진 가운데 나는 나의 운명을 한탄했다. "꽃이 피고 꽃이 만발하고, 붉은 향기가 불쌍하지 않다." 대옥, 꽃다운 여자, 꽃다운 운명, 꽃다운 얼굴, 꽃다운 비극이 있다. 《홍루몽》에서 나는 그녀의 운명을 목격했다. 청고는 너의 보호색일 뿐이다. 당신은 바오 차이 (Bao Chai) 의 재능이 없으며, 보석의 애정이 없으며, 어두운 구석에서 상처를 핥고 비밀리에 슬퍼 할 수 있습니다. 곡종인은 흩어지고, 꿈처럼 깨어나고, 눈물은 눈가에서 흘러내리며, 꽃처럼 옥같은 대옥처럼 흘러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바람을 맞으며 소탈하다
천고의 풍류 인물 수시 () 는 휴 () 가 먼저 우는 이청조 () 를 말하려 하는데, 모두 역사상 존경할 만한 인물이다. 누가, 천지를 탄식하고, 무정한 중에 누가 멋있는가, 나는 청풍 속에서 읊었다. "술에 취하면 술 한 곡을 부를 수 있고, 강하면 지루하다." " 내가 이 시를 외울 때마다 내 마음은 항상 떨린다. 마치 하늘과 땅 사이에 나만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내가 깨어났을 때, 모든 것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붉은 먼지 속에서 충분히 시원하다!
고개를 들어 응시하다
우여곡절이 있고, 격동이 있고, 눈물도 나게 한다. 1 1 월, 나는 소녀의 모습을 주시하고 있다. 그녀가 바람 속에서 먼 곳의 석조를 바라보고 있을 때, * * * 역시 그녀의 좋은 형제를 기다리고 있었다. 만약 나에게 3 일간의 빛을 준다면' 에서 나는 헬렌과 함께 웃으며 울고, 그녀와 함께 어둠 속에서 빛을 찾았다. 또 하나의 이야기에서, 나는 그들과 함께 울고, 함께 웃고, 한 세상에서 우리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책은 사람을 매혹시키고,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그들에게서 나는 나의 천국으로 가는 길을 찾았다 ...
제 2 장: 독서 산문'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책은 전 세계의 영양제입니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책 읽는 명언과 경구는 셀 수 없이 많다. 모두 알다시피, 독서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사람의 두께와 폭을 증가시킨다. 나는 독서를 제창했지만, 죽은 책을 읽고 죽은 책을 읽고 책벌레가 되는 것에 찬성하지 않았다.
독서에 대한 나의 사랑은 어릴 때부터 길렀던 습관일 수도 있고, 아버지가 시골 교사라서 자주 들었기 때문일 수도 있다. 초등학교 때 나는 작문에 편애를 했다. 기념적이고 서술적인 서술문을 쓰기 위해, 나는 종종 신문과 잡지에서 오려낸 어구를 붙여 지식과 소재를 축적한다. 고등학교 때는 그 시대 금서를 자주 훔쳐보았고, 때로는 반에서 작문을 평가할 수도 있었다. 대학 입시 한 푼도 과반할 때, 나는 문과반에서 공부한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 물리 화학 성적이 좋아서 이과반으로 돌아왔다.
독서는 나로 하여금 문학을 사랑하게 한다. 문학에 대한 진정한 사랑은 직업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980-90 년대 문학은 매우 유행했다. 젊은 작가는 오늘날의 네티즌처럼 게임, 인터넷 쇼핑, 신선하고 트렌디했다. 나는이 추세의 일원이다. 일을 마친 후, 나는 공부하고, 쓰고, 읽고, 밤늦게까지 자주 글을 쓰고, 기고 문장 전국에 널리 퍼져 있지만, 대부분 돌이 바다에 가라앉는다. 나중에 타자가 거부되어 편집자의 개인 회신 가이드가 되었다. 지금 나는 때때로, 만약 그때 견지한다면, 나도 지금 위대한 작가가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젊었을 때 가장 큰 꿈은 내 글을 종이형으로 바꾸고, 타자를 치고, 책을 쓰는 사람이 그것을 스크린으로 옮기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내 글쓰기의 취미도 나의 일에 기여했다. 나는 당에 들어가 사무실에서 일했다. 신문, 잡지, 라디오 방송국도 많은 뉴스 보도, 시사통신 및 기타 문학 작품 (예: 여행기, 산문, 수필, 수필) 을 발표했다.
고대 견자는' 권고편' 에서 "하루 종일 심사숙고하기 때문에 배운 것을 한순간에 배우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한유 《사설》도 "사람은 태어나지 않고 아는데, 누가 의심할 수 있겠는가?" 라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독서, 학습, 지식 기술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었다. 그러므로 당신이 읽는 책은 당신의 기질에 숨겨져 있고, 당신의 내면에 함축되어 있으며, 당신의 관용 속에 나타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네가 대학에 가지 않았다고 해서 네가 공부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공부하지 않는다고 해서 지식이 없는 것은 아니다. 책을 읽을 수 없다고해서 기술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너는 만리길, 여행기 만천, 천문 지리, 풍토와 인정이 각기 특색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기, 여행기, 여행기, 여행기, 여행기) 누가 감히 네가 문화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니? 너는 숙련된 장인이다. 누가 네가 지식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니? 독서가 적고, 식견이 적으며, 당신의 일상적인 처사에, 당신의 일상적인 인의례에, 당신의 규칙 상식과 사회공덕에 나타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책을 읽지 않고, 지식도 없고, 산간 지역의 아이들은 폐쇄에서 벗어나 시야를 넓히고, 자신이 추구하는 품질 생활을 할 수 없다. 공부하지 않으면 지식이 적고 외모가 아무리 예뻐도 품위를 높일 수 없다.
물론, 열심히 공부하면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삼피" 극중 군공나리는 책만 경전으로, 한 방울의 피 한 방울로 잘못을 시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내기 바늘을 들고 물 한 대야를 가지고 ..." 고전적인 농담을 남겼다. 우리 고등학교 수학 선생님은' 두 점 사이의 가장 짧은 직선 거리' 라는 제목을 증명하고 식후에 이야기를 남겼다. 어떤 학생이 물었다. "두 점 사이의 가장 짧은 직선 거리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 선생님이 대답했다. "고기 한 조각을 강아지에게 던져라. 강아지는 직선을 달리겠다고 약속하고, 절대 곡선과 호를 달리지 않는다. 동물은 우리가 고급 동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 물론 선생님은 교실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여기서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일부 지도자는 직장 공부는' 위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책뿐만 아니라 진실만을 추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부명언). " 일리가 있다.
지금 사람 들은 공부가 훨씬 편하다. 종이책 외에도 인터넷, 휴대폰, 인터넷에는 전자책도 많고 각 방면의 지식도 풍부하다. 사실, 우리 각자는 문제가 생기면 수색을 할 것이다. 사실 선생님은 옆에 계십니다.
읽은 후에야 단어와 어구가 단독으로 존재하는 것은 결코 좋고 나쁨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것들이 문장과 장으로 연결될 때 관점과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전에 나는 문학이 땔감 소금 식초 차와 같다고 말했다. 지금 보기에 문학도 고층 건물의 벽돌, 철근, 시멘트 재료와 같다. 주방장과 요리사가 없으면 맛있는 것을 만들 수 없다. 엔지니어와 장인 없이는 건물을 지을 수 없다. 책을 많이 읽었고, 선생님의 문장, 특히 온라인 선생님의 경험을 많이 보았다. 도면과 레시피를 모른다고 생각할수록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 식객만 할 수 있다. 화초 간병인을 하고, 비료를 주고 물을 주고, 한가할 때 화초를 감상하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독서는 학습이고, 사용은 학습이며, 더 중요한 것은 학습이다.
제 3 장: 독서에 관한 산문은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 배고픈 사람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보고, 어둠 속을 걷는 사람은 먼 곳의 빛을 보고, 기쁨, 흥분, 말할 수 없는 기쁨이 갑자기 그들의 얼굴을 가득 채웠다. 책은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기회이자 인연이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은 책에 생명을 부여하고 책을 활기차게 할 수 있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갑자기 활력을 잃거나, 묶여있거나, 잊혀진 구석에 버려졌다.
진지하고 심층적인 독서는 주변의 모든 것을 잊게 하고, 책에 잠기고, 작가와의 사상 교류에 빠져들고, 일종의 * * * 소리, 일종의 사상 감정의 * * 소리를 만들어 내고, 작가나 대사가 묘사한 삶의 세계에 몸을 맡기고, 그들과 함께 기쁨과 슬픔과 분노와 감정을 나누며, 한 사람이 영원히 경험하지 못할 인생 경험을 완성할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혼자 있지만 외롭지 않은 상태이다. 이 과정은 결코 밋밋하지 않고, 풍요롭고 즐거운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자신의 생각과 생각을 정리하고, 자신의 목표를 이해하고, 자신의 신념을 확고히 하고, 자신의 목표를 고수하며,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다.
책을 읽는 과정은 사실 자신의 영혼을 정리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한 사람은 끊임없이 다른 자아인 자신의 영혼과 공간 대화를 한다. 반복되는 대화와 투쟁 과정에서 자신의 영혼은 더욱 완벽해지고, 얻기 어려운 만족과 평온을 얻고, 정신은 승화되었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사상을 새로 고치고, 책의' 정수' 를' 복사' 하고, 자신의 생각과 생각에' 붙여넣기' 하고,' 재편' 하고, 자신의 실제를 결합하고, 필요에 따라' 설정' 과' 사용' 을 한다
독서는 사람들이 자신을 알고, 세상을 더 깊이 인식하고, 다른 사람이 체득할 수 없는 사상 감정, 심지어 500 년 전과 500 년 후의 일을 체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독서는 현대 사회에서 현대 과학기술이 대체하거나 상상할 수 없는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생활로 많은 사람들이 독서의 동력을 잃고 독서의 욕망을 억누르기도 했다. 책을 읽지 않는 많은 사람들은 책에 묘사된 것에 대해 상상도 할 수 없고 백일몽도 할 수 없다. 영화작품은 생활을 좀 더 직관적으로 반영할 수 있지만 풍부한 상상력을 박탈하고 있다. 그들은 단지 현대의 사상을 취하거나 현대의 사상과 관념에 영합했을 뿐, 책이 반영해야 할 것을 버렸을 것이다.
독서는 사람을 현명하고 깊이 있게 하고, 사상은 더욱 풍부하고 성숙해지며, 사고의 깊이와 폭은 효과적으로 확장될 수 있다. 인생은 때때로 사람을 좀 피곤하고 짜증나게 한다. 독서는 효과적인 조절이다. 생활에 대한 해석이다. 지친 정신을 계몽하고 격려할 수 있고, 초조한 마음을 평온하고 차분하게 만들고, 불안감을 자신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네가 자신과 어울리는 일종의 생활 방식이다.
읽는 과정에서 정신을 도야시키고, 사상이 풍부하고 완벽해지도록 하면, 모든 것을 다시 이해하고, 모든 것을 느끼고,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영감을 얻고, 사상에서 새로운 깨달음을 얻거나, 무의식적으로 새로운 하소연 욕구를 창출하거나, 빠져들거나, 망상에 빠지거나, 미쳐버리고, 전대미문의 힘을 풀어주고, 더 강한 인생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독서는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활기차고, 열정적이고, 더 열정적이고, 더 활기차고,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은 일로 인해 불안해하지 않고, 더 이상 감성적으로 살지 않고, 태연하고, 침착하고, 차분하게 모든 것을 대하고, 냉안, 세상의 모든 것을 깊이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4 장: 독서에 관한 산문은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 배고픈 사람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보고, 어둠 속을 걷는 사람은 먼 곳의 빛을 보고, 기쁨, 흥분, 말할 수 없는 기쁨이 갑자기 그들의 얼굴을 가득 채웠다. 책은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기회이자 인연이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은 책에 생명을 부여하고 책을 활기차게 할 수 있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갑자기 활력을 잃거나, 묶여있거나, 잊혀진 구석에 버려졌다.
진지하고 심층적인 독서는 주변의 모든 것을 잊게 하고, 책에 잠기고, 작가와의 사상 교류에 빠져들고, 일종의 * * * 소리, 일종의 사상 감정의 * * 소리를 만들어 내고, 작가나 대사가 묘사한 삶의 세계에 몸을 맡기고, 그들과 함께 기쁨과 슬픔과 분노와 감정을 나누며, 한 사람이 영원히 경험하지 못할 인생 경험을 완성할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혼자 있지만 외롭지 않은 상태이다. 이 과정은 결코 밋밋하지 않고, 풍요롭고 즐거운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자신의 생각과 생각을 정리하고, 자신의 목표를 이해하고, 자신의 신념을 확고히 하고, 자신의 목표를 고수하며,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다.
책을 읽는 과정은 사실 자신의 영혼을 정리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한 사람은 끊임없이 다른 자아인 자신의 영혼과 공간 대화를 한다. 반복되는 대화와 투쟁 과정에서 자신의 영혼은 더욱 완벽해지고, 얻기 어려운 만족과 평온을 얻고, 정신은 승화되었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사상을 새로 고치고, 책의' 정수' 를' 복사' 하고, 자신의 생각과 생각에' 붙여넣기' 하고,' 재편' 하고, 자신의 실제를 결합하고, 필요에 따라' 설정' 과' 사용' 을 한다
독서는 사람들이 자신을 알고, 세상을 더 깊이 인식하고, 다른 사람이 체득할 수 없는 사상 감정, 심지어 500 년 전과 500 년 후의 일을 체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독서는 현대 사회에서 현대 과학기술이 대체하거나 상상할 수 없는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생활로 많은 사람들이 독서의 동력을 잃고 독서의 욕망을 억누르기도 했다. 책을 읽지 않는 많은 사람들은 책에 묘사된 것을 상상하고 상상할 수 없다. 영화작품은 생활을 좀 더 직관적으로 반영할 수 있지만 풍부한 상상력을 박탈하고 있다. 그들은 단지 현대의 사상을 취하거나 현대의 사상과 관념에 영합했을 뿐, 책이 반영해야 할 것을 버렸을 것이다.
독서는 사람을 현명하고 깊이 있게 하고, 사상은 더욱 풍부하고 성숙해지며, 사고의 깊이와 폭은 효과적으로 확장될 수 있다. 인생은 때때로 사람을 좀 피곤하고 짜증나게 한다. 독서는 효과적인 조절이다. 생활에 대한 해석이다. 지친 정신을 계몽하고 격려할 수 있고, 초조한 마음을 평온하고 차분하게 만들고, 불안감을 자신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네가 자신과 어울리는 일종의 생활 방식이다.
읽는 과정에서 정신을 도야시키고, 사상이 풍부하고 완벽해지도록 하면, 모든 것을 다시 이해하고, 모든 것을 느끼고,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영감을 얻고, 사상에서 새로운 깨달음을 얻거나, 무의식적으로 새로운 하소연 욕구를 창출하거나, 빠져들거나, 망상에 빠지거나, 미쳐버리고, 전대미문의 힘을 풀어주고, 더 강한 인생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독서는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활기차고, 열정적이고, 더 열정적이고, 더 활기차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양생의 길이라고 할 수 있다. 중요하지 않은 일 때문에 초조해하지 말고, 생활 속에서 감정화하지 말고, 태연하고, 태연하고, 차분하게 모든 것을 대하고, 냉안, 깊이 세상의 모든 것을 바라보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5 장: 산문론 독서 나는 깊은 산속의 외딴 동굴에서 맑은 물 한 방울을 배우고 싶다. 나는 어느 누구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시간의 깊이를 고려할 필요도 없다. 나는 은둔 연습으로 강철을 부드럽게 보고, 시간의 길이를 가리지 않고, 물을 꿰뚫는 일을 하고, 서산에서 찾고, 망해로 찾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람 목욕, 달 베개 책 에 기대어; 비와 이슬은 비교적 밝고, 술에 취해 당과 송부를 마신다. 몇 그루의 난초를 함께 초대하여, 두 대야의 난초를 이웃으로 보내어 밝은 달을 초청하여 서향을 빛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울창한 시간의 창문을 열고, 청풍 푸른 들판에서 오색찬란한 풍경을 빨아들이고, 연우 안개를 치는 작은 배를 세우고, 강남 이른 봄의 항구에 정박하고, 스크린에 생생한 화면을 만들어, 네가 먹은 풀을 기록하고, 우유의 순수한 기억으로 소화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 네가 외로움을 견딜 수 있는 한, 외로운 시간은 그리 길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책에 금옥에 애교가 숨어 있다고 말하기 때문에 당송 시대에 머물다가 두리를 자주 만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독서명언) 어쩌면 당신은 혼자 웃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네가 신경질적이라고 말할지 모르지만, 이것이 바로 너의 발견이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성격이 괴팍하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조차도 밑바닥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실, 당신은 경솔한 생각을 가라앉히고, 산천의 정적을 씹고, 구름을 펴고, 마음속 깊은 곳의 메아리를 해석하고 듣고, 이해에서 기쁨과 기쁨을 얻는 것을 좋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인생은 맛으로 가득 차 있지만 책 속의 달콤함과는 비교가 안 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무리 야생 당신이 페이지를 얻을 만큼, 당신은 겸손 하 고 맑은 마음을가지고, 화려한 색상으로 자신의 풍경을 장식, 다른 사람을 치료, 자신을 치료 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다. 첫 번째는 자연이고, 두 번째는 서고이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알고 있다면, 당신은 평화와 우아함을 찾고, 서해에 들어가, 자신을 장식할 장식 재료를 찾는 것을 좋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람은 생활의 맷돌이 일정한 두께에 이르면 자연히 자신의 사상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기회는 인생의 맷돌 속에서 자기 도약의 한 걸음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건너뛰면 그들은 매우 편안하고 시원함을 느낄 것이다.
사람들은 가을물에서 먼지가 없는 하루를 봐야 한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그들은 조용한 자리를 찾기만 하면 시간 구석에서 쉬고, 독서를 즐기고, 울창한 가을말을 듣고, 비바람, 각종 자물쇠와 시냇물, 동서남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계절의 기복에 관계없이 부드러움과 미소만 드러난다. 나이가 들수록, 그들은 적당한 햇빛이 잘 드는 곳을 선택하여 살 수 있다.
사람은 모든 것을 꾸밀 수 있다. 다채로운 외모가 아니라 생활의 각 방면의 경험의 축적, 또는 서해지식의 훈도를 통해 자신의 시야와 사유의 경지를 넓히고, 자신감의 성격을 드러내며, 안팎에서 일종의 자연스러운 기질을 발산하고, 남다른 기도를 드러내며, 일종의 기장을 드러내며, 당신 주위의 모든 것을 쏟아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것은 책의 용기이자 지식의 버팀목이다.
제 6 장: 독서에 관한 산문은 요 몇 년 동안 독서가 눈에 띄게 적어서 무서웠다. 인터넷 정보는 편리하지만 독서를 대신할 수는 없다.
학교에서, 어떤 책들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책이 아니지만, 우리는 반드시 읽어야 한다. 예를 들어 문과를 좋아하는 사람은 수학 물리학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이과를 좋아하는 사람은 고시고문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대학 졸업 후 더 이상 공부해야 할 속박이 없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독서를 잊었다.
졸업 후 나는 줄곧 독서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책벌레' 라는 단어는 경멸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나쁜 의미이지만,' 책벌레' 일 수 있다. 이것은 거대한 행복이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책벌레가 되는 즐거움을 소홀히 했다.
"책에는 황금집이 있고,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다." 전반부는 내가 매우 찬성하는데, 후반부는 나는 모른다. 아마도 후반은 고대인에게 적용될 것이다. 고대인들이 책을 읽는 것은 공명을 많이 하고, 벼슬을 하고 부자가 되는 것은 자연히 부귀와 겸득이다. 현대인들은 공부하고, 공무원도 많이 시험하는데, 이전 시험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저자는 공무원 시험에 재능이 없다. 정말 외나무다리다. 공무원 시험에 대한 야망이 없어 공무원과 인연이 없을 운명이다. 일반인으로서 그들은 독서를 좋아한다.
초등학교 때 나는 고시를 좋아했다. 나중에 외할머니 댁에 갔는데 외삼촌이 산 책, 중국의 무협 소설, 외국 작품 소개도 많이 발견됐다. 다채롭고 상상력이 풍부한 세상을 처음으로 볼 수 있게 해 주는 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점에 있는 20 점 소인서, 곽정황용의 그런 만화책도 있고 상상력도 있어요.
중학교 때, 나는 교과서를 공부하고, 가끔 과외서를 읽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역대 재자' 세트가 마음에 든다는 것이다. 인상은 약 60 원이나 70 원입니다. 당시 1996 정도 당시 생활조건으로는 비쌌을 텐데, 우리 삼촌이 곧 사 주셨어요. 아껴주셨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또 한 권의 책' 일대의 위인 마오쩌둥' 이 모택동의 성장 과정을 소개했다.
고등학교 때 어떤 책도 인상적이지 않았다. 교재의 내용 자체가 나를 매료시켰기 때문이다. 언어, 지리, 정치, 역사, 많은 이야기들이 깊이 생각하게 한다. 물론, 너무 많이 접촉하지 않은 나를 위해, 그 정치사 사건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피상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지만, 이것은 나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 내용은 나를 위해 3 차원 세계를 그렸다. 영어 공부와 함께 영어 수필을 간단히 볼 수 있고 외국 생활에 대해서도 궁금할 수 있다.
대학을 졸업하기 전의 성장은 독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독서는 사람의 정신을 풍요롭게 하고 분투할 수 있는 힘을 준다고 할 수 있다. 대학에 들어가니 마치 자유의 천국에 들어간 것 같다. 고등학교에 비해 수업 시간이 적기 때문에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다. 한 끼 배불리 먹은 후에 오전 내내 또는 오후나 저녁 시간 내내 관심 있는 책을 읽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보기에 도서관은 해양대학에서 가장 소중한 물질적 재산이고, 좋은 학습 분위기는 해양대학에서 가장 소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나는 대학에서 시간이 짧지만 그립다. 비록 나는 매우 슬프지만, 나는 반드시 새로운 여정에 착수해야 한다.
신입사원이 직장에 들어가는 가장 큰 장애는 인간관계가 원활하지 못하고 업무 경험이 부족할 수 있다. 그러나, 네가 캠퍼스에서 나온 순간부터, 아무도 너에게 일을 가르쳐 줄 사람이 없다. 이때 재학 중에 배양한 자습 능력이 그 가치를 드러낸다.
경험 부족은 모든 사람이 겪을 수 있는 문제이다. 세상은 너무 크고, 우리는 너무 어리다. 우리는 아는 것이 너무 적다. 그러나 인류의 큰 일 중 하나는 책의 발명에 있다. 왜냐하면 책은 선인들의 문제 처리에 대한 여러 가지 귀중한 경험과 인생 깨달음을 기록하여, 우리가 많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어떻게 일에 진입하고 일을 잘 완성할 수 있는지를 지도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제는 당신이 공부하고 느끼고 싶은지 여부입니다.
졸업 후, 나는 다양한 책을 읽었다. 이런 다양한 책들이 입체적인 사회를 그려냈는데, 내가 직접 경험하지 못한 많은 것들이 자연도 조금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사무실에는 수백 권의 다양한 책들이 쌓여 있어, 쉽게 구할 수 있고, 시간이 넉넉하지만, 책을 읽을 시간은 매우 적다. 자성의 이유로 책은 있고, 시간은 있지만, 학교에는 조용한 머리가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으면 두꺼운 책 한 권을 읽기가 어렵다.
사람의 일생은 많은 유혹과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다. 사람은 가장 총명하고 건달한 동물이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하는 모든 일을 위해 자신의 내면에 어긋나는 일을 위해 각종 면류관 당당한 이유를 찾아내 청자를 합리적이라고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 확실히 우리는 여러 가지 이유를 찾아 다른 사람에게 알릴 수 있지만, 우리는 자신을 속일 수 없습니다. 자신을 속이면, 이유가 아무리 충분해도 내면의 두려움을 없앨 수 없다. 독서는 우리가 자기반성 메커니즘을 세우는 데 가치가 있다. 독서를 통해 신념을 확고히 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정화하여 자신을 억제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가정에 행복을 가져다주고, 사회에 가치를 창출합시다. 나는 평생 아쉬움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 자신을 구하기 위해이 문장 사용 하 고 싶습니다.
제 7 장: 독서에 관한 산문 초봄, 나는 어느 화창한 오후에 책 한 권을 들고 공원에 가서 한적한 정자와 벤치를 찾아 태양을 향해 따뜻한 햇살에 담가 따뜻한 봄바람에 목욕했다. 눈을 뜨고 또 감고 싶어, 때로는 게으르고, 졸리거나, 피곤하고, 때로는 몇 페이지를 보고, 무질서하고, 틀에 박히지 않고, 책꽂이에서 책을 그리고, 자유롭고, 마음대로, 마음대로 하는 것과 같다. 때로는 이경, 음양의 길, 변화의 이치, 또는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도우며 정서를 키우기도 한다. 때때로' 사유폭풍' 을 만지고, 사유명제를 보고, 녹슨 뇌를 돌린다. 때때로, 나는 남은' 서리 강' 한 권을 가지고 모두의 산문을 읽을 것이다. 유창한 산문의 모든 글자는 뛰는 음표와 같다. 작가는 이청사진을 예로 들어 자신의 경력으로 그의 명성, 루머, 질투, 선함을 설명하여 많은 유익을 얻었다. 사람들은' 두루마리를 펴는 것이 좋다' 고 말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것도 좋다. 깊든 깊든 상관없다. 넓든 넓든 넓든 상관없다. 어디서 읽든 한 페이지를 접을 수 있다. 두루마리를 덮고 나뭇가지에 새 한 마리, 유선형 몸, 가볍게 노래 부르고, 날렵한 발, 갈색 나뭇가지를 떨고, 그 나뭇가지 위에는 이미 녹색의 새싹이 점재되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겨울은 아침저녁으로 멈추지 않았는데, 봄에는 정오에 조용히 집에 들어갔다.
나는 잡다한 책을 본다. 내가 많이 보는 것은 식감이고, 적게 보는 것은 맛이다. 나는 마음대로 뒤집는 것을 좋아한다. 셰익스피어가 말했듯이, "좋거나 나쁜 것은 없지만, 내 생각은 그것을 만든다." 책도 마찬가지다. 기분이 있을 때는 한의사 방면의 책을 읽고, 때로는 요리와 요리 방면의 팜플렛을 읽기도 한다. 최근 다일 카네기의 책을 읽었는데, 수확은 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는데, 마치 초봄 아침의 안개 한 가닥 같다. "만약 우리가 행복하지 않다면, 행복의 주된 방법은 당신이 항상 행복했던 것처럼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당신이 무엇을 가지고 있든, 당신이 누구이든, 당신이 어디에 있든,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든, 당신의 행복 여부를 결정하는 열쇠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무언가를 깨달은 것 같지만 아직 깨닫지 못했다. 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뿌리가 없는 풀이 촉촉하지 않다는 말이 있다. 도가 넓으니 인연이 있는 사람만 건너야 한다. 한 사람, 책 한 권, 봄바람이 페이지를 펼쳤고, 책 속의 글과 장의 이야기가 눈앞에 나타났다. 시간과 공간도 없고, 영화드라마의 속박도 없다. 너는 천지 사이를 거닐며 김고마철의 옛 전장을 질주하며 화월밤의 강호를 거닐 수 있다. 세차게 출렁이는 강물이 너를 격정케 하고,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너를 평온하고 편안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고위도 있고, 사치도 있고, 사치도 있어, 네가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또한 당신이 놀고 싶은 거리, 한적한 곳이 있습니다. 네가 알고 싶은 책도 있고 알고 싶지 않은 책도 있다.
오후의 공원, 봄의 숨결이 출렁이고, 가지 사이의 개울가에 가느다란 녹색이 싹트고,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고 나비가 춤을 추며 사냥감을 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 은은한 녹색은 소녀 규실의 녹색 스크린처럼, 선전하지 않고, 불투명하며, 바깥세상에 대한 동경과 동경, 소녀 같은 수줍음과 몽롱함을 띠고 있다. 초봄 오후의 햇살 속에서 아침저녁으로 약간 추운 공기 속에서 마치 떠나는 것 같다. 어떤 식물도 봄에 갑자기 녹색으로 변할 수 없다. 불룩한 꽃봉오리는 깨지기 쉬운 틈을 찾아 안에 싸인 갈색 껍질을 벗기고, 약간의 거위 노랑을 드러낸 다음 햇빛, 비바람, 눈 가득한 푸른 봄빛,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독서는 이렇지 않나요? 너는 책장을 넘기고, 좀 쌓고, 좀 깨달아야 한다. 그사이 막막하고 외롭고 우울할 수도 있고, 갑자기 환하게 밝아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우울함) 사실, 독서의 과정은 자기 개선, 자기 치유, 자기 행복을 찾는 과정입니다. 이 아름다운 봄날을 틈타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
제 8 장: 독서에 관한 산문은 소외란 무엇인가? 주체가 일정 단계로 발전하여 자신의 대립을 분열시켜 외부의 이기력이 되었다. 맑스의 "Feuerbach 의 개요" 는 기계적 유물론에 기초한 Feuerbach 의 소외 개념을 비판했고, 이전의 비 과학적 소외 이론을 비판하고, 자본주의의 가장 전형적인 소외 본질을 드러내는 소외 개념을 형성했다. 그는 이화를 결정하는 외적 현상의 본질 이화, 즉 이화노동이나 노동 이화를 밝혀냈다.
우리는 종교가 계급사회의 산물이며 계급사회 이전의 자연신 숭배 등 활동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종교는 이중성이 있다. 첫째, 그것의 기원과 존재는 물질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둘째로, 그것은 물질세계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정신세계가 있다고 주장한다. 종교는 물질 세계에 의존하지만 물질 세계에서 벗어나는 것은 종교의 자기소외이다. 종교의 자기소외의 결과는 세계가 이원화되어 종교, 상상력, 현실의 세계로 변모한 것이다. 그는 종교의 상상력 세계가 존재하지 않고 종교 세계의 기초가 현실 세계에 존재하기 때문에 "종교 세계를 그것의 세속적 기초" 로 돌리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마르크스는 페르바하를 기계 유물주의자라고 비판했다. 마르크스는 인식의 목적이 물질에 반응하는 것, 즉 세계를 개조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중요한 문제는 세속 기초 자체가 먼저 그 모순에서 이해된 다음 이런 갈등을 해소하여 실천에서 혁명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실천은 실천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마르크스의 사상 발전사를 살펴보면 마르크스의 이화 이론은 대략 다음과 같은 몇 단계를 거쳤다. 첫 번째 단계는 맑스의 정치적 소외 이론이다. 이때 마르크스는 주로 이화 개념으로 사람과 국가의 관계를 설명했다. 이 단계에서 마르크스는 두 가지 주요 관점을 제시했다. 하나는 국가를 시민사회로 결정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사람이 역사의 주체라는 관념을 확립하는 것이다. 정치적 이화 이론은 마르크스가 헤겔의 법철학을 비판하는 과정에서 서술한 것이다. 헤겔은 국가가 시민사회를 결정하고, 가정과 시민사회는 국가의 두 가지 제한된 영역이며, 국가는 그들의 통일체와 진리라고 생각한다. 마르크스는 시민사회와 국가의 관계를 제기하여 국가가 인간성의 이화라고 여겼다. 두 번째 단계는 마르크스의 소외된 노동 이론이다. 소외노동 이론은 마르크스 이화 이론의 집중 서술로 볼 수 있으며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한다. 마르크스는 과거의 이화의 한계를 돌파하고, 이화의 개념으로 자본주의 사유제 조건 하에서 노사의 대립관계를 설명하고, 자본주의 조건 다음 사람과 사회의 대립관계를 설명했다. 노동 상품과 노동자 사이의 이화는 마르크스가 먼저 천명한 이화 노동의 한 방면이다. 노동 소외의 본질은 노동자가 만든 노동제품이 노동자를 이탈해 노예화와 억압근로자의 물질적 단편으로 뒤바뀌는 것이다. 사람은 자연의 일부이며, 자연 속에서만 자연을 통해서만 자신의 생명활동을 실현할 수 있다. 소외된 노동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노동을 통해 자연을 차지할수록 자연은 사람들의 노동 대상에 속하지 않고, 점점 더 적은 사람들이 사람들에게 생존에 필요한 생활자료를 제공한다. 노동활동과 노동자의 이화는 마르크스 이화노동이론의 두 번째 방면이다. 여기서 노동은 일종의 생명활동으로서 노동자를 떠나 외적인 무겁고 강제적인 것이 되었다. 노동활동의 이화의 결과는 사람의 활동을 동물로 바꾸는 활동이며, 사람을 동물로 되돌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