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공선풍수에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공선풍수에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다음으로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
현관 풍수 주의사항
풍수는 본래 지리를 현장에서 관찰하는 기술로, 풍수라고 하며, 중국 고대에는 풍수학설이라고 불렀다. 궁전, 마을 부지 선정, 묘지 건설 등 방법과 원칙을 선택하는 것이 목적이다. 풍수는 주로 두 유파로 나뉜다. 첫 번째 상황, 두 번째 스타일.
주요 학교
(1) 상황: (1) 첩두학교 (2) 이미지학교 (3) 형식학교
(2) 이성적 스타일: (1) 팔택파 (2) 명리파 (3) 삼하파 (4) 구아구아파 (5) 싱비파 (6) 오행파 (7) 구멍
상황 학교
형세학파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풍수의 창시자인 관화와 곽후를 떠올릴 것이다. 그들은 형세로 길흉을 토론한다. 형세파는 지리 형세를 강조하는데, 주로 용, 동, 모래, 물 위주로, 늘 고흉을 이야기한다. 상황파는 루안 두파, 상파, 흥파 등 세 개의 소파로 나뉘지만, 사실 이 세 소파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1, 산봉우리 학교. 백두는 자연계의 산천의 상황을 나타내고, 자연지리의 백두에는 용, 모래, 산이 포함된다. 용은 멀리 뻗어 있는 산맥을 가리킨다. 모래는 동굴 유적지 주변 360 도 이내의 구릉을 말한다. 산은 동굴 밖 먼 곳의 산봉우리를 가리킨다.
2. 이미지 학교. 이미지는 풍수학에서 사실 매우 깊은 학문이다. 왜냐하면 산세를 동물이나 다른 물체로 형상화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산의 모양은 사자 같다. 이미지에 대한 명칭은' 미인이 거울을 본다',' 칠성 동반월' 등과 같이 많다.
형식과 로스쿨. 형법은 코끼리 학파를 기초로 발전한' 육두경' 의 일부 법칙을 가리키며, 주로 코끼리와 혈장의 조화에 관한 법칙을 논술한다. 예를 들어, 흥발파에서' 화살이 심장을 꿰뚫는다' 는 길과 홀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요컨대 산 (산봉우리) 이 없으면 이미지를 볼 수 없다. 이미지와 모양이 없으면 산을 볼 수 없다. 중국의 많은 산이 높은 곳에서는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많은 풍수 선생들이 산과 산두의 이미지를 중시한다.
합리적인 스타일 (집 학교 또는 삼원 합리적인 스타일이라고도 함)
이성적인 스타일로 인해 음양, 오행, 가십, 하도, 낙서, 별상, 신악, 은나, 기문, 유인원 등 5 술의 이론적 관점이 거의 모두 논증 원리에 포함돼 매우 복잡한 풍수 이론을 형성했다. 관리 스타일이 너무 복잡해서 많은 소문파의 분화를 일으켰기 때문에, 풍수를 배우는 사람들은 자신의 선택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물건을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재앙적인 풍수도 만들 수 있다.
1, 팔채학교.
팔택파는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유성산에 앉아 길흉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른바 유람성이란 웅크리고, 천의사, 분노, 사상별 오귀, 절망, 악, 육악, 사악성이다. 집 안의 팔괘산의 기복에 따르면, 여덟 개의 별은 각각 이 유랑성의 선천적인 팔괘 방향과 일치하며, 상서로운 흉악한 별이다. 둘째, 거주지 가십에 따르면, 동쪽 사택과 서쪽 사택으로 나뉘며, 인명을 결합한다. 즉, 동쪽 사명을 동쪽 사택에, 서쪽 사명을 서쪽 사택에 배합한다. 일반적으로 팔택파 점술의 계산은 매년 지출을 기초로 한다. 즉,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이 동성이라면, 그들의 점술은 같고, 그들의 풍수 배치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그래서 일년에 수백만 명이 태어납니다. 팔택파의 풍수 관점에 따르면 모두 한 곳에 있다. 그래서 팔택파의 풍수 이론은 너무 간단하고 거칠다. 특히 그런 물건의 운명은 동사원과 일치하고, 서사운명은 서사원의 관점과 일치하며, 더욱 거칠고 정확하기 어렵다. 풍수를 배우려는 독자는 절대 잘못 베껴 써서는 안 된다. 하지만 유랑성의 길흉에 대해 말하면 신비한 날으는 별이나 실내 배치에 맞춰 참고할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흉, 길흉, 길흉, 길흉, 길흉, 길흉) 구체적인 용법 필자는 나중에 다시 토론할 것이다.
2. 점리학.
집주인의 명격 오행, 이십사산, 하늘의 비성 오행, 장식 색채로 풍수를 마련하는 것은 각종 집의 인테리어, 풍수 조정에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3 강 학교와 24 산 터우 학교.
경관의 기초 위에서 24 산과 송가산의 관계를 검토하였다. 집산이란 사실 오행좌나침반과 집밖의 산봉우리나 건물의 관계를 가리킨다. 분수는 12 수석으로 길흉을 토론하는 것이다. 십이선은 생명학의 생명, 목욕, 관대, 임관, 제왕, 쇠퇴, 병, 죽음, 무덤, 절대적, 배아, 양육이다. 일반적으로, 물의 상향 분포와 물의 왕래는 좋고 나쁨이 있으며, 주로 음가에 쓰인다. 하지만 삼하학파에서 물의 상향 분포와 12 수성 사이에는 음양이 섞인 이미지로 응용에서 종종 편차가 나타난다. 따라서 필자는 풍수학을 배우는 이우에게 12 선들이 물을 전부 쓰지 말고 음양, 음양, 음양의 조화를 잘 구분해야 한다고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점을 치다.
팔괘로 9 대행성괘를 파낸 다음 산수에 맞춰 길흉을 토론하다. 점괘를 바꾸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보조성괘, 황석 공전괘라고도 하는데, 탐욕늑대, 거문, 노촌, 문곡, 염정, 무곡, 파군, 좌부, 그윽한 벽구 대행성.
공선 싱 페이 학교.
산 대 산 조정원을 산 대 산 조정원으로 실어 산과 산의 내부 배치의 좋고 나쁨을 살펴보는 것이다. 소위 9 대행성이란: 일백은 바퀴벌레의 늑대, 일흑은 곤의 거대한 문, 삼녹색은 진동의 보물, 사녹색은 순의 보물, 삼록으로, 육백은, 칠홍은, 팔백은 고공의 좌측, 구보라색은 리의 우측이다. 현학의 본질은 원운의 성쇠와 1-9 의 9 수 구속과 운명 중 호악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독자가 이 점을 파악할 수 있다면 현학을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실내 풍수를 조절할 수 있다. 그러나 현학의 진정한 본질을 파악하려면 당연히 깊이 공부해야 한다.
6. 별.
스타파는 강금룡, 석토끼 너구리, 방일토끼, 심월호, 꼬리불호 등 28 숙을 가리키며 각각 오행을 대표한다. 좌향 이론에 따르면, 주로 24 루안 머리의 편애에 쓰인다.
기문학파, 오행학파, 신비점학파, 금자물쇠옥관학파, 자미대수학파 등.
엄밀히 말하면 풍수파는 형세파, 이성파이다. 그들의 학설도 서로 스며들고, 서로 융합되는 것은 바로 모든 법이 종파에 귀속된다는 뜻이다. 따라서 풍수를 배우는 데는 두 파의 정수를 동시에 거두고 저축해야 한다. 이성 풍격에 정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상황 학파의 정수도 흡수해야 한다. 그러나 풍수 유파가 많고 쓸모가 없기 때문에 학습자는 반드시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거친 것을 취하고, 풍수의 오해에 들어가지 말아야 한다.
{후기}: 선임 민간 풍수 전문가인 주왕씨도 풍수를 말하는 과정에서 풍수의 유파를 간단히 이야기했다. 그는 실제로 풍수를 잘 배우고 현실에 더 잘 봉사해야 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풍수의 정수를 파악하고,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우리의 후손들은 모두 선인의 발자취를 밟고 풍수를 연구하고 응용한 것이다. 그러므로 선배의 발걸음을 반드시 존중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계속 광대를 발양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는 각종 학교들 사이에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실천에서 옳다고 여겨지는 한 제창하고 발양해야 한다. 백화제방, 백화제방 국면은 잘못이 없다. 그들은 왜 이렇게 분명합니까? 풍수라는 오래된 유파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왔으며, 우리의 후손들은 더 많은 경험을 연구와 실천의 과정에 두어야 선조들이 우리에게 남긴 귀중한 문화유산을 기억할 수 있다.